헉 t200 뒷판이 폴리머(Engineering Polymer) 재질이라네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헉 t200 뒷판이 폴리머(Engineering Polymer) 재질이라네요
정보 |
620CB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8-02 03:03:15
조회: 4,593  /  추천: 3  /  반대: 0  /  댓글: 28 ]

본문

 

뒷판 재질이 금속이 아니고 폴리머라고 합니다.

(재료/소재 공학과 관련이 없는 일반인이 듣기에는 플라스틱으로 들립니다.)

 

 

사진만보고 P770처럼 당연히 금속재질일거라고 생각했었나봅니다.

 

뒷판에서 무게를 줄여서 텅스텐을 더 많이 넣기 위함이라곤 하는데… 아쉬움이 남네요. 

 

예약구매 하실 분들 확인하시고 결정하셔야 하겠습니다.

 

----------------------------------------------------------------------

 

오해의 소지 때문에 제목과 본문 약간 수정했습니다.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폴리머가 플라스틱....

    1 0
작성일

끝까지 보진 않았고, 저는 타이틀리스트클럽을 선호하지도 않지만 엔지니어링폴리머라는 표현을 그냥 플라스틱이라는 걸로 정리해 버리기는 좀 아쉽습니다. 그 뒷판 재질이 정확히 뭔지 확인하기 전까지는..
이런식이면 T1100도 그냥 플라스틱인 거죠.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한 종류인 탄소섬유를 원료로 하고 있다는 사실은 상관없이.

    1 0
작성일

표현에 비약이 좀 있었네요^^

위 영상 시리즈의 T100편에서 언급하듯이, t100, t200 정도의 클럽에서 사용자가 원하는건 블레이드랑 비슷(타감,탑라인, 디자인 등)한데 더 치기 쉬운 클럽일 겁니다.
초보자용 캐비티백 쪽으로 갈수록 무게 배분 문제로 뒷면에 플라스틱 등의 소재를 많이 사용하게 되죠.
이런 개념에서 금속이 아닌 소재를 뒷판 전체에 사용했다는게 아쉽다는 의미로 글을 쓴건데 그 과정에서 용어 사용에 부족함이 있었네요.

혹시 재료공학 전공한 분이신지요^^

(그러고 보니 1세대 t200에서도 플라스틱이 들어간 것 같네요. 전체는 아니지만)

    2 0
작성일

정말 궁금해서 그러는데, 플라스틱 들어가면 타수에 영향 있나요??
타감이 나빠지려나...

    0 0
작성일

스팟에 맞아도 타구음 소리가 애매해지더라구요....

    1 0
작성일

아펙스 19 뒷판에 우레탄 스피어(?)가 박혀있는데 타구음이 애매하긴 합니다. 살짝만 정타가 안나도 택택 소리가 나야한다고 해야하나 그렇습니다.
하지만 아이언 자체는 좋아서 잘쓰고 있습니다.

    0 0
작성일

선글라스 쓴 사람 ㅈㄹ 거만하네요 ㅋㅋㅋ

    0 0
작성일

음…맨들맨들 반짝반짝 깔끔해보여서 이뻐보였는데…

실물보면 그느낌이아닐려나요…
 오늘 예판 시작이라 바로할랬는데 고민을 좀 해바야겟네요

    0 0
작성일

인터넷을 통해 왜곡된 정보가 어떻게 퍼져나가는지 볼 수 있는 글이네요 ㅎㅎ

    1 0
작성일

어디가 어떻게 왜곡되었나요?

    0 0
작성일

영상에서 언급한 폴리머가 어떤 재료인지 정확히 나오진 않지만, 통상적 의미의 플라스틱은 아닌건 이해하신거죠?
하지만 추가 정보나 지식 없이 이 글을 본 사람들은 뭐라고 생각할까요. "타이틀 아이언에 싸구려 플라스틱을 사용했구나" 라고 받아들이겠죠.

    1 0
작성일

폴리머가 뭔지 본인은 알고 계신거죠?
일반인이 생각하는 수준에서 폴리머를 플라스틱 이외에 어떤 단어로 표현할 수 있을까요?
엔지니어링 폴리머라고 하니 뭔가 굉장히 다른 소재일거라고 뜬구름 잡고 계신건 아닌지요?
구글링이라도 한번 해보셨는지...

Engineering polymers include at least six classes of plastics :
i) acetals (polyoxymethylenes);
ii) ABS (acrilonitrile-butadiene-suyrene);
iii) polycarbonates;
iv) polyphenylene ethers and oxides;
v) polyamides (nylons); and
vi) thermoplastic polyesthers.

다 일반인 입장에선 플라스틱이라고 해도 무방해 보이네요.

제 글이 오해의 소지가 있다는건 인정하겠습니다만, 그걸 지적하는 방법이 많이 잘못되셨네요.

인터넷을 통해 사람이 어떻게 키보드 워리어가 되는지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ㅎㅎ

부디 현실 세계에선 안그런 분이길 바래봅니다.

    4 0
작성일

오해의 소지가 있게 적어놓으신건 본인이고, 그것으로 인해 정보가 왜곡될 수 있어 지적한건데 불쾌하셨나보네요. 부디 현실 세계에서는 정상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한 분이셨음 합니다. 보기 안쓰럽네요ㅎㅎ

    0 0
작성일

뜬구름 잡듯이 왜곡이란 말만 하면서 제 말꼬리만 잡고 늘어지시고,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선 전혀 언급하지 않으시네요.
뚜렷한 자기 의견은 없으면서 다른사람이 이야기하면 옆에서 딴지만 걸줄 아는 그런 부류신것 같습니다.
르브론제임스님의 첫 댓글은 일베,디씨에서나 볼법한 수준이네요.

다른분들 댓글 보면서 남들이랑 정상적으로 소통하는 법을 배워보세요.

아무튼 맛점 하시고 좋은 하루 되셨으면 합니다.

    2 0
작성일

구체적 내용들은 윗분들이 언급해 주시고 계셨으니까요 ㅎㅎ 본문 댓글을 보고도 제 첫댓글이 뜬구름 잡는 소리라 하시면,,,, 왜곡이란 단어에만 매몰되어서 발끈하지 마시고 맥락을 생각하셨더라면 좋았을텐데요. 작성자분 수준에 맞게 댓글을 달았어야 했는데 제불찰인 것 같네요. 더운날 힘빼지 마시고 무탈하시길

    0 0
작성일

이것이 어른들의 키배구나. 팩트와 비판,비난 그리고 덕담까지

    2 0
작성일

https://youtu.be/454MAySmXsc

이 영상에 보면 t200 뒷부분 두들겨보는 장면 계속 나오는데 소리가 플라스틱 소리긴 하네요 틱틱틱...리뷰어거 맘에 안드는듯

    1 0
작성일

8분 40초경부터 보시면 됩니다.

    1 0
작성일

폴리머라 단순 플라스틱이라고 단정짓기엔 무리가 있어보이네요.
관용성과 비거리 탄도를 위해서 내부에 텅스텐을 넣고 커버로 폴리머를 사용하여 외관을 처리한것 같네요.
무게 배분과 진동처리 같은 기능성을 위해 폴리머를 선택했고 폴리머에 금속도금을 하여 외관은 충분히 고급스럽고 아름답게 표현할 수 있다고 보입니다.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중에선 경금속보다 강도가 휠씬 강한 소재도 있고..물론 가격도 고가지만..
MB같은 형상으로 좀 더 쉽고 정확한 비거리를 구현 한다면 저 방식도 충분히 좋아보입니다. 거기다 예쁘기 까지..
기존 타이틀이 예쁘지만 어려운거 였다면 이건 기능과 심미성을 다 잡았다고 해야할까요?

항상 신제품이 시장에 풀리기 전에는 뭐든 까이고 시작했던것 같은데.. 막상 나오면?? 이것도 예상이 됩니다. ㅋㅋ

    1 0
작성일

모바일로 글을 작성하다보니 너무 앞뒤 없이 결론만 썼나봅니다.
금속 재질이 아니라는 것이 핵심이었는데 애먼 방향으로 포커스가 되네요 ㅎㅎ
재료/소재 분야 전공이 아니다보니 잘은 모르겠지만, 폴리머가 아무리 최첨단의 종류라고 해도 금속의 느낌은 아닐 것이고, 위에 썬펑키님이 올려주신 영상에서 볼 수 있듯이 사용자가 느끼기에는 플라스틱에 가까울 수밖에 없지 않나 싶습니다.

    0 0
작성일

우려할 정도의 티는 안납니다. 물리/화학증착이라 표면에는 크롬이나 다른 금속층이 표면으로 나와보이는 거고 이 느낌이 우리가 생각하는 플라스틱 느낌은 전혀 아닙니다.
따지고 보면 아이언 헤드의 금속부에도 마감으로 크롬이나 니켈 도금을 올리는거니까 모재가 무엇이냐일 뿐이지 표면은 동일한 금속재질이라고 보셔도 무방하겠네요.

    1 0
작성일

네 다른 리뷰 영상을 봐도 표면처리는 매우 훌륭한 것 같습니다.
위에서 말씀하신 것처럼 이번 시리즈는 정말 디자인과 기능 둘 다 잡은게 아닌지 기대됩니다.
맥스호마 테스트 영상들 보면 디센딩 앵글도 47~50도 정도로 훌륭하더군요.

    0 0
작성일

흠... ap3로 나올때부터 그랬던걸로 알고 있었는데...
뭐 새로운 사실이었던가요 ㅎㅎㅎㅎㅎ
P790이나 pxg도 그렇고 중공구조 아이언은 죄다 안을 폴리머로 채우는것으로 알고 잇었는데... 심지어 cncpt나 드라이빙아이언인 u계열도....

    0 0
작성일

안쪽이 아니고 뒷판 이야기입니다.
공개된 사진만 봤을 때는 금속일줄 알았는데 영상에서 폴리머라고 하네요.

    0 0
작성일

음 넣은게 아니라 붙인거군요. 접합 내구성이 쉽지 않아서 틀 안에 넣는 방식으로 한 것으로 아는데 원하는 수준의 접합내구성이 나왔나 보네요. 어떻게 했는지 궁금해지네요 ㅎㅎㅎ

    1 0
작성일

안에는 텅스텐 덩어리가 들어가 있고, 그 위를 저 폴리머 덮개로 덮은 구조이죠.
t100은 구조 설명하는 3d 영상을 봤을 때 텅스텐을 넣고 나서 메탈 소재 덮개를 용접한 것 같던데, t200은 t100이랑 선을 긋기 위함인지 다르게 했네요.

    0 0
작성일

10년도 훨씬전에 클리브랜드에서 나온 아이언에 외부 폴리머가 있었는데 내구성이나 타감이 매우 좋았습니다.

    1 0
작성일

매우 희망적인 정보네요^^

그런데 영상에서 맥스 호마가 확실히 타감이 mb에 비해서는 다르다고 못을 박네요...
다르긴 한데 기존 중공구조처럼 팅 소리는 아니고 많이 좋아졌다, 공 소리를 느낄 수 있다.
이렇게 평하더라구요.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