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지 교환시기가 궁금하네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웨지 교환시기가 궁금하네요
  질문 |
끼토옹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8-05 10:33:22 조회: 3,429  /  추천: 3  /  반대: 0  /  댓글: 17 ]

본문

안녕하세요 딜바다 열심히 눈팅하며사는 30대 골린이입니다.

제가 클리브랜드 rtx3 웨지를 46, 52, 58이렇게 운영중인데요 상대적으로 숏게임해서 52도를 많이 사용하다보니 다른 46,58도에 비해 헤드페이스가 더 닳은? 느낌입니다. 웨지산지는 어언...4년정도된것 같은데요 이게 웨지도 수명도 있을것(?) 같고 또한 사용량에 비례해서 페이스 그루브도 소모가 될것같은데요 정확한 교체시기를 가늠하는 기준이있을까요?

오래쓰다보니 숏게임때 그린에서 런이 생각보다 많이 생기면 스윙을탓하기보다는 채를 탓하는 옳은 생각(?)을 하면서도 지금 바꾸기엔 또 아깝다는생각도 들고.. 아마추어가 연습량이나 라운딩수가 각기 달라서 기간보다는 샷 횟수가 중요할텐데 그에 반면에 프로들은 언제바꾸는지도 궁금하네요..

골포형님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골프채중에 제일 자주바꿔야하는게 웨지라고 프로들은 그러더라구요. 안병훈은 두세경기 후에 웨지 새거로 바꾼다고하던데. 아마추어들의 시기는 모르겠네요... 아마 형님께서 바꾸셔야할 삘이 뙇 왔으면 바꾸셔도 되지않을까요?

    2 0

마음이 가는대로 해야겠죠?ㅋㅋ

    1 0

필드를 자주 나가면
평소보다 안서고 구른다는 느낌이 드실텐데

레슨프로 말을 빌리면 필드 80회정도 나가면 교체한다고 합니다

저는 실내 스크린에서 백스핀양이 유난히 적게 측정되는걸 보고 판단합니다

    0 0

투어프로들이야 스폰을 받으니 한달에 한개, 두개 가능 합니다만, 저희같은 아마추어들은 최소한 1년 이상은 사용해야죠(전 아직도 10년 전 웨지 사용 중 입니다). 구매하기 좀 애매하시면, 그루브 샤프너 사서 갈아 주세요. 실제로도 도움이 되겠지만, 심리적으로도 좋습니다.

    1 0

샤프너 실제로 도움됩니다
실내 스크린에서 측정되는 백스핀이 아이언보다 덜 나오는 웨지를 샤프너로 갈았더니
많이 복구 되었습니다

    2 0

실내 스크린에서는 스핀량을 공회전을 읽는게 아닌고 페이스 궤적으로 추정하는걸텐데 새프너 갈았다고 스핀량 변화가 있나요??

    2 0

요즘 기계들은 실제로 백스핀량 읽습니다. 공에 센서용 마킹(동그란 까만점 여러개)이 되어있다면 스핀량 측정센서가 있는겁니다.

    0 0

오 좋은팁 감사합니다

    0 0

어차피 백스핀을 못먹여서 ㄷㄷㄷ

    1 0

돈생겼을때 바꾸시면됩니다

    1 0

신상 나오면 바꾸시면 됩니다.

    1 0

이쁜웨지가 새로 나오고... 내가 가지고 있는 웨지가 미워 보일때........ 왠지 신제품 광고를 보고 있노라면.. 그린에 공이 촥~~ 촥~~~ 슬거 같은 기분이 들때.... 보통 바꾸지 않나요?

    1 0

다 녹슨 MD3  몇년쓰는 친구 있는데 항상 80개 미만 치더라고요..전 매년바꾸는 백돌이 입니다...ㅎ

    1 0

웨지의 명장 밥보키 옹 께서 말씀하시길
투어 플레이어의 경우 1년에 로브 웨지는 4~6개, 샌드 웨지는 3개, 갭 웨지는 2개, 피칭 웨지는 1개 정도를 사용합니다.
PGA프로는 1년에 4개이상도 교체하며,  아마추어 경우 75회 라운드후부터 스핀량이 급감합니다. 라고 말씀하심
라운딩을 안하더라도 웨지연습을 많이하면 그만큼 닳는다는.......

    0 0

웨지 그루브 닳아도 스핀먹는데는 아무문제없더군요

    0 0

우문현답이네요..역시 골포

    1 0

음....답이 정확히 안나오네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