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300미터 치는 나만의 비법, 구력2년 아마도 할수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드라이버 300미터 치는 나만의 비법, 구력2년 아마도 할수있다!
  강좌,팁 |
리베라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9-04 01:47:22 [베스트글]
조회: 16,955  /  추천: 49  /  반대: 0  /  댓글: 87 ]

본문

















샤프트:텐세이블루 7x
헤드: 코브라 f9
신체조건:184cm, 85kg
구력: 2년, 레슨 무
평균볼스피드: 76
최고볼스피드 84, 최대비거리:318
골프존에서는 바람, 내리막등의 효과로 300미터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죠. 근데 드라이빙레인지에서 300넘는건 쉬운게 아닙니다.
전 평균 260ㅡ270인데 300미터 넘기기 위해서 거리늘리는데만 2달정도 집중 연습한거 같네요.(이부분이 오해가 있으신거 같아 내용추가요. 평균이 260ㅡ70, 정타 잘맞았을때 300넘는다는 말입니다. 평균이 300이면 pga가겠죠?ㅎㅎ)
일단 비거리 늘리는 팁을 말씀드리면 하체의 리듬이 엄청 중요한거 같아요. 그래서 밀고ㅡ(헤드)던지고ㅡ턴을 기본 스윙 루틴으로 하고 바다에서 친구를 빠뜨리려고 다리와 팔을 잡고 앞뒤로 흔들흔들 하는 모습을 상상하며 스윙합니다.
친구를 멀리 던지려면 반동은 필수죠?ㅎㅎ
또 비거리 늘리는것의 핵심은 머리,왼쪽어깨,골반이 너무 빠르게 돌지 않아야되는 것입니다. 클럽헤드의 움직임에 따라 그냥 자연스레 따라온다는 느낌을 갖는게 포인트죠.
10년 넘게 치신분들도 비거리때문에 고민이 많으시죠?
비거리 안나시는분들의 특징은 골반이 너무 빨리 돌아 헤드가 열리거나, 아크가 너무 작거나 던지지 못하고 치킨윙이 되든가 기타등등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거의다 멀리치려고 하기때문에 나오는 동작들이니 힘을 빼고 헤드의 무게를 느낀 상태로 하체가 리듬을 타며 툭툭 치시다보면 조금씩 비거리는 늘어나실겁니다.
주변 지인분들 10ㅡ30미터까지 1시간만에 늘어난 경우가 많은데 80프로 이상의 문제점이 골반이 먼저 돌아 슬라이스가 나서 비거리가 줄어드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부분만 고쳐도 금방 늘어나더라고요.
골반과 왼쪽 다리만 헤드가 스퀘어 되는 순간까지 버텨주시면
10ㅡ20미터는 하루만에 늘릴수 있지 않을까 확신해봅니다.
ㅡ'골반과 왼쪽다리가 버텨준다'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코치님들은 골반턴을 해라, 빨리 돌려라, 헤드를 던져라등 이런 말들을 많이 하시는데요. 이말들이 골린이들의 뇌리에 박혀있을겁니다. 맞는말이지만 그안에서의 또다른 작은 미세한 부분까지는 1년이상 레슨 받지않으면 알기가 쉽지 않아요. 골반턴을 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얼마나될까요? 백스윙해서 내려오는 시간은 얼마일까요?
스윙과 동시에 골반이 오른쪽으로 돌게되는데요 백스윙이 멀리갔다가 오기때문에 그시간동안 하체도 뭔가 하면서 대기를 해야겠죠? 전 그시점에 왼발을 살짝 눌러줍니다. 이게 지면발력이죠. 골반을 왼쪽으로 돌리기전 지면발력이 엄청 중요해요.
결국 골반턴만 집중하지 않아도 헤드만 잘 뿌려지면 자연스레 골반은 돌게됩니다.
골반을 아예 쓰지말라는게 아니고 오른쪽으로 돌려주어 공간을 만들어주되 왼쪽으로 돌리는걸 너무 급하게 하지 말라는뜻입니다~ 당연 인투인 동작이 나오려면 골반턴합니다. 단 오른쪽턴때는 돌리고 헤드가 던져진 다음 왼쪽턴은 급하지 않게~!!
또 헤드를 던져라? 헤드를 던지는게 맞지만 헤드를 어느시점에 어떻게 던져라까지 완벽하게 되있지 않으면 소용이 없겠지요.
헤드를 던지되 내 헤드가 돌아가는 시점과 골반이 돌아가는 시점을 꾸준하게 몸에 익혀 정타를 맞히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비거리가 나지 않으시는분들 꼭 골반 체크하시기 바래요~^^

ㅡ제가 전문적으로 배운 프로가 아니기때문에 이론상 틀린 부분도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비거리위주로 김홍택프로님 영상보면서 많이 따라했는데 저에게 잘맞더라고요. 시작하신지 얼마되지 않은분들은 요령을 먼저 배우시기보단 코치님에게 기초를 탄탄히 먼저 배우시는게 우선일거 같아요. 제글은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쪽지 보내주신분들중 안좋게 얘기하시는분들도 있는데 전 프로도 아니고 단지 시행착오를 겪고 잘된 부분을 공유하고자 올린거에요. 스크린 백티로 70대초중반이라는거지 필드스코어가 아니니 오해하지마시구요. 아직 그정도의 반도 안됩니다~^^

추천 49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존경합니다.

    1 0
작성일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스매시팩터에 감탄하고 갑니다

    1 0
작성일

84... ㅎㄷㄷㄷ

    2 0
작성일

볼스피드가 엄청 후한 센서네요. 스매쉬팩터가 비공인 고반발이 돼 버렸습니다

    2 0
작성일

저도 골반이 먼저 열려 스트레스네요. 이걸 알겠는데 몸이 수정을 안 합니다. 근처  계시면 레슨이라도 받고 싶네요

    1 0
작성일

대부분이 골반땜에 고생하시더라고요. 슬라이스 고치시려면 무조건 시선 고정, 왼 어깨 고정, 골반을 너무 급하게 돌리지않으시면 어느정도 잡히실겁니다.

    0 0
작성일

스매시팩터가 1.58 이 넘네요 ㄷㄷ 센서때문인건지 아님 고반발 드라이버 쓰시나요?

    2 0
작성일

고반발채는 페이스면이 얇아서 저 스피드면 헤드 깨집니다^^

    2 0
작성일


쌔게 치니깐 진짜 깨지더라고요. 80이상 칠때 깨짐요

    0 0
작성일

대단 하십니다...
치킨윙,골반열림,슬라이스로 인한 거리손실...
어쩜 이모든게 제게 다 있는지...
연습만이 살길이겠죠?
데이터 멋지십니다^^

    2 0
작성일

골반이 열리니 슬라이스가 나고 슬라이스가 나니 당겨치게 되어 치킨윙이 되고ㅎㅎ 참. 어렵습니다 골프

    0 0
작성일

텐세이블루 7x에서 끝이네요. ㅎㅎ

    4 0
작성일

후 덜덜덜덜.... 리스펙트!!!

    1 0
작성일

워..ㄷㄷㄷ 대단하십니다. 그럼 골반이 먼저열리고 슬라이스가 잘나는사람은 오히려 다른건 다 두고 팔만 먼저 내리라는 것과 비슷하다고 보면될까요?

    1 0
작성일

골반 회전이 아닌 하체의 리드가 중요합니다.
그말은 오른발에서 왼발로 전해지는 힘의 이동이죠.
그 힘의 이동전에 골반이 돌아버리면 백스윙해서 오기전에 이미 골반이 돌아 슬라이스가 나게됩니다.
헤드가 볼을 때린다는 느낌보다는 볼에서 20센치정도 뒤에서 던져져서 지나가서 자연스레 맞아나간다는 느낌이 있어야 방향과 비거리 모두 잡으실수 있습니다.
1번 백스윙 2번 오른발ㅡ왼발 체중이동 3번 헤드던짐
이 세가지에 집중하시고 골반턴은 헤드가 던져지면 돌고싶지 않아도 돌게됩니다~^^

    2 0
작성일

오오!! 왼발 체중이동과 버티기를 좀더연습해봐야겠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1 0
작성일

저, 저장.. 꾹..
슬라이스 만 안나도 거리가 늘죠..
문제는 몸이  내 맘같지 않다는거.. ㅎㅎ
신경쓰고 연습해봐야겠네요~^^

    1 0
작성일

헤드에 집중하여 헤드가 너무 뒤따라오지 않게 집중하시면 좋은결과 있으실거 같아요~^^

    0 0
작성일

말씀하신 내용으로 70까지는 늘릴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 이상의 영역은 신체조건이나 근력, 유연성등
타고나야 가능한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ㅜㅜ

    1 0
작성일

맞습니다. 70이상은 어느정도 운동능력이 돼야 가능한 영역같아요ㅎㅎ

    0 0
작성일

와 대단합니다...

    1 0
작성일

골반과 왼쪽 다리만 헤드가 스퀘어 되는 순간까지 버틴다는게 잘 이해가 안되는데요, 혹시 참고할만한게 있을까요?

    1 0
작성일

버틴다는 의미는 쉽게 설명하자면 골반의 회전이 오른쪽으로 돌아갔다가 바로 왼쪽으로 돌려버리면 백스윙이 내려오기전이라 스퀘어가 안되고 열려있습니다.
아마는 그걸 맞추는게 쉽지 않으니 백스윙이 내려올때까지만 왼발을 좀 눌러주면서 타이밍을 맞추는게 포인트입니다.

    0 0
작성일

7X에서 이미 굇수님 인정!!ㅋㅋㅋ

    1 0
작성일

와 대단하십니다. 장타에다가 페이스각 0.7 ㅎㄷㄷ

    1 0
작성일

스윙팡이군요.
저기는 볼속은 맞는데 헤드스피드는 실측이아닌건지 정확도가 많이떨어지는거같아요
대단하십니다.

    1 0
작성일

힙오픈하고 때려야 멀리가는데.
이론이 동의 안되네요.
근데 멀리치시니.

    1 0
작성일

힙은 오픈하는게 맞지만 힙의 오픈 시점을 주의하라는거에요. 대부분 골반회전을 신정쓰다보면 백스윙해서 내려오는 타이밍과 맞지 않아 슬라이스가 나기때문이죠.
선수는 힙턴을 지면반력을 이용해서 백스윙해서 내려오는 타이밍과 일치시킬수 있지만 아마의 경우는 비거리. 늘리기 위한 스윙시 힙턴때문에 안좋은 결과가 많이 나온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하체의 리드가 선행되고 스퀘어되는 순간 왼발에 힘을 주며 한템포 늦게 돌려줘야 비거리와 정확도를 잡을수 있더라고요.

    0 0
작성일

슬라이스나는거는 힙턴이 안되고 올리익스텐션만되서 그럴겁니다.
제대로 힙턴되어  공간만들어지면 드로우가 나는게 과학이거든요.

    3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