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오픈 이거 경기진행 매우 문제있는거 아닌가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제네시스 오픈 이거 경기진행 매우 문제있는거 아닌가요?
  일반 |
조던쿨피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10-09 23:15:29
조회: 4,639  /  추천: 9  /  반대: 0  /  댓글: 33 ]

본문

링크 영상을 보다가 깜짝 놀랐는데요,
14번홀 원온 트라이하는거는 좋은데, 그린 위에 선수가 있는데 티샷 치는거는 매우 크게 문제있는 상황 아닌가요?
일단 티샷 하게 내버려둔 대회운영측이 가장 큰 잘못이 있는거 같습니다.
잭니를 못가봐서 14번홀 티박스에서 그린위에 사람이 보이는지 모르겠지만, 설마 김봉섭 프로가 사람이 보였는데 첬을거라거 생각하고 싶지는 않네요.
김한별 프로는 퍼팅 준비중에 엄청 놀라고 기분 나빴을거 같구요. 진짜 큰일날뻔 했어요.
골포분들께서는 당연히 주의하시며 경기 진행 하실거 같은데요. 요즘 골프 인구가 매우 늘어나고 있는데, 샷할때 앞에 사람이 보이면 혹시라도 오잘공이 나왔을때 공이 갈수 있는 범위를 캐디한테 꼭 확인하고 쳐야된다는 점 주위에 새로 입문하시는 분들께 잘 알려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 9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저두 이거보고 의아했네요. 분명 올리수 있는거 아는데 쳤다는게...어떻게된거지 해명이 필요 할것 같네요.
진짜 큰일 날뻔했습니다.

    2 0
작성일

근데 중계진 반응도 좀 어이없습니다. 캐스터는 잼있기만 하다는 듯이 웃기만 하네요 ㅋㅋ

    1 0
작성일

진짜 위험해 보이는데
그린에 뻔히 사람이 보이는데 원온 시도를 하다니 이해가 안가는 플레이네요

    1 0
작성일

설마 보이면서 쳤다고 생각하고 싶지는 않습니다ㅎㅎ 야구에서 투수가 헤드샷 던지는 거랑 다를게 없죠

    0 0
작성일

보이지 않았다고 믿고 싶지만.... 보일 것 같은 지형이고.. (그래도 안 보였다고 믿고 싶네요)
https://www.jacknicklausgolfclubkorea.com/kor/UserFiles/File/CI1/14.mp4
생판 모르고 원 온 칠 일은 없었을 텐데. 좀 그렇네요. 프로도 이러고 있으니 -__-;;; 유튜브 댓글 몇몇개도 가관이네요.
전에 한번은 저렴한 PAR3 한번 갔을 때, 밀리길래 퍼팅하고 있었는데,
제가 서 있는 그린 위로 70m 앞의 저를 향해 샷을 하는 분도 있었습니다. 몰라서 그러겠지.. 그냥 그러려니 하고 빠져 줬습니다.
말씀하신대로 골프 인구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순서대로 줄 서서 기다리다 안전하게 쳐야 되는 게
제대로 될리가 없고 결국은 저희중에 누군가의 상해로 돌아오진 않을까 걱정되네요.
안전 의식을 환기하는 차원에서라도 협회에서 간단한 주의라도 주면 좋겠...지만 뭐.. 그런 일은 있을 수가 없겠고.
여러가지로 축하해주긴 힘든 버디네요.

    1 0
작성일

홀소개를 보니 충분히 보일수 있는 지형이네요.
말씀히신데로 협회나 언론에서 이슈화시켜서 사람들의 주의를 환기시킬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지만 그러기는 힘들겠죠.

    0 0
작성일

저도 영상보고 이상했습니다.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티샷하면 안되는데…
김한별 선수는 엄청 놀랬었고 화도 많이 났을 것 같아요.
이건 주최측 공식적인 해명이 필요해보입니다.

    1 0
작성일

그러게요. 애들이 보면 따라합니다. 이건 본보기로 협회나 주최측에서 확실하게 처리할 필요가 있을거 같아요.

    0 0
작성일

위 유튜브 영상에서는 안 나오는데, 네이버에 올라온 길이가 좀 더 긴 버전을 보면, 김한별 선수 불쾌해 보였어요.
가뜩이나 보기 퍼트 상황에서 셋업 중간에 방해를 받으니 기분 좋을리 만무하죠. 이븐 치다가 저 홀에서만 더블 한 거라...

알고 그랬든 모르고 그랬든 김봉섭 프로 쪽에서 사과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봅니다.

    1 0
작성일

저도 중계보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14번홀이 그린이 다 보이고, 중간 해저드(크릭)를 기준으로 오른쪽은 끊어가고 왼쪽은 원온 트라이를 하는 홀로 기억을 하는데, 김봉섭같은 장타자가 드라이버 잡았다는 얘기는 그린에 선수는 보이지만 원온을 의도한 샷을 했다고 밖에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무슨 해프닝처럼 재미로 유튜브 제목을 달 일은 아닌 듯 합니다.

    2 0
작성일

이 홀 티박스에서 그린 훤히 잘 보여요. 다분히 김한별 선수 견제?또는 이전에 있었던 모종의 사건에 대한 보복성 감정이 섞인 의도적인 플레이죠. 본인은 온그린 될줄 몰랐다고 할수도 있지만 일단 그린보고 치는거였으면 홀아웃 되는거 보고 쳤어야합니다.

    1 0
작성일

굴러가는것도아니고 캐리로 그린에 떨어지더라구요 참..

    1 0
작성일

여기 그린이 보이는 홀로 기억하는데 (쳐보진 못했고, 예전부터 방송중계 시에 특이한 홀이라 기억 상으로는) 김봉섭 선수가 의도적으로 쳐버린게 아닌가 싶은 상황이고 실망스러웠습니다. 김한별 선수도 홀아웃때까지 계속 티박스쪽을 보는거 보니 굉장히 기분나빠하는 상황 같습니다.

    1 0
작성일

지난번 법규 사건 이후 KPGA 선수 자질이 의심되는 프로들이 상당히 많네요. 그래서 여자 경기에 밀리는듯.

    6 0
작성일

좀 황당하긴 했습니다.
김봉섭선수가 장타자이고 원 온 가능성이 큰데
다만 김한별 선수에게 사과했다고 하면서 마무리되긴 한거같네요.
김한별 선수가 뒤를 보며 불쾌한 심정을 드러내는건 당연하구요.
김한별 선수가 기리도 꽤 남은 퍼팅위친데...주변 선수들은 어디로 갔나....다 치고 간건가...상황이 좀 이상하긴 했습니다.

    0 0
작성일

제 생각엔 김프로가 많이 가야 티박스에서 제일 가까운 에이프런 까지 갈거라 생각하고 때린것 같네요. 실제로도 좌측 러프로 빠졌고. 그냥 해프닝 같은데 민감하신 분들 많네요.

    0 0
작성일

그정도 가능성이면 치지 않는게 맞죠

    6 0
작성일

그 홀은 좀 짧게 떨어져도 그린 앞 크릭에 돌 맞고 크게 튀는 경우가 있어서 그린에 사람있을때는 우측 페어웨이로 레이업할게 아니면 치면 안되는 홀입니다. 이거는 김봉섭이 백프로 잘못한겁니다.

    4 0
작성일

그린에 선수가 있고 본인은 그런데도 원온 트라이를 한건데 이건 단순한 해프닝이 아니죠

    4 0
작성일

큰일날 사람이시네.... 에이프런에 떨어지면 그린 위 사람 입장에서는 바로 뒤에 떨어진거에요.....

    6 0
작성일


세로로 길게 되어서 에이프런 정도 떨어지면 굴러 가서 누가 다칠 일은 없을 것 같네요. 뭐 홀 아웃하고 공략하는게 정석이겠습니다만 동반자들 티샷 끝나고 마냥 기다리기엔 그것도 매너가 아닐 것 같네요. 김한별 프로 캐디가 엄청 뒤를 째려봅니다. 열받은 거죠. 그런데 갤러리 입장에서 이 정도 플레이를 대역죄인 취급해야 하느냐는 너무 아마 수준으로 프로를 평가하는게 아닌가 싶어서 쓴 글입니다.

    0 0
작성일

영상 다시보고 오세요... 벙커와 그린 사이 러프에 떨어졌고 저거 1~2미터만 우측으로 향했다면 그린에 바로 바운드되는 공이었습니다. 한두번 바운드 후에 김한별선수한테 맞을수도 있었어요. 프로니까 더더욱 이런 플레이는 하지 말아야죠...아마추어도 안하는 짓을 했으니

    6 0
작성일

뭐 그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고요. 저 처럼 생각할 수도 있고요. 해설자들도 저 처럼 생각하니까 그냥 웃는거고요.  PGA 게임에도 그린 플레이 하는 선수들 뒤로 티샷이나 세컨샷 볼이 올라 가는건 심심찮게 나오는 장면이죠. 김프로가 본인 거리를 아니까 큰 문제 없을 거라 보고 쳤을 텐데 뒷바람을 타던 임팩이 무지막지하게 들어갔던 해프닝 아니겠습니까? 맞추고자 때렸다면 문제인거고. 전 그렇다고 보네요. 다들 공 치다 뒤로 공 굴러오면 뒤에 한번 쳐다 보고 캐디가 뒷팀한테 무전 한번 날리면 큰 문제 없지 않나요? 전 뒷팀 한테 엄지 손가락도 들어 주기도 하는데 다음 티박스에서 만나면 먼저 미안하다고 하고 거리 어마어마 하시네요 농담하고.

    0 0
작성일

엄청 쿨하시네요
굴러간것도 아니고 캐리로 떨어졌는데 바람이던 임팩이던 충분히 가능성이있는 상황이면 기다렸다치는게맞죠
러프에 떨어진건 결과론적인거구요

그리고 해설자도 기다렸다 쳐야되는거라고 한마디 했습니다.
다른영상에서 홀아웃할때 퍼팅할때 저러면 기분나쁠만하다고도 했구요

    6 0
작성일

저희끼리야 설전을 벌일 필요는 없겠습니다만,
 "너무 아마 수준으로 프로를 평가 한다" 는 말씀이 정말로 무슨 의미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프로라면 상금을 걸고 그린 위에서 피를 흘리고 뇌진탕으로 쓰러질 위험을 감수하고 싸울 가치가 있다는 뜻인지,
프로의 실력이라면 300m 티샷 정도는 충분히 콘트롤 하고도 남는다는 뜻인지 말입니다.
그런데, 영상을 보면 콘트롤이 전혀 안되었거든요.
프로도 천지신명은 아니기 때문에 바람까지 어떻게는 못합니다.

이 영상 업로드 일자와 정확히 같은 날 KLPGA로 업로드 된 영상을 보면,
갤러리 하나 없는 드넓은 페어웨이 티샷에 포어캐디가 맞는 사고 있었습니다.
같은 날 장소만 다를 뿐, 드넓은 공간에서 하필이면 공이 진짜로 사람에게 가서 맞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9eRQ2wCluc0
다행이라면 머리에 맞지 않은 것일 뿐이죠.

PS - 게다가 여기는 아마추어들이 글 쓰는 게시판이니,
세계 최정상의 프로를 아마 수준으로 평가해도 괜찮습니다.

PS2 - 아시겠지만 직접 맞진 않더라도 원바운드성으로도 타구 사고는 종종 일어납니다.
사고는 없는 게 최선이죠. 쿨한 것은 사고 없었을 때 가능한 일이구요.

    7 0
작성일

ㅎㅎ 사고가 없으니까 쿨 하게 저도 이런 말 하고 있는거죠.

    1 0
작성일

위험하신 발언이네요...음주음전 해놓고 사고 안났으니 괜찮다 이거하고 뭐가 다른지...

    1 0
작성일

사고가 생겨야 티샷한 프로의 잘못이되는건가요? 사고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피하려고 노력해야죠

    0 0
작성일

음주운전하는 사람도 사고만 안나면 괜찮은거 아니냐하고 옹호하실분이네 ㅋㅋㅋㅋㅋㅋ 싸이코패스 기질이 좀 잇으신거같아요 감정x

살인미수도 뭐 죽이지도 않았고 아무도 안다쳣으면 된거아니냐 죽이려고만 한거니깐 봐줘라 이런건가여 ㅋㅋㅋㅋ

또라이네 이거

    0 0
작성일

자동차 경주 프로 레이서가 운전 잘하니까 공도에서 신호무시하고 달려도 된다고 말씀하시네요.

온그린 노리는 샷을 그린위에 사람이 있을때 하눈것은 프로든 아마든 비매너 플레이입니다.

    2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