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타 전향 고민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좌타 전향 고민
  질문 |
lynmath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10-17 18:25:36 조회: 5,880  /  추천: 18  /  반대: 0  /  댓글: 73 ]

본문

오른손으로 글씨쓰는 왼손잡이입니다

골프는 오른손으로 쳐야한다는 말에 오른손으로 시작한지 두달반정도가 지났네요.

목요일엔 머리도 올리고 왔는데요.

자꾸 왼손으로 쳤으면 어땠을까 하면서 고민이 생겨서 오락가락하다가 오른손으로 연습하는데 집중이 너무 안되고 잘 안될때마다 반댓손으로 쳐서 그런다고 생각이 드네요.

더 고민하고 싶지 않아서 어제 좌타석 있는 연습장가서 7번만 채가 있길애 한번 쳐봤습니다.

나름 또 두세달 오른손으로 하는거 버릇들었는지 그립잡는것도 스윙도 어색하네요

왼손으로 치는게 더 나을지 보려면 레슨을 다시 받아보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몇일 혼자 연습해보고 결정항 수 있을까요?

다른 좌타로 전향하셨던 분들은 오른손만큼 치는데 어느정도 기간이 걸렸는지 새로 레슨을 받으셨는지 궁금하네요

현재 레슨받는 연습장은 좌타석이 구비되어있지 않아서 집근처 다른 연습장에 가서 일일권으로 해봤습니다.

우타든 좌타든 고민없이 결정하고 하나만 제대로 열심히 연습하고 싶어서 글 올립니다 :)

아참 34살 180/72 입니다 나이를 적어둬야 할 것 같네요

추천 18 반대 0

댓글목록

왼손왼발잡이인데 글씨랑 밥먹을때만 오른손씁니드. 골프는 오른손으로 구력 7년정도됐구요 축구나 탁구 등 나름 운동신경도 있는 편이였는데 골프실력은 제 마음만큼 안느네요~ 그래도 오른손으로 시작한거 후회안합니다. 하다보니 아직 골프환경 여건이 좌타에겐 불편한게 많아서요~ 저 첨에 가르쳐준 프로도 같은 타입이였는데 왼손잡이가 우타로 치면 좋은점도 많다고하셨어요^^  좌타로 언능 도전해보고 우타로 돌아오세요 ㅎㅎ

    2 0

예 가서 맘같지 않으면 돌아오겠습니다
정말 해보니까 어려운 운동이네요
나름 운동신경 있는줄 알고 살아왔는데 ㅠㅠ

    0 0

운동 밥 글 다 왼손입니다.

우타 3개월 하다가 사정상 레슨 프로님을 다른분을 보게됐는데 좌타로 하라고 하더라고요

짧은 기간이나마 우타하다가 좌타하니 훨씬 자연스러워요

왼손에 치우친것도 정도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저는 좀 많이 치우친 왼손잡이라고 해야하나? ㅎㅎ

그리고 불편한거 많이 없어요

시타를 못 한다? 이정도인데 초보 때는 사실 스윙완성 이전에 시타가도 큰 의미없습니다

암튼 왼손골퍼 나쁘지 않습니다

    2 0

좌타가 더 익숙해지시는데 얼마나 걸리셨는지 궁금해요 오른손 배운걸로 왼손에 대입해서 혼자 좀 해보고 가야할지 아님 처음부터 다시 배운다 생각하고 바로 왼손레슨을 등록해야할지 고민이네요

    0 0

저는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거였으니 적응의 시간이랄게 없었어요 ㅎㅎ

레슨은 바로 시작하시는게 옳다고 봅니다 저는 ㅎㅎ

    0 0

왼손잡이로 우타로 치면 처음에는 어색하지만 이점이 많습니다.
놀라울 정도로 궤도가 안정되는 경우도 많아서 인생 첫 스윙임에도 덮어치지 않는 분도 봤어요.
그리고 왼손의 감각이 좋아서 방향성도 좋습니다.
저도 왼손잡이에 좌타 우타 다 치는데요.  우타로 거의 고정되었고, 5번 우드를 하나 빼고 54도 웨지 하나는 좌타용으로 추가로 넣습니다. 1년에 5번 이상은 좌타용 웨지로 도움을 받네요. ㅎㅎ

    1 0

말씀대로 덮어치는 문제는 확실히 없었던것 같네요 반대쪽 웨지하나 넣어두는거 멋진것같은데 따라해야겠습니다 :)

    1 0

아들이 왼손잡이라 걱정이 있습니다.
글씨나 숟가락은 오른손을 쓰게 가르쳤구요..
아직은 많이어리긴합니다만ㅎㅎ
응원합니다.
꼭 후기 알려주셨으면좋겠습니다.

    1 0

제가 딱 그 케이스인데 어릴땐 악필이라고 고생 많았던 것 같아요 지금은 직업상 글씨쓸일이 워낙 많아서 괜찮아졌구요 ㅎ 꼭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0 0

제 주변에 왼손잡이인데 오른쪽으로 치는 분들 다 거리가 짧아요. 키도 다 크고 그런데도 거리가 너무 짧아서... 한 분은 좌타 전환하고 170m 치던 분이 이제는 230m 오버를 가볍게 치십니다. 주시도 다 왼쪽인데 굳이 오른쪽으로 치더라고요. 스윙을 그냥 있는 힘 껏 방향 생각하지 말고 휘둘러 보라고 해도 스피드 자체가 안 나더라고요.

    1 0

차이가 많이나는군요 우타로는 빨리 휘두른다고 휘두르는데 포럼에서 보는 스피드가 안나올것같긴 하더라구요; 단순히 구력이 짧아서 그렇다구 생각했는데 근본적인 차이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0 0

글씨, 밥 빼고 다 왼손입니다. 입문 3년차이고..40대초중반에 건장한편입니다.
20대때 오른손으로 잡았다 못 해먹겠단 생각에 집어치우고 그러다 41살에 다시 우타로 시작했습니다. 어짜피 어울릴려고 하는 운동인데 나때문에 스크린도 제약이고 타석도 제약인게 싫었습니다.

운동신경 좋은 편이라 자신하신다면 처음 몇달만 어색하고 나중엔 괜찮습니다.

그리고 수많은 핑계거릿 중 최고는 왼손잡인데 오른손으로 쳐서 그래입니다.

근데 전 어제 pxg 퍼터 좌타로 샀습니다 ㅎㅎㅎ

    1 0

막줄이 킬포네요 골프랑 태니스가 병행이 잘 안되나봐요? 둘중에 하나 시작하려다가 골프시작했는데 너무 재밌어서 테니스로는 안갈것같긴하지만요 ㅎ
레슨끊어둔것 때문에 당분간 병행해서 칠것같은데
왠지 몇달후에 좌우 섞인 골프백을 인증할수도 있겠어요

    0 0

오른손으로 글씨쓰는 왼팔잡이입니다
골프는 무조건 공던지는 팔로 치세요
우타 15년차인데 늘 후회하고 살고 있습니다
왼손잡이가 오른손으로 전향해야 하는만큼 힙들어요

    1 0

조언 감사합니다 더 구력이 쌓이기전에 왼손 경험 하러 다녀오겠습니다 :)

    0 0

진성 왼손잡이인데 우타치고 있고, 왼손잡이 시작하면
가급적우타 추천합니다...아직까지는 제약이 너무많아요

    0 0

좌타추천이요 좌타가 계속 많아져야 불편함들이 적어지죠ㅎㅎㅎ

    0 0

6~7년전에 오른손으로 보름 레슨받다가 저도 같은 느낌으로.. 골프 접었습니다.
내가 뭘하고 있는지 느낌이 잘 안오죠...
2년전에 한번 해보고싶어 독학으로 시작.. 장비는 주로 이베이와 협력사에서 구매했습니다.
얼마전 사건사고가 있긴 했지만.. 주말에 프로 연습생인 캐디한테 '저 독학 2년차인데 어떤가요?' 물었더니.. 거짓말하지 말라는 소리 들었습니다.
오른손잡이보고 왼손으로 치라고하면 칠수 있을까요? 환경은 좀 불편합니다. 불편하지 불가능은 아닙니다.
기왕 오른손 치쳤으니 스크린 아무데나 가야할때는 오른손으로 가시고 날잡고 가실때는 주변에 왼손 스크린 알아두셨다가 가시면 좋지 않을까요?? 다행히 저도 아파트에 좌타석하나 집뒤에 스크린에 좌타가 딱!!!!

Good Luck!!

    0 0

저도 오른손으로 글씨쓰고 밥먹는 왼손잡이 좌타입니다.
왼손잡이가 오른손으로 치는게 경기력에 정말 도움이 된다면.. 오른손잡이가 다수이니, 레슨할 때 지나가는 말이라도 왼손스윙을 제안받았어야 하고.. 왼손골퍼, 왼손용품이나 장비가 넘쳐나야 합니다. (골프장갑이 그렇죠. 오른손잡이가 다수이니 왼손에만 끼는 장갑이 다수입니다.)

스윙을 하시려면 왼손으로 치시고, 용품이나 연습환경을 고려하시려면 오른손입니다. 저는 왼손으로 합니다.

    0 0

좌타4년차입니다.
스크린 그까짓거 장소 섭외 내가 하면됩니다.
연습장은 오히려 좌타는 예약받아주는곳도 많아서 대기시간 없이 칠수있는 장점도 많습니다.

유일하게 아쉬운점은 시타입니다. 이건 뭐 답이 없음.
중고거래는 생각보다 할만합니다.

왼손잡이가 오른쪽 스윙을 할 때 장점이 있다는 주장은
사실 그 장점 외에 다른 모든것들이 불편해지는 걸 모르는
오른손잡이 교습가들의 궤변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1 0

진짜 시타하나 딱 걸립니다 ㅎㅎ

    0 0

써보고싶은클럽인데 좌타를 안만든다
시타는 꿈도못꾼다
인도어에서 벽만보고친다(좌측끝 타석인경우)
인도어에서 앞사람이랑 마주보고친다(우측끝 타석인경우)
인도어에서 스트레이트, 훅 외엔 옆그물에 부딪친다(대부분 갈수록 좁아지는구조라 페이드구질 확인불가)
인도어에서 우타인 사람이 좌타자리 넓다고 자리잡고있으면 다른타석 텅텅비어있어도 기다려야한다
Range X, UDR 등등 연습기계들이 좌타를 아예 안만든다
스크린 나스모가 엉덩이만나온다

등등 소소한 문제가 있지만 비거리때문에 좌타로 가시는걸 추천해요

    0 0

오른손 글쓰고 오른발쓰고
왼손밥먹고 골프 왼손으로 칩니다.
오른손으로 입문했다가 영 어색해서 안되겠더라고요.
단점은 시타가 어려운점!
장점은 성수기에도 연습장 자리가 있다는 점!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