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스윙에서 어떤게 가장 힘들었나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골프 스윙에서 어떤게 가장 힘들었나요?
  질문 |
역삼동빈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10-20 01:55:29 조회: 2,606  /  추천: 10  /  반대: 0  /  댓글: 31 ]

본문

4d863c4a5b5a478ff80858d6843c0d3f_1634662511_6455.gif

힘빼기 머리잡기 공보기 체중이동 왼팔펴기
오버스윙 쳐지는백스윙 치킨윙 급하지않기
튀어나가는무릎 열리는어깨 일찍떨어지는오른발
스쿠핑 캐스팅 가파른스윙 치고돌기 크로스오버

저는 단연 인투아웃 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2년의 레슨 매년 300일 2시간 이상의 연습에도
5년이나 걸렸거든요 ㅋㅋㅋㅋ

여러분은 어떤게 가장 힘들었나요

추천 10 반대 0

댓글목록

저는 오른쪽의 공간과 왼쪽의 채가빠지면서 생기는 공간으로의 클럽의 움직임이 가장 어려웠어요.
특히 오른쪽 백스윙시의 공간 만들기와 탑포지션 만드는게 가장 어려웠습니다.

    0 0

위에 나열해주신걸 보면 골프 스윙메커니즘에 대한 복잡한 이해도가 있으시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쉽다고 생각하진 않아도 단순화하실 필요가 있지 않나 생각듭니다.
저는 골프스윙이 하나인 이유를 알아내는게 제일 어려웠습니다. 드라이버랑 웨지랑 같은 메커니즘이라는 걸 이해하는데만 거의 10년 걸린거 같네요. 그런데 와이프를 가르쳐보니, 내가 이해한걸 남에게 이해시키는 것이 가장 어렵더라구요.

    4 0

조금만 더 풀어주시죠..

저는 올해들어서야, 웨지 정타연습이 드라이버 정타율을 높인다는것과,  작은 폭의 웨지샷에서 스윙을 조금씩 키워나가는것이 풀스윙 다듬기에 효과적이라는것을 깨달아가는 중이라서요(쓰고보니 같은말이네요^^;;;)
물론, 항상 그러하였듯이, 저만의 깨달음이고, 반년도 지속불가능한 깨달음일수도 있지만요 ㅎㅎㅎ

암튼 제 최근 깨달음과 비슷한 부분이 있으신듯 해서 가르침을 부탁드려봅니다^^

    2 0

가르침일거까지야 ...쑥스럽네요.^^ 글로 표현하기 어렵지만 좀 써보면.. 풀스윙을 줄인게 웨지스윙이 아니고, 웨지 컨트롤스윙이 커져서 풀스윙이 되게 만들어 주면 되는데요. 이게 가능하게끔 스윙메커니즘이 만들어지면 골프의 메커니즘이 완성된다고 봅니다. 결과적으로 웨지 스윙에 대한 구조적 이해가 이루어지면 됩니다. 제 레슨프로가 본인이 가르치는 것과 다르게 이 동작을 하고 있고요. 이걸 이해 못하고 가르치는 프로들도 많습니다. 투어프로들은 어릴때부터 몸으로 익힌거라 설명을 못하고요. 막상 이걸 깨달으면 남에게 상세히 알려주기 아깝긴 합니다.ㅎㅎ

    0 0

감사합니다^^

    0 0

저도 요즘 느낍니다. 드라이버부터 퍼터까지 스윙은 하나인것 같은데 그걸 요즘 느낄랑 말랑 밀당을 하고 있어요..

예전엔 프로들 드라이버 스윙 사진과 웨지 스윙 사진상 폼이 다른거 보고 스윙은 다르다고 착각한 적이 있었는데요..

    0 0

넵 저는 드라이버던 아이언이던 다 스윙은 하나라고 생각하고 칩니다
사실 클럽별로 다른 스윙을 할 능력도 여력도 없습니다 ^^

    0 0

전 퍼터 정타맞추기가 젤 어렵습니다.
연습해도해도 안되네요...

    1 0

아 맞습니다 이것도 있네요 퍼터가 정타가 안납니다 저도 ㅎㅎ

    0 0

골프를 3년 이상 쳤는데도 아직도 테이크어웨이가 고민입니다. 축이 무너지지 않고 낮고 길고 똑바른 테이크어웨이가 항상 고민이네요

    2 0

저는 백스윙을 하다마는 버릇이 있습니다 ㅜㅜ

    0 0

스윙내내 공보는거요.

    1 0

오버스윙이랑 드라이버 어퍼블로우요!

    0 0

저는 임팩트 이후 클럽헤드가 타겟 왼쪽 하단으로 쳐박히는 스윙을 했었습니다
눈물납니다

    0 0

그립잡는법요

    3 0

힙턴으로 다운스윙 시작하기요.
깜빡하면 또 팔로 쳐요

    4 0

저도 탑에서 왼발로 스타트 해야지 하고는 꼭 까먹습니다

    0 0

편한 백스윙이 너무 힘드네요~
백스윙이 잘되면 공이 엄청 잘맞아요

    0 0

힙턴이랑 치킨윙이요..
지독하게도 안되네요 ㅠ

    0 0

아...
댓들들보니
이쯤되면,
그냥 골프가 어렵다고 보이네요

    0 0

그냥 스윙이 어려워요...

    0 0

클럽 헤드 무게 느끼기요...

요즘 겨우 헤드 무게를 느끼는 날이 있는데, 그런 날은 백스윙, 하체 리드, 다운스윙, 피니쉬, 인투아웃, 치킨윙 어쩌고 하는것들 다 알아서 좋아지고 알아서 잘 되더라구요...

퍼터도 헤드 무게를 느끼고 쳐야될텐데 그게 제일 힘드네요.. 아직 한번도 느껴보질 못하고 그냥 팍 때리기만...

    0 0

필드에서 공 끝까지 보기.... 저는 이게 제일 어렵습니다.

    0 0

얼리익스텐션
다운스윙때 손목 일찍 안풀리게 하기

이 두가지사 젤 어려운것 같습니다. ㅜㅜ

    0 0

저는 손목이 풀리다 못해 스쿠핑이 일어나서
손목 치료까지 받았습니다 ㅜㅜ

    0 0

지금은 테이크백이요
뭔가 간단한 것 같은데 일관성이 없고 그렇네요
ㅠ_ㅠ

    0 0

저는 릴리스...가 젤 어려워요 ㅠㅠ

    0 0

상 하체 세퍼레이션 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세퍼레이션 감 잡는데에만 거진 15년이상 걸린 것 같네요. 이래서 골프가 엘리트 스포츠 이고 어릴때 시작해야 한다는 걸 가장 크게 느꼈습니다.

기본적으로 사람 신체 구조상 상 하체가 연결되다 보니 세퍼레이션 한다는게 말이 되는건가 싶었는데 그래도 프로출신 친구놈이 꾸준히 레슨해줘서 겨우겨우 감 잡고 이제는 이런게 세퍼레이션인가 정도 느끼는 수준 입니다.

왜 골프가 프로와 아마추어 수준이 다른 세상이고... 특히 나이들고 배우면 실력이 늘수가 없는지를 알수가 있었습니다. 세퍼레이션 이야기 꺼내면 머리 지진 나죠.

    1 0

골프 뿐이겠습니까. 인생에서도 일에서도 어디에서도
 ' 덤비지 않는 것 ' 이게 제일 어려웠습니다. ㅎㅎ

    0 0

저는 2년동안 레깅연습하고 있는데 레깅이 너무 안되네요.ㅠㅠㅠㅠㅠㅠ

    0 0

프로처럼 못치는데 자꾸 프로처럼 칠려는게 가장 힘드네요 ㅋ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