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님들께 조언 구합니다(feat. 악성슬라이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고수님들께 조언 구합니다(feat. 악성슬라이스)
질문 |
nibxyz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10-20 13:41:17 조회: 2,826  /  추천: 8  /  반대: 0  /  댓글: 37 ]

본문

내용 그대로 입니다. , 골프 입문은 3개월정도 되었습니다.  

 

나름 운동신경 있다고 생각했고 골프도 쉽게 적응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오만한 생각이었습니다:)) 

 

레슨 2개월 정도 받았는데,.. 이게 사실 받을 때 뿐이고 연습장 가면 흐트러 집니다. 

 

당연히..이제 시작한 입장에서 많은 것을 바라지는 않습니다. 

 

그렇더라도 사람욕심 이란게 잘하고 싶은 마음이 있으며 친구들이 골프에 미쳐가지고 필드를 자주 가자고 하는데 안갈수는 없고 몇번 따라갔는데 ..드라이버만 치면 악성슬라이스가 납니다. 그래서  티샷을 그냥 유틸이나 5번으로 칠때가 많습니다. 

※ 아이언하고 유틸도 일정하진 않지만 그래도 똑바로는 갑니다. .. 

 

친구들 말로는 드라이버 스윙이 1. 테이크백~백스윙탑이 높음 , 2. 힘이 들어감, 3. 채를 끌고 내려오지 못함. 4. 아이언 치듯이 침 

※ 드라이버는 M6 조지아5X를 씁니다.

 

요 정도로 요약이 가능합니다. 영상을 올리면 참 좋겠지만.. 아직까진 창피해서 그 정도 용기는 없고 

 

그냥 상상하시기를 닭장에서 보는 전형적인 초보인데 힘으로 칠려고 하고 드라이버 치면 뽈~~ 하는 장면 상상하시면 됩니다. 

 

그냥 경험하셨던 부분이나 조언 있으시면 아무말 이나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8 반대 0

댓글목록

입문 3개월이신데 5x를 쓰시는 이유가 있으신가요??

    4 0

처음 시작할때 중고샵에서 연습용 드라이버(정말 오래된 드라이버) 를 샀는데 후지쿠라 5S 였던것 같습니다.
근데 레슨프로가 몇일 보더니 샤프트를 바꾸길 권했고, 그러다가 친구가 지금의 채를 중고로 구매해서 선물해줘서 지금의 채를 쓰고 있습니다. 슬라이스는 S를 쓸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힘을 빼도 슬라이스가 나서...

    0 0

운동좀 했다는 사람이 시작한지 3개월 됐으면, 슬라이스 나는게 그냥 정상입니다.. 특히 드라이버는..
드라이버 길이가 길어서, 운동신경으로 커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운동신경 좋은 사람들이 힙턴 어깨턴 가지고 공 세게 때리려다 보면, 헤드가 늦게 따라와서 슬라이스 나는 일이 많습니다... 힘빼고 툭툭 치시는걸 느끼시면 잡힐겁니다..
그리고, 반드시 정면에서 동영상 찍어보셔서, 머리가 앞으로 나가지는 않는지 확인해보시구요...
그리고 체격이나 헤드스피드를 잘 모르지만, 대개 이 시기에 X stiff는 무리이기 쉽습니다..

    1 0

네네 감사합니다. 샤프트를 바꾸길 권한건 레슨프로이며, 제가  체격이 좋다보니 아마도 그렇게 권한듯 싶습니다.

    0 0

바꾸실 필요 없어요. 제 조카는 처음 시작할때 제가 쓰던 6x 에 타이틀리스트 드라이버로 시작했습니다.
얼마전에 같이 라운드하고 후배가 자기가 쓰던 70s 샤프트도 괜챦을 거 같다고 챙겨서 주고 갔습니다.

    0 0

악성 슬라이스는 뭐 큰 이유가 없어요.
임팩트시에 스윙패스에 비해서 헤드가 열려 있어서 공이 시계방향으로 날아가는 스핀이 걸려 있어서 그래요.
스윙스피드가 빠를수록 스핀량도 크고, 처음엔 공이 스윙패스에 방향으로 날아가는 힘이 클때는 똑바로 가지만  힘이 떨어지고 스핀에 의해 휘는 힘이 많으면 왕슬라이스가 나는 겁니다.
제가 레슨 받던 프로가 해 준 말중에 슬라이스 나면 머리를 타겟방향으로 헤딩하듯 나가고(이게 상체를 더 빠르게 쓰는 방법입니다.) 훅이 나면 하체를 더 빨리 써 주라고 했어요.
그러면서 비거리가 늘어나는 거라고...
대부분은 처음에 하체가 빨라요. 그래서 상체가 열려있는 상태로 헤드도 열려있는 상태로 공이 맞습니다. 스윙 형태가 나온다면 오히려 하체를 잡고 상체로 치는 연습을 하는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0

상체를 빠르게.. 하체가 따라오게? 이런 말씀 이시죠?
타이어우즈가 힙돈무브 라고 했는데 이런 맥락인가 보네요

    0 0

1, 공을 오른쪽 허벅지에서 친다고생각해보세요( 치고 돈다)
2. 헤드 페이스를 백스윙시 공을 계속 바라보게 들어본다
3. 어드레스를 공뒤에 헤드크기만큼 뒤에서 놓고 쳐본다
4. 1년뒤에 다시 질문한다 ^^

    1 0

4-1. 1년뒤에 영상까지 해서 인증하겠습니다. ㅋ
3-1. 네 시도해보겠습니다.
2-1. 네
1-1. 임팩을 좀 뒤에서 주라는 말씀이신지요?

    0 0

나이, 키.몸무게등 하드웨어를 모르고..볼스피드가 어느정도인지 몰라서 정확하게 답변드리기 어려우나...5x는 좀 아직 버거우실 것같네요(헤드스피드 100마일에 볼스피드 65이상은 되서야함)

제 경험 + 레슨 받은것을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슬라이드 원인이 크게보면 아웃인스윙 & 열려맞은 페이스인데..저는 아래 2개 신경써서 쳤더니 많이 좋아졌어요~

1. 어드레스때 왼쪽어깨로 막고(왼쪽어꺠 9시 오른쪽어깨 3시방향으로 셋업했다면 왼쪽 9시반 오른쪽 3시반)으로 하고 신경써서 테이크백하면 궤적상 자연스레 인아웃으로 궤적이 형성됨
2. 평소에 본인이 임팩트순간에 헤드가 열려맞나 닫혀맞나 아는게 중요한데...열려맏는다는 가정하에...백스윙탑에서 아주잠시 쉬는 듯하게 치되, 왼손목을 위로 꺽지말고 최대한 아래쪽으로 감아서 치기...

    1 0

키181, 몸무게 90후반대 체격이고, 볼스피드는... 66~73을 왔다갔다 합니다. 힘만 좋아서 그런듯 싶습니다. 지금 선생님께서 해주신 답변이 골프구력이 오래된 친구들이 하는 말입니다. 근데 몸에 체득이 안되니깐 잘 못따라가는것 같습니다.

    0 0

제가 쓴 줄 알았네요ㅠ
우드티샷, 드라이버도 바꾸려 했었고 별 생각을 다했네요ㅠ
지금까지 결과물은 저랑 같으니 그나마 나아진 방법 공유해볼게요.
우선 스윙을 크게하지 마시고 천천히 하프스윙만 한다 생각하세요.
그래도 영상보면 거의 풀스윙 하고 계실거에요.
그리고 팔로 치는 경향도 있으실거 같은데 왼쪽 어깨를 턱아래까지 최대한 당기세요.
약간의 바디턴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자세랑 공은 원래 드라이버 위치에 두시고 채만 공 바로 뒤가 아닌 정 가운데서 시작하세요.
저는 채를 바닥에 두지 않고 약간 띄워서 치는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최근에도 아이언때문에 백돌이를 벗어나진 못하지만 드라이버는 거의 안죽고 있네요.
그 마음 잘 알아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음 좋겠네요ㅠ

    2 0

감사합니다 팔로 치는 경향이 있는건 맞습니다. 저번에 갔을때 캐디도 어깨를 집어넣으라고 하던데 그게 아마 선생님 하신 말씀과 맥락이 비슷한 것 같습니다.

    0 0

입문 3개월 되셨고 힘도 있다... 어찌보면 슬라이스 나는게 당연한것 같습니다. 전 3년이 지나도 그랬던걸로... ㅠ.ㅠ
힘빼고 쳐라... 스윙을 바꿔야 한다... 다 맞는말인데, 내맘처럼 되지 않는게 골프고 단시간에 바꾸기도 힘드니 근본적인 해결은 천천히 연습하면서 고쳐가시고, 일단은... 필드 나가시면 아예 좌측으로 에임하고 치시는게 어떨까요? 살고 봐야지 쪽팔린건 순간 입니다 -_-;

    1 0

맞습니다. 선생님..
제가 진짜 창피고 뭐고 간에 필드에서 그렇게 한 적이 많습니다.(캐디분 께서 차라리 에이밍을 반대로 하고 치세요 라고 해서근데 신기한거는 꼭 그렇게 치면 똑바로 가더라고요ㅋㅋㅋ 그 이후로는 그것도 안합니다.

    0 0

드라이버가 슬라이스 나서 유틸이나 5번을 치신다고 하셨는데, 입문 3개월차가 슬라이스가 나는 것은 당연한 겁니다. 지금 필드 나가시는 것도 연습이니까 위축되지 마시고 드라이버 빵빵 때리세요. 슬라이스 나면 에이밍 바꾸시고요.

    1 0

감사합니다 ㅋ

    0 0

입문 3년후에도 악성슬라이스로 고민 하시는분 많아요.
일단 너무 조급하게 생각 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3개월 차이신데 필드에서 악성 슬라이스 고민하시는건
좀 이른감이 있네요.
스크린이나 인도어에서 완벽하게 치다가도
필드만 가면 악성 슬라이스가 나올수도 있습니다.
환경이 변하면 샷도 변하니까요.

조지아 5x도 원인일수 있습니다. 강하면 슬라이스가 나요.
암튼 원인이 너무 많으니 직접 보시는 레슨프로에게
잘 배우시면 점점 좋아지실겁니다.

    0 0

그정도 힘 스피드면 최소 6s 보세요 .. 스윙부터 잡으려 하지말고 샤프트 스펙을 올리고 연습하면 더 빨리 갈수 있습니다.

    0 0

가운데를 보고 티샷을 하면
왼쪽 오비지역 넘어가던 볼이
오른쪽에 오비지역에서 착륙하는
기적을 보여주던 골퍼였습니다.
하체 잡아라
상체 빨리 돌려라
릴리즈해라
헤드를 덮어라
핸드퍼스트해라
머리를 뒤에둬라
진짜 온갖 솔루션 다 해봤습니다
결론은,,,
사람마다 스윙마다 솔루션이 달라요 ㅜㅜㅜㅜ
고수분이나 프로한테 스윙 보여주고
해결책을 받는걸 추천합니다.
하체 잡으라길래 죽어라 하체만 잡고 연습했더니
저보고 박사장 따라하냐고 합니다 ㅋㅋㅋㅋㅋ

    1 0

맞는것 같아요. 운동이 사람마다 자기한테 맞는  자세나 류틴이라는게 있는데 지금은 사실 여러가지가 짬뽕 되니깐 더 어려운것 같습니다
저도 대가리만 박고 치라고 하니깐 박사장처럼 치기도 했네요 ㅋㅋㅋㅋㅋㅋ

    0 0

위에 적어놓으신 내용은 누구나 3개월차엔  다들 겪는 현상 입니다.
나중에 지나고 나서는 왜 그랬는지 원인이 뻔히 옵이는데, 당장은 아무리 해도 잘 안될때 인거 같습니다.
조급하게 마음먹지 말고 천천히 하세요~

    1 0

감사합니다 사실 멘탈과 마음가짐이 중요한 요소이겠죠

    1 0

힘이 있으신분들의 슬라이스원인은 대부분
과도한 오른팔 오른손 사용으로 깍아 치셔서 그렇습니다

조금더 천천히 그러나 확실한 백스윙
절대 덮어치지 않고 뒤에서 앞으로 밀겠다는 느낌
뽕샷을 치더라도 방향성이 먼저다라는 생각

정도로 치시면 이제 훅을 경험하실 차례입니다.

    0 0

3개월이시면 당연히 고민스러운 이야기입니다 ㅎ
3개월이라 고칠 수 있는 가능성이 더 높은 상황이라, 낙관적으로 생각을 하시면 좋을거 같구요ㅎ
레슨을 받으신다고 하시니 레슨프로님과 상담하시는게 제일 좋고 (성심껏 안해주는 교습가가 많다는...)
먼저 입문한 아마추어로서 조언을 드리면
1. 빅슬라이스를 치는 사람을 보면 보통 테이크백이라 부르는 테이크오프 시에 일자로 쭉빼주는게 아니라 손목이 오른팔 기준으로 외전하여(돌아가서) 안쪽(등방향)으로 당기면서 백스윙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레슨을 들어도 안으로 당기는 레슨은 없습니다(공간확보가 안되기에) 이부분 신경써서 연습하시면 좋을것 같구요.
2. 트렌지션 후 슬롯이라 부르는 클럽패스를 못따가가실 걸로 추측 됩니다(흔히 아웃인)
백스윙탑에서 왼손은 그대로 오른손은 왼손에서 50~60cm 떨어진 샤프트부분을 잡고 천천히 다운스윙하며 헤드를 공에 스퀘어로 맞춰보는 연습을 해보세요. 느낌을 느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드릴이에요. 이길로 들어와야하는구나, 손을 이만큼 끌고 들어갈 수 있구나 이런 느낌들을 받습니다.
3. 몸이 빠른 타이밍에 과도하게 열리는 스핀오프가 있을것으로 추측됩니다.
공을 기준으로 왼쪽(타겟), 오른쪽으로 나누고 오른쪽에 조금 더 집중하면서 연습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0

감사합니다.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신 연습법을 한번 해봐야하겠습니다 맞춘다는 느낌으로 해보겠습니다

    0 0

다른건 똑바로인데 드라이버만 슬라이스면
임시방편 처방 몇개 있는 듯 합니다
저는 효과 전혀 못봤지만요ㅜㅜ
오른발 뒤로빼고 어드레스후 스윙이나
왼발 새끼발가락에 공위치하고 스윙
어디까지나 멀리치려고 어깨힘 잔뜩들어가서 몸통회전만 빨리되고 팔이 늦게와서 타이밍이 안맞는 거니 속편하게 하세요ㅎㅎ

    0 0

유투브나 영상을 보고 대부분 초보가
채를 엄청 끌고 가지고 와서 치려고 합니다.

프로가 아닌 이상 그럼 다 슬라이스 납니다.
안그래도 몸이 빨리 도는데 채가 못따라 오죠..
(참고로 프로는 몸을 멈추고 채를 가져와서 정타를 맞추는 겁니다. 그게 힘을 극대화는 방법이니까)

아마추어는 드라이버는 몸이랑 채를 같이 돌린다는 느낌으로 치셔야 합니다

그 상태에서 손목을 편하게 돌리면 비거리는 더 늘게 되고요.. 

글로 쓰긴 참 어렵죠…ㅎㅎ

그냥 몸을 좌에서 우로 돌리면서 채를 같이 돌려보세요. 그럼 절대 슬라이스 안납니다.
드라이버는 그렇게 치는 겁니다. (김국진처럼)

    1 0

슬라이스 이유는 워낙 많고...

보통 입문 3년차가 되어도 슬라이스 때문에 스르트레스 받는게 골프 입니다.

3개월이면 드라이버로 공이 뜨기만 해도 성공 입니다.

    1 0

공에서 10~15센치정도 헤드를 떨어뜨려놓고 어드레스하고 쳐보세요

    1 0

전 조금 다른 팁을 드리면 필드에선 티박스 오른쪽 끝으로 가서 홀 왼쪽 끝을 에임해서 쳐보세요. 슬라이스나도 잘 안죽고 그러다보면 자신감도 생깁니다. 차라리 일관성있게 슬라이스 나는건 언젠간 잡히니 필드에서 이렇게 자신감을 가지면 도움이 될거에요.

    1 0

진짜 제가 이번주에 나가면 해볼려는 방법이었는데 ㅋㅋㅋ 효과가 있었다니 ㅋㅋㅋㅋ

    0 0

쟁반받치기(힌지) 연습하면 바로고쳐집니다
저도볼스67~ 73 개슬이엇어요

    0 0

샤프트 강도를 일단 조금 더 올려도 보시고요. 샤프트가 약해도 슬라이스 납니다.

슬라이스가 나는 물리적인 이유는 두가지 입니다. 헤드가 열려서 밀어치는경우, 이건 그냥 그 쪽으로 밀어버리는 겁니다. 스핀없이 오른쪽으로 쭉가죠, 두번째는 공을 깍아 쳐서 공이 회전이 걸려 오른쪽으로 돌아 날아가는 경우.

골프는 핀에서 공까지 직선을 그었을 때 헤드면이 그 선과 직각, 스퀘어로 맞히는 운동입니다.
스퀘어로 맞으면 공은 회전없이 똑바로 갈겁니다. 스윙은 스퀘어를 맞히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해보아야 합니다. 헤드가 늦게 따라와서 헤드가 열려서 맞으면 헤드를 빨리 보내야죠.
하체가 먼저 돌고 상체는 늦게 따라와서 헤드가 열려 맞으면 하체를 좀 늦게 돌리거나 상체를 빨리 돌려야죠.
아니면 셋업 때 헤드를 닫아서 헤드가 열려서 맞지 않게 하는 방법도 있고요.
스윙 패스가 아웃 인 궤도라서 깍아 맞는다면,
오른 발을 왼발 보다 뒤로 빼서 백스윙 시에 헤드가 등뒤, 인으로 빠지기 쉽게해서 공의 7시 방향을 때려서 공의 1시 방향으로 헤드가 빠져 나가게 드로우 스탠스를 서는 방법도 있습니다.
슬라이스, 훅 나는 이유가 백만가지라는데요. 라는 말은 맞는 말이지만 백만가지 방법으로 고쳐야 되는게 아니라
물리적으로 공을 스퀘어로 때릴 수 있도록 스윙을 고치면 됩니다. 그래서 장비도 바꾸고 스탠스도 바꾸고 스윙 패스도 바꾸고 스윙 속도도 바꾸고 여러 시도를 해봐야죠. 연습 안하고 자세 안바꾸고 항상 똑같은 폼으로 치면 3년이 가도 슬라이스 납니다.

    2 0

몸은 스피디하게 빨리 돌고 있는데 팔에는 힘이 들어간 상태라 뒤에서 쫓아 옵니다. 몸과 팔사이 벌어진 회전 유격만큼 슬라이스가 발생 하더군요. 슬라이스 잡는거야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성인은 팔힘이 충분히 좋으니 잡기가 어렵습니다.

    1 0

골프 구질은 스윙궤도(인투아웃, 아웃투인, 인투인)와 페이스 방향(좌, 우, 중)으로 9가지로 나옵니다.

슬라이스의 원인은 딱 2개 밖에 없어요.
인투아웃+헤드 열림(푸시 슬라이스)
아웃투인+헤드 열림(슬라이스) 예요. 딴거 없어요.

대부분의 성인 남성들은 아웃투인으로 슬라이스가 납니다.
몸이 굳어서 인투아웃 궤도가 거의 안나와요.
 
가장 쉬운 해결 방법은 헤드를 약간 닫아서 페이드로 만드는 것이고,
가장 어려운 해결 방법은 궤도를 인투아웃, 인투인으로 만드는 겁니다.
그런데, 백스윙탑이 높고 골반턴이 안되는 대부분의 성인 남성은 무조건 아웃투인이예요.
이건 방법이 없어요. 왠만큼 레슨받고 연습 제대로 하지 않으면 몸이 못 따라가요.

    1 0

왼쪽팔을 몸쪽에 붙힌채로 쳐보세요 왼팔과 내몸은 하나다 라는 느낌으로 그럼 자연스럽게 스퀘어로 맞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