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가볍고 단단한 샤프트로 변경 하면 거리가 더 나갈까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드라이버 가볍고 단단한 샤프트로 변경 하면 거리가 더 나갈까요?
  질문 |
꿈928109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10-22 15:44:00 조회: 5,965  /  추천: 4  /  반대: 0  /  댓글: 14 ]

본문

사람 욕심은 끝이 없는것 같습니다. 거리 욕심에 마구니가 끼였습니다.

현재 매버릭에 로그화이트 60S (66g, 토크 4.2) 사용 중입니다.

볼 스피드는 63~65 나오고 있습니다.

피니쉬가 무너질 정도로 회전하면 1,2정도 더 나오는데, 스윙이 무너지는것 같습니다.

50그람의 단단한 샤프트로 변경하면 볼 스피드가 늘어 날까요?

 

체형은 172에 64 날렵한편입니다.

추천 4 반대 0

댓글목록

거리 더 늘리시려면 스윙을 바꾸셔야죠. 피팅은 양념입니다.
정 궁금하시면 피팅 센터 가서 시타해보세요.

물론 본인한테 맞는 샤프트 찾아서 “구질이 바뀌면서” 거리가 늘 수는 있습니다만 단순히 6s에서 5s로 내려왔다고 거리가 늘지는 않을거에요 가벼워져서 편하긴 하실겁니다.

저는 5x 6s 6x 7s 7x 골고루 있지만 거리 차이가 많이는 안나네요.

    3 0

제 단편적인 지식과 경험으로는 볼 스피드 대비 무거운 것 같습니다. 저도 비슷한 볼스피드인데 50S 씁니다. 염담님 말씀처럼 스윙 스피드를 올릴 수 있게 스윙을 바꿔야지 마법의 샤프트는 없습니다. 여기 게시판에 샤프트 좋다라는 말은 그냥 흘려 들으세요. 구력도 다르고 스윙도 다르고 핸디도 다르고 근력도 다르고 비거리도 다르고 자기 만족치도 다 다릅니다.

    2 0

두분 감사드립니다. 거리 때문이 아니라도 샤프트는 가벼운걸로 바꾸는게 좋겠네요.

    0 0

가볍고 딱딱한 거로 바뀌어서 볼스피드(비거리)가 늘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대로 더 무겁고 부드러운 걸로 늘어날 수도 있구요.
가벼운걸로 바꾸기 보다는 가벼운것도 추가적으로 사서 써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야 본인에게 맞는 걸 찾죠.
골프가 최적의 결과값도 중요하지만, 취향(감성)이란 것이 있어서 이거저거 다 써보고....
결국 순정쓰는 것처럼 스스로 결론을 낼때까지 다 써보세요...

    4 0

제 생각엔 다른 모든 조건이 동일하고 볼스피드도 유지한다면, 샤프트가 무거울수록 더 나가는게 맞다고 생각되네요. 망치질 속도가 같다면 망치가 무거울 수록 더 깊이 박히는 원리라고 할까요.. 60그람대 샤프트 이므로 스피드 훈련을 더 하는 방향으로 가심이...

    1 0

무게차이로 인한 스윙스피드 증가는 별로 없는듯 합니다.. 다만 힘의 한계치까지 쓴다고 했을 때 감량으로 인한 한계치 증가는 잇을 수 있다고는 봅니다만 그렇게 치는 사람이 별로 없으니.. 가벼운걸 써서 컨트롤이 쉬워져 정타율이 높아질수 있다고 봅니다 그리하여 평균 비거리는 증가를 할 수 있지요..

    1 0

샤프트 바꿔서 거리가 늘어난다면 다들 레이디 샤프트로 치겠지요. 스윙을 바꾸지 않고 장비로는 의미없습니다.

    1 0

저두  매버릭에 로그화이트 60S 있습니다. 핑 G425 핑투어 173-55 s 가 있구요.
거리는 별차이 없습니다. 잘맞으면 두놈다 잘맞구요, 안맞으면 멀로 처도 안맞더라구요..ㅎㅎ
근데 로그화이트 보다 핑투어가 좀더 단단한 맛이 있구, 탄도나 와이파이가 좀 줄어 듭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1 0

최대치를 볼스 60 정도로 봅니다.
제가 장타자가 아니기에, 드리는 말씀이 해당 사항이 없어 별 도움이 안 되실까 걱정됩니다.

무게 대비 단단한 것은 플래티넘 4x 와... 
단단하진 않지만 느낌상 단단한 다이아몬드 4s 를(4 지만 제원상 둘다 50g 초반 무게) 보유하고 있는데...
플래티넘 4x이 원장으로 270cpm 나오는 것으로 알고,
전에 한번 피팅샵에서 재보니 g400에 무게추 좀 추가한 헤드달고도 언듯 250cpm 이상 나온 수치로 봤습니다.
요게 cpm만 보면 가볍고 단단한 게 맞습니다.

그런데, 제가 장타가 아니어서인지 뭘로 쳐도 눈에 띄는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샤프트 그람수도 몇g 빠질텐데 큰 거리차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단타자다 보니 드라이버에 큰 고민과 걱정 또는 관심이 없어서 일런 지도 모르겠습니다. ^^;

가벼워도 다이아몬드는 하이킥이라 그런지 오히려 좀 거리내기가 살짝 안되는 거 같고,
오히려 5s로 팁컷을 한 attas coool가 있었는데...
요런 이런 탄성감이 좋다는 샤프트들이 필드에서 드로우 구질이 잘 나오고 거리로는 좋았던 것 같습니다.
(물론 갑자기 바꾸면 공이 엄청 떠서 적응 필수고요...)

저를 돌아보면 장타자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단단한 것?의 유혹? 끌리게 되는 이유가,
아무래도 아마추어로서 트랜지션이 썩 좋지 못하다 보니, 세게 치려는 마음에 백스윙 탑에서 일관성이 좋지 않고,
단단한 스펙으로 가면 전체적으로 채가 출렁출렁하는 부분들이 잡히게 되면서, 일관성에서 조금 효과를 보게 되는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반대로 스윙만 잘 잡을 자신이 있다면, 스펙을 과감히 더더더더 내리고 비거리 이점을 살려 갈 수도 있겠지만
필드에서 그게 잘 안되는 것이죠.
많은 분들이 스탁과 5S 사이에서.... 피지컬이 좋은 분들은 5S와 6S 사이에서 고민하게 되는 이유도 이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스윙의 방향으로는, 그리고 대부분의 전문가가 권하는 스펙을 보면
과하게 쓰지 않는 것이 맞는 것 같긴 합니다. 잘 안되긴 하지만요.
(로그화이트가 어떤 샤프트인지는 모르지만) 66g S 신데, 동일 수준으로 탄탄함에 무게만 쏙 빠진 것을 찾기가 쉽지는 않으실 것 같고,
더 단단해져서? 볼스가 늘어 난다기 보다는, 조금 수월한 샤프트가 되셔서 18홀을 편안한 스윙으로 돌 수 있다. 라면 맞는 거 같습니다.

체격에 비해서는 조금 강하신 편 같기도 하여 내릴 수도 있겠지만,
그런데, 반대로 굳이 지금도 문제 없이 편안하고
좋은 스윙 하고 계시면 바꿀 필요도 있을까 싶습니다.
 

PS -
벤투스 같은 샤프트가 최단 기간에 20%에 육박하는 투어 점유율을 보이는 것도
벨로 코어가 뭐하는 건진 모르겠고 팁이 단단하여 일관성의 이점을 본다는 것이지, 비거리가 막 어마어마할 수는 없는 샤프트 일 것 같아요.
PGA 괴물들은 그냥 딱딱할 수록 편안함을 느끼니까, 얘들는 이게 벤투스 6X랑 7X가 제일 편안한 샤프트를 찾은 결과인 것이죠.

    3 0

야간티를 갔다와서 이제서야 좋은 글을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확실히 18홀 끝까지 지금 사용하는 샤프트를 버거운 느낌없이 쓸수 있는지가 중요한것 같습니다. 비거리 욕심 보다는 내가 편안하게 보낼수 있는 샤프트를 찾아 보겠습니다.

    0 0

샤프트로 거리가 개선되는 경우는 과도한 휨이 나아지거나 탄도가 적절하게 변하는 거 외에는 못 본 거 같습니다. 현재 나쁘지 않은 구질과 탄도로 치고 있다면 샤프트 변경으로 거리가 변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다만 너무 딱딱한 샤프트를 써서 탄도가 안 나오는 경우는 좀 약한 샤프트를 써서 탄도를 확보하면 거리가 꽤 늘긴 합니다.

    1 0

제가 58g 쓰다 이번에  g425 사면서 173 55  s 로 가벼운걸로 갔는데 평균 스피드가 60-63에서 64-68구간으로 바뀌었어요. 근데 웃긴건 다시 옛날 채로 쳐도 높아진 스피드로 쳐지더군요.  체득하지 못했던 스윙을 가벼우면서 빨라진 헤드스피드로 몸을 일깨웠다고 해석해야할까요. 부작용은 가벼우니 자꾸 팔이 먼저 나와서 개훅이 많이 납니다. 오른어깨 딜레이 시키려 부단히 노력하는 연습중입니다. 사람마다 케바케라서 이런 경우도 있단 예로 받아들이심이..

    1 0

늦은 밤이라 그런지 선배님들의 경험을 읽고나니 마음에 많은 것이 닿는듯합니다.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0 0

정답은 없습니다만. 무거운 샤프트로 바꿔서 비거리가 늘어난 경우가 조금 더 많았다는 테스트 결과는 본적이 있어요.
결론은 자신에게 맞는 샤프트 무게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가벼운걸 써야 비거리 늘거나 무거운걸 써야 비거리가 늘거나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