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딩시 지인보다 조인멤버가 편하다고 생각하는 제가 이상한가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라운딩시 지인보다 조인멤버가 편하다고 생각하는 제가 이상한가요
질문 |
hasuya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12-02 17:25:47 조회: 3,224  /  추천: 10  /  반대: 0  /  댓글: 24 ]

본문

작년에 골프 시작하여 같이 치던 동년배 친구들이 있어서 항상 라운딩도 같이 다니곤 했는데요,

요즘들어 개개인별로 실력차이도 조금씩 나고, 친해지다보니 개인성향에 따라 구찌도 넣고 하니

은근 티 나게(?) 서로 기분나빠지는 경우가 왕왕 생기더라구요.

라운딩 어렵게 잡아놔도 이런저런 핑계 대고 빠졌다가다가도, 어느 날은 하루 이틀전 가겠다고 하고...

 

그래서 그런지 요즘 라운딩시 지인보다 조인멤버가 편하다고 생각하는 제가 이상한가요? 

조인 잡으면 대부분 형님들이시고, 서로 예의 갖추고 매너있게 4~5시간 적당한 선에서 이야기 나누고

서로 화이팅 해주고, 격려하면서 깖끔하게 끝나는 것 같아서요. ㅎㅎ

 

다들 어떠신가요?


추천 10 반대 0

댓글목록

아직 진상조인멤버를 못만나봐서 그러실수도 있습니다

    5 0

네 다행히 아직 진상은 못 만났네요 ㅎ 예를들어 어떤 부류의 사람들이 있나요?

    0 0

대표적인게 노쇼일거 같고
매홀셀프멀리건, 카트내담배, 불륜커플 와서 분위기 흐리기 등등 있을거 같네요 ㅋ

    3 0

카트내 담배 극혐이네요 진짜..
애연가 였다 금연한 입장에서 진짜 괴롭거든요.

    1 0

카트내 담배는 앞으로 담배는 카트에서 피지마라 얘기하면 되는데요.. 저는 그냥 담배 많이 피는거 자체가 짜증이 나요.. 그런데 제 골프친구들도 다들 담배펴서 ㅋ

    1 0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주변 지인들하고 가면 편하고 즐겁게 라운딩하고
조인은 주변 신경 않쓰고 혼자 집중해서 라운딩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 둘 다 합니다 ㅋ

    1 0

저도 조인 좋아하는데요..
올해는 조인이 비싸서.. 한번도 못 나갔네요
친구들과 치거나..멤버십만  댕기네요.
조인이 성적이 좋습니다. ㅎㅎ
집중이 잘되요

    1 0

ㅎㅎ 진상 조인맴버만 아니면 저도 조인에서 점수가 더 잘나옵니다 ㅎㅎ
친구들하고 가면 놀다가 별 난리를 다쳐서 ㅋㅋ

    1 0

골프를 즐기고 싶어도.

돈 이 많아야 하고
시간 이 많아야 하고
친구 도 많아야 합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건강도 있어야 하지요.
나이드시고 친구들과 나오시는 골퍼들 보면 가끔 저도 나이먹고 저렇게 치러 다닐수 있을까 생각하네요.

    4 0

안친한친구랑 가서 그러신듯하네요..

    1 0

맞아요 맘 맞는 친구링 가면 정말 재밌죠 ㅎㅎ

    1 0

그게 꼭 그렇지 않아요 ㅋㅋ 찐친들이랑 가면 캐디가 놀랄정도로 구찌를 해대서 ㅋㅋ 가끔은 정신적으로 피곤하기도 해서 이넘들하고 갈땐 스코어는 버립니다 ㅋㅋ

    1 0

그래서 맘 통하는 멤버 4명만 있어도 홍복이라고 하죠.
조인 시 만나는 좋은 분들보다는
아무리 그래도 친한 친구들과 가는게 즐겁더군요.

    2 0

일단 친구들이 별로네요 ㅎㅎ
다른 멤버들을 만들어 보셔요 ^^

    1 0

가끔 조인으로 가서 나만에 샷 집중해볼 필요는 있더라구요

    1 0

글쓰신 분이 이상할 건 없고요, 친구분들 관계가 쫌 이상하긴 합니다 ㅋ

    1 0

친구들과 웃고 떠드는 낙이 골프치는 낙중에 하나가 아닐까요?
한살 한살 먹으면서 특히 코로나시국에 친구들 얼굴보기도 어려운데 죽마고우들 만나서 서로 잡아먹듯이 구찌날리고 칼같은 룰 적용하면서 2:2 밥내기 하고 나면 저는 너무 즐겁더라구요 ^^

    1 0

친구들과 골프치는게 골프의 큰 낙인데
친구끼리도 지킬건 지키라고 해야죠

    1 0

솔직히 저도 그래요
조인멤버끼리는 각자 실력도 모르고 자기골프만 신경쓰기때문에 진상만 안만난다면 마음이 편하죠
그런데 친구나 지인같은 경우는 서로 실력도 알고 비슷한 경우에는 지고 싶지 않은 경쟁심때문에 알게모르게 구찌라던지 불필요한 행동이라던지 하는 사람들이 있죠
의외로 자기자신의 플레이는 즐겁게해야되지만 남의 플레이는 불편하게 만드는 그런 장하나프로의 플레이스타일과 비슷한 사람들이 많아요

    1 0

구찌하는 게 또 재밌긴한데.. 그게 진짜 실력이라고 생각합니다만..
(긴장했을 때 나오는 내 실력.)
위 친구들은 일단 기본 매너가 안됐네요.
친구들이 아니라 주변지인이라 불러도 무방할 수준의 매너인데요.
최고의 라운딩 친구들을 찾아 골프를 계속하는 것도 골프의 재미라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1 0

저도 XX친구들과 칠때가 가장 즐겁긴 합니다 ㅎㅎㅎ

    0 0

막 시작하고 홀쪼(나홀로 조인)로라도 치고싶어서
많이 다녔는데,
카트담배빌런과  무지성레슨빌런이 최악이었습니다
지도 못치면서 무작정 훈수두려는데 진짜 짜증나요

    0 0

조인이 집중은 잘되는데 흥 떨어지는건 어쩔수 없죠.
오래본 지인들하고 나가면 엄청 갈구고 물어뜯고 놀라면서 신나게 칩니다.집중은 덜 돼도 재미날때가 있어요.
물론 선은 넘지않는 전재하에.

가끔 긴장감이나 분위기 생각나서 혼자 조인도 나갑니다.
아직 진상은 안나서 전 만족합니다.

    0 0

골프 자체에 집중하고 싶으면 조인이 낫긴하죠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