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매너에 대해서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갤러리 매너에 대해서
  일반 |
웃기는비룡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5-16 11:30:01
조회: 2,873  /  추천: 8  /  반대: 0  /  댓글: 27 ]

본문

안녕하세요.

지난주 '레이디스 챔피언쉽' 대회가 있었습니다.

 

현장 갤러리 참석 경험은 없고

저는 중계로 대회를 봤습니다.

 

중계를 보다보니 갤러리들이 많은것 같더라고요.

특히 마지막 3R 챔피언조는 더 많고요.

 

근데 중계 화면에 잡히면 가끔 갤러리 이동을 못하도록 하는 목소리가 들리더라고요.

 - 이 소리가 운연진 측인지 캐디인지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티박스에서 뿐만 아니라 세컨지점에서도요.

중계 해설진 멘트로도 그린에서 선수 퍼팅 시야에서 갤러리 이동은 자제 해주면 좋겠다고도 했고요.

 

티박스에서 선수 촬영을 위해 카메라 셔터음 관리와 조용해야 하는것은 너무 당연한 갤러리 매너라고 생각합니다.

 

오랜만에 갤러리들이 많아서 그런가 그외에도 다른 매너들이 생긴(?)것 같은데

어디까지가 갤러리 매너로 볼 수 있을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소음에 대한 것은 당연히 매너로 생각합니다.

 - 이 역시 다른 홀 그린에서 퍼팅시 응원 소리가 다른 티박스에 영향이 큰데 이런걸 못하게 할 수 없다고 생각하고요.ㅎㅎ

근데 갤러리 이동을 왜 제한하는지는 솔직히 공감이 되지 않네요.

 

이번 대회에서 운영진측이 얼마나 잘 대처 했는지 모르겠으나

현장 갤러리 분들의 매너와 별도로 약간 갤러리를 방해꾼 취급하는 처사가 있었다는데

조금 아쉽네요.

 

아직 현장 경험이 없어서 필수적인 매너에 어떤것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국내 한정으로요.

 

개인차가 큰 내용이다 보니 분란이 생긴다면 글을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P.S. 지난 마스터스 대회보면 '패트런?' 이란 용어로 부르던데 후원자 느낌

이건 마스터스 대회만 그런가요? 아니면 해외(PGA or LPGA)에서는 용어가 원래 저런건가요?


추천 8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분란이라는 표현이 맞을지는 모르겟지만...다양한 의견이 있을수록 좋습니다..삭제하지 말아주시길...

저도 관람을 가본적이 없어서상당히 궁금한 내용입니다.

    1 0
작성일

굳이 삭제할 생각은 없는데 커뮤니티가 익숙치 않아서요ㅎㅎㅎ

    0 0
작성일

티샷할때 사진이나 조용히하는건 맞는데요
이동막는건
왜막는지 이해가 잘안되더라구요

    0 0
작성일

제가 이번에 토요일 2라운드 관람을 갔습니다.
갤러리란 표현이 부끄러울 만큼 가관입니다.
1. 애새끼(적합한 표현으로 잡았습니다.) 뛰어 다니며 소리치는거 뒤에서 그냥 조용히 쫒아만 가는 부모. 이때 장하나 선수 버디퍼트 중이었습니다. 캐디도 소리에 짜증나서 소리나는쪽 돌아보는데도 냅두더군요.
2. 그룹선수 티샷이 안끝났는데. 유명한 첫번째 선수만 끝나니 우르르 세컨 쪽으로 이동하는 사람들
3.  티샷하는거 운영진 쪽에서 사진 촬영 금지라고 앞에서 말해도 사진 찰칵 거리시는 사람
4. 티샷 직전 티샷 하는거 폰으로 동영상 찍는분 (띵동 소리가 작게 나는데 운영자한테 계속 괜찮다고 하며 매홀 찍더균요, 웃긴건 이 사람이 3번 사람한테. 어드레스 들어가먄 사진찍으면 안된다고 한소리 하더군요 ㅋㅋㅋ)
5. 세컨 샷시 너무 가깝게 보이는 카트도로로 갤러리 이동하는데. 운영자들이 잠시 샷하고 이동하라고 해도 말을 안듣습니다 .
3시간 정도 구경했는데 이외에도 '이러면 되나?' 하는 모습을 많이 봤습니다.

    5 0
작성일

공감합니다 뭐 보안요원이 화냈다곤 하나 직관한 입장에서 갤러리 매너 문제가 많았습니다.
특히, 2번 문제는 심각하더군요. 그리고 4번은 양반이신듯 합니다.
티샷 들어가기 한참 전(루틴 하시기전) 뒤쪽에서만 영상 촬영 하시는분을 봤는데
저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선수 시야에도 없고, 루틴에도 방해되지 않고 하니까요.

다만, 3번에 + 박격포 카메라로 연사 박으시는분들은 아찔하더라고요.

    0 0
작성일

네 4번 한참전에 루틴부터 찍는분은 저도 괜찮다 생각하는데. 어드레스들어갈때 눌러서 소리 듣고 운영진이 제지한 경우 입니다. 소리가 작아서 그렇게 생각한건지. 뭐 본인은 괜찮다고 하더군요. 본인이 괜찮다 느껴도 운영진이 제지 하면 한번 생각해 볼법 한데요.

    0 0
작성일

엌...제가 생각한 4번의 내용이 많이 다르네요 ㅋㅋ티샷 직전이라고 해서 한참전으로 생각했는데 ㅋㅋㅋ..어드레스 들어갈때 누르면 ...너무 민폐지요.

    0 0
작성일

이동을 막으면 좋진 않지만 선수보호차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본인이 좋아하는 선수 티샷자리에 먼저 가서 보려고 막 뛰어다니는 분들 많이 계시거든요.
이동하면서 함께 오신 분들이 서로 어디 가자, 나 어디간다. 이러시면서 엄청 소리치시면서
뛰어가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한명만 그래도 경기 망친다는 선수들이 있으니...
그것도 경기의 일부분이라 선수들이 당연히 감내해야한다는 의견도 맞는 소리고...

전체 갤러리가 조용했더라도 소음은 한분만 소리내도 갤러리가 도매급으로 방해꾼 취급을 받으니
아쉽기도 하고 선수들도 그 부분에서 너무 예민한 선수들이 많아서 답답하기도 합니다.

실제 갤러리 가보면 네임드 선수나 챔피언조말고는 개공치는 프로들 꽤 많거든요.
그런 프로들 멘탈은 뭐 얼마나 엉망일지 말 안해도 알겠지요.
소음이 있으면, 남탓도 하고 싶고 선수 부모들은 갤러리 원망이라도 하고 싶을 겁니다.

반박시, 님 의견이 전적으로 옳습니다.

    1 0
작성일

갤러리는 말그대로 그냥 그림이 되야하지 않을까요?
시험보는데 앞에서 깔짝하는 사람있으면 집중안되겠죠 머

    0 0
작성일

당연한걸..

    0 0
작성일

패트론은 마스터즈에서만 부르는 명칭입니다.

    0 0
작성일

아 그렇군요. ^^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티샷, 퍼팅 시에는 선수들 시야에 걸려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갤러리들의 이동을 자제 요청 드립니다. 또한, 샷 이후 이동 시에도 선수, 캐디 먼저 이동하고 갤러리들이 움직여야 원활한 진행이 가능 합니다.

실제 갤러리로 가보시면, 이 정도면 별문제 안되겠지 하는 것도 소음이 되서 선수들 방해가 됩니다. 샷 할 때는 정말 아무 짓 안하고 가만히 서있어야만, 선수들에게 방해가 안됩니다. 저도 애들 어렸을 때는 푸른 잔디 보여주고 싶어서 데려갔습니다만, 5세 이하의 어린애들은 통제가 불가능 함으로 데려가지 않는게 좋겠더군요.

    3 0
작성일

이동을 막는 이유는 퍼팅 시 시야 분산 때문에 그렇습니다.

막상 우리가 퍼팅하고 있는데 앞에서 누가 알짱거리면 거 참 하면서 한마디 할겁니다.
본인이 골프치고 있다고 생각했을 때 화날법한건 안하는게 맞습니다.

또 이동 중에도 플레이 사인 들리면 근처에 없더라도 멈추는게 맞습니다.
왜냐면 플레이 사인은 이제 시작하니 좀 조용히 해주세요 라는 의미도 있지만,
공이 어디로 튀어서 맞을지도 모르니까 공을 보라는 의미도 포함되어 있으니까요.

근데 그런분들은 많이 안계시더군요

    2 0
작성일

그러네요. 안전사고를 위해서 공을 보라고 주의를 주는거라면 이동하면 안되겠네요.

    0 0
작성일

올해만 갤러리로 4번이상 참가했었는데 제가 생각하기엔 우리나라 갤러리분들의 전반적인 수준이 인터넷에서 봐왔던것 보단 매우 높아 놀랐습니다.
사람이 몇만명이상 모이면 그중에 매너가 없거나 실수를 하는 사람도 있을 수 밖에 없고 또 그런사람만 특별하게 걸러낼수도 없습니다.
저도 갤러리로써의 매너를 철저히 지킨다고 생각하고 경기를 관람했지만 제가 무의식중에 한 행동이 누군가에는 피해를 줬을지도 모릅니다.
누구나 다 자신은 교통질서를 잘 지킨다 생각하지만 정작 도로에선 여러가지 사건이 있듯이 대회장도 그럴 수 밖에 없을겁니다.
갤러리들의 행동이 선수들의 플레이에 방해가 된다 생각하면 과감하게 무관중대회로 가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저는 적어도 마치 군대 훈련소에서 조교한테 꾸지람 듣는 분위기에서 관람하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

    4 0
작성일

네 저도 이 말씀에 동의 합니다.
98%이상의 대부분 분들이 잘 준수하는데. 몇분이 너무 노매너 인거죠.
마치 다들 횡단보도에 서서 신호 기다리는데, 한분이 무단 횡단 하는것처럼. 그러니 그런분이 너무 선명하게 보이는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혹시 나도 매너를 안지킨게 있나 돌아보게 됩니다.

    0 0
작성일

얼마전에도 글을 적었지만 저는 "갤러리 매너가 예전 대비 많이 좋아졌다"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가 포럼과 같은 곳에 지속적으로 갤러리 매너에 대한 내용이 올라왔기 때문에
자신의 행위가 매너에 어긋나는지 판단 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구요.

앞으로도 이런 글들이 많이 올라오고, 많은 분들이 보고, 계속해서 매너를 지켜나간다면
국내 갤러리 문화 또한 상당히 성숙하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선수 입장에서는 무관중 시절이 좋았을 수도 있으나 관중에게서
관심이 없어진 스포츠는 발전이나 인기를 유지하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0 0
작성일

신한동해오픈때 티박스에 선수들 마시라고 비치해둔 생수 들어와서 몇병씩 챙기는것도 봤습니다

    2 0
작성일

포럼 취지에 맞는 글 이라 생각합니다.  의견 교환하다보면 내가 모르던 사실들도 알게되고 하여 좋은 것 같습니다.

    1 0
작성일

저도 어제 다녀왔습니다.
갤러리분들 몇몇을 빼고는 에티켓을 지키는 모습입니다.
문제는 몇몇 분들...
선수가 치던 말던 자기 떠들기 바쁘더라구요...
경기관리해주시는 분들이 조금 신경질적이더군요...
방송에도 목소리가 몇번 나온분입니다.
처음에는 너무 신경질적이네 싶었는데...
이사람일이 주변 정리인데...  몇몇 분들이 너무 비협조적이니...  자주 짜증을 내더군요.
저라도 짜증날만한 상황들이 꽤 있었습니다.
처음엔 말하지말아주세요
말하지마세요
말하지말라구요
...
보기 좋은 모습은 아니었네요...

    0 0
작성일

전체적인 수준은 좋은 편이나,
소수 진상의 파괴력이 무척 강함.

거의 모든 분야에서 보는 케이스 같습니다.

    0 0
작성일

갤러리의 소음도 경기의 일부라 프로들이 어느정도는 안고 가야할 문제이지만
갤러리들도 골프치면서 당했을때 짜증날만한 행동은 하지 말아야죠

    0 0
작성일

저도 이번에 오랜만에 갤러리 참석을 했는데 주최측 문제도 좀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1. 너무 많은 갤러리를 받는 주최측 문제도 있는듯합니다 구장은 한계가 있는데 표 판매등 끊임없이 입장을 하니 문제가 많을수 밖에 없습니다.
2. 유아 입장 - 위에도 언급하셨는데 케어가 안되는 아이는 입장을 못하게 하는게 맞는듯 합니다.
3. 코스관련 - 수원CC 신코스는 1번홀과 10번홀 티삿이 붙어있고 9번홀과 18번홀 그린이 붙어있습니다 한쪽에서 티샷이 완료되어 응원소리등 커지는데 반대쪽에서는 어드레스들어가있는경우가 많았습니다. 마찬가지로 그린에서는 특히 더 심했던데 그린이 바로 붙어있다보니 한쪽에서 조용히 해도 다른쪽 그린에서는 응원소리 함성소리가 나기때문에 문제가 많아 보였습니다

꼭 갤러리 문제도 있겠지만 주최측에 고압적인 태도도 문제가 많아 보였던 대회 후기였습니다.

    1 0
작성일

저번에 어떤 대회때
어프로치나 퍼팅 칠 때마다
"짧다~~~" 혹은 "길다~~~"하시는 분...
본인이야 안타까워서 저러겠다만 선수 입장에서 정말 짜증날 것 같더란....
방송에 목소리 들릴만큼 엄청 크게 하시던데

    1 0
작성일

직접 가 본 적은 없지만 TV로 보면서도 캐디인지 진행요원인지 모르겠지만 "멈춰주세요. 카메라 ... 하지마세요" 등등을 외치는 소리가 듣기 좋진 않더라구요. 어떻게 생각하면 팬들이 있기에 프로 선수가 있는거다 싶기도 하고, 또 한편으로는 다른 종목과 다르게 최소한 샷할 때 만큼은 이동이나 소음을 멈춰주는 게 기본인 거 같기도 하구요. 예전에 코로나 이전에는 아예 스마트폰을 갖고 들어가지 않거나 뭐 그런식으로도 하던데 서로 기분 상하지 않는 범위에서 시스템적으로 저런 상황을 피할 수 있는 아이디어들이 있으면 좋겠다 싶긴 하네요.

    0 0
작성일

갤러리로 갈 생각 있으신 분들은 최소 몇가지 에티켓은 알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갤러리 참석해보면 지나치게 통제하는 느낌은 있는데 개념 없는 사람들도 많아서 어느정도 이해는 갑니다. 다른 스포츠 처럼 경기장과 관중석이 명확하게 구분 된게 아니니 안전과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라도 통제는 따라줘야죠.

    1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