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타수계산좀.. 캐디랑 생각이달라서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저도 타수계산좀.. 캐디랑 생각이달라서
  질문 |
스까엣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5-23 07:36:06 조회: 3,246  /  추천: 8  /  반대: 0  /  댓글: 33 ]

본문

파5 티샷후 페어웨이, 세컨샷 우드 오비,
세컨샷지점에서 다시 쳐서 175날아감,피칭으로 그린주변떨어짐, 그린주변에서 웨지샷 온그린
2펏 홀아웃

제계산은 총 6번샷에 홀아웃+ 오비 1벌타로 더블보기로 생각했는데 캐디는 오비는 무조건 2벌타라네요.
오비해서 이동해서친것도아니고 제자리에서 다시쳤는데 왜 2벌탄가요 입씨름하기싫어서 그냥 알겠다하고 계산했는데 누가맞는건가요?

추천 8 반대 0

댓글목록

티샷,세컨샷,오비,4th우드 5피칭 6웨지 2펏 트리플

    8 0

6온 2펏 트리플 아닌가요
총 5번 스윙+1벌타+2펏

    0 0

파5 티샷후 페어웨이, 1타
세컨샷 우드 오비, 2타 + 1벌타
세컨샷지점에서 다시 쳐서 175날아감, 4타
피칭으로 그린주변떨어짐, 5타
그린주변에서 웨지샷 온그린, 6타
2펏 홀아웃, 8타
총 7타 +1벌타로 트리플인데요

    2 0

티샷(드라이버) 1
두번째샷 OB(우드) 1
오비벌타 1
두번째샷 제자리 다시(우드) 1
세번째샷(피칭) 1
네번째샷(웨지) 온그린 1
---------- 여기까지 6온
퍼트 2
---------- 퍼트 더하면 8개로 홀아웃

총 파5에서 총 8개로 트리플로 보여지네요.
제자리에서 다시 친다는 전제하에 벌타는 무조건 1, 총 스윙 수로 계산하면 덜 혼란스럽습니다.

    2 0

6온 2펏입니다.

    0 0

드라이버
우드
우드
벌타
피칭
웨지
퍼트
퍼트

트리플인듯요

    1 0

6온 투펏. 트리플입니다.

오비 벌타는 1개죠.

    0 0

6번치신게 아니라 7번 치셨어요. 벌타1해서 트리플 맞습니다.

    1 0

트리플입니다

    0 0

제가 틀렸네요 ㅜ 감사합니다 물어보길잘했습니다

    2 0

저랑 같은경우 이시네요
저는 계산하기 편하게  제가 총 친갯수에다 +1을했는대
그게 아니더라구요
+2가  맞더라구여

    0 0

죽은공을 그자리에서 다시 쳤으면 +1,
이동해서 드롭하고 치면 +2
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2 0

오비 벌타를 2개로 계산하는 이유가.
티샷 하고 앞에 나가서 치면 2벌타에요.
티샷 한 번 더 하면 1벌타.
즉, 제자리에서 한 번 더 치면 1벌타.
그런데 해저드는 앞에 나가서 치고 1벌타.

    0 0

네, 트리플입니다.
1(티샷) + [2(우드) + 3(OB벌타)] + 4(우드 재시도)

    0 0

6번치신게 아니라 7번 치신거죠

    0 0

트리플은 맞는데 캐디의 설명이 틀렸네요

    4 0

2번째 우드샷을 카운트 안하면 캐디말대로 2벌타 줘야하니까 캐디말이 맞음.
님처럼 카운트 하려면 2번째 우드샷도 추가해서 총 7번 친것임 +1벌타

    0 0

트리플은 맞고 캐디 설명은 틀리고 ㅋㅋ

    0 0

사람바이 사람이겠지만 대체적으로 스코어 계산은 캐디언니들이 잘 하더군요ㅎㅎ

    0 0

두번째 우드샷 카운트 안하면 2벌타
캐디 설명 맞습니다

    0 0

캐디는 셈은 맞지만 설명이 틀렸고
엣님은 설명은 맞는데 셈이 틀리셨고 네요 ㅎㅎ

    0 0

트리플입니다 윗분들 설명 잘 하셧네용

    0 0

OB가 1벌타지만. 제자리에서 다시 쳐야해서 2벌타 먹은거랑 같게되니까. 캐디가 그냥 말하기 쉽게 2벌타라고 한것 같네요.

    0 0

그냥 친거 모두 세고. 벌타만 더하면 쉽습니다.
보통 마지막 홀아웃을 카운팅을 안하는 습관이 있죠.

    0 0

총 7번 치셨고 1벌타

    0 0

파5 티샷후 페어웨이, 세컨샷 우드 오비,
세컨샷지점에서 다시 쳐서 175날아감,피칭으로 그린주변떨어짐, 그린주변에서 웨지샷 온그린
2펏 홀아웃

티샷 1 세컨샷 1 오비 1 두번째세컨샷 1 피칭 1 웨지샷 1 퍼팅 2 = 8타 트리플

    0 0

캐디는 오비 벌타를 잘못생각..1버타죠.. 본인은 타수를 잘못계산.. 7번 치셨죠... 7타+1벌타

    0 0

샷을 총 7번 하셨는데 왜 6번 하셨다고 생각하셨는지 궁금하네요? 7번 샷을 했고 오비 1벌타라 트리플인데..

    1 0

왜 2벌타라고들 하는지…
오비나 해저드나 언플레이어블이나 드랍하는게 한타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래서 1벌타입니다.

    0 0

티샷이건 세컨샷이건 오비가 나게되면 플레이 진행이 불가한 사항이 되는 거죠. 그래서 공을 다시 가지고 칠 수 있는 정해져 있는 곳으로 가지고 오게 되는데 이게 친 곳을 가지고 오는게 룰입니다.
친곳을 그냥 가지고 오면 안되니까 패널티를 주는 것이구요.
오비면 이벌타이다라는 말이 생긴 이유는 는 티샷에 오비가 난 후에 공을 티샷한 곳에서 한타의 패널티로 구제를 받아서 다시 치면 되는데 이걸 오비티 라는 특설티에 들고 가니까 한타를 더 치는게 되서 2벌타라는 이야기를 하는 것이지요.

    0 0

6온 +2펏 이니 트리플이네여.
P.s 설마 투퍼트 오케 받은건 아니지요?  만약 혹시 그렇다면 +1 해야합니다.

간혹 오케 받고 +1 하는 걸 잊어버리는분들이 있네요.

    0 0

엌 저도 딱 이런경우였는데 캐디님은 트리플 제가 더블 주장했던 상황이였는데 전반끝나고 그늘집에서 다시 계산해보니 캐디님이 맞아서 캐디님과 동반자들에게 사과했던 부끄런운 과거가 있습니다 ㅜ.ㅠ

    0 0

우리나라가 OB나면 특설티로 이동하는 룰때문에 헷갈린거죠.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