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KLPGA 두산매치플레이에서 선수와 갤러리가 다툰 상황이 있었나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최근 KLPGA 두산매치플레이에서 선수와 갤러리가 다툰 상황이 있었나요?
일반 |
미카엘리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5-25 10:29:19
조회: 6,712  /  추천: 4  /  반대: 0  /  댓글: 37 ]

본문

 

[골프카페] 갤러리 '언어 폭력'에 멍드는 선수들

사건은 지난 22일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두산매치플레이에서 터졌다. 한 준결승 매치에서 A선수가 2홀 앞서다가 한 홀을 내준 상황. 그러자 A선수를 향해 한 갤러리가 이렇게 외쳤다. "000(A선수)가 쫄았네~."


이를 들은 A선수는 급격히 흔들렸다. 바로 다음 홀을 내줬고, 결국 승부가 뒤집히며 역전패했다. A선수 측은 그 갤러리를 찾아가 거세게 항의했다. 상대 선수의 팬클럽이라는 말도 돌았으나, 알고보니 두 선수와 관련이 없는 이였다. 당시 대회장에 있던 관계자들에 따르면 해당 갤러리는 이렇게 해명했다고 한다. "선수가 들을 줄 몰랐다"고. A선수는 현재 심리치료까지 받고 있다. 

 

 

지난 대회 중계를 다 보지 못했는데, 이런 기사가 있길래 어떤 상황이었나 궁금하네요.

혹시 갤러리로 가셔서 해당 상황을 직관했거나 중계화면에 비슷한 장면이 잡힌 걸 본 분이 있을까요?

A 선수가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기사 내용이 사실이라면 선수 입장에서는 굉장히 스트레스일 것 같네요.

이런 상황도 이겨내는게 일류겠죠? 갤러리 문화와 선수의 정신력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네요.


추천 4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https://youtu.be/-5f5o2qskmY

갤러리는 아니지만
작년 생각나네요

    0 0
작성일

저렇게 웃겨 넘기는게 프로죠.. 영향은 받겠지만 어쩌겠어요..
한두홀 성적보다 팬들한테 주는 웃음이 프로한테 중요한거죠..

    0 0
작성일

“내가 팬이고 나없으면 니들도 없어.
그러니까 내가 뭐라고 뒷말을 하던
연사모드로 사진을 찍던
샷 망치는건 니들 멘탈이 약한거고 나한텐 뭐라하면 안돼. 차라리 웃으면서 사인이나 해줘”
인가요 ㅡㅡ;;

실제 참관해보면 셔터소리, 야유성멘트는 양반입니다. 선수나 진행요원이나 보살같아요 ㅋㅋ
이런 갤러리의 행태가 당연하고 선수가 무조건 감수해야 한다라면 협회나 주최자 압박하던지 피닉스오픈으로 가는게….

    3 0
작성일

갤러리 매너는 당연히 지켜줘야하는거죠
하지만 시간내서 자기를 보러 찾아온 관중을 방해꾼 취급만 하는건 맞지 않는거 같아요
갤러리 간 내내 그런 느낌만 받고 돌아왔습니다. 불쾌하더군요

    1 0
작성일

이 글만 봐도 비매너 갤러리 행동 할 분들 많을 듯 합니다.

    5 0
작성일

골프는 실력보다는 매너로 시작한다고 배웠습니다
갤러리 간지 약9년되었는데 요즘은 너무 매너 없는 분들이 오는 듯합니다
각 경기마다 다르다고 생각합니다만

    1 0
작성일

인터넷 돌아다니는 짤방에 어느 프로야구 선수던가요? 선수가 없으면 팬도 없다고 말하는 정신상태들이니 프로야구 인기가 예전만 못한거겠죠.
갤러리 매너가 아쉽긴 합니다만, 상금 걸고 하는 대회인데 극복해야 하는게 프로죠. 탓하기 시작하면 저희같은 아마추어와 뭐가 다를까요?
저는 임희정 프로 계속 응원합니다. 스윙 깔끔하고 집중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이겨내고 매번 우승 경쟁하는 선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