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KLPGA 두산매치플레이에서 선수와 갤러리가 다툰 상황이 있었나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최근 KLPGA 두산매치플레이에서 선수와 갤러리가 다툰 상황이 있었나요?
일반 |
미카엘리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5-25 10:29:19 조회: 6,672  /  추천: 4  /  반대: 0  /  댓글: 37 ]

본문

 

[골프카페] 갤러리 '언어 폭력'에 멍드는 선수들

사건은 지난 22일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두산매치플레이에서 터졌다. 한 준결승 매치에서 A선수가 2홀 앞서다가 한 홀을 내준 상황. 그러자 A선수를 향해 한 갤러리가 이렇게 외쳤다. "000(A선수)가 쫄았네~."


이를 들은 A선수는 급격히 흔들렸다. 바로 다음 홀을 내줬고, 결국 승부가 뒤집히며 역전패했다. A선수 측은 그 갤러리를 찾아가 거세게 항의했다. 상대 선수의 팬클럽이라는 말도 돌았으나, 알고보니 두 선수와 관련이 없는 이였다. 당시 대회장에 있던 관계자들에 따르면 해당 갤러리는 이렇게 해명했다고 한다. "선수가 들을 줄 몰랐다"고. A선수는 현재 심리치료까지 받고 있다. 

 

 

지난 대회 중계를 다 보지 못했는데, 이런 기사가 있길래 어떤 상황이었나 궁금하네요.

혹시 갤러리로 가셔서 해당 상황을 직관했거나 중계화면에 비슷한 장면이 잡힌 걸 본 분이 있을까요?

A 선수가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기사 내용이 사실이라면 선수 입장에서는 굉장히 스트레스일 것 같네요.

이런 상황도 이겨내는게 일류겠죠? 갤러리 문화와 선수의 정신력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네요.


추천 4 반대 0

댓글목록

갤러리도 골프의 일부분이라서 바람을 이겨내야 하는 것처럼 갤러리의 야유도 이겨내야죠… 누군진 모르겠지만 4강까지 갔으면 실력있는 분일테니 다시 멘탈잡고 우승하시길 기원합니다.

    0 0

본문 내용 대로라면.. 임희정 선수네요
안타깝네요. 기사내용 처럼 올바른 갤러리 문화 정착을 바랍니다.

    1 0

홍정민 선수는 이겼는데요?

    2 0

죄송합니다. 수정했습니다

    0 0

홍정민선수는 우승했으니 당사자가 아닐거같네요.. 아무튼 매너가 아쉽습니다

    0 0

A 선수가 졌다고 나오는데 우승한 홍정민은 아니죠
임희정 안송이 둘중 하나인데 안송이인듯

    0 0


네  ^^

    0 0

임희정 프로 역전패 하는 과정에서 저런 일이 있었나 보네요......
컨시드 논란 생긴 것도 이 경기였죠?

    1 0


말씀처럼 임희정 안송이 프로 중에 한명이겠네요~
앞으론 두명 다 응원하는걸로 하겠습니다 ^^

    0 0

준결승은 고작 2경기인데 2업에서 역전당했다 하면 바로 알겠네요 ㄷㄷ

    0 0

뭐.. 쌍욕을 한것도 아니고 저정도의 갤러리 소음은 선수가 감내해야죠..
못버티고 성질내면 김비오처럼 훅 가는거죠.. 밖으로 성질 못내고 속에서 부글부글하면 손해보는거고..
클럽 던져버린다던가..부러뜨린다던가.. 그정도 선에서 스트레스를 풀수 있는 노하우가 필요할 것 같네요..

갤러리가 뭐라했다고 찾아가서 항의한다는게 더 안좋아보이네요.. 무슨 불법행위를 한것도 아니고..
갤러리와 TV시청자가 없으면 대회도, 상금도 없다는걸 선수와 관계자들이 자꾸 까먹는듯..

    12 0

맞습니다. 결국 저런 것도 소음으로 치부하고 본인 경기력에 영향을 안미치게 하는 것도 선수 역량이니까요.
이래서 멘탈코치가 필요한가 봅니다.

    0 0

이해가 안되는 게 저런 생각을 머리 속이 아닌 입으로 내 뱉는 사람들은 멀까요? 뇌와 입이 일체형인지 참

    2 0

ㅎㅎㅎㅎ 같이 온 갤러리끼리 수군대도 될만한 얘기를 꼭 저렇게 상대방에게 들리게 해서 자기를 쳐다보게 만들어야 직성이 풀리는 사람도 있나 봅니다. 관심받고 싶어하는 본능인가....

    0 0

임희정이 이번대회에서 입에 많이 오르내리는군요.
초반에 교통사고에 이번대회는 컨시드부터해서 갤러리와 말다툼까지 팬덤이 강한선수로 알고있는데
임희정은 이번대회로 많은걸 잃은거같아 안타깝네요.
다른대회에도 영향이 있지않을까 싶네요.
컨시드는 그렇다쳐도 갤러리에게 항의한거는 좀 많이 아쉽습니다. 프로는 경기력과 괸중으로 먹고 사는데 프로가 관중에게 항의하는일은 없어야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
갤러리또한 성숙한매너를 지켜줘야하느것도 당여지사

    3 0

그쵸, 사실 갤러리에게 다가가서 항의한 행위는 중간손가락만 안들었다뿐이지
김비오 프로가 갤러리에 화풀이해서 징계받게 되었던 상황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KLPGA에서 징계를 할 리는 만무하다 생각되지만 ㅎㅎㅎ

    0 0

임희정 프로 이야기 나온김에..
평소 모습 보면 잘 웃고..원래 또 귀여움 상인데..
시합중에는 왜그리 근엄하기만 한 표정인지 모르겠어요.. 집중을 하기 위해 일부러 그러는건지 모르겠는데..
마치 방송 처음 나오는사람이 얼어있는것 같은 표정.. 항상 보면서 아쉬웠습니다..

    0 0

지난번에도 갤러리관련 개인의견을 쓴 적이 있는데 프로님들 상금 몇천만원이 왔다갔다하는 경기에서 공 치시는데 신경 안쓰이게 하고 이런저런 말 안나오게 하려면 무관중경기로 돌렸으면 합니다.
저는 물론 앞으로는 klpga는 갤러리로 갈 생각이 없습니다.

    2 0

그럴거면 축구 야구 다 무관중 돌려야죠
팬이 없는 스포츠는 그저 공놀이일뿐입니다.

    6 0

프로님들 공 치시는데 방해만 되는 미성숙한 갤러리 중 하나로 취급받는거 같아 썩 내키지 않습니다.
돈내고 진행요원들 짜증내고 윽박지르는 소리 들으면서 까지 굳이 갈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0 0

골프선수가 뭐 대단한 사람이라고 프로님 프로님 하실꺼 있나요.. 그저 운동선수일뿐

    1 0

그르네요 관중없는 스포츠는 공놀이일뿐인데 골프는 좀 고귀한 척하는것 같네요

    1 0

몇천 왔다갔다하는 돈 걸고 공 치시는 프로님들 신경 안쓰이시게 구경도 가지 말아야 한다는 말씀 이신지요?

큰거 먹으려면 그만큼 각오를 해야하는것이고 사소한 문제에도 흔들리지 않을 대비가 있어야 하는것입니다. 폭풍을 불러온 나비를 씨를 말린다고 폭풍이 해결되지 않습니다. 무관중 플레이한다고 대회신기록이 수립되지도 않거든요.

    0 0

말씀하신 내용 정말 공감합니다.
하지만 갤러리는 선수들의 플레이를 방해하는 사람들이라는 인식을 넷상이나 실제 대회현장에 갤러리로 참석하면서 느끼고 겪다보니 제 생각이 그렇게 바뀌더라구요.
본문의 기사도 미성숙한 갤러리에 대한 성토에 관한 내용이구요.
굳이 제 수고를 하면서까지 그런 대접을 받으며 갈 필요가 있나 싶은 생각이 들어서입니다.

    1 0

저정도로 흔들리면 안되죠;;
야구 축구 농구 는 쌍욕도 나오는데 ㅎ

    2 0

축구 야구 농구도 관객이랑 싸웁니다 ㅎ 그 쌍욕하는 관객이 잘한거 아니잖아요? 잘못한건 잘못한거죠 그걸 또 감수해야하는것도 선수의 몫이구요 그래도 잘못한건 잘못했다하고 그러자 말자 해야죠

    2 0

욕을 하는건 잘못이죠 당연히 ㅎㅎ
그런데 그런 말을 직접적으로 한것도 아니고
자기들끼리 하는 말울 듣고 멘탈이 나가면 ㅎ

    1 0

예전에 EPL에서는 칸토나 선수가 관중에세 날라차기를 했었죠.. ㅋㅋㅋ

    0 0

예전에 PGA에서 어떤 선수는 술먹고 야유하고 그런 갤러리 찾아가서 볼에 사인해주던데.

    1 0

관중들도 매너를 지켜야하는건 맞지만 프로들도 어릴때부터 대접 받고 자라오니 너무 온실속의 화초처럼 행동하는 느낌 받을때가 있어요
저도 갤러리 몇번 가보고 굳이 내가 시간 내서 이 더위에 왜 이 취급을 받아야하나 생각이 들더라구요

    4 0

https://youtu.be/-5f5o2qskmY

갤러리는 아니지만
작년 생각나네요

    0 0

저렇게 웃겨 넘기는게 프로죠.. 영향은 받겠지만 어쩌겠어요..
한두홀 성적보다 팬들한테 주는 웃음이 프로한테 중요한거죠..

    0 0

“내가 팬이고 나없으면 니들도 없어.
그러니까 내가 뭐라고 뒷말을 하던
연사모드로 사진을 찍던
샷 망치는건 니들 멘탈이 약한거고 나한텐 뭐라하면 안돼. 차라리 웃으면서 사인이나 해줘”
인가요 ㅡㅡ;;

실제 참관해보면 셔터소리, 야유성멘트는 양반입니다. 선수나 진행요원이나 보살같아요 ㅋㅋ
이런 갤러리의 행태가 당연하고 선수가 무조건 감수해야 한다라면 협회나 주최자 압박하던지 피닉스오픈으로 가는게….

    3 0

갤러리 매너는 당연히 지켜줘야하는거죠
하지만 시간내서 자기를 보러 찾아온 관중을 방해꾼 취급만 하는건 맞지 않는거 같아요
갤러리 간 내내 그런 느낌만 받고 돌아왔습니다. 불쾌하더군요

    1 0

이 글만 봐도 비매너 갤러리 행동 할 분들 많을 듯 합니다.

    5 0

골프는 실력보다는 매너로 시작한다고 배웠습니다
갤러리 간지 약9년되었는데 요즘은 너무 매너 없는 분들이 오는 듯합니다
각 경기마다 다르다고 생각합니다만

    1 0

인터넷 돌아다니는 짤방에 어느 프로야구 선수던가요? 선수가 없으면 팬도 없다고 말하는 정신상태들이니 프로야구 인기가 예전만 못한거겠죠.
갤러리 매너가 아쉽긴 합니다만, 상금 걸고 하는 대회인데 극복해야 하는게 프로죠. 탓하기 시작하면 저희같은 아마추어와 뭐가 다를까요?
저는 임희정 프로 계속 응원합니다. 스윙 깔끔하고 집중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이겨내고 매번 우승 경쟁하는 선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