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xx 레슨 어떻게 생각하세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변xx 레슨 어떻게 생각하세요?
  일반 |
고타이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6-22 17:55:22
조회: 9,881  /  추천: 11  /  반대: 1  /  댓글: 55 ]

본문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니 댓글 환영합니다.

 

한창 GG 스윙이 유행하기 시작할 때 변xx, x연습 채널이 급인기가 많아졌죠.

 

근데 계~속 보다보니 아마추어가 적용하기엔 너무 어려운 용어들로 어그로꾼 같더라구요.

(많은 미디어 프로들의 공통점이기도 하겠죠)

 

어너뭐시기~수피네이션~몸통스윙이다~아니다 사실은 손도써야한다~

 

최근엔 리센터니 뭐니 하면서 영상들 많이 올리더라구요.

 

이게 아마추어가 적용할 수 있는 레슨일까요? 

 

 

 


추천 11 반대 1

댓글목록

작성일

변프로 레슨은 재미로 봅니다
저는 따라할 수 없고 연습해도 안되는걸 알아서요 ^^

그래도 보면서 느끼는건 굉장히 자기 철학이 강하고
그 철학을 계속 연구하여 스윙에 반영하고 발전시키는게 느껴져서 항상 대단하다고 생각할뿐입니다.

그렇지만 스윙의 순서 P1부터 P10까지 나눠서 점검하는 영상은 초급자부터 상급자까지 누가봐도 좋은 영상입니다.
이건 강추요..

    2 0
작성일

받아봤습니다. 유명하단 유튜브프로들 찾아가서 받아봤지만 궁금증 싸악 풀리면서 역대급으로 좋았습니다.
지금도 받고 있구요.
supination이나 ulnar deviation은 본인도 그리 중요하게 레슨하진 않는데 물어보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영상을 만드는 거라더군요..

    2 0
작성일

영상으로는 한계가 있을듯 하고
직접 배워야 될듯 합니다
다른 레슨프로들도 마찬가지 겠지만

    0 0
작성일

어그로꾼이라고 하기엔 수준이 높죠...

    1 0
작성일

유튜브 프로들은 다 기본적으로 어그로죠

    2 0
작성일

멋있어보이고 따라하면 나도 잘칠거 같아서 이년정도 구독했는데, 결론은 그만큼 연습량이 받쳐주지 못하면 지속성이 떨어지더군요. 스쿼팅 타이밍도 안맞구요. 아마가 영상보고 따라하기에는 어려운 편인거 같아서 지금은 단순한 스윙 가르치는 유튜버 봅니다

    1 0
작성일

본인이 …( 죄송합니다.)
레슨을 이해못하는것일뿐 내용은 좋다고생각합니다.
각자자기수준에맞는레슨이있겠지요.
그분 레슨도 돌고돌아 최근엔 리듬엔템포입니다.
골프를 진지하게 대하는 자세가 저는 매우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유투브가있어서 일반 아마추어들이 고급레슨에대한 특혜??정보공유를받고있습니다..
정보의바다니까요..

유투블보고  아마추어가 적용할수있냐에관한논점은 자기 샷에 대한 분석이 정확해야 할수있는것이겠지요..

내가 어너를하고있는지 수피를히고있는지 리센터가되는지 알지도 못하는데 무작정띠라하는것은 해당레슨을봐도 도움이안될거같네요.

아마추어가 적용할수 있냐??
자기가 어떤스윙을 하고있는지 알고있다면 전있을거같습니다 충분히요….

팩폭 죄송합니다 ㅠ

    1 0
작성일

결국 선택의 몫인거겠죠. 트렌디한 스윙 클래식한 스윙 체형과 근육령과 내 본인의 스윙 다 달라요. 그 답은 본인이 찾아야 할거 같아요. 유튜브는 홍보성이거나 공유차원에서 제작하는건데 그 노력 자체를 무시할순 없다 봅니다. 실제 레슨을 받았는데 구체적인 사례로 말씀했음 더 좋은 이슈였을거란 생각이 드네요.

    0 0
작성일

레슨 실제로 주변에서 받은 동생이 있는데
시간이 걸리긴 하지만 비슷하게 되던데요? 하루 6시간 정도…연습. 필드는 일주일에 세번정도.
다른 사람한테 레슨 받기두 하지만 뿌리 자체는 그분 스윙이 나오는거 같습니다.
젊고 연습량이, 충분하면 도전해볼만 하다고 생각.

    0 0
작성일

저는 스윙에 대하여 이해가 부족하다고 생각되서 박연습 유튜브 보면서 정독하고 연습을 많이 했습니다 순수 아마추어 입장에서 최진철프로가 박연습님에게 가르치는 내용은 용어를 따지기보다는 그동안 왜안됐을까하는 궁굼증을 해소하는  영상이었습니다 박연습을 보다 변장군이 나와서 그쪽도 정독을 시작했는데 저같은 스윙애자 입장에서는 하나하나 자세하게 설명 해주는게 모두 이해되면서 이렇게하면 되는거구나 따라하니 잘되네 아주 유용했어요

골프 티칭은 참 어렵습니다 연습은 안하면서 잘치기를 바라는가하면 스윙안된다고 클럽탓하며 장비만 바꾸는 분들도 많습니다 골프는 배우려는 분과 레스러의 호흡이중요합니다

유튜브는  일방적인 레스너의 생각을 사례등을 통해 이해 시키려고 보여주는 거라 어떤사람에게는 너무 좋은 잘맞는 프로고 어떤분에게는 최악일 수 있습니다

쉽게 생각하세요

잘하고말고를 따지지 마시고 그냥 보세요 정보일뿐입니다
그분들도 모든 구독자가 잘 맞을거라 생각안하실거에요^^
요즘스타일로 아님 안보면 되는거에요

    0 0
작성일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레슨 영상 올리는 유튜브 중에 상위레벨이라 생각되는 채널 중에 하나인데.
수준만큼 보인다고 생각되네요.

    4 0
작성일

최근 KPGA 프로 레슨을 몇번 받아본 후 느낌은

현재의 나를 기준으로
필요한 동작과 불필요한 동작이 있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과
많은 연습을 해야만 가능한 동작이 있다.

저마다 현재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유툽속 좋은 동작을 무조건 따라하는 것이
단기간에 어울리지 않는 방법일 수도 있다

    0 0
작성일

유튜브는 보는 사람이 자신에 맞는 영상을 취사선택하는 미디어 채널입니다.

자신에게 맞지 않다고 어그로꾼으로 몰아가는건 좀 아닌것 같긴 합니다.

무조건 이게 정답이라고 하지도 않고 자신이 분석한 원리를 잘 분석해 주는거 같던데 말이죠.

    2 0
작성일

저는 개인적으로 솔직히 변장군, 박연습 유트브로 스윙이 거의 완성되다 싶이 했습니다.  물론 저만의 힘쓰는 방법과 일관성을 추구하는 것이지만 말이에요.  두분다 동작의 디테일 보다는 골프스윙의 원리에 대해서 너무 열심히 가르치기 때문에 막 초급자를 떼고 스스로 골프스윙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 더할나위 없이 좋은 레슨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 유트브와 선생님들을 겪어봤지만 지금도 계속 찾게되고 머릿속에 남는건 특히나 변장군 프로 와 이정웅 프로 레슨이었습니다.

    0 0
작성일

근데 변 프로님 스콰팅 보면 일반인이 따라하기 힘든 거 같습니다. 연습이 엄청 필요할듯... 그리고 실제 변 프로님 치는거 보면 스콰팅이 순간에 지나가서인지...그렇게 잘 보이지가 않더군요. 내용은 좋은데..쉽진 않은거 같다는 느낌입니다.

    0 0
작성일

전에도 수피네이션 같은 용어 사용한다고 비아냥 거리는 분 있었는데 골포에 그런분들이 꽤 많네요
열심히 노력하는 다른사람까지 싸잡아 어그로꾼 만들지 마시고 본인에 맞는 연습을 하시면 되세요

    0 0
작성일

따라하기 어렵습니다. 그분이 하는 용어들 수준있는 레슨프로들은 다 알고있는 내용입니다만 아마추어에게 알려주면서 전부시키진 않죠 gg스윙류가 프로들도 시도하다가 못하고 원래스윙으로 가는경우가 태반인걸로 알고있습니다.

    0 0
작성일

프로들마다 철학과 생각과 본인의 경험이 다르기 때문에 프로들끼리도 다른 부분이 많습니다.
최근에 변프로하고 허석프로 같이 스윙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는 영상도 있었는데

거기서도  허석하고 변프로하고는 생각하는 방식이 다르다는걸 알 수 있죠

본인이 원하는 본인에게 맞는 본인에게 필요한 걸 스스로 찾고 필터링해야합니다.

    0 0
작성일

댓글에 많이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네요. 변프로가 지지 영향을 많이 받았지만 지지스윙 위주로 레슨을 하지 않습니다. 수피네이션, 스쿼팅 같은건 지지든 뭐든 안정적인 스윙에 있어서 동반되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그런 부분을 연습드릴시 과하게 하는것이지 지지스윙을 가르치진 않아요

    1 0
작성일

저도 박프로에게 레슨받아봤지만 레슨시간동안 얼마나 알차게 열정적으로 하는지 아시면 어그로꾼이라고는 하지않으실텐데…

    2 0
작성일

아주 유용한 레슨이라 생각합니다. 다른 운동 빗대서 설명해주기도하고.. 이해하기도도 좋구요.
일단 저는 레슨을 다른데서 받고 있지만... 이런 저런 골프 유튜브를 쭉 보아왔을 때...
변프로님이 GG스윙을 추구한다 생각하지 않습니다.
결국 취사선택은 개개인 골퍼 본인의 몫이고 이렇다 저렇다 할게 아닌 것 같네요.

    0 0
작성일

제가 박연습 채널보고 따라하다 주화입마에 빠졌는데
결국 박연습 채널 보고 다시 회복 했습니다
샬로잉 얼나데비에이션 보잉따라하다 망했는데
그게 핵심이 아니라
몸을 아떻게 쓰느냐가 핵심이죠
무릎 외회전부터 시작하는 스윙...
박연습 채널 보면 박연습님 맞춤 레슨이고 그렇게 스윙안하는 사람이 그거 따라하면 망합니다.
지엽적인 것만보고 저게 내가 안되는거야 하고 따라하면 결국 망하는거죠
개인적으로는 바디스윙도 암스윙과 마찬가지로 어차피 헤드를 닫는 과정이 필요하고 이 과정에서 샬로잉 얼나데비에이션 보잉을 해놓고 시작하는거라고 이해했습니다
즉 손장난을 해놓고 시작하는거죠...
개인적으로는 잘맞는데 임팩트때 팔꿈치 손목이 아파와서 릴리즈 하는 스윙으로 다시 바꿨습니다.
누가뭐래도 유행하는건 이유가 있고 트렌디한 스윙이고 본인한테 맞으면 좋은거죠...
허접해보여도 프로 달고 있고 선수 생활했으면 최소한 싱글치는 아마추어보다는 잘치는거니 사짜니 뭐니하고 폄하할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안맞으면 안보면 되죠....

    0 0
작성일

이론적인 설명을 상세하게 해줘서 자주 봤었고
거기 나오는 용어(수피, 어너 등등)들은 원래 다 있는 용어들이지 새로 지어낸것들 하나도 없습니다.
연습안하고 쪽집게식 원포인트를 원하시는 분들께는 추천 안하는 채널입니다.
사짜 등으로 평가될 내용이라고는 1도 생각해본적 없는데 내가 못 따라하면 사기가 되는군요 ㅎㅎ

    0 0
작성일

분명 변프로님의 레슨이 일반적이지 않다는것은 사실입니다 김조셉 프로님의 레슨 또한 마찬가지죠 두분의 스윙이론은 같은 듯하나 다름이 존재합니다 아마추어에게 익숙한 모양을 만들어주는 레슨이 아닌것은 분명합니다 저는 실질적으로 두분모두에게 레슨을 받아보고 현재까지도 레슨을 받고 있는 사람입니다 골프를 위해 안찾아가본 프로님이 없습니다 두분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회원들의 재등록을 위해 립서비스란 없습니다 사실그대로와 현실그대로를 설명해주십니다 두분은 골프를 매우 사랑하는 분들입니다 김조셉 프로님은 주니어골퍼를 더욱 발전시키기위해 혼신을 다함은 진실된것이 분명합니다 또한 변프로님은 늘 꾸준히 자기개발을 하시는 분이시지요 더 연구하고 공부하여 자신에게 실험한것을 레슨에 효율적으로 활용하십니다 저는 골프를 매우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두분의 골프에대한 열정을 매우 존중하며 존경합니다 물론 모든 프로님들은 존중받고 존경받아 마땅하다고 골프를 알아갈수록 느끼게 됩니다  사짜이니 약장수이니 언급할수 있습니다 본인이 느낀것을 표현한것이니까요 제가 느낀 두분은 제게 필요한 좋은 약만을 건내주신 정말 훌륭한 약장수이십니다 기회되시면 꼭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레슨비는 싸지는 않습니다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