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스 블루코어 5s 쓰시는분 질문있습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벤투스 블루코어 5s 쓰시는분 질문있습니다
장비 |
Jin7421720…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6-24 10:45:34 조회: 2,400  /  추천: 6  /  반대: 0  /  댓글: 21 ]

본문

요즘 해당 샤프트에 관심이 많아져 자주가는 피팅샵 피터님께 샤프트에 대해 이것저것 물어봤는데..

 

벤투스 5s정도 다룰려면 일반 스탁샤프트 6s정도는 가지고 부담스럽지 않게 가지고 놀정도는 되야

 

제성능이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조지아 5s를 쓰는데 조지아는 일반 아마추어 대상으로 상품이 나온거라

 

많이 부드러운 샤프트라고 하더군요.. 벤투스 5s를 쓰면 "응 이게 뭐지..?" 라고 할꺼라며 권유하지 않았습니다..

 

직접 쓰시는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가적으로 전 뽈쓰 60~64정도 골퍼입니다

 

스윙폼이 완성이 안되서(초보골린이) 스매쉬팩터값도 낮은듯하고, 스탁 6s를 쓰면 비거리가 짧아져버리네요


추천 6 반대 0

댓글목록

볼스피드 62~65정도에 투어AD VR5S -> T1100 5.5 -> 조지아 5S -> 벤투스 블루5S로 정착중입니다. 조지아 대비 강한것은 맞으나 못칠수준은 아닙니다^^ 시타당시 블루는 무난했고 블랙5S는 좀 빡신데 못칠건 아닌듯하네요...벤투스 자체로 보면 조지아 대비 10배 더 만족합니다ㅋㅋ

    0 0

블루코tr 5s 사용중인데 어느정도 맞는말 같긴하나
그렇다고 엄청 부담스러운것까진 아닌것 같아요
맘대로 가지고 노는 수준이려면 6s 가지고 놀정도여야 할것같긴 합니다

    0 0

단순히 생각해보면, 6s 강도를 가볍게 만든 기술력 + 팁 강성 으로 인해 방향성과 타감을 잡았다고 봐주시면 되는데, 그렇다보니 피팅샵사장님께서 그렇게 말씀하신 것 같아요. 그런데 사실 스탁 6s 왠만한 골퍼분들 다 쓰실 수 있습니다. 겁먹지 않으셔도 되지만, 처음에 적응 시간이 조금 필요한 것은 사실입니다. "응 ? 이게 뭐지? " 는 벤투스 사용하시는 분들의 공통된 첫 느낌이실 거라고 생각되네요. ㅎㅎ (좋은 의미던 나쁜 의미던)
다만 최소 스윙스피드 90~95마일 부터 사용하기 적절하다고 보여집니다. (90마일 이하는 푸쉬성 구질이 심하고 거리가 줄어들거에요. 샤프트 텐션의 효율성을 낮추고 방향성을 잡은 샤프트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오피셜이 아닙니당

    1 0

한 4년정도 핑 스탁sr만 썼습니다.
필드에서 14개치면 13개정도가 똑바로 갈 정도로 익숙해졌는데 탄도가 너무 높아서 정타에 비해 거리가 생각만큼 안나가더라구요.

동네 골프샵이랑 레슨해주시는 프로님도 제 스윙스피드 정도(드라이버기준 90-95마일) 면 그냥 스탁쓰라고 했는데...

다른곳 시타하러가서 벤투스 블루5s,6s하고 블랙 5s 시타후 블루 5s로 구매했습니다. 6s랑 블랙은 전 못치겠더라구요 ㅎㅎ

구매 후 첫 필드에서는 아주 난리가 났었는데
다음 필드에서는 쭉쭉 잘 나가주더라구요.
난생처음 평지에서 250미터 처봄....(1번이지만...)

첫 필드에서 멘붕 후 괜히샀다 생각하면서 스탁s 중고 찾아다녔는데 적응되니 너무 만족스럽네요.

결론은 생각보다 충분히 칠만하다. 겁먹지말고 사도된다. 그리고 도저히 안맞으면 팔면된다 입니다 ㅎㅎ

    0 0

의견 감사합니다

    0 0

1. 클럽 및 샤프트를 구입한다
2. 커스텀 클럽이 아니고 커스텀 바디가 진리
3-1. 도저히 안 맞으면 또 다른 놈을 들인다.
3-2. 맞는 놈을 찾았는데 골포 보고 또 다른 놈을 들인다.
무한 반복 중~~~~~~~~~~~~~~~~~~~~

    2 0

커스텀 바디가 뭐에요?

    0 0

볼스피드 60초반만 나와주면 벤투스 블루 5s 치는데 아무 문제 없습니다. 전 6s 도 가지고 있는데 둘 간에 큰차이 못느껴요.

    1 0

시타하는데 돈 안들면 공 10개 정도 쳐보세요...

    0 0

저랑 비슷한 볼스이신데..  5s가 버겁지는 않습니다. 근데 좀더 편하게 치고 싶어서 5r을 새로 영입했는데 전 5r이 더 좋네요. 때리는 스타일이시면 5s가 좋을거 같고, 적당히 편하게? 치는 스타일이시면 5r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0 0

걍 중고사서 실컷쳐보시고 안맞으면 파셔도 몇만원 손해 안나니까 해보세요~~

    0 0

뽈스가 저랑비슷하네요. 저도 처음에 5S,5R고민하다가
피팅샵에서  제신체조건에는 5R이낫다하여 5R로 정착했습니다. 사실처음에는 5R도 조금은 버겁더라구요. 그런데 이제는 아무 무리없이 장착하여 엊그제는 유틸리티7R추가구매하여 지금은 우드도 벤투스블루 변경고민중입니다.

    0 0

볼스 저도 비슷한데 5R2로 치면 36홀 이상도 거뜬하더라구요
5R은 후반에 조금씩 힘이 딸렸어요

    0 0

볼스 62~65정도인 5S 사용자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스펙상 버겁지는 않으실것이나, 치는 스타일에 따라 만족도가 왔다갔다 하실거라 봅니다.  탄력을 사용해서 치시는 스타일(스윙어)이면...딱딱해서 살짝 당황하실수도 있구요, 살짝 히터스타일로 공을 때려패는 분이시라면 충분히 만족하며 치실 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스톡 6S보다 토크가 낮고 CPM이 높아서 헤드 무게를 이용하면서 치기가 살짝 더 까다로와요. 근데 제대로 치면 그 손맛은 훨씬 더 죽여주고요)

결국 샤프트가 요구하는 스윙을 열심히 연마할거냐, 아니면 자기 스윙에 맞는 샤프트를 고를거냐 둘 중에 선택을 어찌할까의 문제라고 봅니다. 볼스가 65까지 나오시는거면 절대로 힘이 부족해서 못치시는건 아니고요 그러면 그 다음은 결국 내가 더 스윙을 갈고 닦을거냐
아니면 현재 상황에 맞게 즐겁게 칠거냐, 뭘 추구하시는지의 문제인거죠.

    1 0

완전 동의합니다.
볼스에 비해 과한 강도에다가 하이킥을 주로 쓰다가, 교정으로 인해 볼스가 더 떨어져서 TR 5S 쓰는데 버겁다는 느낌은 전혀 없습니다.

현재 어떻게 휘두르느냐와 앞으로 어떻게 바꿀건지에 따라서 적응하는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지금 스윙에 가장 적합한 샤프트를 찾겠다는 마음이시라면, 지금 사용하시는 샤프트 특성과 아주 유사하면서 무게/cpm/킥포인트 등 스펙에서 차이가 나는 놈을 찾아 보셔야 할 것 같네요.

쓰다보니 도움이 하나도 안 될 얘기네요. ^^

    0 0

볼스 저도 비슷한 골린이인데 tourAD MJ 5s / hzrdus smoke black 6.0/ ventus black 5s 이렇게 쓰는데 적응하니까 잘 맞아요! 윗 분들 말씀대로 버겁지는 않으실 수 있는데 저는 조금 컨디션 떨어지면 MJ 빼고 나머지 둘은 여지없이 푸시나더라고요 ㅜㅜ 그래서 ventus blue 5R이 오늘 도착합니다....ㄷㄷ ㄷ ㄷㄷ

    1 0

ventus blue 5R 어디서 구입하셨나요? 가격은...어찌되는지...

    1 0

쪽지 드렸습니다~

    0 0

저도 부탁드려요!

    0 0

쪽지 부탁드려요 ^^

    0 0

비슷한데요. tour ad 6S 5S , 벤투스 블랙 5x 5s
사용해보니...저는 벤투스는 좀 딱딱해서 적응이 잘 안되더라구요. 그냥 딱딱한 채를 제가 싫어하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거의 일정한 타구가 나와서...
저도 벤투스 블루 5R이 너무 시타해보고 싶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