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방향 결정하는 원리(짧은 영상)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출발방향 결정하는 원리(짧은 영상)
  정보 |
림핑바순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6-30 18:53:53 조회: 10,587  /  추천: 19  /  반대: 0  /  댓글: 17 ]

본문



짧은 영상이니 다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만 1:33 부터 나오는 화살표 움직임이 핵심입니다.

이 영상은 수직적인 각도만을 논하는 영상이지만 수평적인 각도가 결정되는 것도 똑같은 원리를 따릅니다.

1) 볼의 출발방향은 페이스각 혼자 결정하지 않습니다. 페이스각과 클럽헤드 운동방향이 함께 결정합니다.

2) 둘 중 어느 쪽이 지배적인지는 케바케입니다만 아무리 못해도 페이스각의 영향력이 3배 이상 강합니다. 즉 페이스각이 지정하는 방향’에 가깝게’ 볼이 출발합니다. 클럽패스에 가깝다는 관념은 깨부숴야 할 적폐입니다.

3) 하향타격을 어지간히 심하게 하더라도 볼의 출발방향이 아래를 향하긴 어렵습니다.

4) 여기엔 다뤄지지 않은 내용입니다만 다른 스포츠 종목의 채와 공의 경우 페이스각의 영향력이 훨씬 약할 수 있습니다. 골프는 다른 구기종목에 비해 차원이 다를 정도로 볼의 반발력이 강한(700kg이상) 스포츠라서, 페이스면이 튕겨내는 그 방향대로 가는 경향이 강한 것 같습니다. 탁구 테니스의 경우엔 채의 운동방향에 좀 더 큰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추천 19 반대 0

댓글목록

감사하게 시청하겠습니다. 선추천!!

    0 0

이게 맞는건데 말이죠....
채방향이 제일 크게 영향주면 내 쌩크는 왜..... ㅜㅜ

    0 0

그러네요 잘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탁구나 테니스는 움직이는 공을 때리는것이지요 공이 오는 방향 반대로 반작용이 작용해서 그렇습니다. 만일 탁구도 가만히 서있는공을 채를 아래로향해 때리면 공은 아래로 향합니다

    1 0

아래로 향해 때리는건 스윙패스가 아래로 간다는거구요.. 작용 반작용 무관하게 서브할때도 뉘어서 때립니다만... 이 경우 스윙패스가 페이스각보다 더 큰 영향을 발휘하는 것이겟지요. 림핑바순님 말씀대로 하나가 절대적으로 영향을 미치는게 아니라 케바케로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바뀌는 것이라 이해했습니다. 특히 물성차이, 반발력 차이를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반발 계수가 높으면 운동방향보다 컨택 면이 더 큰 영향이 생기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1 0

음.... 요즘 백스핀, 사이드스핀 다 괜찮고, 정타 맞는데도 탄도가 많이 뜨고 있어서....(16-21도까지...ㅠ.ㅜ)
팁이 강한 샤프트를 하나 사봐야 하나 생각하고 있었는데,
의외로 이 영상보면서 다른 팩터를 고쳐야겠다 생각했습니다....
그래도 골포정신으로 하나 질러야 하나 싶기도 하고... ㅋㅋㅋㅋㅋㅋㅋ

    0 0

근데 궁금한게 또 생겼는데 아웃인 스윙에서 스트레이트 풀 구질은 어떻게 나오나요? 아웃인 치면 회전 먹어야 하지 않나요?  똑같은 원리로 인아웃 스윙에서 스트레이트 푸쉬는 어떻게 나올 수 있나요? 스윙패스 상 무조건 회전이 생겨야 하는것 아닌가요?

    0 0

페이스각도와 스윙패스가 일치하면 일자로 갑니다

    0 0

아웃인인데 페이스도 안쪽을 절묘하게 보고 있으면 스트레이트 풀이 나오고, 인아웃인데 절묘하게 페이스가 인아웃궤도와 일치하게 보고 있으면 스트레이트 푸쉬가 나오는 걸로 알고 있어요. 림핑바순님이 쓰신 글중에 D-plane 관련된 거 보시면 이해가 편하실거예요.

    1 0

런치 앵글을 낮추고 싶다면 다운 블로우 보다는 디로프팅이 영향이 더 크다는 얘기군요.
탄도를 낮추고 싶은 사람들에게 아주 좋은 정보네요.

    1 0

좋은 영상이네요.
감사합니다.

    0 0

시각적으로 잘 와닿게 영상을 잘 만들었네요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0 0

이야~ 또 하나 배워가네요. 감사합니다~

    0 0

좋은 영상 퇴근하고 잘 보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역시 골포!! 파이팅!!

    0 0

이해하게 좋은 영상이네요 감사합니다.

    0 0

스핀이란게 직진힘이 떨어지면 발생하는거라

자전거 생각하시면 쉬운데 힘차게 밟으면 똑바로 가지만
살살 밟으면 휘청휘청 발란스 잡아줘야 하니 ㅎㅎ

출발방향은 페이스면 // 스핀은 스윙패스

    0 0

https://www.youtube.com/embed/HP1xUEpEUG4?rel=0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