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베 계산 시 멀리건도 계산하나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라베 계산 시 멀리건도 계산하나요?
  질문 |
천하무적짜장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7-05 11:05:32 조회: 2,688  /  추천: 7  /  반대: 0  /  댓글: 51 ]

본문

다들 라베 계산 시 어떻게 하시나요??
멀리건 하나도 없이 경기한 스코어가 라베인가요?
자주가는 저희팀은 전후반 1개씩 하는데
멀리건을 안쓸때도 있지만
만약 전후반 1개씩 토탈 2개 썻다면
80개를 쳐도 멀리건으로 보전받은 타수를 플러스 해야하나요?? ㅎㅎ

추천 7 반대 0

댓글목록

라베가 싱글이면 왠만하면 노멀리건에 일파만파 없는게 의미있구요..80이상이시면 편하실대로 판단하시면 될것같네요ㅎㅎ

    4 0

싱글이 되기 힘들군요 ㅎㅎㅎ

    0 0

뭐.. 어떻게해도 상관없지만 진실은 가슴속에 있겠죠.. 멀리건이라는게 공식적인 룰은 아니잖아요..

    6 0

글쳐ㅠ 공식룰은 아니니ㅠㅠ

    0 0

저는 캐디가 적어주는건 그냥 받아드리고 개인적으로 시계형 측정기에 따로 입력해서 보관합니다. 그스코어보면 가관입니다ㅎㅎ

    3 0

골프가 참 ㅜㅜ 어렵네여 ㅋㅋㅋㅋㅋ

    0 0

아 제가 쓴 댓글인 줄 ㅎㅎㅎㅎㅎ

    0 0

앞으로도 계속 멀리건은 받으실거니깐.....누가 물으면 80타 쳤는데 멀리건 하나 썼습니다.
이런 식으로 말씀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1 0

그냥 백돌이라 하고 다니는게 속 편할듯 합니다ㅠㅠ
왔다리 갔다리 스코어ㅜㅜ

    0 0

음.. 그냥.. 멀리건2개 받았고... 80개라고 하면 되지 않을까요 ^^;;;

전 일단 골린이라서 ^^;;; 멀리건은 물론이거니와... 1파만파... 막홀파...  72홀 보정..  뭐 받을 수 있는거 다 받고 해야... 100타가 라베입니다 ㅠㅠ;;;;
원래대로 다 하면... 110타가 넘을 듯하네요 ㅋ

    1 0

곧 싱글이 되실겁니다 ㅎㅎ
다 거쳐가는 과정이죠 ㅎㅎ

    0 0

미스샷으로 인해 이어질 뒷일을 생각한다면
멀리건이 꼭 한타세이브는 아닙니다
그야말로 진실은 가슴속에 있는거죠 ㅎㅎ
근데 개인적으로 라베할때는
멀리건 쓸일이 없었어요
미스가 없어서 라베가 된건지도 모르겠네요

    3 0

맞는 말씀입니다 ㅎㅎ
뒷일까지 계산하면 ㅎㅎㅎ
비싼 돈주고 멀리건 안칠려니 좀 아쉬운 감도 있고 ㅎㅎ
멀리 쓰고 스코어 잘 나와도 어디가서 말하기도 그렇고 ㅜㅜㅎㅎㅎ

    0 0

돈준거랑 멀리건 쓰는거는 다른 문제같습니다.. 그냥 스코어 적게 적을려는 마음이 커서 치는거죠.. 그런데 내기도 아닌데 스코어 100타 넘으면 좀 어떻습니까..
저는 일반적인 라운드에서는 전혀 멀리건을 쓰지 않습니다만, 오히려 내기할때는 멀리건 씁니다. 내기시 보통 하나씩은 치자고 하고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서~ ㅎㅎ

    0 0

당근 라베일때는 멀리건은 빼고 계산해야죠.
그래서 백돌이때에서 90타대로 들어오면 스코어가 줄어드는게 아주 늦어집니다.
멀리건도 없어지고, 디봇 빼놓고 치는 것도 없어지고, 오케이도 정말 가깝지 않으면 안주고 FM대로 하다보면....
정말 80타대 내려가기 어렵습니다.

    2 0

싱글 함 치고 골프 접고 싶은데 ㅋㅋㅋㅋ
쉬운게 아니네요 ㅎㅎ

    0 0

멀리건을 안썻더라도 멀리건이 없는 게임하고는 차이가 크죠. 멀리건이 있으면 심리적인 안정이 되니까요.

    1 0

맞습니다 ㅎㅎ
일단 멀리 있으면 푸근하죠 ㅎ

    0 0

멀리건 쓴 경기는 제외지요
멀리건 쓴 것 만큼 단순 타수를 더하는 것보다도 멀리건 써서 보상받는 자체가 멘탈회복되는 부분이 커서 이득 보는 것이 많습니다. 잘 치고 있다가 갑자기 트리플 나와서 멘탈 나간 상태로 다음홀 임하는거랑 트리플 나올거 멀리건 써서 파로 막고 다음홀 맞이하는 거랑 천지차이라고 봐도 됩니다.
최근 박결 선수가 벙커에서 허우적거리다가 라이개선으로 벌타먹고 완전히 멘탈 나갔는데
그 벙커들어간 샷을 멀리건 써서 만회했다면 나머지 홀에서 아마도 우승경쟁했을겁니다.
멀리건은 습관입니다. 게임운영하는 측면에서 트레이닝을 원한다면 쓰지 않는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가장 최악이라고 보는건 퍼터 '오케이받고 쳐~' 랑 딱 봐도 나갔는데 '혹시 모르니 잠정구 하나 더 칠까?'
이런 플레이가 습관이 되면 대회운영 방식으로 플레이했을경우 잘 치다가도 단번에 무너질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다시 치고 싶어서 근질근질하거든요...ㅎㅎ
그런 친구들이 꼭 라운드 끝나면 한마디씩 합니다.
'아~~ 오늘 16번홀 트리플만 아니면 싱글인데~~'
그러는 친구에게 저는 칼을 꽂습니다.
'야 너 5번홀 멀리건 아니었음 오늘 90타도 못 깼어 ㅋㅋ'

    2 0

맞는 말씀입니다 ㅎ
그런데 fm적으로 따지면 오비가 났을경우
오비티로 가서 나온 라베도 다 제외 아닌가요? ㅎㅎ

    0 0

오비티는 로컬룰이라 운영측면에서 협조해야죠 ㅎㅎ
정 찜찜하면 오비났을때 잠정구말고 그냥 1벌타 먹고 그 자리에서 바로 치면 됩니다.

    1 0

오비티 가서 라베가 나오기 쉽지 않죠.. 보통 그런게 전혀 없을때 라베가 나오죠.. ㅎㅎ 물론 모.. 백돌이면 오비티 몇번 가도 라베 나오겠지만요..

    0 0

오비티는 사랑이죠

    0 0

저는 90개 정도까진  이런저런 생각 없었는데 80대 부터는 스코어 그대로 적는 편입니다
자주가는 멤버들끼리 멀리건 1개정도씩 치지만
혹시모를 라베에 대비해서 저는 전반은 멀리건 아예 안쓰구요..ㅎ
제대로된 7자 그려보는게 목표입니다..ㅎ

    2 0

저랑 목표가 비슷하시네요 ㅎ

    0 0

골프를 즐기는 법이 다 다르니 딱 정답은 없는거 같아요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파4 티샷 오비나서 멀리건 사용 세컨지점 가서 친게 들어가면 샷이글 인지?
파3 티샷 물에 빠져서 멀리건 사용 한방에 들어가면 홀인원일까?

    2 0

샷이글과 홀인원도 멀리를 썻다면 제외지 않을까요 ㅎㅎ
특히 홀인원은 스코어보다 더큰 의미지 않나요??ㅎㅎ
홀인원 보험도 멀리는 안된다고 나와있더라고여

    1 0

네 말씀하신 그러한 의미로 멀리건이란건 최소화 하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잘해도 찝찝하니까요

    0 0

사람들이 왜 그리 다른 사람들 라베 궁금해하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저같은경우 구력만 오래되다보니 라베는 10년도 전 얘기라서 누군가 가끔 라베 물어보면 그냥 올해 가장 잘 나온 스코어 얘기하는 편입니다 (뭐 시즌초라면 작년에 젤 잘친 스코어 정도)..

    1 0

저도 항상 백돌이라고 하고 다닙니다 ㅎㅎ

    0 0

라베에 멀리건은 좀 그렇죠. 요세 스코어를 하고 엉망으로 적는 캐디나, 그러길 원하는 동반자들이 있어서 저는 전부터 그냥 어플로 따로 적습니다. 그러면 맘 편합니다.

    2 0

저도 따로 적거나 캐디한테 제 스코어 따로 불러주고 지대로 적어달라 합니다 ㅎㅎ

    0 0

전 멀리건을 아예 안해서 ㅎㅎ

    1 0

ㅋ ㅑ ㅎㅎ 죽질 않으시는군요 ㅎ

    0 0

아뇨 죽으면 죽는거죠 ㅎ

    0 0

다른분들은 모르겠지만
라베는 자기만족아닌가요? ㅎㅎ
지금까지 꾸준히 치면서
라베가 갱신되었었지만,
그중에 멀리건 포함도 있고,
멀리건 안포함도 있는데...
멀리건 안포함이었을때는 원볼플레이었어서...
저는 멀리건 안포함하지는 않습니다 굳이..
근데 점점 스코어가 좋아지다보니
지금 라베는 다시 갈수 없을것같은 스코어이고
그때는 모든게 다 잘되어서 멀리건을 쓰질 않았었네요 ㅎㅎ

    2 0

저도 구력이 쌓이다 보니
연습장을 처음보다 훨씬 안가게 되고 ㅎ
라운딩 잡히면 그전 1-2번 ㅎ
예전 라베는 근처에도 못가겠네요 ㅎ

    0 0

멀리건 쓰는건 취향에 따르는 것이다보니 쓰고 안쓰고가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만..
제가 자주 가는 동반자들과는 멀리건 자체를 금지하고 있고~
멀리건 쳐서 80대 친거보다 멀리건 없이 100타 친걸 잘친거라고 인정해줍니다. ㅎㅎ
멀리건이 있다는데서 오는 심리적 안정감, 공을 직접 치는 연습스윙이 가능해진다는 점 등등..
단순 한두타가 아니죠.. 대신 스코어 맨붕이 자주 옵니다. ㅎㅎ

    1 0

멀리건 1번 쓰고요. 라베 할것같다 싶으면 2점 더해요. 라베 못하면 걍 냅두고요. 멀리건 안쓴다고 골프 잘쳐지는것도 아니고 멀리건 안쓰는 사람이 골프 더 잘치는것도 아니고 놀러나가서 재밌게 놀면 되죠.

    0 0

저는 라베 얘기할 때 멀리건 쓴 경기는 포함시키지 않습니다.
토토티티님 말씀처럼 이글/버디/홀인원/라베는 멀리건과 안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2 0

프로도 아니고 그냥 맘 편하신대로...
뻐꾸기만 봐도 라베가 몇이네...하는데 음...ㅎㅎ
어차피 타수 기록된게 끝이라 멀리건 썼는지 아닌지
모르는건데요
여기에도 라베글 많은데 누가 아나요?ㅎㅎ
그냥 기록된 타수면 그게 끝입니다
멀리건 주는 동반자가 고마운거죠

    0 0

라베엔 당근 빼야죠 ㅎㅎ
무슨의미가 있겠냐만은...ㅋ
의미 있나여?ㅋㅋ

    0 0

단어선택이 이상한거에요.

프로비져널을 친거고, 원구 못찾았으면 프로비져널이 3타째가 되는겁니다. 돈아까워서 멀리건 안쓰면 안되는게 어딧어요. 그냥 티박스에서 하나 더 치고 스코어에 3타째로 쓰면 되는건데 그냥 타수 많이 써있는게 싫은거잖아요.

멀리건 타수가 어쩌고 하는 분들은 아마도 높은 확률로 페어웨이나 러프에서 라이개선 하실거고 트러블 상황엔 빼서쳐 하시겠죠. 벙커에서 모래 쳐가며 연습스윙 몇번씩 하고 투퍼트 하면 길든 짧든 오케이 나오고.

저도 뭐 그냥 제공치는 사람이라 다른사람 스코어 어떻게 쓰고 뭘 핸디라도 해도 상관없는데 요런 룰로 내기하자고 들이대지만 않음 좋겠습니다.

    3 0

멀리건 일파만파로 라베하면 제 자신에게 부끄러울꺼 같아요.

저는 야간에서 74타를 친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가서 싱글친적 없다고 합니다.

야간은 로컬룰에 따라 오비구역이 야간에는 해저드로 바뀌니까요

그냥 저는 골프 치면서 이 말이 가장 맞는것 같아요

"남한테는 관대하고 자신한테 정확하게"

    0 0

골프모임이 있는데 야간만 치는데요.. 주간 룰대로 갑니다. 주간에 OB면 야간에도 OB~
야간에 뒤진거도 어차피 뒤질거였지 그게 야간이라 뒤진게 아니라 ㅎㅎ

    0 0

멀리건 두개 받고 80타가 라베입니다.. 이게 머에요?;;;; ㅎㅎㅎ
전 멀리건 20개 받고 언더파 칩니다랑 머가 틀려요?

    2 0

멀리건 하나도 없이 경기한 스코어가 라베인가요? --> 네
라베분위기다 싶으시면 멀리건 안쓰면 됩니다.

    0 0

전 걍 야간도 말뚝보고 ob나면 ob로 따로 적습니다

    0 0

라베 계산에는 멀리건받았으먄 2타 플러스 해야죠. 
제 라베때 받은 패에는 79라고 적혀있지만
일파만파때 더블한지라 제 라베는 81이라고 말하고 디닙니다
그경기는 라이개선 볼이동 플레이 전혀 안하고 쳤었구요.
지금도 전반9홀의 전반은 빡시게 쳐보고
오늘 라베 할일 없다 싶으면 명랑골프 하구요
라베가능성 있다 싶은 날은 빡시게 합니다
라이개선 이동플레이 절대 없이 치고 오케이도 빡빡하게 해서 잘 안받고 합니다..

    0 0

저도 스코어가 잘 난다 싶을때는 동반자분들이
멀리건 줄게 한개 더 쳐 ~ 해도
멀리건 쓰면 꼭 플레이가 망가지더라구요~
하고 그냥 플레이합니다 ㅎ
동반자분들중에 쓰고 싶으신 분들 있으신 눈치면
캐디님께 양해 구하고 제몫까지 양보해도 될까요?.
여쭤보구요. 그런 날들이 오히려 스코어가
확실히 잘 나오더라구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