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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캘러웨이 비켜” MZ세대 골프채 잡은 뒤 1위 오른 이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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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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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2-08-19 11:25:14 조회: 3,056  /  추천: 1  /  반대: 0  /  댓글: 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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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분 복사로 수정합니다.  전체 내용은 링크 참조하세요. 

 

https://www.chosun.com/economy/tech_it/2022/08/19/S24B7MDIU5ES3BSVQVNXDWCUFY/?utm_source=naver&;utm_medium=referral&utm_campaign=naver-news 

 

2030·여성 골퍼 비율 크게 늘며 골프용품 시장 급변

 

 

골프장이 젊어졌다. 18일 빅데이터 분석 전문 업체 아이지에이웍스가 발간한 ‘2022 골프 시장 분석 리포트’에 따르면, 세대별 골퍼 비율을 보니 MZ(20~30대)세대 골퍼가 전년 대비 6.6% 늘면서 가장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다. 덩달아 30대를 타깃으로 한 미국 골프 브랜드 PXG가 의류 판매 지난해 9위에서 올해 단숨에 1위로 올라섰다. 스마트 기기에 능숙한 젊은 세대가 대거 유입된 결과, 스크린골프·필드예약 등 앱 이용자 수도 2020년 대비 8배 가까이 폭증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자사가 보유한 스크린골프·필드예약·쇼핑몰앱 이용 데이터와 33개 골프 브랜드의 디지털 구매 데이터 1270만건을 분석해 이번 보고서를 펴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MZ세대와 40대 여성 골퍼가 1년 새 확 늘어나면서 골프 시장 지형도가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래픽=김성규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확실히 요새 골프장은 펙스쥐랑 말본 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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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무단 전재는 불법입니다. 링크만 올리셔야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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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감사합니다.  일부 복사로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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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러웨이도 어패럴 괜찮게 뽑던데 품목 개수가 좀 적어보이 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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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xg는 장비를 열심히 팔 필요가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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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가 마지막이 아닐까..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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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나 아디다스만 입는 전 역시 오징어 아재군요 ㅡ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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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미국의 네배라니 놀랍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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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참 재밌네요 ㅎㅎ
10개 브랜드 전체를 아주그냥왕창 뭉뚱그러셔
전체 시장이라고 보면 시장 파이는 52% 늘어났는데
그 늘어난 파이중에 PXG가 차지하는게 약 35%, 파리게이츠가 차지하는 것이 약24% 정도 되어보입니다.
이 상황에서 PXG의 시장 점유율이 약 11%정도, 파리게이츠는 약 6% 정도씩 늘어난거 보면
시장 확대와 별개로 브랜드의 성장이 두드러지는 두 브랜드라고 생각이 되는대요... 재밌네요 ㅎㅎ
아마 젊은 신규 유입뿐아니라 기존 골퍼들까지 잘 사로잡은 모양입니다 ㅎㅎ

신기한건 캘러웨이 역신장세와 타이틀리스트의 점유율 감소네요.
캘러웨이는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것으로 바꾸고 대대적으로 마케팅하는 모습으로 보이는데 처참하네요.
이 와중에 한국 불패라고 생각했던 타이틀리스트가 성장은 했지만 시장점유율은 빠지는 모습을 보며
타이틀리스트는 확실히 중상급자의 포지션인가보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회사에서 일하는 척하고 싶어서 이것저것 생각해보았습니다.ㅎㅎ
재밌는 기사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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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채를 빼고 계산하는걸로 보입니다. 대부분 의류나 가방류 등에서 판매량이 급신장한 브랜드들이 많은거 보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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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밌게 보셨다니 공유 보람이 있습니다.
그런데, 올해 2월 한경기사와는 데이터가 많이 차이나서 좀 그렀습니다.
한경 기사는 2021년 1년이고, 위 기사는 상반기 기준이고
용품의 기준이 명확하지는 않은데, 위 기사에서는 캘러웨이가 의류만 2천억원이 넘는데, 한경기사에서는 연간 총 매출이 1338억원이네요.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205080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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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틀이 7위라니,,,, 놀랍네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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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는 제외하고 의류잡화만이라곤 하던데.. 그래도 놀랍긴 놀랍더라구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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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에 아쿠쉬네트 코리아가 볼을 합쳐놓으면 21년도에는 1등이라고 2월 한경기사에 나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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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xg 대란 시작될 때만 해도 사고싶은 브랜드 중 하나였지만, 게임계의 스팀 같은 포지션이 되고나서는 관심이 점점 주는 것 같습니다.
할인 못받고 사면 바보가 되니 참....
아 전 클럽 얘기입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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햐 진짜 옷장사가 유행만 잘 선도하면 대박은 대박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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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럽 장사는 계륵이죠..
열심히 해도 드라이버나 이익이 날까.. 다른 클럽은 구색맞추기..
다들 어떻게 옷장사를 할까 고민할겁니다.
테일러메이드, 타이틀리스트도 국내 펀드가 인수하면서 옷장사 시작했지만.. 자체 생산 기반이 없고 정통 의류브랜드에 비하면.. 마케팅과 고가정책으로 밀어부치고 있지만 불황이 길어지면 얼마나 갈지는 모르겠네요.. 명품브랜드가 아닌데 가격은 명품인척하는게 좀 넌센스거든요..
pxg는 처음부터 고가로 포지셔닝되어서 좀 낫다고 보고요.. 클럽은 다른 이야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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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pxg는 너무 유행이라 거부감있네요
유행지나면 촌스러워보일거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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