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갤러리겠지만 참 문제입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일부 갤러리겠지만 참 문제입니다
  일반 |
벙커가편해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9-25 17:14:37
조회: 5,985  /  추천: 7  /  반대: 0  /  댓글: 50 ]

본문

오늘 끝난 남자대회에서도 몰상식한 갤러리로 인해
보호 받아야 할 선수 중 한명이 피해를 봤네요
한번도 아니고 두번이나 한것으로 보이네요
오죽했으면 “아니 왜” 라고 했을까요..
주변 다른 갤러리도 문제인것 같고, 참 안타깝습니다
저런 갤러리는 출입금지를 시켜야 하지 않을까요

김한별 선수가 우승했더라면 나름의 상쇄가 되었을테지만. 준우승으로 인해 더욱더 저 장면이 오래 남을것 같습니다..

추천 7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근데 뭐 저정도소리에 샷이 생크나고 그럴정도로 방해가되는걸까요?
농구.축구는 아예 야유를 넘어 조롱까지하고 양궁은 야유를 대비해서  스피커를 틀어놓고 연습하는데 말이죠

    4 0
작성일

타당 천원짜리 스크린 내기를 할 때도 타석 올라가서 어드레스 잡으면 구찌 안넣고 조용히 해주는게 매너입니다.

하믈며 한 삿에 순위와 상금이 왔다갔다 하는 프로 경기에서 샷하는 순간만 잠시 조용히 해주자는게 그렇게 어럽고, 극복 못하는 프로가 문제다 운운 할 일인가요?

    3 0
작성일

진상 갤러리를 옹호하는게 아니라 타 스포츠에 비해 너무 과민반응하며 심지어 스스로 경기를 망쳐버리는 결과를 낳으니 하는 소리입니다.
프로는 성적으로 말하는거고 저정도는 당연히 이겨내야합니다.
NBA에선 자유투 쏠때 백보드 뒤에서 관중들이 무슨짓을 하든 다 넣어야하죠 원래 그런거니까요
협회에서도 당연히 진상 갤러리들은 단호하게 대처해야한다는거에 동의합니다. (저도 갤러리 몇번 갔다가 그 꼬라지보고 다시는 안갑니다)

    7 0
작성일

어디서부터가 과민반응일까요? 스포츠마다 특성이 다르고 룰도 다른데 말이죠.. 테니스 경기는 어떻게 생각하세요? 마찬가지로 관중 소음 있어도 다 이겨내야 하고 거기에 항의하면 과민반응인가요?

    0 0
작성일

님께서 하신 말씀에 답이 있는 듯 합니다.
NBA는 원래 그랬으니까 그러면 됩니다. 하지만 골프 경기는 원래 안그랬으니 안하면 됩니다. 그 하지 말라는 행위가 갤러리의 관람권을 침해한다거나 하는 대단히 어려운 것도 아니구요. 간단하잖아요?
양궁은 꽹가리 두들기면서 훈련한다구요? 꽹가리, 나발 등등 오만 소음을 내면서 응원하다가도 선수가 슈팅자세 들어가면 조용하던데요.

    0 0
작성일

자연의 소음과 인위적인 소음은 차이가 크죠 참 관대한거 같아요

    2 0
작성일



농구 자유투 방해하는거 보면 기절하겠어요

    1 0
작성일

뭔 갑자기 농구를 갖다붙여요

    2 0
작성일

고의적으로 방해하는 갤러리는 문제지만... 그렇다고 수백명이 넘는 갤러리가 있는데 그 어떤 소리가 나지 않게 할 수 있을까요? 물론 사진 셔터 소리 등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기본적인 매너는 필요하지만.
그럼에도 프로선수라면 저런 악조건도 이겨내는 연습을 해야 한다고 봅니다.
결국 그게 자신과의 싸움 아니겄음까~ 양궁선수들도 훈련할 때 그런 부분을 염두하고 훈련한다고 하잖아요. 아무튼 좀 아쉽네요 ㅠ

    2 0
작성일

갤러리 라고 하지않습니까.
자유투랑 비교하면..난감하죠.
원래 난장판일때랑, 조용하다가 놀래키는 소리나는거가 다르죠.

    2 0
작성일

한국도 피닉스 오픈같은걸 한번 열어야....

    1 0
작성일

프로라면 소리를 이겨내야 한다고 하는데요.. 계속 나는 소리면 상관 없어요.. 그런데 꼭 퍼팅직전 샷직전에 소리내니까 프로가 흔들리는거죠.. 고의적으로 이러는 ㅅㄲ들은 영구출입정지해야겠으나 그럼 매 대회 신분증 검사해야되니 할수가 없겠죠..

    3 0
작성일

대회때 입장문 앞에다가 대문짝만하게 블랙리스트 인간들 업데이트를 하면,

    0 0
작성일

골프 커뮤니티 말고 다른데선 이거보고 정말 프로답지 않다고 그러더라구요.
동적인 스포츠면 몰라도 정적인 양궁은 그러지 않는다고..
프로들의 맨탈 훈련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골프 흥행을 위해 갤러리를 받았으면 이겨내야 하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근데 막상 저만해도 샷할때 소리 들리면 샷이 망하는경우가 많으니....

    1 0
작성일

골프가 유독 더 그런거 같긴해요, 양궁같은 경우는 소음훈련까지도 하는데,
뭔 귀족스포츠라고 그러는지 참...(어렵긴 더럽게 어려워여 ㅠㅠ)

    0 0
작성일

양궁도 선수가 슈팅자세 잡고 슈팅할 때도 꽹가리 두드리고 야유하고 하나요?
슈팅할 땐 조용했던 것 같은데요...

    0 0
작성일

사실 단순히 집중하면 무시할 수 있는 잡음 정도라면 프로가 이걸 탓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전화벨소리며, 셔터소리며 큰목소리로 통화하는 등 집중해도 명백하게 들릴 수밖에 없는 소음을 꼭 샷하는 타이밍에 내는 갤러리들이 있더라구요. (의도적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마추어들끼리 공치러 가도 전화 오면 죄송하다고 하고 조용히 받는 게 매너인데, 왜 갤러리로 가면 크게 통화하고 벨소리를 내는지 개인적으로 이해가 되지는 않습니다.

    0 0
작성일

지속적으로 소음에 노출되는 경기와 차이점도 있고
골프 선수들도 고의성없이 바스락 거리는 소리나 갤러리들이 운집해있다보니 비의도적으로 나는 소리에는 큰 영향을 받지도 않고 그걸로 항의도 안하죠.
그걸로 항의하면 진짜 비정상적인거구요.

근데 지속적으로 선수를 괴롭히는 의도적인 벨소리 (그것도 샷하려고 할때) 등은 당연히 선수를 괴롭힙니다.

최경주 선수도 그걸로 일일이 다 씨름못하니까 이겨내야한다고 한거죠. 악의적으로 괴롭히는 갤러리는 당연히 퇴장시켜야죠. ㅠㅠ

    0 0
작성일

그전에 제가 형이랑 KLPGA 경기가 있었던 골프장에서 옆홀이 붙어있는데... 티샷 하는데 갑자기 반대편에서 환호성이 들리더군요. 제대로 돌지 못해서 벙커 쪽으로 좀 안좋게 갔습니다.
구력이 오래된 형이 저런게 게임의 일부라고...
일부 덧글들 읽다보니.
다분히 의도가 있는 저런 소음까지 게임의 일부는  아닐듯 한데요?
개인적으론 저런 악의적 갤러리는 퇴장시켜도 팬들이 줄어들지는 않을거 같은데요. 어차피  골프를 이해하는 사람들이 팬이니까.
소음에 관련된 안내와 경고, 퇴장 등에 대한 명시적 태도와 활동을 협회에서 해야할 거 같습니다.

    0 0
작성일

멘탈로 극복하라는 분들

본인 샷하실때 옆에서 계속 일부러 떠들면 어떤 반응일지 궁금하네요

    1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