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스 블랙 vs tour ad hd 관련 질문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벤투스 블랙 vs tour ad hd 관련 질문
질문 |
드로우명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9-29 11:22:43
조회: 2,622  /  추천: 1  /  반대: 0  /  댓글: 13 ]

본문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최근에 벤투스 관련해서 질문을 많이 드리고 있습니다.

항상 친절한 의견, 답변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지금 쓰고 있는 샤프트인 hd 6s와 조금 식었지만 아직도 가장 핫한 벤투스 관련해서 질문 올립니다.

 

제 최근 드라이버 관련 현황은 골프존 5경기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 헤드스피드 : 45.1 m/s

- 볼스피드 : 63.2 m/s

- 발사각 : 11.3

- 백스핀 : 2223.5 rpm

- 에이펙스 : 24.3

- 구질 : 페이드

 

사실 지금 샤프트도 전 샤프트인 vr 6s에 비해 너무 좋습니다. 스크린에서는 이제 OB도 거의 나지 않습니다.

오히려 필드에서 거리가 좀 더 잘 나는(아드레날린 효과일까요?)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스크린보다 필드에서는 OB, 해저드가 좀 더 나오는 것 같습니다.ㅜㅜ

 

충분히 만족하고 있지만, 다들 아시잖아요. 더 좋은것 찾아보고 싶은 이 마음 ㅋㅋ

 

벤투스 관련하여 다들 너무 좋은 평가를 해주시니 저도 관심이 갑니다. 

골프를 시작하면서 항상 방향성, 특히 드라이버 방향성에 대해서만 고민했었던 것 같아요.

항상 왼쪽으로 터져서 고민이었는데 드라이버와 샤프트 바꾸면서 해결되었습니다.(TS3, vr6s -> TSi2, hd6s)

거리는 원래부터 욕심도 없었구요. 220정도만 꾸준히 칠 수 있다면 골프치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금도 그 정도는 된다고 생각하구요.

 

질문 드리겠습니다.

선배님 

 

1. 현재 샤프트에 만족한다면 다른 샤프트 구태여 알아볼 필요가 없을까요?

2. 벤투스 블랙은 하이킥인데 발사각이 높은 편이 아닌 저로써는 지양해야 할까요?

3. 토크가 3.1이고 무게도 60 후반대인 HD6s를 나름 편하게 잘쓰고 있지만 벤투스를 선택한다면 5S로 낮춰야 할까요? 5X는 어떨까요?(낭창보다는 본능적으로 빳빳을 좋아합니다)

 

항상 비슷한 질문 드리는 것 같아서 죄송합니다.

고견 부탁드리겠습니다.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1번이 현실적이나 골포인으로써 지르십쇼!
안맞으면 방출이란 좋은 시스템.....

    1 0
작성일

어차피 벤투스야 중고거래도 워낙 잘 되니 저도 그 생각에 지르고 싶긴 한데..지금 가진 샤프트가 특주 샤프트라 당장 팔 수도 없을 것 같고 계륵이 될 것 같아서 찌끔 고민됩니다. 고견 감사드립니다.

    0 0
작성일

지금 잘맞는데 바꿀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괜히 바꿨다가 지금채도 안맞을수도 있습니다.

    1 0
작성일

그럴수도 있겠네요. 사실 벤투스 실패해도 지금 샤프트로 다시 쓰고 팔아버리면 된다는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고견 감사드립니다!

    0 0
작성일

드라이버를 좀 더 연구하실 생각이 있으시다면, 벤투스 추천.
지금 현 상태에서 유지하시면서 다른 약점들을 공략하실 거면 구매하지 않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벤투스 들이시면 향후 적게는 1개월 정도는 드라이버만 연구하셔야 할 거에요.

    1 0
작성일

제가 본문에서는 거리 욕심은 없다고 말씀드리긴 했었는데, 사실 이 운동을 하며 거리 욕심 자체가 없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ㅋㅋ 방향성이 우선이라고 생각하는 건 변함없지만 방향성이 고정된다면 거리 욕심도 내볼까 하는게 솔찍한 마음입니다. 죽을까봐 힘을 다 쓰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아서요.

문제는 제가 연습량이 없습니다ㅜㅜ 아이가 이제 3살이라서 와이프느님 눈치 보며 스크린이나 겨우 주 2~3회정도 치는 정도여서요. 물론 그 시간에 연습장가라고 하시는 분들 많으시지만..재미도 있어야죠ㅋㅋ연습 없이 이정도 치고 있다는 것만 해도(필드는 애매한 백돌이고 스크린은 지핸디 4.5 정도 됩니다) 감사하고 있습니다.

고견 감사드립니다.

    0 0
작성일

거리 내시려면 웨이트 하셔야해요
케틀벨 강추

    0 0
작성일

벤블랙보다는 블루 6s혹은 블루TR 6s가 좋을듯 싶네요.

    1 0
작성일

감사합니다. 이론적으로는 그러한데..초기에 훅으로 너무 죽어놔서 빳빳한 것만 찾고 있네요. 고견 감사드립니다.

    0 0
작성일

5X 가 6S 보다 강합니다.

    1 0
작성일

그러게요. 다른 샤프트들은 무게가 깡패던데..

    0 0
작성일

냉정하게 둘다 써본 샤프트라 말씀 드립니다. 기분 나쁘게 듣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볼스 63에 HD 6S 오버스펙입니다. 다만 잘 맞으신다니 다행이네요. HD가 페이드 성향인데 볼스 감안하면 실제 필드에서 슬라이스 자주 날 것 같습니다.
현재 볼스에서 탄도는 개선하셔야 할 것 같네요. 볼스가 낮은데 11도는 비거리 감소의 요인입니다.
벤투스 블랙은 하이킥 샤프트라 저탄도 계열입니다. 가뜩이나 탄도도 11도인데 더 낮으면 분명 후회하실 것 같아요.
참고로 제가 볼스 70~71 벤투스 블랙 5X 현재 주전으로 쓰고 있습니다. 벤투스 블랙 만만하지 않습니다. 적당히 휘두른다 스윙하면 미스고 작정하고 휘둘러줘야 그 진가가 나옵니다.

    2 0
작성일

먼저 자세한 조언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 몸뚱이가 문제이겠지만, 초기에 훅으로 너무나 고생을 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해서 물려받은 아주 오래된 드라이버(샤프트 교체도 안되는 R)로 시작했고, M6 스탁 50 sr도 쳤었구요. 둘 다 훅으로 아주 고생해서 중고로 들인게 TS3 vr6s 였습니다. vr이 드로우 성향인것도 모르고 그져 무게 올라가면 덜 터지겠다는 생각에 열심히 쳤었는데 잠깐 괜찮다가 바로 전과 동일해졌습니다.

가장 페이드한 샤프트로 알고 있는 bb도 구해서 쳐봤는데 얘는 이상하게 정이 안가서..

그러다가 7월 경에 당근에서 중고로 거의 새것과 가까운 중고인 tsi2 특주를 구했네요. 이거 쓰시던 분은 나이가 50대 중반이셨는데 프로가 추천해서 샀는데 도저히 감당 안된다면서 파셨었구요.

지금도 저에겐 오버스펙이냐 아니냐가 중요한게 아니라 터지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최근에 계속 예쁘게 페이드 나줘서 좋았는데..9월 말부터는 드로우와 훅 구질이 시작되고 있어서 걱정입니다.

벤투스를 알아본것도 그런 맥락에서였어요. 안터지면 되니깐요. 거리는 220정도 나가면 충분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조언을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굳샷하셔요!

p.s 진짜 궁금한게 있습니다. 두 샤프트 중 체감상 어느게 더 빳빳한가요? 토크로만 보면 hd 6s와 벤투스블랙 6x가 3.1로 같던데요. 중량도 큰 차이는 아니지만 hd6s가 1그램 더 무겁구요. 사실 질문 드리는 것 중에 이 부분이 가장 궁금한데 대부분 벤투스블랙이 맞지 않다는 말씀만 주셔서 약간 찌끔 서운하기도 합니다 ㅋㅋ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