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스 샤프트에 대한 개인적인 고찰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벤투스 샤프트에 대한 개인적인 고찰
장비 |
하리는바닐라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9-29 12:52:08
조회: 3,132  /  추천: 5  /  반대: 0  /  댓글: 6 ]

본문

미천한 실력으로 장비탓을 하며 드라이버를 중점으로 연습한지 벌써 1년이 다되어 가는 것 같네요.

그 동안 나름 여러 종류의 샤프트들도 사용해보면서 연구해보았습니다..

 

실력은 타 고수님들에 비해 한참 미천하고 스코어도 엉망인 것을 보니, 이제 다른 것도 신경을 써줘야할 것 같네요.

 

샤프트와 드라이버에 관해 아주아주 자그마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는 마음에서 제 주관적인 견해를 몇 자 끄적여봅니다.

 

아래 샤프트 관련된 글에 댓글을 남기고 생각해보니까..

어느덧 벤투스 블랙 5s 샤프트에 정착한지도 꽤 된 것 같아요.

 

처음에 소문듣고, 벤투스 구하려고 알아보다가 가격떄문에 망설였었씁니다.

 

그러던 중 스릭슨 zx드라이버가 할인을 많이 했었고 그 떄 벤투스 장착된 드라이버를 구매하면서 벤투스에 입문하게 되었네요. 종류별로 블루, 블랙, TR 요렇게 사용해보았습니다.

 

 다양한 샤프트 사용해보고 현재 벤투스 블랙5s 정착한 결과,

벤투스의 장점은 탄탄하면서도 무게가 부담이 없다는 점입니다. 

 

 물론 스윙이 좋지 못하다면 어떤 샤프트를 가져다 놔둬 좋은 스윙을 하기 어려울거에요. 

 그래서 벤투스 자체가 관용성이 좋다기보다는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기 때문에 정타로 들어가는 스윙을 좀 더 일관성있게 가져갈 수 있고, 그로 인해 관용성이 좋아 보이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

 

 많은 분들의 좋은 평과 다수 프로 선수들의 선택 또한 장비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에 충분하게 느껴지구요

.

사실 거리가 더 잘 나오는 샤프트들이 있었습니다만, 그건 이전에 샤프트별로 제 생각을 정리해둔 곳에 적혀있구요. 

 

 벤투스로 정착한 이유는 미스에 대한 확실한 피드백으로 인한 장비의 신뢰성, 확연히 좋아진 방향성과 스핀량, 탄도와 같은 데이터적인 요소들.. 등등 

 

 

샤프트에 대한 제 생각을 말씀드려볼게요.

 

기존 타 샤프트들의 경우 무게를 늘리면서 높은 강도를 채용하여 스윙의 일관성을 추구해왔습니다.

가벼운 샤프트의 단점은 샤프트가 일관성이 없다인데 그 원인을 보자면, 일관성이 있는 스윙이 어렵다는 것이 겠지요. 샤프트가 내가 가진 힘에 비해 가볍기 떄문에 컨디션이 좋을 땐 너무 빠르게 스윙을 해서, 안 좋을때는 느리게 스윙해서 클럽의 궤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스윙이 일관적이지 못하다. 

 

 ((프로님들이야 임펙 순간에 대한 페이스컨트롤이 아마추어들과 비교해서 월등히 좋기 때문에 강성이 약한 샤프트들로도 충분히 헤드컨트롤이 가능하면서 정타를 내기 때문에 어떤 샤프트로도 빨랫줄 타구를 만드실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되요.))

 

 그리고 가벼운만큼 스피드를 더 빠르게 내서 때릴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떄문에 힘을 더 잘 싣는다면 스윙스피드가 늘어나면서 거리를 좀 더 낼 수 있다. 라는 장점이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벤투스로 생각해보면, 벤투스는 무게가 상대적으로 가볍기 때문에 좀 더 스피드를 낼 수 있는 가능성이 열려있고 스피드에 따라 샤프트가 휘어지는 강성의 변화가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좀 더 일관성을 가지고 스윙이 가능하다.  그래서 방향성에 대한 이점이 있다. 라고 생각이듭니다. 방향성은 곧 관용성이기 때문에 벤투스가 관용성이 좋다! 라고 느껴지는 것이지요.

 

 가벼운샤프트=FLEX가 약한 / 무거운샤프트=FLEX가 강한 으로 세팅되어있는 샤프트의 구조적이고 기술적인 부분을 전제로, 정리해보자면

 무게가 가벼운 샤프트는 강도가 약하기 때문에 휘어지는 구간에 대한 스펙트럼이 넓으나 고수들은 그게 컨트롤이 가능하시기 때문에 빠른 스피드를 내면서도 페이스 컨트롤을 통해서 정타를 만들어낸다. 

 그러나 너무 많이 휘어져서, 너무 조금 휘어져서...등등 헤드페이스에 대한 컨트롤이 어려워서 정타확률이 떨어지거나, 컨트롤 하는 힘을 오로지 스윙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전환해서 효율성을 높이겠다하시면 무게를 높혀서 최대~최소스피드의 편차를 줄이고 그 때마다 발생하는 샤프트 휘는 구간(킥포인트)에 대한 변수를 최소화를 시켜왔다고 보고 있습니다. 

 

 벤투스의 기술력은 가벼우면서 탄탄한 FLEX를 가지고 있고, 하이킥의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존의 무거운 샤프트의 FLEX를 가짐으로써의 장점과 가벼운 샤프트의 무게적인 장점을 복합적으로 가지게 된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 샤프트들과의 차별성이 있다고 보여지며, 적응에 대한 기간이 어느정도 필요하다고 판단되네요. 

 

글 실력이 부족하여 전달력이 떨어질 수 있다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다양한 의견있으시면 댓글로 함께 이야기 나누면 샤프트 선택하시려고 하시는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될 것 같네요 ~!

 

 

 

 

 

 

 

 

 

어쨌던, 벤투스 짱이라는 이야기입니다..ㅋ.ㅋ..... 

 

 

 

​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스텔스+/블랙 5s와 TSI3/블랙TR 5s(어제부터 사용중입니다 원래는 1k오렌지 5s) 사용중인데 구체적으로 어떤점에서 좋다고 말씀드릴 실력은 아니지만 어쨌든 좋아요!!
고탄도+고스핀의 몹쓸스윙에 저탄도헤드+저탄도샤프트 조합을 추천받아 사용해봤는데 쓸만한 결과물이 되더군요.
저스핀덕분인지 와이파이의 폭도 줄어든 것 같아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1 0
작성일

벤투스가 스텔스와 tsi에 궁합이 좋은게 스윙웨이트와도 관련이 있는 것 같아요.
샤프트 무게가 헤드무게 감량없이 적정한 웨이트 맞추기 좋게 세팅되어있어있는 것 같아요.
블랙TR도 후기도 궁금합니다~ 굿샷하세요~!

    0 0
작성일

먼저 1k오렌지가 0.25인치 긴 것 같고 제 스윙이 들쭉날쭉하지만 스윙할때 느낌 차이는 좀 있습니다.
1k는 임팩트때 채를 인위적으로 던지는 느낌으로 스윙하게 되었고 TR블랙은 좀 더 자연스럽게 지나가는 느낌입니다. (사실 영상으로 보면 차이 없어요-_-;;;)
GDR기준 헤드스피드는 1k가 0.5~1m/s정도 더 나오는 것 같은데 큰 차이까지는 아닌 것 같습니다. 거리도 10m이상씩 차이는 안나는 것 같아요.
다만 잘못 맞았을 때 1k보다 TR블랙이 좀 덜 휘는 것 같습니다. 정말 잘못치면 죽는 건 마찬가지지만 조금 잘못쳤을때의 페널티가 TR블랙보다 1k가 더 큰 거 같습니다. 스텔스+/블랙 5s 조합에서도 비슷하게 느꼈는데 헤드가 다르다보니 확실하지 않았는데 샤프트만 바꿔보니 벤투스의 탄착군이 좀 작다는 느낌이 맞는 것 같습니다.
아직 GDR 연습장만 두번 가봐서 정확하진 않네요. 주말에 인도어 가서 한번 쳐봐얄듯 합니다.

    1 0
작성일

저는 벤투스블루씁니다..
의견과는다르게 엄청난 고탄도 고스핀
비거리 손해가납니다
ㅠㅠ

    0 0
작성일

이상하네요.. 저는 벤투스 블루쓰고 탄도도 적당히 스핀량도 많이 줄었습니다. 스윙궤도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보통 아웃-인 궤도시 찍혀서 탄도도 뜨고 사이드스핀이 늘어나 거리가 감소합니다

    0 0
작성일

엇 이상하네요.
제가 처음 벤투스 들였을때 블루 6s였던 것 같은데요. 그 당시 탄도가 18도 정도로 높았습니다. 블루로 바꿨는데 그대로길레 샤프트 길이를 좀 조정했더니 나아졌었는데.지금 쓰시는 길이나 웨이트가 어떨까요?? 스피드도 중요하구요. 스윙적으로도 팔로 스윙하는 경향이 더 강해서 심하게 어퍼로 치거나 찍혀맞으면 그런 현상이 나오곤 했던 것 같네요!!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