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아이언 샷을 보면 풀샷이 옵션 같은 느낌이 들더군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요즘 아이언 샷을 보면 풀샷이 옵션 같은 느낌이 들더군요.
  기타 |
코코코코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10-05 11:15:52 조회: 2,298  /  추천: 1  /  반대: 0  /  댓글: 6 ]

본문

프로들을 보더라도 예전에는 아이언을 풀샷하는 프로들이 좀 더 많았는데 이제는 풀샷보다도 펀치샷이 대세가 된 거 같은 느낌이 좀 듭니다.

남자프로들은 그런 경향이 아주 강하고 여자 프로들도 점점 아이언 샷을 끊어 치는 경우가 많아 졌습니다.

숏아이언과 웨지는 거의 대부분이 그렇고 롱아이언도 이제는 끊어치는 펀치샷을 합니다.

예전 레슨 프로들에게 물어 보면 거리는 별 차이 없고 무엇보다 확 잡아 당기는 치명적인 샷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아무래도 방향성에서 많은 이익을 보니 아이언에서 점점 펀치샷이 기본, 풀샷이 옵션이 된 것 같은 시대가 온 거 같습니다.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펀치샷도 연습 많이 하면 거리 딱딱 맞출 수 있을까요? 런이 많을거 같은데.. 프로들은 연습량이 많아 가능하겠죠?

    0 0

펀치샷이 어려운 게 아니라 공 하나 정도만 오른발 쪽에 놓고 그냥 팔로스로우를 잡는다고 생각만 하면 된다라고 프로들에게 들었습니다.

일관적으로 손을 낮게만 해주면 된다고. 뭐 강하게 눌러 치거나 강한 다운블로우를 넣는다 이런 거 아니라고 합니다.

그리고 스핀은 손해가 거의 없을 거고 탄도로 인해 런은 좀 더 발생할 거 같습니다.

    2 0

방향성과 일관성이 더 중요한 샷이라 그런거 같네요
아이언 거리야 프로들은 다 멀리 잘 나가니까 드라이버처럼 무조건 멀리간다고 좋은것도 아니니까요

    0 0

예전에 어떤 레슨프로가 그러더군요. 7번 아이언보다 짧은건 풀샷 하는게 아니라고....

    0 0

숏아이언이나 웨지는 (비거리가 충분히 확보된다는 전제하에) 확실히 이득이 더 많은거 같긴 합니다.
하지만 아마라서 아이언 비거리가 부족하다면 (당연히 드라이버도 짧으니) 펀치샷 고민 자체가 언감생심이고..ㅠㅜ
롱아이언은 또 펀치샷으로 치려면 아무래도 손목이 덜 쓰여서 비거리가 확 주는거 같습니다.
전 6번부턴 펀치샷으로 치면 7번에서 5메다 더 나가는 수준이더라구요;; ㅠㅜ

    0 0

그것도 맞는 말씀입니다. 롱아이언 탄도가 확보 안 되면 거리가 줄죠.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