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브랜드 골프웨어는 누가 생산하나..?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유명브랜드 골프웨어는 누가 생산하나..?
정보 |
언더세븐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11-11 10:16:00 조회: 22,049  /  추천: 35  /  반대: 0  /  댓글: 56 ]

본문

국내에서 판매하는 해외유명브랜드 골프웨어들..

누가 생산하고 판매하는지 한번 조사해봤습니다.

골프웨어 시장이라는게 사실상 일본과 한국밖에 없는 상황이고..

미국은 아예 스포츠웨어의 한 부류일 뿐 골프웨어로 분류되는 시장은 없다고 합니다.

 

아래 업체들은 브랜드 라이센싱으로 국내에서 디자인하고 생산하는 케이스입니다.

물론 생산은 동남아같은데서 하겠지요..

아래 언급되지 않은 브랜드는 해외 본사에서 설립한 국내법인을 통해 수입하거나

국내법인에서 직접 기획,생산하는 케이스입니다. (예. 타이틀리스트 - 아쿠시넷코리아)

 

한성에프아이 : 올포유, 레노마, 테일러메이드

크리스에프엔시 : 핑, 팬텀, 파리게이츠, 마스터바니, 세인트앤드류스, 고커, 베셀

코오롱FnC : 지포어, WAAC, 엘로드, 잭니클라우스

하이라이트브랜즈 : 말본, 포트매인

더케이커넥트 : 와이드앵글, 피레티

까스텔바작(형지) : 까스텔바작 


골프웨어가 비쌀 수 밖에 없는 이유.. 위 브랜드 대부분이 백화점 같은 오프라인 유통을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본사에 지불해야 하는 로열티도 한몫하겠죠..

예를 들면 올포유라는 브랜드와 테일러메이드라는 브랜드는 같은 기업에서 생산하고 

판매하지만 그 가격차이는 어마어마 합니다. 


우리가 입는 골프웨어가 누가만드는건지는 좀 알고 입자는 차원에서 정리해봤습니다.


---------------------------------

굳이 제가 잘 알지도 못하면서 이런 글을 쓴 마음은...

특정 브랜드 제품이 좋다 나쁘다가 아니고..

국내 의류업체들이 대단히 품질도 좋고 훌륭한데...

소비자들이 국산 브랜드를 외면하고 고급 해외 브랜드와 백화점 상품을 선호하는 경향 때문에

남의 배만 불려주고 그 피해는 소비자들이 그대로 받는게 아닌가 하는 아쉬움입니다.

뭐. 어쩌겠습니까..

 

 

 



추천 35 반대 0

댓글목록

비싸도 팔리기 때문이죠.. 생산 단가는 차이 그렇게 많이 안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ㅎㅎ

    3 0

좋은 정보인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0 0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원단 좋고 가성비는 누가 최곤가요?

    0 0

저 국내회사들이 옷은 정말 잘 만드는 업체들입니다... 글로벌 최고라고 보는데..
해당 업체들이 가지고 있는 순수국내브랜드 또는 골프브랜드가 아닌 옷들이
가성비가 좋은 것 같습니다.

    1 0

올포유, JDX, 그린조이, 데니스골프 ...
MADA IN KOREA 지만 브랜드빨이 밀리는 위와 같은 골프웨어는 이월 가격도 많이 저렴하고 옷 질도 좋습니다. 물론 디자인은 양보를 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ㅎ

    0 0

찾느라 고생이 많으셨겠어요.
정보 감사합니다.

    0 0

골프웨어는 마크값이라고 그러더라구요.
그래도 팔리니 ㅎㅎ

    2 0

잘 정리하셨네요 ㅎㅎ 골프복은 워낙 거품이 많아서..어차피 등산복, 스포츠웨어 생산하는 공장에서 같이 생산을 해도 종목카테고리때매 더 비싸지네요 ㅎ 고어텍스같은 특종외엔 원단이나 디자인이나 그게 가격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고는 보여지진 않고..
타이틀리스트는 엄밀히 보면 한국기업이 운영하는 거라고 봐도 무방하겠네요.
스토리가...이태리 휠라의 한국지사였던 휠라코리아가 커져버리면서 휠라 인수-미국 아쿠쉬네트 인수-아쿠쉬네트의 브랜드인 풋조이, 타이틀리스트등등은 결과적으로 휠라로 인수되버린...뭐 휠라 홀딩스, 아쿠쉬네트 홀딩스 등등 계열 쪼개고 하던데 어쨌든 결론은 휠라 회장님꺼죠 ㅎ
이상 전직 종사자 멘트였습니다 ㅎㅎ
아..전 샘플 나온거나 비품 얻어 입습니다. 어차피 옷이란건 한철 입고 버리는거 아니겠습니꺄 ㅋ

    5 0

골프자 들어가면 가격이 ㄷㄷㄷ 해지네요 ...

    0 0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거품을 피하기위해 나이키 언더아머 푸마 애용하고 있습니다

    3 0

푸마골프 옷이쁘고 가격저렴해서 좋지용

    0 0

푸마, 아디다스 이런데도... 홈쇼핑 같은데서 가끔 바지 3종 세트.. 이런거 하는데..
자세히 보시면 브랜드가 직접 만든 제품이 아니고 국내 모 의류업체들이 브랜드 라이센스만 해서
만드는게 대부분입니다.
나이키는 비교적 본사, 국내법인이 브랜드 관리가 철저한 편인것 같고요..

    2 0

부연하자면, 홈쇼핑 푸마 아디다스 골프랑 일반 푸마 아디다스랑은 전개하는 회사가 다르지요. 판매채널, 판매종목에 따라 별개 회사들이 라이센싱해서 하는 구조라..
등산복 밀레 머렐 몽벨등과 같은 브랜드들도 홈쇼핑은 홈쇼핑만 하는 회사가 그 브랜드에서 홈쇼핑 판매 라이센스 받아서 하는거고.
나이키는 브랜드 매뉴얼이 그런지 따로 라이센스를 주지는 않는것 같은데..회사방침은 다 다르니까요

    2 0

옷을 만드는 사람으로서 사실 옷한벌을 만드는 원가는 세가지에 의해 좌우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1.수량이 많을수록 단가는 떨어집니다. 100장 만드는 것이랑 1000장 만드는 것은  1장당 원가는 두배이상 차이 납니다.
2. 검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릅니다.만든 옷을 전수 검사한다고 하면 많이 비싸지는데 요즘은 거의 안하기는 합니다.
3. 결국 배수 입니다. 옷한장에 원가 1만원이면 배수를 5배 보는 곳은 5만원, 10배 보는 곳은 10만원에 팝니다.
여기에 대리점 마진및 재고 부담에 대한 비용을 포함하지만 사실 고가의 제품들은 최소5배이상을 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5 0

예전 와이셔츠 브랜드 라이센스 가지고 찍었던 친구말이 기억나네요.
백화점에서 정가가 10만원이면 원가가 1만원이라고 보면 된다. 딱 정가격의 1/10이 원가니 기억해라...
저는 백화점에서 수수료 50% 가까이 떼는거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물론 20년도 넘은 일이지만..ㅎㅎ

    1 0

지금도 백화점은 수수료 40%이상 때는걸로 알아요.. 저는 가죽공예 쪽 관련일을 하는데 가죽공예 브랜드에서 백화점 들어갔다가 개고생만 하고 나오는경우 여러번 봤습니다.
수수료도 수수료지만.. 할인 이벤트 하라고 압박도 장난 아니라고...

    2 0

재밌는 내용 이네요 ㅎ

    0 0

한 번 사면 오래 입게되니 가격에 크게 의미를 두지 않았는데(4~5년 전만해도 크게 비싸지 않았는데) 언제부터인가 이해하지 못할 정도의 가격대가 형성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사이즈가 없어서 제품을 구할 수 없는 상황에 헛웃음이 나더군요.
요즘은 명품 쪽에서도 골프웨어가 나오고 자라에서도 골프웨어가 나오더군요.
그래서 전 아디다스로~~~~~~~

    0 0

백화점에 입점하면.. 백화점에서 가져가는 수수료가 판매가의 40%정도라고 합니다.
각 브랜드가 온라인 판매채널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대리점 관리차원에서 가격을 싸게 하지도 않고요..

    1 0

낫소에서 텔메 tp5 골프공을 만드는것과 비슷하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올포유가 뭔지 찾아봐야겠습니다 ㅎ

다른 관점이지만 타이틀리스트가 수량도 많이 찍어내지 않고 디자인 씸플해서 비용들여 산다면 괜찮은선택 같아요

    1 0

글죠. 국내에선 타이틀리스트가 유일하게 국내봉제를 하지요. 지금은 해외봉제를 섞는것도 같은데...뭐 요즘같은 추세에 국내봉제가 어떤 메리트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 어쨌든 korean made 이니 ㅎㅎㅎ

    0 0

저도 계절당 아래위 한 세트면 충분했는데 요즘에 너무 비싸져서 이번 겨울은 작년 착장으로 비벼보렵니다.

    0 0

그래서 전 나이키골프만 사입습니다. ㅎㅎㅎㅎ 돈없는 골퍼의 정신승리 요소 이죠 ㅎㅎ

    0 0

전 코오롱이랑 나이키 좋아합니다

    0 0

저도 나이키만~ 이 게시글을 봤으니 저는 더더욱 나이키로 굳히렵니다. ㅎㅎ

    1 0

나이키, 아디다스, 언더아머, 푸마 같은 스포츠 브랜드를 주로 입고,
락바텀에서 캘러웨이, 오클리 등도 가끔 주문해서 입습니다.
비싼 옷 한벌 살 돈으로 라운딩 한번 더 가는게 이득아닐까요?

    2 0

전 제가 사는 옷, 신발 등은 언더아머입니다. 조던스피츠! 고고고! ㅎㅎ

    0 0

골프의류 이야기는 아니지만 라이센스 빌려서 옷만드는거 나쁘진 않다고 생각하는데 CNN은 좀 뜬금 없습니다.

    0 0

위 업체중에 말본을 하고있는 업체는 코닥을 하고있습니다. 이것도 매우 뜬금없죠..
코닥 브랜드 옷이라니..

    0 0

코닥도 언급하려고 했는데 나름 디자인은 좋더군요. ㅎㅎ

    0 0

타이틀 필라.
캘러웨이..는 캘러웨이
pxg는 로저?뭐시기.
푸마 ck는 코웰

FF는 곧 텔메로 진입.
네홀도 준비중..

빵빵합니다

    0 0

저도 나이키, 아이다스가 제일 가성비가 좋더군요.

    0 0

가성비는 올포유 인가요? ^^

    0 0

그러기엔 브랜드가 좀 약하죠... 동네 대리점들이 흔한 편이라.. 옷은 좋긴하던데요..

    0 0

Pxg 만드는 업체는 어디일까요? 비싸서 안사입지만 옷감 질이나 마감은 괜찮더라고요.

    0 0

PXG코리아의 한축인 로저나인이 하고 있는데요.. 이것도 얼마나 갈지 모르는게.. PXG미국오너 와이프가 의류사업에 관심이 많아서.. 언젠가 한국과 계약을 종료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위에 한성에프아이라는 업체는 원래 캘러웨이 의류 생산했었는데 캘러웨이 본사가 직접 의류를 챙기면서 지금은 테일러메이드로 돌아섰다고 하네요..

    0 0

PXG의 의류사업을 성공시킨게 PXG코리아라는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계약을 종료할까요?

    0 0

성공되었으니 오히려 직접할수도 있다고 생각하지 않을까요. 지금도 미국 공홈에서 파는 의류는 미국제품인것 같더라고요.. 와이프 작품.. 저희가 보기에 디자인 별로지만..

    0 0

그럴수도있겠네요.. 근디 미국 PXG옷 직구해서 입어봤는데 품질이 별로더라구요 ㅠ.ㅠ

    0 0

미국디자인 - 멕시코 또는 기타 남미 생산 제품이
한국디자인 - 한국생산 or 베트남/중국생산을 따라갈 수는 없죠..
기업/국가 브랜드가치가 문제예요...
아이폰, 테슬라.. 최고 품질의 제품은 아니죠.. 중요한건 미제라는거..

    1 0

전 임성재, 주따누칸 가슴팍에 붙어있는 JDX 라는 브랜드를 즐겨입습니다.
이월상품 가격대 정말 저렴하고 품질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디자인이 좀...ㅋㅋ 비교적 무난한 거 찾아 입습니다.
한 계절에 란딩 나가바야 을매나 나가겠습니다까...그래서 마실다닐 때도 입습니다.

    0 0

좋은 옷이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비싸야 잘팔린다는 교훈을 얻었는지 가격이 점점 올라가는것 같습니다.

    0 0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굳이 골프 브랜드의 옷을 입어야 하는 생각에 아웃렛 매장에서 이월정도만 입었는데
요즘에는 편한 옷이 더 좋더라구요
괜찮은 품질의 옷 선택하는 데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0 0

여러 브랜드 옷입어보니.. 질은 다 같진 않고.. 타이틀리스트, PXG 이 두 브랜드는 확실히 질자체가 월등히 좋습니다.
같은 타이틀리스트라도 타이틀리스트 재팬 상품은 진짜 별로입니다. -ㅅ-;; 가격은 국내 타이틀리스트 1/3 가격 정도 되는데.. 품질이 한숨만 나오더군요..
요즘 인기 브랜드중에는 말본재질이 좀 별로였습니다.
입어본 브랜드를 나름대로 순위를 먹인다면..

1. PXG, 타이틀리스트
2. 캘러웨이, 테일러메이드, 지포어
3. 나이키, 아디다스
4. 푸마, 언더아머
5. 말본
순수 개인적인 의견이며 지포어를 제외한 나머지는 국내에서 유통되는 제품입니다.
지포어는 직구 상품을 구매 했고.. 포장에서 대접받는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0 0

볼빅은 어떠신가요??
저는 볼빅 나름 오프매장에서도 저렴하고 해서 , 계속 입고 있는데 디자인, 품질 양호하고, 가격도 괜찮은 편인 것 같아요.

    0 0

볼빅은 바지만 입어봤습니다.^^;;
나름 만족했습니다. 여러번 빨아 입었을때  타이틀이나 PXG비에 모양이 좀 틀어진다 할까요. 그런 느낌은 조금 있었습니다. 순위에 넣는다면 3번 정도가 아닐까 싶어요 ^^

    0 0

궁금했는데 순위답변까지 감사합니다 ㅎㅎ

    0 0

볼빅도 볼빅이 하는게 아니죠..
위비스라는... 지센이라는 브랜드만드는 업체에서 라이센스하여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0 0

대부분 외주 생산이죠.. 그래서 PXG와 타이틀리스트가 품질이 좀 더 좋은게 아닌가 합니다.

    0 0

아식스가 골프화도 그렇고 옷도 그렇고 참 좋던데요.
신발은 두말할것없이 편하고
옷은 골프웨어가 따로 구분되어있다고 하기엔 애매모호 하지만 핏 자체가 아시안핏으로 나와서 핏도 좋고 재질도 좋고~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