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스윙은 그만바꾸고싶네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이제 스윙은 그만바꾸고싶네요.
  일반 |
룩앳미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11-25 12:59:25 조회: 3,294  /  추천: 4  /  반대: 0  /  댓글: 16 ]

본문

좀 젊을 때, 40중반까지만 프로 흉내라도 낼 수 있도록 스윙 교정을 하자싶었습니다. 왜 있자나요 폼은 좀 그런데 fm으로 70후반 80초반 따박따박 치시는 부장님들..부럽긴했지만 항상 속으론 그랬답니다. 흥 난 프로처럼 작살나게 쳐야지. 글케 싱글까지 들어갈끄야..

패기넘치게 그리 레슨받은지 이제 햇수론 2년, 실레슨 받은 기간은 10개월 남짓 되는 거같습니다. 출근전 연습하고 쉬는날 연습하고 카운터 아지매가 노래방처럼 서비스 1시간씩 넣어주는 사이가 됐으니 진짜 열심히는 한 모양입니다. 프로님도 이사로 1번, 영 맘에 안들어 1번 바꾸고 지금은 30대초반 젊은 프로님에 정착해있네요.

제가 맘속으로 마지노선으로 정한게 올해입니다. 올해까지안되면 이제 한계를 인정하고 따박따박 치자싶었습니다. 2019년 봄부터 미쳐있었으니 딱 4년만이네요. 바디스윙 암스윙에 힌징 래깅 기타 등등 안해본게 없는데 지금 그때 영상들 찾아보니 차마 볼수없을만큼 가관입니다. ㅎㅎ 그냥 늦은 청춘의 기록이라고 생각하고요.

30대 프로님과 마지막 동계훈련에 들어갑니다. 지긋지긋한 크로스오버 좀 떨궈서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그동안은 시키는대로 무조건 연습만했는데 지금프로님은 이거저거 물어봐가며 동반자처럼 지내고있는데, 그게 참 도움이 많이됩니다. 내년엔 그래도 점마 노력많이했네 하는 평 들으며 필드갈 수 있으려나요. 생각나 정리한 김에 스윙 변천사를 올려봅니다. 젤 마지막이 최근 스윙입니다. 이제 채 잘 던지고, 자연스럽게 래깅이 이뤄지고, 팔꿈치 안벌어지고, 피니쉬때 왼 팔꿈치 안까뒤집어지고, 임팩 때 오른 어깨가 뒤에 남아있기만 하면 됩니다.ㅠ 네. 간단하죠. 치고, 돈다. 몸과 팔의 싱크를 맞춘다. ㅠㅠ 아유

대략 4년전, 작년, 이달초 스윙입니다. 사실 폼을 바꾸는게 아니죠. 개폼을 교정하는거죠 ㅠ






추천 4 반대 0

댓글목록

점점 간결하고 부드럽게 치시네요..굿입니다.

    1 0

감사합니다!

    0 0

마지막께 최신인거죠? 프로들의 피니쉬 느낌 있는데요? 굳샷입니다

    2 0

네 마지막거 맞습니다. 잡아채는 거 안하는것만 해도 감지덕지입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0 0

저도 비슷합니다. 레슨 2.5년 받았는데요...
당시 폼만으로는 연습장에서 1,2등 안에 든다고 프로들이 그랬습니다만. 그리고 여러 가지 스윙을 시도했으나
최근에  5자중반으로서 일어나는 스웨이를 이겨내기 힘들더군요. 아...이게 안되는거네.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지금 생각해보니. 올해 핸디 13개라도 쳤던 이유는.
스윙이 좋다기 보다. 6번 잡을거 피니시 완전히 잡고 5번으로 치는 방식으로 잡아나간거.
오른쪽으로 하체가 스웨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해. 차라리 최대한 왼쪽에 몰아 놓고 치는거.그거 밖에 없더라구요.
아니? 도대체 그동안 배운 스윙은...왜 배운건가? 라는 의구심이 드는 상황입니다.
연습장 처럼 왜 안되는가 고민했는데..그건 그냥 한클럽 더 잡고 치면 거의 동일해 지더라구요.
아니 이렇게 간단한걸 왜? 그동안 얼마나 뻘짓을 한건지 ㅠㅠ
제가 5년만 일찍 골프를 시작했더라면...아쉬움이 너무 많습니다.

    2 0

최대한 왼쪽에 몰아놓고 치는거, 라는게 지금 무슨말씀이신지 어렴풋이 이해되는것만해도 저 많이늘었네요 ㅎㅎ 13개 부럽습니다. 저도 일찍시작했어야했어요 ㅠ

    0 0

저도 유사한 경험입니다. 오른쪽으로 최대한 안 가게 만들어서 해보니 임팩트도 좋아지고 비거리도 전반적으로 10-20m 늘었습니다. 3개월 동안 국내외 유튜브를 보면서 느낀 부분은 해외 레스너들은 오른쪽으로 쏠리지 않도록 하는 것에 국내 대부분의 레스너보다는 많이 강조하고 시범영상에도 그런 차이들이 보였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제 느낌에 오른쪽으로 안 갈려고 하니 고질병인 스핀 아웃이 보기 흉하지 않을 정도에 짧은 비거리가 좀 개선되었습니다.

    0 0

스윙 점점 좋아지셨는데요? 폼도 멋지고 부드럽고 간결한 스윙 좋습니다

    1 0

감사합니다 좌절과 희망의 연속이네요 ㅎㅎ

    0 0

크로스오버는 어찌 교정하셨나요?

    1 0

크로스오버 교정 팁좀주시면.. 영상추천이나요ㅜ
매우힘드네용ㅜ

    1 0

크로스오버는 저같은 경우 야구스윙처럼 오른 팔꿈치를 벌려서 치려는 습관이 몸에익어 문제였습니다.

머리속 이미지를 우선 뒤는 짧게, 임팩 이후 피니쉬까지를 길게 빼는 모습으로 자주 생각했고요.

백스윙 자체는 오른팔꿈치가 벌어지지 않는게 우선인데요. 저같은 경우 첫째 양팔 삼각형이 무너지며 왼팔이 덜 따라간채 오른팔이 벌어졌습니다. 여기에 래이트코킹 겹쳐지면 헤드가 백스윙탑에서 머리 넘어 눈으로 보일정도로 내려옵니다(2번 영상)

그래서 양팔 삼각형 유지하며 뒤로드는게 처음이었고요.

그 다음 백스윙이 너무 업라이트하지않도록 그립이 오른 어깨방향으로 가도록 들었습니다.

1. 어깨가 충분히 돌고, 2.삼각형이 유지되면 3. 오른 팔꿈치가 밖으로 접히지않고 위로 접어올리는 느낌이 옵니다. 그럼 코킹이 과하지 않도록 헤드가 하늘을 찌르는 느낌에서 멈추면 그냥 끝이더라고요.

덤으로 채를 휘두르지않고(야구처럼 덤비지않고) 탑에서 아래로 떨어뜨리는 연습이 정말 큰 도움이됐습니다.

    0 0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왼손은 밀고 오른손은 당긴다는 느낌으로 해보시면 거의 고쳐지고 그래도 안되시면 발바닥 압력점을 신경써보세요 백스윙 탑에서 왼발 앞꿈치 오른발 뒷꿈치.
그래도 안되면 로리멕길로이처럼 테이크백때 빨래짜듯 테이크백 해보세요.. 이거 3개 했는데도 안고쳐지는건 이거 3개를 안하는겁니다.^^;;;

    0 0

https://www.facebook.com/reel/357048423310975?s=yWDuG2&fs=e&mibextid=Nif5oz

이 릴스 유튜브 버전을 못찾겠네요. 이 연습을 루틴으로 두번하는데 강제로 아웃인을 잡아주니 백스윙탑~다운스윙 시퀀스도 저도 모르게 바뀌더리고요.

    0 0

hoxy 압구정쪽 연습장다니시나요... 제가 가본곳과 비슷하게 생겼네요 ㅎ

    1 0

압구정은 아니고 그냥 체인이라 비슷한가봅니다 ㅎㅎ

    1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