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스 블랙 5s 너무 고민입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벤투스 블랙 5s 너무 고민입니다
  질문 |
GJ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11-27 16:10:26 조회: 7,938  /  추천: 2  /  반대: 0  /  댓글: 24 ]

본문

코브라 ltdx 9도 사용중이고, 스탁-조지아5x-투어AD HD5S-현재 벤투스 블랙 5s사용 중입니다

조지아 막대기같고 채주는맛은없었지만 우라없이잘쳤고
투어AD HD 5S는 좀 낭창대는거같고 타이밍못맞추겠더라구요

블랙5s 허드스피드 44~46정도 볼스피드64~ 65 거리 220~230 정도 탄도 13.7도 정도 입니다 스윙이 아직 안잡혀서그런것도있는데 블랙5s는 뭔가 좀버겁다는생각도 드네요. 항상 미들킥만썼던 이유도있겠지만.. 블루tr5s나 투어 AD UB 생각해보고있는데 두가지가 블랙 5S 비해서는 좀더 수월하게칠수있을까요?

아직초짜다보니 연습땐 다운스윙후 던지면채주는맛도 있고좋은데 티박스만서면 다운스윙후 못던지고 몸을돌리는힘으로 같이돌면서치다보니 채주는맛도없고 딱딱하게만느껴지네요 이부분은고쳐야겠지만.. 블루TR 5S나 투어AD UB정도가 초짜가 치면서스윙잡기는 편할지 조언부탁드리며 다른채도 추천부탁드립니다ㅜㅜ 옐보도 좀오고 너무스트레스네요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저도 스피드 비슷한데 블루 5로 내려오고 아주 편합니다
블랙 뽕있어서 좀 내려놓으면 쉽더라구오

    0 0

그쵸 내려놓는다..제일주요한데 욕심만부리네요 실력도안되면서ㅜㅜ 혹시 블루5s로내려오시기전에는 어떤거쓰셨나요? Ad HD는 타이밍을못잡아서..그거랑 블루랑 비슷하면 또 힘들수도있을거같아서요

    0 0

오렌지프로 6s, 벤투스 블랙 5s, 블루 6s, 블루 5s
요렇게 썼어요.
오렌지프로 쓸때부터 페이드?혹은 슬라이스 구질이었는데 블루로 바꾸고 인투인 스트레이트네요 .

    0 0

아~안그래도 블루 보고있었는데 5s가면 날릴까봐 6s보고있었거든요 괜찮은가보네요 맞습니다 편하거치는게...날리지는않으세요?

    0 0

ㅋㅋ저 6쓰다갗5로 왔는데
아주 전혀 안날려요
오히려 스윙패스 좋아지더라구요
스윙스피드 자체가 날릴만한 스피드가 아니었어요

    0 0

아하 저도 참고할게요 https://vvd.bz/bSQc
참고하시면도움될거 같아요 좋은하루되세요제휴 마케팅관련 수익제공받음

    0 0

1k화이트 추천합니다

    1 0

답변감사해요 화이트 몇짜리 쓰시나요?

    0 0

후지쿠라 스피더 NX 블루/그린도 좋아요
벤투스보다 부드럽게 쳐주는 맛이 있어요

    0 0

스피더 그린 평이좋더라구요~~한번 찾아보겠습니다~자세히못봐서요 벤투스보다도 좀더비싸긴하더라구요 드라이버 진짜 스트레스네요 맞는거찾기가ㅎ

    0 0

저도 비슷한 스타일이 볼스피드였습니다.
기존에는 블루6s썻습니다.
히터스타일이라서 레슨프로가  블랙5x추천했는데
바꾸고 볼스피드가
증가하였습니다.

    1 0

ㅎㄷㄷ 5s도 살짝버겁던데요ㅜㅜ 킥포인트변경이 큰거같아요ㅜㅜ 저도 살짝히터긴한데 블랙5x는 빡쎌거같네요ㅜㅜ

    0 0

정말로 브랜드 유명세를 생각안하신다면 ust mamiya proforce v2 black 추천드립니다.
글쓴이님과 비슷한스펙에 최고의 가성비샤프트라고봅니다 샤프트만 10만원정도 공임비다해도 14_15만이면 완벽합니다 사십오십짜리 텐세이 벤투스보다 만족도 좋아요
벤투스도 쳐보고 텐세이도쳐봤는데 전혀 안꿀려요 오히려 더 좋습니다 무광블랙간지

    0 0

어떤 점이 좋았습니까?
거리 방향 손맛 등 갑자기 궁금해서 여쭤봤습니다

    1 0

저는 6F4로 구매하였습니다. 60그람대 S플렉스이고 토크3.0인가 그런걸로기억합니다.
우선 사용 또는 시타해본 샤프트는 투어ad gp-6s, 투어ad hd-5s, 벤투스 벨로코어 블루 6s, 벤투스 벨로코어 블랙 6s,5s, 텐세이 화이트1k 6s, 텐세이 오렌지 6s, 투어ad ub-6s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투어ad gp-6s와 벤투스블랙 5s,6s가 가장 결과물이좋았었습니다.
헤드스피는 46~48m/s , 볼스피드는 68~71m/s 정도 나오는것같습니다.
우연히 알게된 프로포스v2블랙은 일단 가격이 10만원! 이고 공식홈페이지상 스펙은 3.0토크이고 cpm은 잘모르겠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무광블랙이 멋져서 한번 사보자했는데 이거완전 대만족입니다.
저는 0.25인치 팁컷하여 사용중입니다.(구글링하다보니 약간 팁이 약할수있다고하여서 0.5하려다가 서양형님들은 나랑 힘스탯이다르다는 생각에 0.25에서 타협)
제 스윙기준으로 전체적인 수치는 매우 잘나와줍니다. 샤프트 갈아끼고 쳐봤는데 볼스피드는 69에서 먼가 잘받아주길래 휘두르니 73까지 찍어봤구요 백스핀은 2200~2500사이나와주고있습니다.
사실 가격이 저렴한데 디자인이 이뻐서 사보고 아님 말지뭐 이런마음으로 샀는데 너무좋아서 주전샤프트로 자리잡았습니다.
-샤프트 사용느낌-
벤투스 블랙과 비슷한데 좀더 편하게칠수있음.(구글에서 어떤사람이 벤드프로파일 해보니까 벤투스 블랙과 블루 사이라는걸봤는데 프로파일차트를 올리질않아서 확인불가..)
구질은 스트레이트 or 약간 페이드. 구글에서 훅킬러라는 글을봤는데 맞는거같음.(미스샷이 날때면 기존샤프트는 개훅이었는데 그런볼이 아예 안나옵니다...)
탄도는 미드-로우 정도느낌입니다. 저는 어택앵글 +2도에서+5도사이를 와리가리합니다.
손맛은 헤드와의 궁합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제가 사용하는 헤드(혼마 tr20 460)와는 찰떡인것같습니다.
-결론-
파손대비 추가 1개, 3번우드용 1개 추가구매진행 예정
제 스윙기준으로 벤투스보다 프로포스!!(벤투스로 치던 프로포스로 치던 결과물은 크게차이안났고 최대거리는 프로포스가 더 좋았음, 미스샷은 둘다 개훅은 잘막아주는듯)
벤투스 1개살돈으로 프로포스사고 남는돈은 골포인정신으로 퍼터를 구매할까합니다...ㅋㅋㅋㅋ

    2 0

와~상세한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일단 밴투스 블랙 5S 쓰고 있는 사람으로써 블루와 블랙 중간정도라고 하시니 확~~~구미가 땡깁니다. 현재 헤드는 코브라 LTDX 입니다.  몇가지만 더 질문드릴게요

1. 프로포스 V2 블랙을 검색하면 블랙은 병행수입만 있고 말씀하신 골X셀프라는곳은 안뜨네요 ㅠㅡ ㅠ 블랙이 아닌 노란색 빨간색 섞인 일반버젼?은 국내온라인샾에도 파는거 같습니다.

2. 제가 일전에 가성비 좋다고 해서 조지아 5X제품을 써본적이 있었는데 정말 짝대기 느낌이었습니다. 우라는 안났지만 공맞을때 채주는 맛이 1도 없고....그래서 확실히 아무리 가성비라해도 돈값은 틀리구나 생각하고 투어 AD HD 5S 갔다가 벤투스 블랙 5S 사용한건데 조금 걱정이 됩니다. 괜찮겠죠

3. 어찌됐던 부루룽 님은 저보다는 볼스피드나, 헤드스피드가 조금더 높으십니다. 저는 헤드스피다가 벤투스 블랙 기준 64~65, 볼스피드가 63~65정도, 거리는 220~230 정도 입니다 물론 미친척하고 휘둘렀는데 잘맞으면 좀더 나오지만요
부루룽님도 투어AD HD 5S, 벤투스 블랙 5S 사용해보셨다고 하는데  프로포스 60그람대 S플랙스 치고 계신다고 봤습니다. 5S 칠떄와 어떻게 다른지요? 무게는 당연히 무거울테고...저는 만약 사게되면 5S로 갈까 생각했거든요. 벤투스 블랙이 하이킥이다보니 뭔가 어색한건지....기존꺼랑 볼스나 헤드스피드 거리는 비슷하게 결과가 나오긴 합니다... 참고로 키 178에 몸무게 82키로 나이 41세 조금 건장한 체격 입니다.

아이언이나 다른건 고민 이렇게 안하는데 드라이버는 참 고민이 많이 되고 스트레스 많이 받네요 도와주십시요~~

    1 0

http://www.golfself.co.kr/m/product.html?branduid=47950
링크를 걸어도되는지모르겠으나 이쪽에서 저는 구매했습니다.
2. 조지아는 제가 써보질 않았는데 제느낌상으로 하이킥이고 좀단단하다는 투어ad gp-6s나 벤투스블랙을 썼을때도 촥들어와서 채준다는느낌은 들지안았던것같습니다. 다만 내가 휘두르면 샤프트가 말리지안하고 그대로 받아들어온다는 느낌? 먼가 임팩에서 확 채주는 느낌은 벤투스블루나 텐세이 화이트에서 더 느껴졌던것같습니다.
3. 투어ad hd-5s는 아는동생이 쓰고있어서 쳐봤던건데 개인적으론 나쁘지않았습니다. 다만 좀 이번홀은 좌우열려있고 오비해저드도없어서 후드려패야지 할때 샾트가 밀리는거같아서 아쉬웠을뿐 그냥 칠때는 느낌도 좋고 무난했습니다. 나쁜샤프트는 아니라고생각합니다.  제 개인의견으로는 일단 블랙은 좀 샾트자체가 단단해요 그래서 엥간히 힘쓰지않으면 먼가 그 손맛이 안온다고생각합니다. 프로들처럼 스피드가나와서 블랙을 길들일수있는게아니라면 좀 별로라고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도 6s->5s로 갔었는데 그래도 먼가 저랑은 안맞더라구요(개인성향으로도 먼가 남들이 잘 안쓰는 언더독제품을 선호하긴합니다...ㅎㅎ그래서 드라이버도 혼마..)
벤투스 블랙 5s 와 프로포스v2 6s를 비교하자면 벤투스 블랙은 팁컷없이 사용했고 프로포스v2는 0.25인치팁컷으로 사용했습니다.
제 기준의 손맛이나 느낌상으론 프로포스가 벤투스보다 훨씬 좋았느냐? 그건아닙니다. 그렇기에 가격이 거의 5분의1인 프로포스로 대만족을하고있습니다. 나름 유명하다는 샤프트 텐세이 벤투스 써봤지만 100% 완벽해! 이런건 사실 없었어요 프로포스도 마찬가지이지만 저가격에 이정도 성능이라고?! 인거죠
이런거저런거 다 치우고 제가 현재 가진고있는 벤투스 블랙5s, 프로포스v2 블랙, 혼마 vizard fp-6s(하이킥, 토크 3.8이었나) 벤투스랑 혼마는 하이킥이고 프로포스는 공홈상 미드킥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0.25팁컷을 해서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오로지 샷 데이터만 본다면 가장 안정적인것은 프로포스랑 벤투스입니다. 둘다 비슷해요 탄도, 백스핀, 비거리 크게 차이가 안납니다. 좌우편차도 마찬가지구요
근데 치기 쉬운거?? 쉬운건 프로포스에요 그래서 블랙은 먼가 부담스럽고 블루는 좀 아쉽다면 괜찮을것같다 라는 생각입니다. 가격도 저렴하니까요
3번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는 치기편한건 hd->프로포스->벤블랙이었으나 샷데이터 상으론 프로포스=벤블랙>HD 였어서 HD는 탈락입니다. 무게감은 프로포스가 막 무겁다는 느낌까지는 안들더라구요 샤프트는 50그람대나 60그람대나 크게 무게감의 차이가느껴지는것보다는 강성에서 차이가느껴진다고해야할까 싶습니다. 50그람대 S는 확실히 60그람대 S보단 가볍다기보단 약하다는 느낌이었고 벤투스블랙은 50그람대인데 약하지않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저는 샤프트 무게변화에선 강성변화가 체감되고 오히려 드라이버 헤드에 무게추에따라서 먼가 무겁다는 느낌이 확다른 스타일이었습니다.
추가적으로 킥포인트에대해서 너무 머리속에 생각을 안하시는건 어떨까싶습니다. 벤투스 블랙5s도 매우 좋은채인데 먼가 내가 생각으로 아 이건하이킥이야 가 있어서 좀더 부담스러운건아닐까 싶습니다.
제가 벤투스를 정리하고 프로포스를 주전으로 한건
1. 샤프트의 무광블랙 질감이 매우 매우매우 취향저격이었고
2. 벤투스보단 치기 편하고 샷데이터 결과물도 매우 만족스럽고
2. 혼마 헤드에 프로포스 샤프트라는 합산가액 38만원의 마이너한 조합 취향(벤투스, 텐세이에 타이틀, 텔메, 캘러웨이 쓰는 형님동생들 놀려먹기...ㅎㅎ)
3. 프로포스 산 돈(그립, 슬리브공임해서 14만원) 벤투스블랙팔아서 남겨먹고 추가 장비질 가능각?! ㅎㅎ

프로포스 샤프트가 워낙 저렴해서 크게 부담되지않아 구매해서 써보고아님말고로 도전해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샤프트는 이것저것 써봐야 먼가 내스타일이 나오는것같더라구요
다만..... 프로포스는 당근거래가 매우 힘들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기를....

    0 0

당근 거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맞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죠 되팔기 ㅋㅋㅋㅋㅋㅋ 근데 말씀하신거처럼 가격이 착해서 그부분은 크게 걱정안해도 되지 싶습니다.

일단 저도 일반 V2는 너무 날려보여서...블랙이 사고싶은데 알려주신곳은 60그람대만 남아있네요 재원을 보니 무게는 벤투스 블랙5S 보다 조금 무겁고 나머지는 거의 동일 하네요 토크는 3.0으로 프로포스가 더강하구요.. 쎌거같긴하네요 CPM은 같은거같구..말씀하신것처럼 킥포인트가 좀 틀리다보니 같은스펙에 무게는 조금더나가도 수월 할수도 있을거 같네요

저도 6S한번 도전해볼까 합니다 저 아는형이 45세로 저보다 나이도 많고 근육량도 없고 덩치도 작은데 6S대 샤프트로 볼스 70씩 뿜어댑니다.. 그분은 채를 들었다 효율적으로 던질줄 아는거죠 제몸이 문제죠...ㅠㅡㅠ 6S도 한번 쳐보고 시었는데 한번 도전해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나만 더 여쭤보겠습니다. 팁컷팅은 피팅하는곳에서 추천하신건지 아니면 부루룽님이 하자고 하신건지 궁굼합니다. 팁부분이 약하다는 정보를 보시고 사용하기전에 바로 하신거 같더데... 그리고 컷팅 후 토크는 변화 없을거고...CPM은 조금 올라갔을거 같은데...컷팅 후  팁쪽 느낌은 벤투스 블랙과 대동소이 한지요? 그게 마지막으로 조 ㅁ고민이 되네요 컷을 해야할지 말아야할지...아참 그리고 제품명에 woid라고 적혀있는데..드라이버 샤프트 맞겠죠?

    0 0

팁컷을하면 강성이 조금올라간다고 알고있습니다.
제 스윙스피드나 볼스피드가 S와 X경계선쯤에 걸쳐있다고 판단되었는데 X는 부담시러워서 S에 0.25팁컷을 진행해보았는데 결과적으로 대만족입니다.
팁부분이 약하다라는 기준이 개개인마다 차이가 많이나기때문에...
GJ님 스피드라면 팁컷을 안하는게 좋지않을까 싶습니다. 고민이되신다면 45.5인치로 사용을해보신후 팁이 좀 약하다는 느낌이 들면 0.25팁컷해서 45.25인치로 써보는게 어떨까싶습니다.

또한 중요한걸 말씀안드린것 같은게 저는 키가 166정도여서 피팅샵에서 이런저런 피팅해본결과 기성 드라이버샤프트길이인 45인치이상은 안맞는다 판단되어 전체길이를 44.5또는 44.25로 쓰고있습니다.
기존에 45.25인치정도의 샤프트들을 쓸때와 비교하면 거리는 오히려 늘거나 비슷하며 정타율 상승으로 좌우편차가 확줄어 44.5나 44.25를 사용하고있습니다.(드라이버헤드 무게추로 약간의 무게조정을하긴합니다.)
현재 프로포스v2는 팁컷0.25인치한 전체 44.25인치길이로 쓰고있습니다.
팁쪽의 느낌을 제가 구분해내는지는 잘모르겠으나 전체적인 강성은 헤드스피드 70위아래는 충분히 받아주는 느낌이고 제 주관적으로 팁이 약한샤프트를 쓰면 먼가 임팩순간에 헤드가 좀 밀린다? 머그런느낌을 받는데 벤투스블랙이나 현재 프로포스나 제스윙속도기준에서 밀리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제품명에 wood 라고 써있는걸로 구매하시면됩니다.(드라이버=1번우드)

    0 0

밑에 글에 답이 안달리네요 너무 감사드립니다. 샤프트 정보도 얻었지만 중간중간 너무 좋은정도들도 얻은거 같습니다. 일단 두가지로 좁혀져 살짝 고민중입니다. 프로포스 V2 6S, 투어 AD UB 6S 둘중 한전 고민해 보겠습니다. 나와있는 스펙등은 비슷해보이긴한데 조금만 신중하게 생각해보고 둘중 하나 사야겠어요 너무 감사드리고 혹시 사게 되면 후기 꼭 남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ust mamiya proforce v2 black 아무리찾아도 정보가없네요 ㅜㅜ 어디서 찾아볼수있습니까?

    1 0

네이버에 프로포스v2블랙이라고 치면  골X셀프 라는곳에서 판매하고있습니다.
일반버젼 블랙버젼 HL버젼이 있는데 단순히 가성비와 디자인 취향으로 저는 블랙을샀습니다.
HL버젼은 하이런치? 머이런 뜻인건지 탄도가 고탄도라고해서 대상에서 제외했습니다.

    0 0

차라리 그립을
골프 프라이드 CP2 PRO 나 램킨 소나 플러스 스탠다드로 바꿔 보세요~

적당히 쿠셔닝도 되고 그립도 잘 잡아주니 블랙 샤프트 전혀 부담 없더라구요

님 볼스에 블랙 5S 딱입니다
전 볼스 63~67 전후인데 블랙 6S 쓰는데 딱이에요

부담스러운게 몸에 오는 충격때문이라면
위 그립들 강추 합니다
MCC, 벨벳 등의 그립 쓸땐 엘보나 어깨 부담이었는데
CP2 pro 와 램킨 소나 플러스 쓰니까 너무 좋더라구요

    0 0

오~~꿀팁이네요 한번봐야겠어요ㅎㅎ 다만 이게 아마도 하이킥이다보니 그런거같아요 이때까지 미들킥만쓰다보니 적응이안되는ㅜㅜ 참어렵네요 특히 드라이버 샤프트고르는게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