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치모니터 고수님들의 팁 요청(MEVO, RAPSODO, SC300i, R10 등)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런치모니터 고수님들의 팁 요청(MEVO, RAPSODO, SC300i, R10 등)
장비 |
단약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11-28 15:57:44 조회: 2,376  /  추천: 6  /  반대: 0  /  댓글: 44 ]

본문

현재 GDR을 다니고 있는데 조만간 지역 이동이 예상되어

 

아파트 벽치기로 연습환경이 변화될 것 같습니다.(ㅜㅜ)

 

그냥 벽치기만 하자니 너무 심심해서 알아보다 보니 런치모니터의 세계를 알게 되었습니다.

(알면 안되는건데...)

 

센서 혹은 레이더 종류에 따라 가격대가 나뉘더라구요.

 

제가 조사한바에 따르면 

 

Level 1 저가형

 보이스캐디 SC200, 가민 G80, PRGR 레드아이/블랙 등

 - 궁극의 가성비 PRGR Red eye는 너무 구하기 어렵고, 대부분이 볼 스피드 측정으로 한계가 있음

 

Level 2 보급형(도플러 레이더 방식)

 보이스캐디 SC300i, 가민 R10, 랩소도 mlm, MEVO(작은거)

 - 대략 60~100만원대 가격, 슬슬 쓸만한 수치들이 나오기 시작함

 

Level 3 고급형

 MEVO+

 - 200만원 대... MEVO+ 외 선택 사항이 별로 없으며, MEVO+의 경우 충전 어댑터 등 관리의 까다로움이 보임

 

Level 4 넘사벽 형

 Trackman, GC quad 등..​

 

대략 이정도로 구분되는 듯 합니다.

 

현재 제 생각에는 랩소도 mlm이 가장 괜찮은 듯 한데, 보급형 제품들을 써보신 분들의 조언을 한번 듣고 싶네요.

 

제가 랩소도 mlm을 고른 이유는 가끔 인도어에 가거나 할때 샷 트래킹을 할 수 있는 점, 그리고 핸드폰을 통해 스윙 영상을 돌려볼 수 있다는 점(물론 유료로 구독하지 않으면 슬로우 모션 등 일부 기능 제한이 됩니다만)입니다.

 

보급형 모델의 한계로 모두 정확하진 않겠지만 제가 찾아본 리뷰에서 공통적으로 평하는 것이

 

R10은 구질 정보가 틀린 경우가 상당히 많다

SC300i, 랩소도, MEVO는 평이 괜찮음

 

런치모니터를 사용해보신 분들의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용하신 모델과 쓰시면서 느낀 장단점이 있으시면 가감 없이 조언 부탁드립니다.​


추천 6 반대 0

댓글목록

Rapsodo 괜찮아요.

다만 태양지면 사용이 어려워요. 해 뜰때만 잘 인식되요..

    0 0

제 경우에는 실내 연습장은 타석 바로 위에 라이트가 있어서 실내에선 큰 문제가 없을 듯 합니다. 인도어의 경우 환경에 따라 말씀하신 것처럼 인식이 안되는 문제가 종종 있는 것 같더라구요. 정확도, 편의성 등은 만족하시는 건가요?

    0 0

짐 랩소도 쓰고 있는데 아이폰14이상인 경우
샷리플레이시 오류납니다.
저만 그런줄알았는데 아마존 리뷰 보니까
해외에서도 그런게 발생하는거 같습니다

    1 0

지금 아이폰 13 프로 맥스 쓰는 중이라 괜찮을 것 같긴한데, 이 오류는 App 업데이트가 되어야 해결되겠네요. 쓰시면서 정확도라든지 다른 경우엔 사항은 크게 불편함 없이 쓰고 계신가요?

    0 0

전 주로 인도어(PRGC)에서 주로 사용하는데
자동타석이라 아연 웨지등 바닥에 볼 놓았을때
인식오류로 고무티 위에 있는 볼이 인식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그 외에는 그냥 재미삼아 쓸만 합니다
실내에서도 써봤는데 gdr이랑 큰 차이는 없던거
같더라구요
근대 실내에서 쓸경우 높이차이가 있어서
소형 리프트 15천원짜리ㅜ하나 사서 들고 다녔습니다

    0 0

ㅎㅎ 일단 랩소도 잠복해서 한번 경험해봐야 겠네요.

    0 0

rapsodo 11마존에서 블프 할인하고 있어요.

    0 0

58만원 정도로 구매가 가능하네요. 중고도 알아보고 있어서 여기 저기 기웃기웃 잠복중입니다 ㅎㅎㅎ

    0 0

벽치기면 타석이 높아 뒤쪽에 설치해서 쓰는 런치모니터 사용이 좀 번거러울텐데요.
전 mevo+ 사용 중인데, 관리가 까다롭지는 않습니다.
mevo+ 자체의 카메라 녹화기능 끄면 2시간은 쓰는거 같아요.
슬로우 모션등은 핸드폰 카메라 연결해서 쓰면 됩니다.
아이폰 10~14 모든폰에 다 오류없이 잘 사용 했습니다.

    1 0

아파트 타석은 5cm 정도? 낮게 올라와 있어서 뒤편에 박스를 하다 두고 위에 올려둘 생각입니다.
MEVO+가 충전 케이블, 어댑터를 아무거나 쓰면 안된다던데 실제로는 그렇게 까진 까다롭지 않은가요?
게임 기능도 있고, 데이터도 넘사벽 제외하고는 가장 많이 볼 수 있어서 제일 좋아보이긴 한데 아무래도 가격 등이 있다보니 보급형으로 알아보는 중이거든요. ㅎㅎ

    0 0

5cm 정도면 앱에서 셋팅하면 보정 될 겁니다.
어댑터랑 케이블 아무거나 써도 상관은 없다고 말씀 드리긴 뭐한데..
전 아무거나 꼽아서 충전하고 쓰고 있습니다.
핸드폰 사면 제조사 정품 케이블이랑 충전기만 쓰라는거랑 똑같은 개념 이고
까다롭다고 하는 거는 상시 전원을 꼽아서 쓰는 세팅이 까다롭다고 하는걸 해외 포럼에서 본적 있는데 해본적이 없어서 모르겠습니다. (이것도 다 해결해서 씁니다.)
저는 길게 사용할 때는 보조베터리 꼽아 씁니다. (베터리 아웃풋 알아보고 사야함. 저도 포럼글 참고해서 샀는데 가물 가물 하네요.)

    0 0

보조배터리는 아웃풋 출력을 알아보고 해야겠네요.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생각보다 미보+를 사용하시는 분이 꽤 많으시네요. ㅎㅎ

    0 0

심심함을 줄이기 위해 스윙스피드와 런치각 정도까지만 필요하시다면 레벨2도 괜찮습니다
그렇지만 스윙을 제대로 향상시키려면 좌우로 휘는 양을 알아야 하고 그러려면 최소한 레벨3으로 가야 합니다.
제가 메보플러스 쓰는데 귀신 같이 드로우인지 페이드인지 훅인지 슬라이스인지 개훅인지 왕슬라이스인지 다 알려주더라구요.

    0 0

역시 돈을 더 들이는 만큼 더 좋긴 하네요. MEVO+가 어떻게 보면 가장 가성비 높은 선택인거 같기도 합니다.

    0 0

맛만 보시려면 미보, 웬만하면 미보플러스 추천드립니다.
미보플러스는 기본프로그램+E6커넥트(구장 6개던가..)가 무료로 포함이라 추가 금액이 들지 않아서 좋습니다.
비슷한 가격에 스카이트랙도 있는데 나온지 오래되긴했지만 퍼팅이나 실내 러닝어프로치 등은 스카이트랙이 월등합니다. 다만 아시아판은 프로그램이 매우 구리고, 북미판은 기본 프로그램은 괜찮은데 e6나 tgc등 게임처럼 즐기려면 구독형 금액이 발생합니다. 미보플러스도 그렇긴하지만 기본으로 e6 미니버전(?)을 주니까 돈 안써도 가능하구요.
GC3는 천만원정도 하고... BLP는 북미 온리 구독형이라 관리가 좀 까다롭고...
다른 브랜드들 LM도 꽤 있는데 일단 메이저급은 이정도입니다.
GC3급 이상의 가장 큰 메리트는 별도의 소프트웨어없이도 기기 자체에서 수치들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죠. 액정이 있어서... 간편하게 들고다니면 돼서... 필드에서도 앞에 세워놓기만 하면 바로 수치를 볼 수 있어서 좋구요.
아 그리고 미보플러스 충전어댑터 문제는 미보에 사용된 보드의 특성때문에 그런건데, 라즈베리파이용 어댑터를 사용하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미국 본사에서 확인받았습니다.
아무 케이블이나 어댑터나 보조배터리 쓰다간 본체가 바베큐됩니다.

    2 0

자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혹시 미보 플러스 사용 중 충전을 같이 해도 문제가 없을까요?

    0 0

충전도 바베큐 되나 보네요;;;
오늘부터 전용 충전기 써야 겠습니다. 정보 감사 합니다 ^,^

    0 0

미보에 사용된 보드가 라즈베리파이여서 전원 공급에 조금 민감합니다. 보조배터리나 케이블도 아무거나 사용하시다가 미보 내부가 타버리는 등의 이슈가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용 전용어댑터나 전용케이블을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제가 찾아내서 구입한 어댑터 추천드립니다.
http://www.11st.co.kr/products/4414954224/share?gsreferrer=DUF2966
미국 flightescope 본사에 문의해서 이 어댑터가 미보에 아주 잘 맞는다는 확답을 받았습니다.
미보 사용중에도 충전게이지가 100%미만으로 떨어진 적이 없습니다.
스위치 달린 멀티탭에 꼽고 사용하면 좋습니다. 미보 사용할 때만 스위치 켜서 전원공급해주고... 사용안할 때는 멀티탭을 꺼서 과도하게 계속 충전을 하지 않는 거지요. 배터리 수명도 보호할 겸..

    1 0

비싼 몸이라 섬세한 관리가 필수일 듯 하네요. ㅎㅎ

    0 0

저도 퍄노님 추천 덕분에 저 어댑터 구매했습니다만...
집에서는 편하게 충전했는데,
전용 케이블에 어댑터 사용해야겠네요

다시 한 번 고맙습니다

    1 0

가민 R10, 랩소도, 미보(일반), 미보 플러스 사용해봤습니다.
전부 인도어에서 사용했기 때문에 실제 공의 구질과 비교해볼수 있었는데요.
미보 플러스 빼고는 전부 별로였습니다. 정확하게 데이터를 신뢰하기 어렵더라고요.
레벨별로 올라가실 필요없이, 한번에 미보플러스 이상으로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우선 트랙맨하고 비교도 해봤는데, 90%이상 실제 구질과 비슷합니다.(인도어기준)
미보플러스는 배터리 걱정되시면, 보조배터리 연결하시면 됩니다.(보조배터리 없이 70분정도 사용가능)

    0 0

지갑이 얇아지는 소리가 들리네요. ㅎㅎㅎ

    0 0

인도어에서 쓰는거면 윗분과 다르게  실제구질을 눈으로 볼수있기때문에 랩소도도 괜찮습니다.
랩소도 거리나 타구속도, 헤드스피드등 수치는 스크린과 거의 흡사합니다.

    0 0

랩소도 한번 경험해보고 더 올라가든지 해야겠습니다. 일단 매물 구하기 위해 잠복 중입니다. ㅎㅎ

    0 0

가지고 다닐수 있는 크기 기준으로 거의 다 사용해본것 같은데 Mevo+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나마 봐줄만한 데이터)
저의 구성은 60,000짜리 보조베터리에 케이블 3미터 짜리에 타블렛 연결하고 50cm 짜리로 Mevo+에 연결하면 일주일 정도 사용합니다.
처음에 20,000mah 보조 베터리 사용했었는데 매일 가지고 다니면서 충전하기 엄청 번거로웠어요.
라플라 제품 블랙 신형 추천 합니다. 저는 참고로 인도어에서 사용합니다.

    0 0

데이터 신뢰도는 MEVO+가 가장 압도적이네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0 0

전 스카이트랙 사용 중입니다
나름 필요한 데이터는 다 나오구요.  (런치앵글, 헤드 볼 스피드, 백 사이드 스핀, 볼 궤적)  정확도도 그리 나쁘지 않은거 같습니다. 요새 중고도 많이 나오니 고려해보셔도 좋을듯 싶습니다. 충전중에도 사용이 가능하니 보조배터리 연결하여 쓰셔도 됩니다 
단점은 가끔씩 인식 안되는 샷.  좁은 인식 범위로 인한 드라이버 아이언 교체시 이동시켜야하는 정도 인듯 싶습니다

아무래도 벽치기 환경에서는 레이더 방식의 mevo류는 조금 그렇더군요.

    0 0

스카이트랙은 사이즈가 상당하던데 휴대성이 괜찮으신가요??

    0 0

인도어에서 미보플 쓰다가 300i로 정착. 어차피 구질은 직접 봐야하구요. 라운딩 전 거리 가늠, 드라이버 스피드 연습 때 씁니다.
300i가 막쓰기는 좋습니다.

    0 0

보급형이 그런 점에선 좋은것 같네요. 요즘엔 런치모니터 매물이 구하기가 쉽지 않네요. ㅎㅎ

    0 0

레벨1의 쥬피터 쓰다가 레벨2의 R10 쓰고 있습니다.
레벨1은 상하좌우가 측정되지 않기 때문에 빗맞은 공이 많으면 각도에 따라 속도가 제각각 나옵니다.
그래도 특별한 세팅없이 바로 치면 되니까 편리해요.
레벨2 처음 샀을 때는 후회를 많이 했어요. 이것저것 설치하고 치려다보면 시간도 많이 걸리는데 별로 정확해보이진 한고 해서요,
그런데 적응되고 나니 잘 샀다 생각됩니다. 나름 방향이나 거리가 어느정도 맞기 때문에 레벨1에 비해서는 확실히 낫습니다.
레벨3, 4는 더 좋겠지만, 저는 레벨2에 만족합니다.

    0 0

저도 한번에 레벨3는 부담스러워 랩소도 하나 중고로 구해서 쓰다가 올라가보려 합니다. ㅎㅎ

    0 0

런치모니터 정리를 잘 해주셨네요. 저도 작년 이맘때 같은 고민 하다가 레드아이포함해서 이것저것 써보고 레벨 3 이상은 되야지 할만하다는 결론을 내리고 그냥 연습장을 벽치기에서 근처 스마트 연습장으로 옮겼어요. 다시 생각을 해보니 무료 아파트 벽치기+런치모니터보다 QED나 프렌즈 아카데미 장기 결제가 저에게는 더 나은 선택 이더라구요. 운좋게도 몇개월 전이 아파트 연습장이 프렌즈 기계로 바뀌어서 결론적으로 런치모니터를 안사기를 잘했죠. 
근처 20분내에 스마트연습장이 없으시면 어쩔수 없겠지만 있으시다면 안정성과 편의성 측면에서 저처럼 다시 생각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0 0

조...좋은.. 아파트에 사시는 군요.. ㅎㅎ 부럽습니다. ㅎㅎㅎ

    0 0

하필 Mevo+가 30% 세일 중이네요 O.o (참아야 하느니라...)

    0 0

Rapsodo도 현재 구독 기능이 50% 세일 중이네요 ㅎㅎ 이걸로 우선 가보려 합니다.

    1 0

염가형 모델은 써본적이 없고 mevo+ 써봤는데
만족스러웠어요

    0 0

Mevo+ 사용해보신 분들의 의견은 하나같이 다 만족스러운 편이네요. 역시 돈값을 하나 봅니다 ㅎㅎ

    0 0

오늘 온 뉴스레터에 Rapsodo도 세일이...

https://www.fairwaystyles.com/rapsodo_mobile-launch-monitor_swing-trainers-analyzers_training-aids_black-red?eid=4842876

    0 0

조..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0 0

여러고민하다가 R10 + 아파트 벽치기 1년 유저입니다.  데이터 신뢰도 따지려면 걍 인도어 나가 직접 눈으로 보는거 보다 나은거 없구요,  아파트 벽치기 하기에는  R10 전용  앱 정기구독하면 Home Tee Hero 에서 세계 모든,  국내에 심지어 파3 코스까지 모두 있습니다. 아파트 연습장에서 1시간 몸풀고,,,라운드 1~2번 하면 두세시간 후딱 갑니다.  심심풀이용으로 쵝오에요!

    0 0

R10의 최대 장점이 보급형 중 유일하게 라운딩까지 가능하다는 점인거 같습니다. 구독비용이 조금 들긴하지만요.

    0 0

가민에서 R10 후속 내주면 좋을텐데요.

    1 0

보급형은 다들 연식이 조금 되던데 내년에 새버전으로 나오는거 아닌가 모르겠네요 ㅎㅎ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