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립(고무) 중요성 및 느낀점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그립(고무) 중요성 및 느낀점들
  장비 |
삽드라이브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11-30 15:07:11
조회: 4,106  /  추천: 5  /  반대: 0  /  댓글: 15 ]

본문

간략하게 제가 그립을 몇 종류 써보면서 느낀점을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그립사이즈 : 손크기에 맞는 걸 쓰는게 중요한거 같습니다. 큰거를 쓰면 한손에 잘 안잡혀서(손가락 끝이 손바닥에 안잡힘) 힘이 들어가고 로테이션이 좀 늦어지는 느낌이 있습니다. 작으면 반대로 힘은 빠지는데 뭔가 헐렁하다던지 아님 회전이 좀 잘되는 느낌이네요.

그립 재질 : 본인에게 맞는걸 찾는게 중요합니다. 몇개 사용해 보니 이런 특성이 있네요. 물기에 강한 그립은 건조할 경우 상대적으로 미끄럽다. 평상시에 태키(끈적하고 그립감이 좋은)한 제품은 물기에 약하다(미끄럽다)

기타 : 처음에는 그닥이었던 그립들이 쓸수록 좋아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저의 경우는 투어벨벳인데, 워낙 대중적이고 흔해서 별 감흥이 없었는데 쓰다보니 좋아지더군요. 처음에는 그립력이 썩 좋은 편은 아닌데, 쓰면 쓸수록 땀과 기타 때가 엉켜서 만들어지는 태키한 느낌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태키함은 다른 끈적한 그립들과 달리 물이 묻어도 태키하더군요! 그래서 적절하게 10개월 이상 쓴 투어벨벳이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더 오래 써버리면 경화때문인지 좀 미끄러워 지네요.

암튼 제가 느낀점을 공유해 드리고 싶었구요 조금이라도 그립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립 사이즈 정말 중요합니다. 꼭 편한 사이즈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손사이즈 22호인데, 현재 캐비어, 럭스립 사용중이나
여성용 그립 심각하게 고민 중입니다..ㅋ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저랑 같은 22호 시네요
같은 60R 이라도 mcc그립은 좀 크고, 투어벨벳은 잘 맞아서 그립별로 크기가 조금씩 다른거 같아요. 잘 맞는거 찾으시길 바래요.

    1 0

하리는바닐라떼님의 댓글

 
하리는바닐라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