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는 맞지 않았던 레슨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나와는 맞지 않았던 레슨들
일반 |
골프해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12-07 07:37:04 [베스트글]
조회: 24,763  /  추천: 24  /  반대: 0  /  댓글: 62 ]

본문

예전에는 동네연습장 프로들한테 배우거나 책을 사서 보면서 독학을 했었는데,

인터넷이 보편화 된후 부터는 골프레슨을 접하기 아주 쉬워진 정도가 아니라 레슨이 넘쳐나는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 다른 사람에게는 맞았을지 몰라도 저와는 맞지 않았던 레슨들에 대해 말해보고자 합니다.

 

1. 스윙은 왼손으로 하는거다. 오른손 쓰지 말아라.

물론 지금도 이렇게 가르치는 프로는 없으리라 봅니다만, 예전에는 꽤 많았던 레슨 같습니다. 

이것 때문에 첫 6개월 동안은 슬라이스에서 벗어나기 어려웠습니다.

오른손의 힘을 제대로 써야 공도 똑바로가고 거리도 나기 시작하더라구요.

 

2. 그립은 병아리 잡듯이 잡아라.

이것 때문에 라이가 안 좋으면 클럽페이스 돌아가고 거리도 안 나왔는데, 이렇게 10년을 넘게 친 후에야 

최경주의 그립 레슨을보고 1~10의 강도가 있다면 그립은 10의 강도로 잡아야한다는걸 알았습니다.

그런데 정말 그립을 강하게 잡으니 러프에서도 클럽페이스가 돌지 않고 거리도 많이 늘더라구요.

 

3. 힘빼라.

이건 당초에 육하원칙도 없는 정체불명의 레슨.

어느날 고수형님이 힘 빡주고 야구 홈런날린다 생각하고 휘두르라고 했는데, 정말 신세계를 맛봤습니다.

생각해보면 컨트롤 샷을 제외하면 타이거나 로리를 봐도 힘빼고 친다는 느낌은 못 받은거 같네요.

 

4. 머리고정 / 머리들지 말아라

이건 머리를 붙잡고 해야할 레슨이 아니라 스윙폼과 스윙궤도를 고치면 자동적으로 고쳐지는 것이었습니다.

원인을 치료해야지 증상만 억제하려고 해서는 근본적인것을 고칠수 없다는걸 깨닫게해준 레슨.

 

 

혹시 본인과 맞지 않았던 레슨이나 실력향상에 걸림돌이 되었던 레슨이 있나요?


추천 24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2, 3번은 근데 궁금한게 있는데, 해부학적으로 그립을 꽉 쥐면서 손목 어깨 팔꿈치
힘을 뺄수 있나요?

제가 이해한건 전환 및 다운스윙 임팩트때 힘을 쓰라는걸로 이해했거든요...

    1 0
작성일

모든 사람이 가능하다고는 못하겠습니다만, 되는 사람은 됩니다.
지금 배우기는 무리일수 있지만, 팝핀 같은 춤을 배우면 관절별로 힘을 주고 빼는게 가능해진다고 하더라구요.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