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볼스피드 70이상 올리기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드라이버 볼스피드 70이상 올리기
  강좌,팁 |
천재골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12-13 08:01:05 [베스트글]
조회: 30,000  /  추천: 60  /  반대: 0  /  댓글: 129 ]

본문

저의 경험을 토대로 볼스피드 올린결과를 어떤방식으로 이뤄냈는지 공유해보고자합니다.
구력은 만4년정도 되었네요.
저는 피지컬도 평범하고 야구를 했다던지해서 처음부터 스윙스피드가 빠르고 볼스피드가 무지막지하게 나오는
타고난 타입이 아닙니다. 운동신경은 나쁘지않는 편이지만 특출난 편도 아니죠.
순수하게 골프가 좋아 열정으로 방법을 강구하고 연습해서 이뤄낸 결과물입니다.
그래서 하드웨어가 안되더라도 노력여하에따라 거리는 충분히 개선된다고 생각합니다.
일정 수준이상은 타고나야된다고 저도 생각하지만 우리가 상상할수있는 범위는 누구라도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1년차는 58~60정도 (무조건 슬라이스에 엎어치는 스윙)
2년차는 68~70정도 (3시로 내리기 시작하면서 드로우 및 볼스피드 증대)
3년차는 72~73정도 (3시가 좀더 편해지고 손목에 힘빼기 시작한단계)
현재 74~76정도 (백스윙 탑에서 딜레이를 주기 시작한 이후)

저는 골프존기준 약 74~76정도의 볼스피드를 냅니다.
골프시작하고 근 1년간은 볼스 60넘기기가 쉽지않았습니다.
70한번 쳐보고싶어서 제가 해본 것들을 한번 적어보고자합니다.
성인남성기준은 어느정도 구력만 되고 대부분 노력만하면 볼스 65까지는 누구나다 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65에서부터 70까지가 문제인데 제 경험으로 이야기하자면 이거는 제가 앞전에 올린글처럼 드라이버는 3시!
이걸로 해결했었습니다.
(3시 내용 아래참조)
http://www.dealbada.com/bbs/board.php?bo_table=forum_golf&wr_id=792138&page=1

이제부터는 진짜 준장타자인 70~72는 백스윙시 손목에 힘을 부드럽게 빼고 3시로 수직낙하하는 방법이었구요.
마지막으로 73~75는 정말 제 입장에선 타이밍 맞추기도 어려웠는데..
제가 한 방법은 백스윙 탑에서 약간 딜레이를 주는거였습니다.
백스윙 다올라가자마자 바로 다운스윙으로 진입하는 방식으로는 저같은 경우 때려죽여도 73을 넘을수가 없었습니다.
몸에 힘도 많이 들어가고 생각보다 빠르게 스윙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여러방법을 해보다 백스윙 탑에서 약간딜레이로 멈추었다가 다운스윙을 내려보니 공은 제대로 안맞았지만 스윙스피드는 조금더 빨라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방향무시하고 이방법으로 계속 연습해보니 확실히 정타가 맞아가면서 75~76정도까지 볼스피드가 올라가더라구요.
근력이 올라간것도 체중이 올라간것도 아니었는데도 확실히 눈에 띄게 볼스피드가 올라가더군요.
저의 모든 다운스윙의 기반은 일단 3시로 던지기가 전제로 된 상태에서의 스윙입니다.
희한하게도 드라이버 볼스피드가 올라가니 유틸, 아이언등도 같이 올라가더군요. 드라이버 외에는 딱히 백스윙 탑에서 딜레이 준다는 느낌으로 치진않거든요.

골프는 거리무시하고 방향만 똑바로 스코어만 잘나오면 된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서는 뭔 뻘글이냐고 하시겠지만
죽더라도 롱기한번 해보고싶은게 남자 아닙니까? ㅋㅋ
저같이 거리에 목말라하시는 분들께 제가 볼스 올린 경험을 공유하고자 써본 글입니다.
겨울 비시즌에 필드나가기어려우니 스크린등에서 볼스 한번 올려보는건 어떨까요? ㅋ

추천 60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제가 지금 73을 못 넘기고 있었는데 백스윙탑에서 딜레이 줘봐야겠네요
꿀팁 감사합니다!

    1 0
작성일

넵 거기에서 임팩트시 왼발을 점프하듯이 치면 77~78까지도 간혹 나오긴하는데 이렇게까지 할 필요는 없더라구요 ㅋ

    0 0
작성일

혹시 과거/현재 스윙영상도 있으면 올려주세요 많은도움될것같습니다^^

    0 0
작성일

ㅋㅋ 네 여유가되면 한번 올려볼께요~

    2 0
작성일

저도 70 벽한번 넘겨보도록 해보겠습니다
3시부터 보고 올께요 -0-)/

    0 0
작성일

네 충분히 가능하실겁니다 화이팅이요~

    0 0
작성일

저도 백스윙탑에서 pause를 목표로 이미지 트레이닝도 하고 연습스윙도 하고 노력하는데 본능적으로 pause가 안되고 다운스윙을 시작하게 됩니다. 혹시 멈추는 드릴 좋은 방법있을까요?

    1 0
작성일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저같은 경우 연습할땐 백스윙할때 숨을 들이마쉬고 탑이됐을때 흡! 하면서 잠시 숨을 참는다 생각하고 내리쳤습니다. 아무래도 기존 스윙에서 딜레이를 준다는게 쉽지않지만 공이 안맞아도 좋으니 잠시 멈추고 최대한 빨리내린다 생각해보세요. 기존보다 스윙스피드가 빨라졌다라는 느낌이 들면 성공한겁니다.

    1 0
작성일

굳팁 감사합니다 저도 평균 62 정도인데 3시로 내리기부터 연습해봐야겠습니다!!

    0 0
작성일

드라이버 늘면 나머지 클럽들도 덩달아 늘겁니다~ 화이팅입니다~

    0 0
작성일

저는 몸무게가 70키로 약간 넘어서 하체를 쓰지 않고 볼스피드는 70에 죽어도 도달 안되더라구요. 계속 연습하다보니 어느순간 하체가 써지면서 70이 한번에 넘었습니다.

그전 볼스피드 평균 65~67정도에서 하체 쓰는거 눈뜨면서 70~73으로 점프했습니다.
여기서 벌크업하면 좀 오를거 같은데 그정도 열정은 없어서 요기서 만족하는걸로 ^^

하드웨어가 안되는사람은 전신을 다 쓰지 못하면 볼스피드 70 못넘습니다.

    1 0
작성일

한백인가? 그 스크린 잘치는 그분도 보면 하드웨어가 좋지 못하잖아요? 저역시도 174정도에 72정도되는 몸인데도 해보니 되더라구요~ 하드웨어까지 되면 더좋겠지만 ㅋㅋㅋ 해볼수있는데까진 해봐야죠~

    0 0
작성일

저는 볼스피드 73이상 나올때부터 훅이 심해져서 1년이상 고생했었는데 이런 경험은 없으신가요?

    0 0
작성일

네 그런경향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세게칠려고하면 공이 좀더 훅이 걸리죠. 3시로 최대한 내리지만 헤드가 빠져나가는곳은 무조건 1시다라고 생각하고 치니 쉽게 넘어갈수 있었던것같아요~

    1 0
작성일

안그래도 70대에서 한계에 봉착했는데 한번 해보겠습니다 ㅎㅎ
어찌치시는게 모르겠으나 임팩순간에 오른발 안떼는것도 추천입니다
저도 내년도 목표는 78-80인지라 이와같은 비거리 관련 글은 좋습니다

    1 0
작성일

80 이상쳐본건 저도 몇번 안됩니다 ㅋㅋ 진짜 운이좋아 몇번 나온정도고 저도 75가 마지노선이라 생각하고 칩니다~ 방향성까지 생각했을때요~ 다만 평상시 편하게 칠목적으로는 73~74정도가 딱 좋다고 생각드네요 ^^

    0 0
작성일

장비 스펙이 어떻게 되시나요? 저는 70초반인데 모든 클럽 x 플렉스로 넘어갈까 고민입니다.

    0 0
작성일

드라이버는 5x 사용합니다. 벤투스블랙 6s, 6x쓰다가 좀더 편히 치기위해 텐세이 오렌지1k 5x로 내려왔는데 훨씬 편하게 칩니다~

    0 0
작성일

저도 63~65 정도에서 3시로 던지는거 신경썼더니 바로 70 나왔습니다.
요즘은 어쩌다 75~77 이 터지긴 하는데 그 때 스윙을 모르겠네요.

    0 0
작성일

3시가 아주 좋은 꿀팁이죠 ㅋ 한번 쳐보셨으면 점점 감이 잡힐겁니다~ 한번 가본길 다시가는거 그리 어렵지 않을꺼예요 ㅋ

    0 0
작성일

3시 공부하러 갑니다!! 꿀팁 감사해요!

    1 0
작성일

화이팅입니다~

    0 0
작성일

연습 하시는 분들 3시로 내리면 헤드가 땅을 칠거 같지만, 몸을 믿으셔야 합니다!!!

    0 0
작성일

그럼요 ㅋㅋ 몸을 믿으셔야 합니다~ 뒤땅 느낌때문에 3시로 못내리시는분이 너무 많아요~

    0 0
작성일

3시가 어드레스 정면12시일때 타켓9시 테이크웨이쪽이 3시 인거죠???
3시로 낚시대 던지듯이 던지는 느낌이라고 해서 해봤는데 엄청 빨라진느낌이 들었네요..
물론 정타는 안나서 안되나보다 했는데 다시 도전해야겟네요;;

    0 0
작성일

네 맞습니다. 모든 변화는 바로 적응이 되질않습니다. 3시로 내리는 방식도 상당히 쉬운축에 속하지만 결국은 많이 해봐야됩니다. 아마골퍼에게는 이만한 방법도 없다싶습니다~

    0 0
작성일

궁금한게 있는데요
3시로 던지는 느낌을 가질때 팔로 내리는 느낌인지 아니면 드라이버 헤드를 던지는 느낌인지 알수있을까요?

    0 0
작성일

처음엔 익숙하지못하니 팔을 수직하강한다는 느낌으로 좀더 익숙해지면 자연스레 헤드가 던져질겁니다.

    0 0
작성일

던지시면 손목풀려 바닥으로 바로 갈수 있어요^^

    0 0
작성일

꿀팁 감사합니다! 70 넘겨보자 ㄱㄱ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