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장타 노하우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저의 장타 노하우
  강좌,팁 |
허벅돼지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12-28 11:25:27 [베스트글]
조회: 20,474  /  추천: 37  /  반대: 0  /  댓글: 71 ]

본문



장장 한시간쓴것이 날라갔네요^^...
멘탈 잡고 다시 써보겠습니다.

저는 구력 6년차 독학골퍼에 키는 170 78키로 배나온 아저씨입니다. 골포에서 도움을 많이 받아서 제 조금한 노하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백스윙의 힘은 0
스윙할때 힘이 100이라고 하면 백스윙은 0에 수렴해야 강한 임팩트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두가지 방법으로 연습했는데
첫번째는 트리거 동작입니다. 장타선수들 보면 왼쪽으로 던졌다가 백스윙을 하는 선수들이 있는데 이렇게되면 백스윙에 힘이 안들어가고 던져지는 느낌이 나옵니다. 그래서 매튜울프정도는 아니더라도 오른쪽무릎을 살짝왼쪽으로 밀고 왼쪽으로 좀갔다라는 느낌을 주었다 백스윙하면 백스윙이 던져지는 느낌이 나옵니다.
두번째는 가볍게 드는 것입니다. 이게 느낌이 참어려운데 어드레스때 앞에있는 사람이 드라이버 밑면(브랜드써져있는 쪽)을 보여달라했을때 무의식적으로 들면 힘이들어 가지지 않습니다. 아이언도 바닥면 숫자를 보여달라고 하면 그냥 들어서 보여주면 전혀 힘이 안들어가는데 스윙만 하려고 하면 힘이 들아가는 것 같아요. 내 오른쪽에 누가 있다고 생각하지고 드라이버밑면을 그냥 보여준다 생각을 하시면서 백스윙을 해보시면 힘이 빠지는 느낌이 드실것입니다.

2. 스탭스윙, 힐업
두번째는 자연스러운 스윙입니다. 변장군프로님의 스탭스윙 보시면 무엇을 만들라고하는게 아니라 만들어지는것에 집중하게 되는데 스탭스윙에 힐업까지 하면 백스윙때는 자연스럽게 업 다운스윙때는 다운 임팩트때는 업 동작이되어 스쿼팅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힐업을 했을때 트랜지션 동작이 잘되지않으면 스윙이 엇박자가 나기때문에 자가진단할때도 좋은것 같습니다. 힐업은 잰더셔플레 스윙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왼쪽골반 열기
예전에는 두발을 땅에 고정시켜야 된다고 알고있었는데 요즘 프로님들보면 발을 아주 가볍게 사용합니다. 대표적으로는 스코티섀플러 같이 발을 가볍게 사용해야 장타를 칠 수있는것 같아요. 왼쪽 골반을 열다가 열다가 다열리면 자연스럽게 왼발이 빠지는 동작이 나옵니다.(카일버크셔) 저도 예전엔 왼쪽이 열리지않아 골반이 막히고 왼쪽 다리가 펴져서 막히는 스윙이 되었느데 그래서 억지로 왼쪽 다리를 뒤로빼는 연습을 했습니다. 선수들은 자연스럽게 빠지는 동작이지만 이동작이 안되서 억지로 연습을 하니 나중에는 스파인유지되면서 볼스피드가 점점 늘었던 것 같아요. 지금은 왼다리를 뒤로 빼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열립니다. 또 오슨다리도 뒤로빼는 연습도 했습니다. 스코티섀플러 스윙을 보면 살짝 엎어 들어갈꺼 같은데 오른발을 키킹해서 공간을 만들어 인투인을 치더라구요. 이것도 해보시면 왜 하는지 느끼게 되실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2번에서 말한 임팩트때 업하는 느낌을 풀어 설명한것 같아요. 왼쪽골반을 최대한열어 더열릴께없을때 왼쪽 다리를 키킹하면서(업) 임팩트 이느낌을 살려 연습하시면 볼스피드가 증가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까 글이 더 잘쓴거 같은데 날라가서 멘붕이라 어떻게 쓴지도 모르겠네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또 생각나는 것이 있으면 올리도록하겠습니다! 내년엔 다들 장타되세요~

추천 37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백스윙을 던지는것부터 어렵네요....
저는 백스윙을 만드는 느낌으로 하거든요...
(원하는 테이크어웨이 지점 이후 회전)

    2 0
작성일

테이크어웨이까지 힘을 빼시면 됩니다! 던지는것과 부드럽게 올리는것 두가지 모두 좋은것 같습니다!

    0 0
작성일

3가지다 변장군 프로가 강조하는 부분들이네요... 이걸 독학으로 하시더니 대단하십니다.

    1 0
작성일

변장군 공태현 김준년 프로님꺼만 봅니다!

    3 0
작성일

평균 300미터..ㅎㄷㄷ 여기 포럼에서 거의 가장 장타이신듯한...
예전부터 스윙을 봐왔지만...장타를 칠수 있는 피지컬(근육맨)이셔서..ㅎㅎ
영상으로 보기에도 엄청나게 빠른 스피드로 휘두르셔서...

    2 0
작성일

근육이 아니라 살입니다 ㅠ ㅠ 잘년까지는 72가 최고였는데 조금씩 늘고 있어서 공유해 보았습니다!

    0 0
작성일

정타율이 굉장히 낮으시네요.. 정타율 높히는 방법은 없나..

    1 0
작성일

저 정도면 높은 거 아닌가요...?ㅎㄷㄷ

    2 0
작성일

정타율 6%는 웁니다... ㅠㅠ

    0 0
작성일

스매쉬 팩터 1.5는 저한테는 꿈이라 ㅜ ㅜ

    0 0
작성일

제가 볼땐 높은거 같은데요?

    0 0
작성일

일단 골프존 정타확율의 기준이 애매합니다.  저정도면 낮은 편은 아니구요 지투어 뛰는 프로들 정타확율도 엄청 낮습니다. 저번에 보니 정타 0개도 있던데.

    0 0
작성일

헤드스피드 인식 오류가 많아서 정타율 낮게 나옵니다

    1 0
작성일

스윙은 만들어지는것...!

    1 0
작성일

맞습니다 되어지는것!

    0 0
작성일

300미터 장타에 좌우편차 10미터
대단하십니다!!

    2 0
작성일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날아간 걸 포기하지 않고 다시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힐업이란 야구선수 스윙처럼 왼발 뒤꿈치가 올라가는 모양인가요?

    1 0
작성일

네 맞습니다! 근데 많이했다 생각해도 살짝 들리더라구요.

    0 0
작성일

대단하십니다. 백스윙에서 힘이 0!!  이거 연습중입니다!!

    1 0
작성일

이거가되야 탑에서 살짝 로딩? 멈춰지는것이 나옵니다 화이팅!

    1 0
작성일

왼쪽 골반이 열린다는게 무슨뜻인가요? 이해가 잘 안가요ㅜㅜ
왼다리를 버티려고 하지말고 오른쪽으로 접혀도 된다는거죠?

    2 0
작성일

음 골반턴이 멈추는게 아니라 계속 진행되야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https://youtu.be/9cXVJa8RF28

카일버크셔가 극단적으로 여는것 같아요!

    0 0
작성일

아 다운스윙 릴리즈할때 얘기군요 !! 감사합니당

    0 0
작성일

왼쪽골반이 어드레스때 측면에서 봤을때 엉덩이 끝선까지 쭉돌아야합니다!

    0 0
작성일

백스윙 힘 0  이 왜 이리 안 될까요?  힘을 빼면 백스윙자체가 안되는데 여기서 멘붕입니다

    1 0
작성일

손팔에 힘을 많이 빼시고 등근육 하체근육에 집중해보세요! 팔은 그냥 붙어있을뿐이다.

    0 0
작성일

이건 사실 진짜로는 힘이 0일리가 없는데 사람따라 감각적 해석이 다른 겁니다. 어떤 사람은 백스윙 시작에 샤프트가 휘도록 강하게 출발시킬 때 좀 더 거리가 난다고 하기도 하구요, 힘이 아니라 경직을 줄인다고만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3 0
작성일

감사합니다 경직을 줄이는데 집중해보겠습니다

    0 0
작성일

백스윙을 빠르게 했을때 다운스윙을 더 빠르게 할수있다면 문제가 되진않지만 백스윙시 과한힘을 사용해서 빠르게 올리게되면 다운때 더빠른힘을 내기가 힘든것 같아요. 중요한건 빠르게랑 강하게랑은 다른것이니 이느낌을 아는것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경직되는것도 백스윙에 힘을 너무 많이 쓰게되면 다운스윙시작할때 부드럽게 넘어가지 못하기 때문에 백스윙은 최대한 힘을빼고(빠르게 하지말란 이야기는 아닙니다) 탑에서 로딩이 걸려야 장타가 나오는것 같아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