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장타 노하우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저의 장타 노하우
  강좌,팁 |
허벅돼지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12-28 11:25:27 조회: 20,560  /  추천: 37  /  반대: 0  /  댓글: 71 ]

본문



장장 한시간쓴것이 날라갔네요^^...
멘탈 잡고 다시 써보겠습니다.

저는 구력 6년차 독학골퍼에 키는 170 78키로 배나온 아저씨입니다. 골포에서 도움을 많이 받아서 제 조금한 노하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백스윙의 힘은 0
스윙할때 힘이 100이라고 하면 백스윙은 0에 수렴해야 강한 임팩트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두가지 방법으로 연습했는데
첫번째는 트리거 동작입니다. 장타선수들 보면 왼쪽으로 던졌다가 백스윙을 하는 선수들이 있는데 이렇게되면 백스윙에 힘이 안들어가고 던져지는 느낌이 나옵니다. 그래서 매튜울프정도는 아니더라도 오른쪽무릎을 살짝왼쪽으로 밀고 왼쪽으로 좀갔다라는 느낌을 주었다 백스윙하면 백스윙이 던져지는 느낌이 나옵니다.
두번째는 가볍게 드는 것입니다. 이게 느낌이 참어려운데 어드레스때 앞에있는 사람이 드라이버 밑면(브랜드써져있는 쪽)을 보여달라했을때 무의식적으로 들면 힘이들어 가지지 않습니다. 아이언도 바닥면 숫자를 보여달라고 하면 그냥 들어서 보여주면 전혀 힘이 안들어가는데 스윙만 하려고 하면 힘이 들아가는 것 같아요. 내 오른쪽에 누가 있다고 생각하지고 드라이버밑면을 그냥 보여준다 생각을 하시면서 백스윙을 해보시면 힘이 빠지는 느낌이 드실것입니다.

2. 스탭스윙, 힐업
두번째는 자연스러운 스윙입니다. 변장군프로님의 스탭스윙 보시면 무엇을 만들라고하는게 아니라 만들어지는것에 집중하게 되는데 스탭스윙에 힐업까지 하면 백스윙때는 자연스럽게 업 다운스윙때는 다운 임팩트때는 업 동작이되어 스쿼팅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힐업을 했을때 트랜지션 동작이 잘되지않으면 스윙이 엇박자가 나기때문에 자가진단할때도 좋은것 같습니다. 힐업은 잰더셔플레 스윙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왼쪽골반 열기
예전에는 두발을 땅에 고정시켜야 된다고 알고있었는데 요즘 프로님들보면 발을 아주 가볍게 사용합니다. 대표적으로는 스코티섀플러 같이 발을 가볍게 사용해야 장타를 칠 수있는것 같아요. 왼쪽 골반을 열다가 열다가 다열리면 자연스럽게 왼발이 빠지는 동작이 나옵니다.(카일버크셔) 저도 예전엔 왼쪽이 열리지않아 골반이 막히고 왼쪽 다리가 펴져서 막히는 스윙이 되었느데 그래서 억지로 왼쪽 다리를 뒤로빼는 연습을 했습니다. 선수들은 자연스럽게 빠지는 동작이지만 이동작이 안되서 억지로 연습을 하니 나중에는 스파인유지되면서 볼스피드가 점점 늘었던 것 같아요. 지금은 왼다리를 뒤로 빼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열립니다. 또 오슨다리도 뒤로빼는 연습도 했습니다. 스코티섀플러 스윙을 보면 살짝 엎어 들어갈꺼 같은데 오른발을 키킹해서 공간을 만들어 인투인을 치더라구요. 이것도 해보시면 왜 하는지 느끼게 되실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2번에서 말한 임팩트때 업하는 느낌을 풀어 설명한것 같아요. 왼쪽골반을 최대한열어 더열릴께없을때 왼쪽 다리를 키킹하면서(업) 임팩트 이느낌을 살려 연습하시면 볼스피드가 증가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까 글이 더 잘쓴거 같은데 날라가서 멘붕이라 어떻게 쓴지도 모르겠네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또 생각나는 것이 있으면 올리도록하겠습니다! 내년엔 다들 장타되세요~

추천 37 반대 0

댓글목록

백스윙을 던지는것부터 어렵네요....
저는 백스윙을 만드는 느낌으로 하거든요...
(원하는 테이크어웨이 지점 이후 회전)

    2 0

테이크어웨이까지 힘을 빼시면 됩니다! 던지는것과 부드럽게 올리는것 두가지 모두 좋은것 같습니다!

    0 0

3가지다 변장군 프로가 강조하는 부분들이네요... 이걸 독학으로 하시더니 대단하십니다.

    1 0

변장군 공태현 김준년 프로님꺼만 봅니다!

    3 0

평균 300미터..ㅎㄷㄷ 여기 포럼에서 거의 가장 장타이신듯한...
예전부터 스윙을 봐왔지만...장타를 칠수 있는 피지컬(근육맨)이셔서..ㅎㅎ
영상으로 보기에도 엄청나게 빠른 스피드로 휘두르셔서...

    2 0

근육이 아니라 살입니다 ㅠ ㅠ 잘년까지는 72가 최고였는데 조금씩 늘고 있어서 공유해 보았습니다!

    0 0

정타율이 굉장히 낮으시네요.. 정타율 높히는 방법은 없나..

    1 0

저 정도면 높은 거 아닌가요...?ㅎㄷㄷ

    2 0

정타율 6%는 웁니다... ㅠㅠ

    0 0

스매쉬 팩터 1.5는 저한테는 꿈이라 ㅜ ㅜ

    0 0

제가 볼땐 높은거 같은데요?

    0 0

일단 골프존 정타확율의 기준이 애매합니다.  저정도면 낮은 편은 아니구요 지투어 뛰는 프로들 정타확율도 엄청 낮습니다. 저번에 보니 정타 0개도 있던데.

    0 0

헤드스피드 인식 오류가 많아서 정타율 낮게 나옵니다

    1 0

스윙은 만들어지는것...!

    1 0

맞습니다 되어지는것!

    0 0

300미터 장타에 좌우편차 10미터
대단하십니다!!

    2 0

감사합니다!

    0 0

날아간 걸 포기하지 않고 다시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힐업이란 야구선수 스윙처럼 왼발 뒤꿈치가 올라가는 모양인가요?

    1 0

네 맞습니다! 근데 많이했다 생각해도 살짝 들리더라구요.

    0 0

대단하십니다. 백스윙에서 힘이 0!!  이거 연습중입니다!!

    1 0

이거가되야 탑에서 살짝 로딩? 멈춰지는것이 나옵니다 화이팅!

    1 0

왼쪽 골반이 열린다는게 무슨뜻인가요? 이해가 잘 안가요ㅜㅜ
왼다리를 버티려고 하지말고 오른쪽으로 접혀도 된다는거죠?

    2 0

음 골반턴이 멈추는게 아니라 계속 진행되야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https://youtu.be/9cXVJa8RF28

카일버크셔가 극단적으로 여는것 같아요!

    0 0

아 다운스윙 릴리즈할때 얘기군요 !! 감사합니당

    0 0

왼쪽골반이 어드레스때 측면에서 봤을때 엉덩이 끝선까지 쭉돌아야합니다!

    0 0

백스윙 힘 0  이 왜 이리 안 될까요?  힘을 빼면 백스윙자체가 안되는데 여기서 멘붕입니다

    1 0

손팔에 힘을 많이 빼시고 등근육 하체근육에 집중해보세요! 팔은 그냥 붙어있을뿐이다.

    0 0

이건 사실 진짜로는 힘이 0일리가 없는데 사람따라 감각적 해석이 다른 겁니다. 어떤 사람은 백스윙 시작에 샤프트가 휘도록 강하게 출발시킬 때 좀 더 거리가 난다고 하기도 하구요, 힘이 아니라 경직을 줄인다고만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3 0

감사합니다 경직을 줄이는데 집중해보겠습니다

    0 0

백스윙을 빠르게 했을때 다운스윙을 더 빠르게 할수있다면 문제가 되진않지만 백스윙시 과한힘을 사용해서 빠르게 올리게되면 다운때 더빠른힘을 내기가 힘든것 같아요. 중요한건 빠르게랑 강하게랑은 다른것이니 이느낌을 아는것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경직되는것도 백스윙에 힘을 너무 많이 쓰게되면 다운스윙시작할때 부드럽게 넘어가지 못하기 때문에 백스윙은 최대한 힘을빼고(빠르게 하지말란 이야기는 아닙니다) 탑에서 로딩이 걸려야 장타가 나오는것 같아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0 0

엄청납니다..
동작읽어보니..
원체 순발력이 좋으실거 같습니다.

    1 0

운동신경이 뛰어나지는 않습니다! 제가 할수있으연 다른분들은 더 잘하실수 있으실꺼에요!

    0 0

저도 언급하신 프로님들꺼 다보는데 이해는 되나 연습은 잘 안되더라구요...ㅠㅠ

    1 0

저도 가서 직접 배우는게 23년 버킷리스트 입니다 ㅜ ㅜ

    0 0

노하우를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변장군 프로 레슨을 중심으로 연습하고 있는데 짧은 비거리지만, 2개월 새 비거리가 좀 늘었습니다.  공유해주신 노하우로 연습해야겠습니다.

    2 0

화이팅 입니다! 금방 늘어나실꺼에요!

    0 0

백스윙 시작시 테이크 백까지는 손목 팔 힘 빼고 늘어뜨려서 어깨 및 하체로 하는데 이제 코킹하면서 채를 위로 올릴 때 손목에 힘이 들어가는데 방법 없을까요?

    1 0

저랑 같으시네요!
저도 채를 위로 올릴때 손목에 힘 들어갑니다

    0 0

제 생각엔 구간을 나누어서 가기때문에 그런것 같아요. 장점은 헤드무게를 많이 느낄수있지만 헤드를 들어올릴때 손목에 힘이 들어갈수 밖에 없을꺼 같습니다. 백스윙을 구분하지 않고 한동작으로 올려보시면 어떨까요? 두번째는 손보다 헤드가 너무 늦게 따라오지않게 해보세요. 감사합니다!

    0 0

감사합니다...
사실 왼쪽 골반을 열어야 한다고 생각하면 채가 따라오지 못해서 골반만 돌고 채는 늦어 어김없이 푸시나 슬라이스가 나는 것 같습니다. (골반이 기다려주지 않음..)
그래서 타이밍 맞추기 위해서 팔을 빨리 내리려고 하면 힘이 들어가서 정타도 안나고 속도도 줄고 그러네요..
아무래도 팔이 인간이 아닌가 봅니다. ㅠㅠ

    1 0

골반은 도는데 상체가 안따라 와서 그럴수 있습니다.
골반은 돌리면서 임팩트때 오른쪽어깨도 공쪽으로 들어와 있으면 스퀘어로 맞춰질꺼같아요! 팔로하려하지마시고 몸으로 들어오는 느낌으로 스퀘어를 맞춰보세요!

    0 0

대단하십니다!! 나스모 한번올려주세요 300m스윙 직접보고싶습니다 ㅋㅋ

    1 0

글쓴분 닉네임 클릭 - 아이디로 검색 해보시면 직전 글에 올려주셨어요 ㅎㅎ

    1 0

이미 제 글에 영상이 많이 있습니다! ㅎㅎ

    0 0

정말 부럽습니다. 다 봤던 내용들인데 그 척추각 끝까지 유지하면 왼골반 열어주기 왼발 키킹(지면반력) 같이 이용해서 뒤로빼주기 엄청 찰나의 짧은 순간인데 그 타이밍 잡기가 저는 너무 힘들더라고요.

    2 0

저도 제일 안되는 부분인데 코어에 살짝 힘을주고 척추각 유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왼골반을 열고 상체가 같이 들어와야 타이밍이 맞습니다 오른쪽어깨가 공쪽으로 들어와야 스퀘어 맞추기가 용이하고 파워가 실립니다!

상체는 컨벤셔널 하체는 바디로 가면 스윙이 어려워 지더라구요ㅜ

    0 0

오 답변 감사드립니다! 궁금한 부분 몇가지가 있습니다. 1.골반을 최대치로 열라고 할때 몸통 방향은 자연스럽게 채의 이동대로 맞기시는 편인가요? 임팩때까지는 조금 잡아두시려고 하나요? 혹은 몸통도 더 의도적으로 확 여시나요? 골반을 극한으로 사용하고 지면반력을 쓰려고하면 몸이 먼저 확 돌아서 헤드에 힘을 실는게 어렵더라고요. 2. 사람마다 지면반력이 타이밍이나 빠지는 정도가 차이가 있겠지만 장타에 관심이 많아 여러 장타선수들 레슨영상을 찾다보니 짧은순간 크게 익스텐션보단 햄스트링으로 왼발을 뒤로 땡겨준다(골반이 뒤로 확 빠지게)는 느낌으로 치니깐 버크셔처럼 극한으로 빠지는 모션이 되는데 이때 채도 살짝은 끌려오는 느낌이 들어서 깎여맞아 슬라이스성이나 오히려 정타맞추기가 힘들어 거리에 손해가 나는 경우가 많던데, 지면반력 + 골반 최대치 돌려주기 할때 정확한 임팩을 위해 특별히 노력하거나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으신가요?

    1 0

몸통도 최대한 따라가려고합니다. 팔이아니라 몸통입니다. 골반을 최대로 열었을때 몸통을 끌고와서 스퀘어로 맞는위치를 확인하고 싱크를 맞춰갑니다. 처음엔 슬라이스나다가 오른쪽 어깨가 공쪽으로 갈수로 스퀘어가 맞춰지실 겁니다.

처음엔 팔로만 슬라이스를 치게 만들어놓고 골반턴으로 스퀘어를 맞추는 것도 방법입니다!

중요한건 골반이갈때 상체 어깨도 가야한다는것입니다

    0 0

https://youtu.be/RL2fCEyew1I


이거보시면 이해가 될듯하세요!

    0 0

대단하세요. 영상 업로드 부탁드립니다.

    1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