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스1 드라이버 1년 사용기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스텔스1 드라이버 1년 사용기
  기타 |
코코코코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3-30 11:48:41 조회: 7,128  /  추천: 3  /  반대: 0  /  댓글: 19 ]

본문

스텔스 드라이버 출시 후 이제 1년 정도 사용해 보았습니다. 그 느낌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1. 거리와 페이스 관용성

스윗스팟에 잘 맞은 샷의 거리는 다른 드라이버들과 비교하여 전혀 다른 점을 모르겠습니다.

다만 토 부분에 맞은 샷이 잘 말리지 않고 스윗스팟에 맞은 것과 비교하여 거리가 별 차이가 없습니다. 힐 쪽은 제가 별로 때린 경험이 없어서 비교가 쉽지 않습니다.

위 아래로 말씀 드리자면 위 아래에 맞았을 때도 상당히 잘 버텨줍니다. 특히 놀라운 건 위에 맞았을 때 기존의 드라이버들이 붕 떴다면 스텔스는 그리 많이 뜨지 않아 거리 손해가 별 없습니다. 다만 위아래에 맞으면 소리가 굉장히 좋지 않습니다. 누가 들어도 제대로 안 맞은 소리가 납니다. 삑이라고 할까요? 표정 관리로 잘 맞은 척 하는 게 불가능합니다.

가장 신기한 건 저만 느낀 것일지 몰라 신빙성이 좀 떨어지지만 페이스가 치면 칠 수록 뭐라할까... 에이징이 된다고 해야할까요? 좀 더 멀리가는 기분입니다. 새 헤드보다 많이 친 헤드가 멀리가는 거 같아요. 물론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장담할 수 없습니다. 도시 괴담 급일지도 몰라요. 사실 저도 못 믿겠어요.

2. 탄도

탄도는 시작 탄도는 높은 편 같습니다. 분명 다른 드라이버보다 높아요. 같은 로프트, 같은 샤프트, 같은 공을 사용한 다른 드라이버와 비교해봐도 시작 탄도는 높게 나오는데, 의외로 최고 고도(APEX)는 높지 않습니다. 마치 아이오노머 공을 친 것과 비슷한 특성을 보입니다.
특히 백스핀이 많아 하늘로 솟는(보기엔 멋있지만 거리는 손해 보는) 샷들이 많이 적어졌습니다.

다만 탄도는 무엇보다도 샤프트 킥포인트가 주가 되는 것을 헤드가 거부할 정도는 아닙니다.
(현재 사용하는 샤프트는 벤투스 블루 TR 5S 입니다)

3. 드로우, 페이드?

확실히 페이드 드라이버 입니다. 이건 너무 명확합니다.


결론

그래서 어떤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을까 생각해보자면, 미스샷 때 주로 토를 맞추시는 분들, 다운스윙이 급하게 내려와 백스핀이 많은 분들, 드로우 스핀을 좀 빼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쓰면 좋을 거 같습니다.

요술 드라이버는 아닌데, 몇몇 분들에게는 확실히 이익을 볼 수 있는 드라이버 입니다.

그래서 스텔스2로 바꿀 거냐? 고 물으신다면 스텔스2도 분명 좋겠지만 지금 드라이버에 만족하고 있어 안 바꿀 거 같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제가 토우에 많이 맞는데 이걸 보고 또 마음이 흔들리네요.
사야하나 스텔스...

    2 0

이렇게 또 한분 흔들리고 계십니다
저는 크게 흔들렸어요 ㅎㅎ

    2 0

같이 힘을 내서 참아볼까요?
아니면 같이 흔들려서 구매버튼을 누르실까요?

    2 0

저는 이미 흔들려서 구매했어요
어서 저랑 같이 크게 흔들리시죠

    2 0

아...이런...1을 사셨나요? 2를 사셨나요?

    1 0

저는 다른거 샀어요
요지는 회원님들의 글을 보고 급매를 저질렀다는 거죠 ㅎㅎ

    0 0

아직 페이스 돌출 증상은 없으셨나보네요
심2쓰고있는데 페이스 크랙도 아닌 돌출짤을 너무 많이봐서 스텔스류로 넘어가는게 선뜻 결정이 안되네요

    1 0

다행히 샷을 친 수가 상당히 많은데 아직 돌출은 없었습니다. 제가 운이 좋았던 것 같기도 하고요.

    0 0

좌우 돼지꼬리 휘는샷도 많이 줄어들까요?^^;;

    1 0

만약 덮어 친 훅이라면 스텔스 뿐만 아니라 사실 어떤 드라이버도 못 살리고요. 토에 맞아 휘는 샷이라면 확실히 좀 더 버텨줄 겁니다.

처음 어드레스 때 오른쪽에 좀 더 중심을 두거나 상체를 오른쪽으로 기울면 왼쪽으로 말리는 훅은 많이 줄어듭니다.

    0 0

오 정말 고맙습니다^^

    1 0

저한테 딱 맞는 채네요 ㅋ

    1 0

어떤 드라이버로 치셔도 센터 스윗스팟만 쓰실 거 같습니다 ㅎㅎ

    0 0

저도 구매한지 1년정도 됐는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

    1 0

생각보다 괜찮아서 저도 잘 쓰고 있어요 ㅎㅎ

    0 0

ㅎㅎ그러게요 저는 개인적으로 스텔스 1이 더 마음에 들어서
우드 유틸도 최근에 깔맞춤 했습니다 ㅎㅎ

    0 0

pxg gen5 너무 똑바로 가는데 그래도 고민되네요..
자세한 리뷰 고맙습니다.

    0 0

저도 스텔스1을 쓰지만 참 괜찮은 드라이버 같아요~
시타때 로그가 더 잘맞았음에도 전 스텔스를 구매했죠~
지금 스텔스2가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개인적으로 스텔스1이 더 이쁜거 같아요~ㅎㅎㅎ

    0 0

스텔스 1쓰다가 별다른 점을 못느끼고 PXG Gen5로 바꿨는데, Gen5는 더욱더 특별한점은 없지만 똑바로 잘갑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