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타격입은 고3들 벌써부터 재수준비.. > 학습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코로나로 타격입은 고3들 벌써부터 재수준비..
일반 |
선한일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09-26 20:22:36
조회: 3,904  /  추천: 0  /  반대: 8  /  댓글: 9 ]

본문

코로나로 가장 타격을 입은 학년은 아무래도 고3 학생들이겠지요.. 급작스럽게 교육환경이 바뀌다보니 적응못한 학생들이 수두룩한 현실입니다. 불만도 많고 학원도 가야겠는데 거리두기로 인해 중간중간 학원 출입도 끊겨버리고.. 그래서 벌써부터 내년 재수를 준비하는 고3들이 많다고 얘기가 들려오네요.. 한때 교육자였던 사람으로서 도움이 되길 바라며 몇자 남겨봅니다

 

현재 국에는 대략50여곳의 재수기숙학원이 운영중입니다. 각지역으로나눠보면 경기도에 제일많고 두번째로 많은곳이 경상도입니다. 두곳외에도 충청도에 좀있고, 강원도지역에는 1군데가 있는것으로보입니다. 공부방법에따라서도 여러곳으로 나뉘어지는데 보통고등학교처럼 오전과 오후에는 강의를진행하고 저녁이되면 자습시간을가지는곳이 대다수입니다. 그리고 독학기숙학원이라고해서 수업은하지않고 인강만으로 혼자공부하는 방식도있어요. 

 

또한가지, 위의두가지를 적절히섞어서 하루에2~4시간정도는 수업을진행하고 나머지시간에는 자습을시키는 반독학식이있어요. 성별을분리해서 운영을하는방식으로 나눠볼수도있습니다. 재수생들위주로해서 살펴봤을때 남녀공학인곳이 전체기숙학원중에서 가장많은 부분을 차지했습니다. 두번째는 남학생전문인곳, 마지막은 여학생전문 순이었습니다. 성적별로는 높은등급의재수생들이 대부분찾는 대형기숙학원들과 3~4등급학생들에게 적합한 중위권 재수생들을위한 중간규모의 학원들이있습니다. 이어서는 5등급이나 그아래의 학생들을 집중적으로가르치는 작은학원들로 나눠볼수 있겠습니다. 

 

그러므로 자세히보지도않고 등록한학생이 많이있다거나 학원네임밸류가 유명하다는것을이유로 기숙학원을 정하는것보다는 자기의성적이나 공부방법을 고민한다음 1년의시간동안 가장큰성과를 내게도와줄수 있을학원으로 선택해야겠죠. 하지만 자세히 비교해보려고해도 어디에서 어느정도의 성과를내었는지를 학생들이 알아내기란 어렵습니다. 그래서 입시컨설팅을 하는 분들은 최대한으로 수집한 많은자료들과 재수생들의 후기를 참고해서 괜찮은곳으로 추천하고있습니다. 별다른이유없이 한군데를 정해놓고 추천하지는않아요. 

 

학생의수준이나 성향또는 공부방법이 다르기때문에 학생과부모님들과 차분한 상담을하면서 많은 말을들어보고 해당상황에 제일적합하다고 생각되는곳을 열군데정도 추립니다. 그리고 추린곳들을 또한번 비용또는 프로그램등등 세부적인내용을 비교해서 학생에게잘맞을것같은 학원을찾는데요. 그런식으로 10군데에서 4~5군데정도로 좁혀서 추천을해주는 일이 입시컨설팅을 하는 사람들의 역할이겠지요.

 

기숙재수학원에라도 가서 꼭 수능시험에 성공해야하는 학생들이라면 전문업체2곳 이상의 정보들 그리고 자신이알아본것들을 비교해서 최종적으로 결정 하는편이 좋습니다. 평균 교육기간도 약10개월정도밖에 안되니까 꼼꼼히비교해보고 추천도받아보고 직접방문한다음 상담을한다음 마지막 결정을하는것이 제일현명한 선택이될거에요. 


추천 0 반대 8

댓글목록

작성일

제목 보자마자 링크 있다고 확신함

    0 0
작성일

링크 삭제했네  그래도  광고는 광고일뿐

    0 0
작성일

광고는 간단명료가 기본인데 누가 이걸 다 읽어요

    0 0
작성일

ㄴㄴㄴㄴㄴ

    0 0
작성일

그렇군요 ㅠㅠ

    0 0
작성일

졸령 ㅠㅠㅠㅠ

    0 0
작성일

코로나 ㅠㅠ

    0 0
작성일

링크 삭제로 아닌척??

    0 0
작성일

호올...이러시면 안됩니당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