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세 송해, ‘최고령 진행자’로 기네스 세계기록 등재됐다

입력
기사원문
김민지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방송인 송해. 연합뉴스DB
KBS ‘전국노래자랑’ MC로 오랜 시간 활약해온 송해가 ‘최고령 TV 음악 경연 프로그램 진행자’(Oldest TV music talent show host)로 기네스 세계기록에 등재됐다.

23일 KBS에 따르면, 국내 최장수 TV 가요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 진행을 맡아온 송해의 업적이 전 세계적으로도 최고 기록으로 인정됐다.

송해의 기네스 세계기록 등재는 4월 말 확정됐지만,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한 기네스 협회의 업무 지연 등으로 대외 공표가 늦어졌다.

KBS는 이날 ‘등재 인증서 전달식’을 열고 송해의 기네스 세계기록 등재를 축하했다.

송해는 인증서를 전달받은 뒤 “300명이 넘는 연출하시는 분들께서 안내를 해 주시고 또 전국 노래자랑이라는 프로그램에 대해 전 세계가 관심을 가지면서 오늘의 결론이 나와서 더더욱 소중하다”면서 “이 자리에서 같이 즐기는 공동의 영광이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해, ‘최고령 진행자’로 기네스 세계기록 등재. KBS 제공
한편 송해는 1927년생으로 1955년 창공악극단을 통해 데뷔했다. 그의 대표작인 KBS 1TV ‘전국노래자랑’은 1988년부터 34년간 진행을 맡고 있다.

하지만 고령으로 최근 건강상태가 안좋아진 송해는 ‘전국노래자랑’ 진행을 계속 맡을지 고민하고 있다.

송해는 다음 달 초 예정된 지방 현장 녹화를 앞두고 장거리 이동 등을 하기에는 건강 상태에 자신이 없다는 생각을 제작진에게 전했으며, 향후 프로그램 하차 또는 참여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