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머노이드 로봇, NASA가 함께 만들면 다를까

입력
기사원문
이정현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NASA 협력해 만든 ‘아폴로’ 로봇, 다음 달 공개미국 텍사스 오스틴 소재의 로봇 개발사 앱트로닉(Apptronik)과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협력해 개발한 휴머노이드 로봇 ‘아폴로’가 다음 달 공개된다고 IT매체 씨넷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앱트로닉은 다음 달 열리는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 행사에서 휴머노이드 로봇 아폴로를 공개할 예정이다.

휴머노이드 로봇 '아폴로' (사진=앱트로닉)

아폴로는 인간이 하기에는 위험하거나 반복적인 작업을 수행하도록 설계된 로봇으로 소비자가 실제로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는 범용 휴머노이드 로봇으로 개발됐다. 사람처럼 걸을 수 있고 물건을 운반할 수 있으며, 최대 25kg 무게의 물건을 들어올릴 수 있다. 키는 약 172cm, 무게는 74kg으로 사람과 비슷하다.

앱트로닉은 지난 몇 주간 아폴로 로봇을 디자인하는데 도움이 된 일부 시제품 로봇을 동영상으로 공개했다.

NASA는 언젠가 달이나 화성에서 임무를 도울 수 있는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을 장려하고 잇다. (사진=앱트로닉)

아직 당장은 아폴로 로봇을 우주로 보낼 계획은 아직은 없지만, NASA는 언젠가는 우주 탐험이 가능한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을 장려하고 있다.

제프 카르데나스(Jeff Cardenas) 앱트로닉 최고경영자(CEO)는 "아폴로는 우리가 항상 만들고 싶었던 로봇"이라며, 아폴로가 ‘로봇의 아이폰’과 같다고 설명했다.

그는 앱트로닉이 다음달 아폴로를 대중에게 공개하고 올해 후반부터 예약주문을 시작해 내년에 첫 로봇의 인도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