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EBS 영화 MY 공유하기

EBS에서 방영되는 영화 통합 홈페이지입니다.


  • EBS에서 방영되는 영화 통합 홈페이지입니다.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4/15 리오 브라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3.03.20 23:53
조회수
1996
SNS 공유하기.. facebook band naver blog twitter



방송일: 2023415() 945

부제: 리오 브라보

원제: Rio Bravo

감독: 하워드 혹스

출연: 존 웨인, 딘 마틴, 리키 넬슨, 앤지 디킨슨

제작: 1959/미국

방송길이: 140

나이등급: 15

 

줄거리:

조용하고 작은 마을의 보안관인 챈스는 주정뱅이가 된 듀드가 조롱당하는 것을 보고 도와주려다가 조 버뎃이 살인을 하는 것을 보고 그를 체포한다. 조의 형인 네이선 버뎃은 목장업을 하는 부자로 조를 구하려고 부하들을 풀어 마을을 봉쇄하고 챈스에게 압력을 가한다. 챈스는 연방 보안관에게 조를 넘길 때까지 보안관 사무소 유치장에 가두고 있는 상황이고, 노인 스텀피와 과거 부보안관이었던 듀드가 챈스에게 협력 중이다. 그러던 중 챈스의 친구인 휠러가 챈스를 도우려다 네이선이 고용한 킬러에 의해 죽게 된다. 한편 챈스는 호텔에서 우연히 페더스란 여자를 만나게 되고 사랑에 빠지지만 확신이 없어서 갈등한다. 휠러의 부하였던 청년 콜로라도는 챈스를 돕기로 결정한다. 어느 날 네이선의 부하들은 듀드를 잡아간다. 챈스는 듀드와 조를 교환하러 가다가 우연히 휠러의 다이너마이트 마차를 발견하고 그 다이너마이트로 네이선 일당을 소탕한다. 마을은 평화가 찾아오고 챈스는 페더스와 사랑을 확인한다.

 

 

주제:

늘 투털대지만 유치장을 지키며 챈스에게 힘이 되는 노인 스텀피, 주정뱅이로 전락했지만 자신의 과거의 모습을 되살리며 선과 악이 공존하는 외줄에서 자신의 중심을 잡는 듀드, 책임감을 알아 가는 개인주의 청년 콜로라도, 힘든 과거를 뒤로 하고 냉정한 현실을 깨우치는 페더스, 냉정하지만 정의라는 큰 틀에서 자신만의 열정을 보여주는 주인공 챈스 등을 통해 개인의 문제와 집단의 가치를 동시에 추구한다.

 

 

감상 포인트:

특징이 명확한 캐릭터들을 따라가며 흘러가는 스토리가 인상적이다. 실연과 사랑, 삶과 죽음, 절망과 갱생, 남과 여, 선과 악 등이 담겨 있는 스토리에 매력이 넘치는 캐릭터들이 어우러져 다양한 인간 군상을 보여 준다. 가벼운 것 같지만 가볍지 않은 분위기를 제대로 느껴 보는 것이 감상 포인트.

 

 

감독:

18965월 출생, 197712월에 사망한 미국 감독. 데뷔작은 1926영광에의 길이다. 할리우드 고전 영화의 거장이자 제작자, 각본가이기도 하다. 많은 유명 감독들이, 장르 영화의 대가로 불리는 하워드 혹스에게 영향을 받았다. 마틴 스콜세지, 스티븐 스필버그, 장 뤽 고다르 등을 들 수 있다. 라이벌로 거론되는 사람은 서부극의 대가인 존 포드가 있다. 어니스트 헤밍웨이와 친구 사이이기도 했다고 하며, <리오 브라보>의 주연인 존 웨인과는 페르소나 관계이다. 주요 작품으로는 <스카페이스>, <아기 양육>, <붉은 강>, <신사는 금발을 좋아해>, <엘도라도> 등이 있고 마지막 작품은 <리오 로보>이다. 많은 작품이 아카데미에 노미네이트되거나 수상했으며, 1975년 제47회 아카데미 시상식 공로상을 수상했다.

다음글
4/22 지. 아이. 제인
이전글
4/8 표적
  •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X

본인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