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막 얇아서 스마일라식 안 된다고 했는데 재검사 결과 가능 판정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각막 얇아서 스마일라식 안 된다고 했는데 재검사 결과 가능 판정
gktvor113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6-06-22 10:33:47 조회: 51  /  추천: 0  /  반대: 0  /  댓글: 0 ]

본문

작년에 다른 데서 검사 받았을 때

각막 두께가 얇아서 수술이 어렵다는 말 들었거든요

그때부터 수술은 포기하고 살아야겠다 생각하고 있었어요

 

근데 지인이 다른 데서 다시 검사 받아보라고 하더라고요

장비나 기준이 다를 수 있으니까 한 번 더 받아보는 게 낫다고

 

솔직히 별 기대 없이 갔는데

이번엔 각막 지형도까지 포함해서 검사를 훨씬 세밀하게 하더라고요

각막 두께뿐만 아니라 형태랑 굴곡 패턴까지 다 보는 것 같았어요

 

결과 들을 때 진짜 긴장했는데

스마일라식은 각막을 표면에서 다루는 방식이 아니라

안쪽만 건드리는 거라서 두께 제한이 라식보다 덜 엄격하다고

저 케이스는 가능하다고 했어요

 

그 말 듣고 얼마나 기뻤는지 ㅎㅎ

 

수술 날짜 바로 잡았고 2주 후에 했어요

두근거리기도 하고 걱정도 됐는데

막상 수술실 들어가니까 생각보다 금방 끝났고

 

지금 3주 지났는데 시력 잘 나오고 있어요

건조감도 거의 없고 일상생활 전혀 지장 없음

 

한 군데서 안 된다고 했다고 그냥 포기하지 말고

정밀 검사 다시 받아보는 게 맞는 것 같아요

저처럼 가능 판정 받을 수도 있으니까요​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