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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스피드 넋두리 및 트랙맨 데이터 의구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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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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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3-09-08 10:47:08
조회: 3,275  /  추천: 1  /  반대: 0  /  댓글: 15 ]

본문

작년까지도..본 스윙과 무관하게 빈스윙은 300 나가겠다는 얘기를 들었었습니다. 

올해들어 빈스윙 조차도 빠르지 않다는 느낌이 있어, 

정확하다는 실외 트랙맨 (유료)를 방문하고 현실을 마주했습니다. 

예감이 맞았습니다. 줄어든 스피드를 런빨로 만회하쳐 총거리가 같은 거였네요. 

 

1. <한탄> 2년만에 스피드 4마일 하락 (동일 클럽 32도 7번 기준, 6회시타 평균값)

 - 그간 남들 다겪는 코로나 걸렸던 것 외에 사건이 없는데... 구력 10년 이상에 체중 84Kg인데 ㅠㅠ

 

 

2. <질문1> 트랙맨 데이터에 대한 의구심 (헤드스피드 대비 거리가 많이 나옴)

 

 - 헤드스피드가 73마일인데 131.5 캐리에 145.8 은 좀 과한거 아닌가요?

   (필드에서 140보고 있긴하나, 급히 구글링 해보니 LPGA 평균데이터랑 차이가 좀 있네요, 

     트랙맨도 고산지대 세팅 등 조정이 가능하다고 포럼에서 본것 같아서요.)

 

 - 21년도에는 레슨을 받아 페이드 레슨을 받고 몇개월 지나서 측정입니다. 

   (공을 세우고 싶어 레슨 받았고, 실제로 상당기간 페이드를 쳤었습니다.)

   (내추럴 드로우라 레슨 없던 기간에 돌아 온것 같습니다.)

 

3. <질문2> 아래 7번 스피드면 드라이버의 통상 스피드는 얼마 정도 일까요? 

  - 속설로 드라이버는 7번 스피드 + 20 마일로 듣긴 했습니다. 

    (여기서 7번은 아마 34도 클래식 로프트 기준일듯 합니다만.) 

 

그외 아래 측정값 중에 개선해야 할 데이터가 있으면 고견 커멘트 부탁드립니다.

(측정값의 의미 자체를 모른 것도 있고, 의미를 안다해도 적정값을 알지 못해서요.

 헤드스피드 높여라는 말고요. ㅠㅠ) 

 

 

 

헤드스피드

(마일) 

 볼스피드

(마일)

smash

factor

 Launch

ANG

DYN

Loft

 SPIN

Rate

 SPIN

Axis

 Attack

Angle

A '21.12

실내 트랙맨

 77.1

 107.1

1.39 

 17

 

5410 

 

-4.8 

B '23.9

실외 트랙맨

 72.9

 103.5

 1.42

 17.7

 22.0

4482 

 -6.8

 -2.3

 

 

 

Club

Path

 Face

Angle

 Face to

Path

 Side

 Hang Time

 Height

Carry (M)

Total (M)

A 

21년 실내

 

 -2.2

 

 

 

 

 135.5

 145.5

 B

23년 실외

 6.0

 2.5

 -3.5

 0.8L

 5.05

19.6 

 131.5

 145.8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헤드스피드에 비해 발사각이 낮고 그래서 스핀도 낮아서 런이 많이 나오는것 같습니다.
7번이 런이 10m 가 넘으면 그린공략이 힘들것 같네요.
PGA 프로는 그정도 발사각으로도 충분한 스핀으로 랜딩 각도도 크고 공을 세울수 있습니다. 클럽스피드가 훨씬 삐르니까요.

    0 0
작성일

우울합니다.  ㅠㅠ 페이드 드로우 이전에 발사각이 중요하네요.  프로출신 피터님이 제가 헤드를 너무 닫고 친다고 하시더라고요.

    2 0
작성일

저는 반대로 아이언 탄도가 너무 높아서 고민입니다. 비거리에 큰 손해를 보지만 대신 런이 거의 없어요.
뭐든 사람마다 적절한 값을 찾아야 합니다.

    1 0
작성일

음 제가 딱 지금 헤드 닫고 치는 스윙과 그렇지 않은 스윙 사이의 기로에 서 있습니다.
저랑 같을지는 모르겠지만, 저의 경우를 장?/단?점을 써보자면

장점
 - 비거리증가
 - 치기편함
 - 힘별로 안들고 몸에 익음 -> 내 몸이 원하는듯한 스윙
단점
 - 가끔 손목 풀리는 타이밍 안맞으면(컨디션과 상관있음) 생크가 진짜 심하게 자주 발생
 - 눌러치는 구간이 짧음. 그로 인하여 대부분은 걷어쳐지게 되고 그래서 백스핀도 약하고, 런이 많음. 하지만, 제대로 잘 눌러칠 경우는 최고의 비거리 타감 등등 발생
 - 생크발생과 비슷한 원인인데, 위에 눌러치는 구간을 조금 더 길게 가져가려고 의식하면서 잘 맞으면 좋지만 타이밍이 안맞는경우 결과가 정말 대참사수준(생크 혹은 직좌탄)

뭐 이정도입니다. 이 자세로 꽤 오래 쳤고, 라베도 이 자세로 쳤고, 몸에 많이 익어서 익숙한데... 뭔가 좀... 더 이쁜 자세로 치고 싶은 욕망에 이끌려 좀 스탠다드한 자세로 변화를 꾀한지 어언 1년이 넘었습니다. 아직까지는 대실패이고... 점점 원래대로 되돌아가고 싶은 욕구가 아주 강합니다 ㅠ.ㅜ

    0 0
작성일

윗분 말대로 발사각도 낮고 백스핀도 낮네요.
셋업때 핸드퍼스트가 너무 과하거나 그립이 너무 스트롱이 아니신지요.

    1 0
작성일

인식 안하고 있었는데 둘다 하고 있었습니다. 피터님이 교정해 주셨는데 예전에는 제대로 어드레스 했던 것이 조금씩 틀어져서 여기까지 왔네요.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조만간 생크가 날거같은 스윙(?) 이네요.

인아웃 푸시슬라이스가 심해서 페이스를 닫고 치는 습관이 들지 않았나 추리해봅니다.

가끔 시퀀스가 꼬이면 그냥 왼쪽으로 갖다꽂는 미스샷이 있을거 같구요.

트랙맨도 런 데이터는 안보셔도 됩니다. 실내라면 rct 볼을 쓰지 않는 한 런은 100% 추정치인거고, 실외라면 그린에 떨어지는 공을 측정해야 유의미하겠죠.

    1 0
작성일

다행히 생크는 자주는 안납니다.  필드에서는15미터씩은 안굴러 가는데.. 스윙이 일정치 않아서.. ;;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디로프팅된 상태로 밀어쳐서 그렇습니다. 헤드 릴리즈가 안일어나니까 다운 블로우나 디로프팅은 되고 있는데 백스핀이 안먹어서 그래요.

    1 0
작성일

릴리즈....탈골스윙을 열심히 봤는데도 개선이 안되네요.  나병관 프로가 보면 많이 답답해 할 거 같습니다.  레슨 받아야겠다로 귀결되네요.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런치각 좋은데요? pga기준입니다. 백스핀만 올리면 좋을것 같아요는 말이 그렇지 골프 어려워요 ㅎㅎ 힘내세요. 화이팅!!!!

    1 0
작성일

감사합니다.  쓸데 없이 드라이버는 백스핀이 많은 것이 ㅠㅠ  화이팅하겠습니다.~

    0 0
작성일

아마레벨에선 런치각이 7번 34도면 맥스 -14도 정도 디로프트되서 20도면 모르겠는데
17도면 -17도나 디로프트 되셨다는건데요..
7번 경우 17도로 쳐서 안 될 것도 없지만 백스핀이 6000정도까진 나와야 공이 설 것 같습니다.
공이 떨어질때 43도 정도 나와얄텐데 지금 백스핀이면 30도 대로 나올거 같네요

    1 0
작성일

레슨받고 교정해서 다시 글올려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저는 몸이 앞으로(목표방향) 나가면서 탄도가 낮아지는 편인데 머리를 뒤에 두려고 하면 탄도가 제대로 나와요 혹시 스윙영상 보시면서 몸이 앞으로 나가는지 한번 확인해보세요

    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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