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골프유통판매업체에서 골프채 구매사기를 당하였습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대형골프유통판매업체에서 골프채 구매사기를 당하였습니다
일반 |
마일드7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5-08-12 16:57:25 [베스트글]
조회: 103,175  /  추천: 45  /  반대: 1  /  댓글: 36 ]

본문

안녕하세요.

 

너무나 억울한 일이 발생하여 공공의 이익을 위해 이 글을 게시합니다. 그리고 판매업체와 제조사를 명시할 경우 명예훼손 및 민사상 손해배상 책임이 뒤따를 소지가 있어 언급하지 않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저는 2024. 8.말경 골퍼라면 누구나 알만한 전국 수십개의 대리점을 가진 대형 골프용품유통판매업체의 공식온라인몰에서 해당 유통업제가 직접 판매(입점사 아님)하는 국내유통정품 특주샤프트 드라이버 새 상품을 구매하였습니다. 

 

그리고 최근 샤프트의 정품바코드 영문표기가 이상함을 알게 되어 2025. 8. 4. 제조사 공식AS센터에 문의한 결과 "특주샤프트가 구형모델에 장착되었던 것으로, 전산상 헤드와 특주샤프트의 바코드가 불일치하는 제품이다. 무상 2년은 물론 유상AS도 불가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이후 판매업체에 문의해보니 자신들이 구형 드라이버의 특주샤프트와 제가 구매하려는 드라이버의 헤드를 결합하는 방법으로 변조시켜 판매한 사실을 인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제가 환불 등의 적절한 조치를 요구하자 “직접 제조사에 AS를 받는 것은 불가능하나, 자신들에게 드라이버를 보내주면 ① 자체AS를 하거나 ② 바코드일치샤프트를 결합시켜 제조사에 AS를 보내는 방법으로 AS가 가능하다”고 설명하면서 2025. 8. 5. 결국 환불을 거부하였습니다.

 

여기서 황당한 것은 자신들에게 보내주면 자체AS를 하거나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바코드일치 샤프트를 결합시켜 제조사 정식AS를 보낸다는 대답입니다. 바코드가 일치하는 특주샤프트는 제가 구매를 하면서 저에게 지급해야할 것이지 판매점이 가지고 있을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판매점 자체AS는 정식AS가 불가한 병행수입품, 대체모조품 등의 부품을 이용하여 수선할 수 있으므로 신뢰할 수 없습니다. 

 

더욱이 사회통념상 구매자가 정식유통대리점에서 새 골프채를 구매하면 당연히 출고당시의 헤드와 샤프트의 바코드가 일치하는 제품을 구매하였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판매업체는 실수가 아닌 고의로 헤드와 샤프트를 변조시켜 저에게 마치 바코드가 일치하는 정상제품인 것처럼 드라이버를 판매하였습니다.

 

이후 제조사에 해당 내용을 문의한 결과 “출고 상태와 동일하게 판매점에 납품한 헤드와 샤프트의 바코드가 일치되는 제품 그대로를 판매하여야 하는 것이 제조사의 정책이고, 판매점이 이를 변조하여 판매한 행위는 제조사의 정책을 위반한 것이다"라고 답변하였습니다. 

 

저는 골퍼라면 누구나 알만한 전국 수십개의 대리점을 가진 대형유통업체가 제조사의 정책을 위반한 채 신뢰성을 져버리고 변조한 상품을 판매한 사실 및 이후 대처방식에 대해 큰 분노를 느꼈습니다. 그리고 판매점의 행태에 비추어 바코드가 불일치하는 제품을 변조시켜 판매하는 행위가 비일비재할 것이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이에 저는 2025. 8. 7. ① 수사기관에 해당 판매점 본사를 사기죄로 형사고소하고, ② 공정거래위원회에 전자상거래법위반으로 시정명령 및 과태료부과를 요청하였으며, ③ 드라이버 제조사에 서면을 보내 해당내용을 공유하고 공식인증대리점 자격박탈 등을 요구하였습니다. 

 

부디 골포분들은 저와 같은 피해를 입지 않으시길 바라고, 누구나 알고 있는 대형골프유통업체의 온라인몰을 통해 골프채를 구매하더라도 반드시 제조사에 바코드일치여부(정품여부)를 확인하셔서 피해 입지 않으시길 바래봅니다.

 

그리고 이러한 일은 골프유통업계와 소비자 사이의 신뢰를 훼손시키는 큰 문제라고 생각이 듭니다.

관심 있는 기자님 계시면 언론에 제보하고 싶으니 쪽지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 45 반대 1

댓글목록

작성일

수십개 대리점이면 우리나라에는 3개 사 밖에 없지 않나요?
ㅎㄷㄷㄷㄷ 골프존마켓 / AK / 골마켓 대리점...어디인지요;;

    3 0
작성일

땡마켓 냄새가 나는데요..혼자만의 생각입니다……

    1 0
작성일

작년인가 실제로 지인이 V300 9?에 경량스틸 샤프트 꽂힌 새 제품 구입한 적이 있는데, 샤프트에 메이커 홀로그램 스티커가 아예 없고 캐비어 그립이었습니다. 새거 산 직후라 괜히 초 치기 싫어 이야기해 주진 않았지만 좀 그렇더라구요. 이 사실을 알기전에 소개받아 거기서 저도 아이언 샀는데 다행히 제조사 어셈블 상태 그대로 받았습니다만 몇 개월뒤에 특가 떠서 좀 불편했죠. 이건 업체 잘못은 아니지만서도 ㅋㅋ PRGR 01 ㅠ,ㅠ

    0 0
작성일

저 prgr 01/23 모델 쓰는데 제꺼도 샤프트에 홀로그램이나 시리얼 번호 없었습니다.
7번 아이언 넥 부러져서 as보내니까 샤프트에 시리얼 번호 붙여주더라구요.

그래서 7번 아이언만 시리얼 붙어있습니다.

    0 0
작성일

아이구 ㅜㅜ 속상하시겠어요

    0 0
작성일

먼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도대체  어디길래  이런 말도 안되는 사기를 치는거죠?    더군다나 환불도 안하고 더 뻔뻔하게  자체 as 운운하는 몰상식한 업체가?

    0 0
작성일

안그래도 저두 그부분을 확인해야겠다고 생각했었는데 내일 바로 확인해야겠네요

    0 0
작성일

아이고.. 먼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진짜 대단한 사람들 많네요....이런 업체는 공유해주시는게 맞지 않으실까요?
골포인들 피해 방지 차원에서....
아.. 진짜 나쁜사람들 많네요

    2 0
작성일

이건 정확히 봐야할거같네요
팔때 어떻게표기하고팔았는지
가끔 골핑 입점업체들이 애프터마켓특주샤프트 조합으로 팔던데 그런케이스구매하신건 아닌지
이분글만 봐서는 전후사정을 알수가없네요

    2 0
작성일

입점업체가 아닌 공식 온라인몰을 운영하는 해당업체가 국내유통정품임을 설명하며 직접 판매하는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저도 대형업체가 이런식으로 판매를 할지는 상상도 못했습니다.

    0 0
작성일

공개해야합니다 구매하신분들 다 확인해서 피해자들 찾아서 단체로 대응해야해요

    0 0
작성일

작성자입니다. 일반 개인이 명예훼손 고소와 그에 따라 발생되는 민사상 손해배상의 책임을 갖게 되는 것이 굉장한 부담이 됩니다. 그 문제로 판매업체를 거론하지 못하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제가 구매한 드라이버는 공식 온라인몰을 운영하는 그 업체가 직접 국내유통정품임으로 게시한 제품을 구매한 것입니다. 입점업체상품, 병행수입 등 아닙니다. 저도 골프채를 수 없이 구매해봤지만 대형업체가 제조사 공식인증대리점과 국내유통정품임을 상품설명에 게시해 놓고는 아무런 고지도 없이 구형모델 드라이버의 특주 샤프트를 헤드와 결합하여 판매한 것에 황당할 따름입니다.

    4 0
작성일

위로의 말씀 드리며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제대로 행동하시는 분께 걸린것 같습니다.
이번 기회에 그 업체에서도 각성하고 재발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0 0
작성일

법을 잘알고 침착하게 대처하시는 듯하여 응원만 드립니다. 역경이 있더라도 힘내세요!!

    0 0
작성일

상상하지 못했던 판매 방법 입니다.
구형 샤프트 회수 후 일치하는 샤프트를 돌려줘도 기분이 나쁜 상황인데, 대처가 아쉽네요.
이 기회에 많이 혼이 났으면 좋겠습니다.

    0 0
작성일

이거 스릭슨 특주 같은데...

    0 0
작성일

얼론사 제보도 가시죠

아님, 골프 유튜버 중에도 촬영감으로 삼을 사람 있지않을까 싶은데요

상대얘기도 들어야겠지만 말씀대로면 이건 그냥 새거라 해놓고 미사용 중고 갖다판거 잖아요,,

    1 0
작성일

저도 언론사 제보와 유튜브 제보 둘다 필요하다고 봅니다  수고스러우시겠지만 거의 유일한 재발방지책이라 봐요.

    0 0
작성일

그냥 환불 했으면 사건이 커지지 않았을텐데...
무슨 배짱인지...
아니다 이럼으로해서 저런 나쁜 업체 법적으로 혼꾸녕 내야 합니다.

    0 0
작성일

엥 대형 판매 업체인데 이렇게 주먹구구식으로 일을 하다니!!! 화가 나네요!

    0 0
작성일

혹시 평균보다 저렴하게 사셨나요

일단 판매페이지 전부 캡쳐해놓으시고 소비자원에 신고하세요

    1 0
작성일

워...이건 완전 사기인데요...대형업체와의 분쟁이라 소보원이든 어디든 조력자가 필요할 듯 하네요. 상처없이 승리하시길 기원합니다!

    0 0
작성일

이건 명백한 사기인데요.
어떻게 이런일이 있나요. 이러면 어떻게 물건을 믿고 특주 주문을.넣으려나요.
미꾸라지 한마리가 시장을 망가트리겠는데요

    0 0
작성일

우리나라는 명예훼손 법이 사회를 썩어가게 만들고 있는듯 미국이나 일본은 사실이면 명예훼손이 안되는걸로 암

    2 0
작성일

골때리는 상황이네요.
제조사 특주 샤프트 제품을 헤드와 분리해서 운용했다는 말인데...
저는 본사 특주 말고는 안믿습니다.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응원합니다!!!

    0 0
작성일

와 정말 말도 안되는 상황인데, 마음 고생 많으셨습니다.

① 자체AS를 하거나 ② 바코드일치샤프트를 결합시켜 제조사에 AS를 보내는 방법으로 AS가 가능하다

이렇게 답변을 한 것도 웃기네요. 바코드 일치 샤프트는 왜 안 주는지, 가지고 있었던 이유는 또 뭔지..

잘 해결되시길 기원드리겠습니다.

    0 0
작성일

AS 안되는걸 구라로 넘기려고 하는거같은디...
힘드시겠어요 홧팅임다

    0 0
작성일

사실적시 명예훼손이 있어 정말 잘대응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소비자보호원도 함께 신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0 0
작성일

다행히 제 스모크는 골프존마켓에서 산건데 캘코에 문의하니까 정품 맞다고 하네요..이제 정품도 대형매장에서 사야겠네요

    1 0
작성일

제가생각하는 골마켓 캘러웨이 라면
골마켓-켈러웨이코리아 쪽에서 골마켓통하면 as되게 되어있어서 아마 그렇게 판매하지 싶어요

    2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