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에겐 어려운 골프접대.. 딜바다 고수님들께 질문드립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초보에겐 어려운 골프접대.. 딜바다 고수님들께 질문드립니다.
질문 |
골프너구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0-10-11 23:24:51
조회: 3,370  /  추천: 8  /  반대: 0  /  댓글: 16 ]

본문

안녕하세요?

골프친지 5~6개월 밖에 되지 않았는데

어찌저찌 벌써 회사 임원분과 라운딩이 잡혔습니다.. 심지어 부부동반이니

부담이 정말 미친듯이 밀려오는데요..

 

골프장 예약부터.. 마지막 일정까지 제가 책임져야 하는 상황입니다 ㅠㅠㅠ....

모두 서울에 거주하고 골프장은 여주 소재, 토요일 12시 티업입니다..

정말 모르겠어서 딜바다 님들께 상세히 질문 올립니다.

 

여기서 질문!!

 

1. 티업 시간이 12시다 보니.. 최소 클럽하우스 도착이 11시 반이라고 하면..

식당에서 밥을 먹기가 조금 애매할것 같아서요. 12시 티업이면

동반자와 밥을 먹고 시작하나요? 아님 각자 해결하고 클럽하우스에 모이나요?

 

2. 해당 cc에 인도어가 있는데 30분 연습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위 질문이랑 겹치는데

차라리 10시에 모이자고 해서 밥묵고 인도어 연습하고 란딩하는게 나을까요?

 

3. 클럽하우스에도 식당이 있는데 차라리 클럽하우스에서 같이 식사 후 란딩하는게 좋을까요?

 

참.. 시작부터가 어렵네요^^;;;

모든 관점을 회사 선배 입장에서 보셨을때 어떻게 진행하는게 좋을지

고견 부탁드립니다.


추천 8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http://www.dealbada.com/bbs/board.php?bo_table=forum_golf&wr_id=533732

전에 베스트글로 올라왔던 스테들러팬조아님의 글인데요.
우리(!) 같은 초보가 똑같이 연출하긴 어렵겠지만, 참고는 될 수 있을 거 같네요. 부디 행운이 있으시길 기원 드려요. ㅎㅎ

    1 0
작성일

이 글은 워낙 유명해서 이전에도 읽어보았습니다. 몇번 읽어도 대단하다는 말밖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1. 일반적으로는 같이 먹는데 저라면 11시에 도착해서 환복하고 대기하고 있으면서 도착 시간을 여쭤보고 클럽하우스에서 식사가 가능한 시간이면 클럽하우스에서 같이 먹던가, 애매한 시간이면 미리 주문해놓다던가 식사를 못할 상황이면 근처 편의점에서 먹을걸 준비할듯요

2. 란딩전 인도어 연습은 안하심이

    1 0
작성일

클럽하우스에서 식사하는 편이 좋겠군요..
란딩전 인도어 연습을 안하는편이 좋을까요?
감을 익히고 가는게 좋을듯 싶었는데 아닌가보네요^^;;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블루헤런인가요? 여주에 레인지 있는 골프장이...

식사는 시간이 좀 애매해서 앞에서 드시고 들어오기도 좀 그렇고.. 11시쯤 와서 옷 갈아입고 클럽하우스에서 드심이 좋을 것 같네요.

글구 윗분들이 라운드 전에 연습하는걸 선호하실수도 아닐수도 있지만.. 아닐것 같은 느낌입니다. 그정도로 "볼" 그 자체에 열정있으시다시보다는 18홀 라운드를 사랑하시는 분들이 더 많은지라..

    1 0
작성일

솔모로입니다^^
아무래도 시작전 연습은 자제하는게 좋을까요? ^^;

    1 0
작성일

저도 토종 한국사람으로 한국회사 다니지만 참..한국 기업 의전 정말 어렵습니다. 준비 잘하셔서 줄거운 라운드 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ㅠㅠ

    0 0
작성일

임원께서 골프너구리님을 많이 신뢰하시는 것 같네요.
5-6개월 초보인데 구장선택도 맡기시고. 게다가 부부동반이라니요.....

일반적인 케이스가 아닌거 같아서... 신경을 많이 쓰셔야겠네요.
부인께서도 아마 초보이실텐데, 챙길 게 한두가지가 아니네요.

"여보... 박부장네 와이프가 참 괜찮더라... 아까 보니까..."

스코어나, 비용, 구장 이런 것들을 떠나... 회사 상사 내외분과 함께하시니, 끝나고 이런 비하인드 스토리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무사히 시간 보내시길 빕니다.

    2 0
작성일

정말 어려운 상황이시네요..

와이프님 옷부터 사러가셔야할듯 합니다

1. 식사 여부는 먼저 임원분께 여쭤 봐야하는데 하신다고 하시면 1시간 전에 클럽하우스 식당에서 만나서 식사하시는게 좋습니다.
2. 인도어에서 미리 연습하는경우는 별로 없는거 같아요. 하시고 싶으시면 미리 도착해서 하시면 될듯합니다
3. 1번처럼 임원분께 여쭤보시면 될둣합니다

    1 0
작성일

일단 클럽하우스에는 라운딩 1시간전에 가는게 좋구요.

식사는 어떻게 하실거냐고 물어보시는게 좋을 듯 하네요.
라운딩 전  중간 후 다 식사포인트가 있어서요.

시작하신지 6개월에 부부동반이면
실력경쟁보다도 정말 '운동' 가는 걸거라 생각되네요.
스코어에 너무 신경쓰시지 말고 위에 좋은 글 참고하시면서
즐기고 오세요 ㅎㅎ

임원분이 잘 맞으시길 기도합니다.
그럼 모든게 다 오케이거든요 ㅎㅎ

    0 0
작성일

12시 티오프면 끝나고 저녁도 같이 하셔야 겠네요.
이 경우 보통 점심은 클럽하우스, 저녁은 밖에 맛집에서 합니다.
근처 맛집 검색하신 후 임원분께 의견을 먼저 여쭤보세요.
"점심은 클럽하우스에서 간단하게 하시고 저녁은 어디어디가 뭐가 맛있다던데 그리로 갈까요?"
12시 티오프면, 11 시에는 만나야 식사하고 일 보고 여루롭게 준비 가능합니다.
물론 글쓴이는 이 보다 20분 먼저 가서 식당에서 자리 잡아야 하고요. (임원 분 꺼 전화로 묻고 미리 주문)
그리고 인도어 연습은 거의 안합니다.

    0 0
작성일

회사 임원이면 가서 물어보셔요 ^^
어떻게 하시겠냐고..

    1 0
작성일

솔모로 자주 갑니다. 친한 형님들이 회원권이 있어서요...
12시 티오프면 식사를 하고 치셔야 할텐데, 이천에서 들어가는 길에 식당들이 많으니 식사를 하고 들어가시는 것도 좋겠지만, 근처를 잘 모르시면 속편하게 클럽하우스에서 식사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임원분께 어떻게 하면 좋을지 여쭤보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골프좋아하시는 분이면 그 근처 식당 몇개는 알고 계실테니까요..
저라면 연습장은 따로 안갈거 같구요, 조금 여유있게 가서 퍼팅그린에서 5-10분 정도 퍼팅연습 하고 가면 될 것 같습니다.
퍼시몬 / 체리 코스면, 그냥 맘편히 스코어는 포기하시구요...맘을 비우시는게 여러모로 편합니다.

    0 0
작성일

안녕하세요
접대 골프 자주 쳐서 제 경험으로 말씀드리면

12시 티업이니  10시 50분에 만나서 식사 하시면 좋습니다 - 접대시니 식사는 당연히 클럽하우스에서 하는게 베스트!
(10시 30분에 도착하시어 환복하고 식당쪽에서 미리 메뉴 보시고 계시는게 좋습니다)
11시 30~40분에 식사 마치고  식사 마치기 전 커피 주문하셔서  마시면서 천천히 내려오시면 좋습니다.  40분에 일어 나시어  레스트룸 이용 후  카트에 가시면  딱 좋을것 같습니다

라운딩전 연습은 절~~~~~대로 하지 마세요!!! 

끝나시고  식사를 한번더 해야 하는 상황에도  가급적이면 클럽하우스 이용하시고  라커에 들어 가기전  메뉴 보시고 예약해 놓으시면  (여성분 계시니 3~40분 잡고)  편안하게  저녁식사까지 하실수 있습니다

제가 12시 티업시에  위와 같이 하는데  중간에 이동이 없어  편안했습니다!!

    1 0
작성일

우선 한팀이신가요?
한 팀이시겠지요?

1.  식사 장소는 안이 좋은지 밖이 좋은지 정도는 물어보셔야 할듯 합니다.
안이라면 최소 티업 1시간 전 식사를 시작하여야 되고,
티업 시간 상 밖에서 점심 드시더라도 부담 없는 해장국, 국밥 정도 밖에는 선택하기 어려우니 클럽에서 점심은 먹자고 유도하시는게 좋겠습니다.

2. 연습까지 하시면 정신 없으실거 같습니다. 안하시는게 맞다 봅니다.

3. 저 같으면 점심 하실건지 여쭤보고(제가 선배라면 그냥 안먹을듯 싶은데 접대니까 드실거 같네요) 한다하면 안이냐 밖이냐도 물어보고 할거 같네요. 접대는 상대방이 좋아하는쪽으로 하는게 최선이죠

기타 : 커피는 클럽하우스에서 주문하면 되지만 기타 간식거리 좀 사가시면 좋습니다. 과일이나 평소 좋아하는 거나 특히 부부 동반이니 여자분 좋아하는 걸로요.
저는 과일은 컵에 샤인머스캣과 토마토 담아 캐디꺼까지 5개 가져가고, 떡이나 마카롱도 가져가고, 스틱 홍삼도 들고 갑니다. 후반 시작전 하나 드리면서 후반도 화이팅입니다 합니다. 참고로 하시고 부부동반에서는 여자분이 마음에 들면 끝입니다.

    0 0
작성일

임원들이랑 같이 공 쳐보면 어떤 분들은 바깥에서 밥 먹는걸 짜치게 생각하기도 합니다. 점심이랑 저녁은 어떻게 드실건지 의중 파악을 먼저 하시는게 중요하고 사모님이 좋아하는 음식 파악. 간단한 선물. 선블락 크림류. 저녁까지 클럽 하우스에서 먹는건 좋은 선택이 아니고 저녁은 서울 돌아오는 길 맛집을 선택하시는게 좋죠. 힘드시겠습니다. 임원 분 내외. 그리고 아내분 까지 챙기시려면. 의외로 포럼 많은 사람 봅니다. 지우는 것도 좋을 듯.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