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팅 에임시 공위로 공을 넘어서 퍼터를 일자로 재 보는 행위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퍼팅 에임시 공위로 공을 넘어서 퍼터를 일자로 재 보는 행위
질문 |
ㅎㄴ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4-20 10:36:02
조회: 7,567  /  추천: 5  /  반대: 0  /  댓글: 28 ]

본문

제목과 같은 

 

이 행위를 하면 안되는(벌타?) 걸로 알고 있는데요..

 

 

조인을 가서 질문을 하듯이 언급을 해보면 다들 

 

아 그렇지 벌타지~ 하면 안되지~ 하는데

 

알면서도 무의식적으로 하는 사람들을 종종 보거든요

 

 

이게 골프 룰에서 정확하게 어떤 룰에 어긋나는지 알려주실수 있을까요?

 

미리 감사합니다.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바닥에 두고 대어본다는건가요? 아님 들어서 본다는건가요?
들어서 보는건 상관없을거 같은데요

    1 0
작성일

공 바로 위에서 공 앞쪽으로 홀컵과 정렬하면서, 동시에
공의 라인을 조정하는것은 벌타.
공 뒤에서 서던 앉던... 퍼터와 홀컵을 정렬해보고 가서
공의 라인을 조정하는것은 인정.
으로 알고 있습니다.

드라이버, 아이언도 위와 마찬가지고요...
(어짜피 만지질 못하지만...)

만약 아니라면... 지식인 선생님 나와주세요!!

    0 0
작성일

전 이게 벌타인지 처음 알았네요!
아직 늘 캐디가 놓아주어서 일까요 ^^???

    1 0
작성일

퍼팅전에 퍼터를 공앞에 놓아보는걸 말하는건가요?
그게 왜 벌타죠?

    1 0
작성일

제목에 오해가 있을수 있어서 수정했습니다.

    0 0
작성일

무슨 동작을 말하는건지 설명만으로는 이해가 잘 안가서 제가 정확하게 이해한건지 모르겠는데, 공 뒤에서 퍼팅라인하고 퍼터로 일자 확인하는걸 말씀하시는거라면 벌타랑 아무 관계도 없습니다.

골프규칙 10.2b (3) 목표지점을 조준하거나 스탠스를 취하거나 스윙하는 것과 관련된 도움을 받기 위하여 물체를 지면에 내려놓아서는 안 된다

참고하세요.

    1 0
작성일

공뒤는 상관없는걸로 아는데요
클럽이 공을 넘어가는 경우 입니다.

극단적으로 설명하자면 홀컵까지 1.5미터 정도가 남았고
퍼터 헤드를 공의 위에 두고 그립 끝을 홀컵 핀 방향으로 가깝게 두면서 에임하는 행위를 설명 하고자 했습니다.

    0 0
작성일

공위에서 빈스윙은 벌탄가요?

보통 옆에서 하는데. 그걸 공위에서요.

    1 0
작성일

확인해 보니 벌타 아니네요!
크롬소프트님 댓글 내용이 정확하신 것 같습니다!

골프규칙 10.2b (3) 목표지점을 조준하거나 스탠스를 취하거나 스윙하는 것과 관련된 도움을 받기 위하여 물체를 지면에 내려놓아서는 안 된다

단 규칙처럼 바닥에 대면 벌타라고 합니다!

    1 0
작성일

퍼터가 땅에 닿지않는 범위에서는 벌타가 아니라고 알고있는데 아닌가요?
조인해서 공에 그려진 라인을 맞추기 위해서 그렇게 하는분들을 종종봤는데 나른 좋은 방법이라고만 생각했지 벌타라는 생각은 안 했거든요.

    0 0
작성일

공 뒤에선 가능한데 공을 넘어서는건 벌타라고
저도 어디서 들은 얘기라 정확하지 않아 질문 올려봤습니다.

    0 0
작성일

당연하게 공의 진로에 퍼터를 놓으면 바닥 잔디가 퍼터의 영향을 받아 바뀌는건데 무조건 벌타아닐까요?

"대보는 행위"가 바닥에 놓는거면 벌타죠.

    0 0
작성일

제목 수정 했습니다.
대본다는 말보다는 재본다가 맞겠습니다.

    0 0
작성일



대략 이렇게 에이밍 하는 것을 말씀하시는 듯 한데.. 클럽을 공 앞에 대지만 않으면 관계 없는 것 아닌가요?
선수들도 아래처럼 에이밍 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별반 다를게 없어 보입니다만.. ^^

    2 0
작성일

정확하십니다. 벌타 아닌가 보군요. 감사합니다.
저렇게 하고 공에 손을 대고 정렬하는것도 문제 없는거겠죠?

    0 0
작성일


문제 없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

    1 0
작성일

저는 필드 레슨 받을때 프로에게 이 방법으로 에임을 잡으라고 배웠습니다. 벌타 일거라는 생각 자체를 안해 봤었내요 ^^;

    0 0
작성일

볼이랑 컵사이 지면에 닿으면 벌타

볼뒤에서 클럽으로 바닥 다지면 벌타입니다

    0 0
작성일

추가로 홀컵주위를 다져도 벌타입니다

    1 0
작성일


스파이크 자국이나 피치마크 등의 수리에서는 홀컵 주변이라도 가능입니다.

    1 0
작성일

정확한 골프 지식 하나 알아갑니다
감사합니다.

    0 0
작성일

벌타 아니죠. 이정은6가 퍼팅하는 루틴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볼과 홀컵 사이 바닥에 대어도 벌타 아닙니다.
하지만 라이개선을 위한 방법이었다면 2벌타입니다. [규칙 10.2b(2)]
https://klpga.co.kr/web/board/boardDetail.do?sn=74878&kind=2

    0 0
작성일

오 몰랐던 거 알고 갑니다. 감사. 저는 퍼터를 공위로 홀쪽으로 내려 놓은 상태에서 캐디분께 방향 맞는 지 여쭤보곤 했었는데, 사실상 벌타 받을 일이었군요.ㄷㄷㄷ

    0 0
작성일

쫄았습니다. 매 번 퍼터샤프트로 홀컵까지 맞춰보는데말이죠 ㅎㅎ

    0 0
작성일

퍼터로 잔디 찍어서 길 표시하는 등 행위는 벌타라고 알고 있는데 공중에서 그러는건 선수들도 다 하더라구요.

    0 0
작성일

티샷 때 드라이버나 클럽을 공 앞이나 뒤에 찍고 어드레스 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렇게 지면에 표시하는 행위가 벌타에 해당합니다.

    1 0
작성일

땅에 자국이 나도록 찍는다는 건가요?

    0 0
작성일

제가 그렇게 퍼팅 에이밍을 하는데 놀랐네요..  저 때문에 동반자들도 저 따라서 많이들 하는데 말이죠

    0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