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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도가 너무 높아요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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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3-07-16 12:10:23
조회: 4,339  /  추천: 3  /  반대: 0  /  댓글: 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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꾸역꾸역 죽지 않고 살던 공들이 바람부는날 라운딩에서는 영향을 너무 받아 힘들었어요
지금은 g400 sft 10도에 벤투스 블루 5r을 쓰고 있고 약간 업퍼 스윙에 60~62정도 골프존 스피드가 나옵니다
탄도를 낮추려고 슬리브를 -1.5도 내려서 쓰는데도 너무 높은데요
아무래도 스윙바꾸는거에는 무리가 있어 드라이버를 9도로 낮추고 샤프트를 좀바뀌야하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장비로 좀 치료가 될까요?ㅜㅜ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저는 반대로 너무 낮게 나왔었는데 슬리브 돌리고 해도 비슷했었습니다
반년정도 고생하다가 찾은게 스윙이랑 그립이 문제였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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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모든 세팅이 고탄도로 향하고 계십니다.
 띄우기 쉬운 sft 드라이버
10도
벤투스 블루
업워드 스윙
스피드는 샤프트가 무리가 없어보이시니
400max 9도나 10도로 일단 헤드만 바꿔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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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저도 너무 낮아서 고민인데요
스크린은 낮은데  필드는 그냥 저냥 ㄱㅏ는거 같아 살기만 바랍니다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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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제가핑410  10.5  스텔스1 9도 있는데요 둘다 탄도는 차이가  별로 없습니다  저도 낮은 탄도로 고민했는데 스윙을  고치고 탄도가  높아 졌습니다  저 탄도는 상체가  서있고 다운스윙시  어깨가 평행하게  돌았 습니다 다운스윙시  오른쪽 어깨를 밑으로 넣으니까  탄도가  높아  졌습니다  이걸  반대로 하면 탄도가 낮아지네요  저만  해당되는건지  모르겠지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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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전 좋게 말해 하이 페이드 구질입니다.^^

하이킥 샤프트와 7.5도 헤드 사용하니 맘이 편안해졌습니다.
몸은 못바꾸니 장비로 해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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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7.5도나 10.5도나 3도 차이인데 탄도가 달라지면 얼마나 달라지겠어요
아이언이 한클럽이 4도차이인데 그것보다 작은 차이인데 바꾼다고 달라질게 없습니다.
쓸대없이 돈쓰지 마시고 그냥 치시던지 아니면 레슨을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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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저도 이게 너무 큰 고민이었습니다.
드라이버는 9도를 8도라 낮춰서 써도 발사각이 17~18도였고,
클래식 로프트인 34도 7번 아이언도 발사각이 24도였습니다.
선배랑 스크린 치는데 선배가 왼쪽 손목이 왜 이렇게 꺽이냐고 하면서 스쿠핑 같다고 해서 신경쓰면서 자세 바꿨더니 결국 지금은 드라이버는 11도, 7번 아이언은 16도 정도로 발사각이 낮아졌습니다.

결론은 제가 겪었던 것 처럼 손몬 문제일 수도 있고 과도하게 퍼올리는 스윙 등 자세의 문제일 가능성이 크기에 자세를 점검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다른 분들 말씀처럼 원 포인트 레슨이라도 받으시면 원인 분석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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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저도 최근 TR블랙으로 바꿨는데도 탄도가 그대로더라구요 하지만 하나만 바꾸니 해결됐었습니다.. 티를 좀 낮추니깐요..티를 우선 한 번 과감하게 낮춰보시는 것도 돈 안들이고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일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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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핑드라이버 고탄도나다가
에픽LS 모델이랑 텐세이1K화이트 써보고 너무낮아져서 당황했던 1인.


장비로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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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우선은 타점(너무 높은지) 확인해보시고 티 높이 조절 해보세요.
그 다음은 LS모델 + 9도 헤드를 사용해보세요. LS, 9도가 필요한 때가 오신겁니다.
여기까지 해봤는데 똑같다... 그러면 스윙에 문제입니다 ㅠㅠ
트랙맨이나 GC있는 연습장 가셔서 어택앵글, 다이나믹로프트, 스핀로프트 확인해보셔야합니다.
이 외 GDR, SDR, QED 이런 곳에선 정확한 어택앵글, 다이나믹 로프트 등 알수가 없기때문에 반드시 트랙맨이나 GC에서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이나믹 로프트가 너무 높거나 어택앵글이 너무 낮거나 둘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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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탄도가 15도 이상 뜬다면 타점이 헤드 상단에 있을겁니다. 클럽의 영향도 있겠지만 아이언처럼 찍어치면서 헤드 상단에 맞추는게 더 영향이 클겁니다. 티를 낮춰서 헤드 중앙에 맞추는걸 먼저 시도해보시고 장비 교체를 고민해 보시는게 좋아 보입니다. 찍어 치면 백스핀 증가로 비거리 손실(20~30미터)도 상당하니 스윙 교정은 웬만하면 하셔야 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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