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로우나 페이드 조준, 정렬 질문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드로우나 페이드 조준, 정렬 질문
질문 |
도시늘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12-05 04:07:20 조회: 3,803  /  추천: 2  /  반대: 0  /  댓글: 10 ]

본문

갑자기 의문이 생겨서 글을 씁니다.

 

드로우나 페이드로 한쪽 막아놓고 오조준 해서 치시는 경우에 말인데요,

예를 들어 드로우를 치는 골퍼의 경우 드라이버 티샷을 오른쪽 페어웨이 끝을 조준하거나 

그린 공략 아이언 샷을 그린 오른쪽 끝을 보고 하는 경우 말입니다.

 

일단 질문 하나 들어가는데, 필드에서 조준하고 치는 경우입니다.

1. 중앙을 조준해서 서면 알아서 오른쪽으로 출발해서 중앙으로 휘어 들어옴 (오픈페이스, 패스대비클로즈)

2. 오른쪽으로 오조준하고 스퀘어로 치면 똑바로 우측으로 출발하다가 휘어 들어옴 (스퀘어페이스, 패스대비클로즈)

 

이게 결과는 같더라도 의도가 다를거란 말이죠...

아마도 타겟 중앙을 기준으로 1번은 스퀘어 스탠스고 2번은 클로즈 스탠스일것 같거든요.

 

더 나아가서, 스크린에서 치시는 경우

3. 기본으로 중앙 조준 되어있는 상태에서 샷

4. 우측 끝으로 화면을 틀어서 샷

 

의문이 생긴 이유가... 1번은 3번과 같고 2번이 4번과 같을텐데

그러면 4번으로 칠때는 스탠스나 정렬을 화면 중앙에 똑바로 해놓고 치시는지? 

 

스크린 경험이 별로 없어서 뭐가 맞는지 뒤죽박죽해서 여러분의 의견을 들어봅니다.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한시 방향으로 출발해서 돌아 들어오는 푸쉬드로우는 제 맘대로 칠 수 있는 게 아니더군요.
그래서 저는 오른쪽 오조준하고 치는데, 스크린에서는 화면을 돌리고 스퀘어로 섭니다.

    1 0

오조준 하고 치시는 분들은 돌리는게 편할것 같습니다. 화면보고 오조준하기 어려우니 ㅎ
그런데 평소 닫아놓고 치는 습관 들이니까 화면 돌려놓고도 닫고 치는 문제가..

    0 0

1번 드로우  2번 흑
스크린은 몸 트는거 대신 화면을 돌리니 스퀘어로 서야죠

    1 0

윗분이랑 같은 방법이시군요

    0 0

제 생각엔 1번이 푸쉬 훅, 2번이 스트레이트 드로우로 보입니다. (얼마전 구질 관련 표를 누가 올려주셨는데...)
본인의 일관적인 구질에 맞추어 스탠스는 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드로우라고 우기는 푸쉬 훅을 치고 있어 그냥 바로보고 칩니다.

    1 0

훅이냐 드로우냐는 어차피 같은 계열에 사이드 스핀 (스핀축) 정도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1 번이나 2번이나 훅 드로우 스트레이트 모두 가능하고 사실 이거는 질문의 요지가 아니었습니다.
간단히 둘다 베이비 드로우로 페어웨이 오른쪽으로 출발해서 약 10m 휘어서 좌로 들어오는 경우로 가정합니다.

    0 0

4번 스크린경우에는 우측 틀어놓고. 그냥 땡겨치면(훅) 드로우 이쁘게 걸립니다..
센서종특이라고 하던데.. 스크린칠때에는 이거 종종 이용합니다.

    1 0

이게 퍼터할때 커서 돌리냐 안돌리냐와 비슷한데요.
스크린에서는 두가지 고려하시면 될거 같아요.
별거 아닌거 같지만, 스크린 매트에 줄무늬가 있는데,
아닌거 같지만 알게 모르게 이 줄무늬에 자기 스윙패스가 따라갈려고 할때가 있습니다.

또하나는 , 매트 줄무늬에 살짝 방향틀어 스윙하는건 괜찮은데,
굉장히 많이 틀어쳐보면, 스크린 센서가 제대로 인식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1 0

스크린을 잘안쳐 의도한대로 그걸 읽는진 모르겠네요
다만
그리고 1번이 드로우(푸시훅) 2번이 훅

    1 0

3은 센서 원리상 안 됩니다. 무조건 커서 돌려서 쳐야 해요.

센서 원리상 몸돌리기가 방향키 돌리기와 동일한 결과를 낼 수는 없어요. 이것은 아마추어의 연습부족 이런 문제가 아니라 그냥 초등학교 수학입니다.
화면을 보고 몸을 돌리려면, 돌린 각도에 따라 그대로 에이밍이 되어야만 하는데요. 실제로는 매장마다 스크린 폭도 다르고 타석과 스크린 사이의 거리도 다릅니다. 그런데 폭이 넓든 좁든 화면 안에 정보는 다 표시됩니다. 이것은 화면상의 특정 지점에 대한 플레이어의 시선 좌우각이 매장마다 다를 수밖에 없다는 뜻입니다. 목표지점이 좌우 5m 정도라면 차이가 크지 않겠지만, 10~15m라면 각도 차이도 크게 날 겁니다. 그렇다면 폭이 좁은 A매장에서는 2도 돌려서 에임하는 것이 맞고 폭이 넓은 B매장에서는 4도 돌리는 게 맞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센서는 동일하니 돌려야 하는 각도도 같습니다. 결국 매장마다 달라지는 화면의 각도는, 게임용 참고화면에 지나지 않을 뿐 내가 바라보는 지점의 각도까지 그대로 화면에 뿌려 주는 게 아니라는 것입니다. 스크린 화면을 보고 에임하는 것은, 센서의 특징과 스크린 매장별 크기 차이를 고려하지 않은 것으로서, 정확하게 치면 오히려 센싱 결과값은 잘못된 샷인 것처럼 나타날 수밖에 없는 방식입니다. 방향키를 돌리지 않고 화면의 특정지점으로 몸을 돌리는 에이밍은, 실제 코스에서 에임한 대로 100% 정확히 보내는 로봇을 가져다 놓더라도 당연히 틀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센서는 스탠스 방향까지 읽는 것이 아니므로 오른쪽 보고 인-인으로 치면 인-아웃으로, 왼쪽 보고 인-인으로 치면 아웃-인으로 인식합니다. 실제 샷의 구질을 왜곡되게 하여 측정하므로, 우측 보고 드로우 구질을 의도하면 그대로 구현되지 않고 엄청난 푸시 훅으로 결과값을 산출하게 될 것입니다. 퍼트도 이론상으로는 4로 쳐야 하는 게 정확하지만, 3으로 치더라도 워낙 거리가 짧아서 이런 문제점이 크게 나타나지 않을 뿐입니다.

    1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