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i10 -> Qi4d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Qi10 -> Qi4d
  장비 |
더리치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6-02-10 08:49:21 조회: 1,022  /  추천: 1  /  반대: 0  /  댓글: 23 ]

본문

안녕하세요.

지금 Qi10 일반 + 텐세이 화이트 50s 사용중입니다.

볼스는 스크린에서 60~65 정도이고 한 220 ~ 230정도 보고있습니다.

저탄도 8~10도 사이고 저스핀 1000 ~ 1500입니다.

엄청 심한 훅그립에 손목 릴리즈가 강해서 가끔 백스핀이 마이너스 나오면서 고꾸라지는 샷들이 나와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장비병 환자라 거의 한 2년마다 바꾸는거 같은데요.

Qi35는 타감이 별로여서, 아무런 피드백을 느낄수 없어서 다행이 잘 넘겼구요. Qi4d는 아직 시타전입니다.

출시행사도 가보았는데 어딜 맞아도 백스핀 1700이상 유지 된다고 해서 기대중입니다.

Qi10이 워낙 명기라고 해서 굳이 바꿔야 하나 싶기도 하고, 로리는 Qi4d에 완전 적응한거 같은데 갑자기 쉐플러가 Qi10을 들고 나오는거 보니 고민입니다.

샤프트도 저탄도 저스핀인데 팁이 너무 강한거 아닌가 싶기도 하구요.

둘다 써보신분들의 소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아직도 이런걸 믿는 사람이 있다니...

그 돈으로 레슨을 하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20년전 채를 쓰나 지금 채를 쓰나 달라지는거 없습니다... 저도 장비병 환자고 지금까지 아이언만 10번 넘게 바꿧는데, 그건 안 맞아서가 아니라 그냥 옷 사듯이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바꾼거뿐입니다. 진짜 장비가 "성능"이 달라서 바꾼다고 믿으면 정말 큰 문제에요...

    0 0

레슨은 4년째 계속 받고 있습니다. 매년 나오는 제품마다 어느 정도의 성능향상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프로들이 쓸 이유가 없지요.

    0 0

프로들이 쓰는 이유는 스폰서와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브룩스 캡카는 10년전에 나온 m2 우드를 여전히 쓰고 있으며 그 외에도 굳이 장비를 바꾸지 않는 프로들도 많습니다. 그 성능이란것도 소재 변경으로 비거리 1~2미터 더 늘어나는것 뿐이구요. 또 드라이버의 발사각, 스핀량 등등은 샤프트에 어느정도 영향을 받는건 맞으나, 볼스 60대 초반의 볼스피드로는 유의미한 효과를 보기 힘듭니다. 정녕 프로들이 성능향상으로 인해 채를 바꾼다고 믿으신다면 흠...  저도 장비를 바꾸는게 나쁘다고 보지 않고, 마음에 드는 장비를 써 마음의 평온을 가져온다면 그게 골프의 재미도 더하고, 마음에 드는 장비로 인해 연습을 더해 실력향상을 가져올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다만 드라이버만 바꾸면 내 스윙 문제가 해결 된다 라는건 완전 헛소리 라는건 인지 하시는게 좋다고 생각할 뿐입니다.

    0 0

장비가 제 스윙의 문제를 해결한다는 생각은 한번도 해본적은 없습니다. 다만 헤드의 신기술이나 적절힝 샤프트의 선택이 스윙의 결과값에 도움이 될꺼라고 생각은 합니다.

    1 0

20년전 드라이버랑 지금 드라이버랑 기술차이는 좀 심하긴 한데요. 5~6년 전 드라이버랑 지금 드라이버는 기술차이가 거의 없어요...qi10이 테일러메이드의 명기중에 하나인데 굳이 qi4d 살 이유가 있을지 모르겠네요... 저도 시타해봤는데 느낌말곤 바뀐게 없었어요. 전 qi10 두개 사서 쓰고다닙니다

    0 0

....마지막 문장은 안 쓰셨으면 참 좋았을 대화가 ...
꼭 그렇게까지 공격적으로 말씀하셔야 되셨을가요..

    5 0

그렇네요. 죄송합니다.

다만 주장하시는 내용 하나하나가 너무 안타까워서 좀 말이 쌔게 나온거 같습니다.

    0 0

스윙이 문제인건 인지 하신거 같고, 9도 헤드를 사용중이시지 않나요?
10도 헤드로 사용함이 좋아 보이고, 샤프트는 스탁 S 쓰시는게 결과 더 좋으실것 같습니다
텐세이 쓰신다하면 텐세이 블루 모델 정도로 하시고요
최근 유튜브 리뷰등을 보니 유달리 올해 신모델들이 맥스 모델들도 저스핀 성향인거 같습니다

    0 0

9도인데 10.5도로 돌려서 사용중입니다. 전에 테일러메이드 퍼포먼스 센터에서 피팅할때는 텐세이 화이트가 제일 결과가 좋았는데, 시간이 지나다보니 스윙이 바뀐건지 요즘은 텐세이가 잘 안 맞는듯 하네요. 말씀하신데로 스탁 5S를 써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0 0

2년마다 바꾸셨다면 환자로 분류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부담없이 시타해보세요~

    1 0

저도 그 얘기 하고 싶었어요 ^^.
2년은 전혀 환자가 아닙니다 ㅎㅎ.
그런데, 제가 왜 슬픈 것인지...ㅜ.ㅜ

    0 0

어느 정도 주기가 장비병일까요? ㅎㅎ
제 주변에는 저처럼 장비 자주 바꾸는 사람이 잘 없네요 ㅠㅠ

    1 0

골프백 하나에 골프채 한세트가 일반적이죠
골프공도 필요할때 사고요

반면에 골포 계신 분들은
여분의
드라이버, 드라이버샤프트, 퍼터에
골프공은 10더즌 이상
장비병이 더 심해져 치료가 힘든 수준이되면 아이언이 몇세트
골프백이 몇개...

    0 0

전에 카카오 행사할때 산 여분의 골프공은 있지만 여분의 채는 없으니. 아직 장비병 환자까진 아니군요. 다만 여러 채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채 마다 특성이나 밸런스가 다른데 바꿔치면 결과가 더 안 좋지 않을까 하는 의문은 있네요 ㅎㅎ

    1 0

결과가 좋으려고 장비를 사모으는게 아니니 괜찮을겁니다

    1 0

최근 이사를 오게 되어서 전에 단골샾은 제품나올때마다 시타해봤는데, 여긴 사진 않고 시타만 하기 좀 눈치 보여서요 ㅠ 다다음주에 테일러메이드 피팅 예약했는데 그때 열심히 쳐뵈야겠습니다 ㅎㅎ

    0 0

저탄도 저스핀은 저도 고민했던 부분이라 공감이 되는데요~
물론 스윙에도 원인이 있겠지만...
9도 이시면 9도 Qi10을 10.5도 Qi10 Max로 바꾸기만 하셔도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신제품 교체보단 저렇게 바꾸시면 탄도가 많이 바뀌실거 같아요.
그리고 제가 텐세이 화이트도 사용했었는데 공이 잘 뜨는 샤프트는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저도 고민 많이 하다가 샤프트도 바꿨는데
저도 텐세이 화이트 1k 6S에서 벤투스 TR 레드 TR 5S로 바꿨고
나가서 쳐보면 진짜 공 오지게 높게 뜹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장비 바꿔서 도움 받을 수 있으면 좋은거니깐요~

벤투스 레드가 인기가 별로 없는 편인데
제 생각에는 블루나 블랙에 비해서 안 좋은게 아니고
보통 많은 분들이 고탄도 + 많은 백스핀 고민이 많으셔서 그런거 같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거쳐간 수많은 샤프트들 중에 오렌지 1k랑 벤투스 레드가 가장좋았습니다.

    0 0

말씀하신데로 텐세이 오렌지로 할껄 그랬습니다 ㅠㅠ
피팅할때 벤투스 보단 텐세이 쪽이 제가 더 편하게 느끼고 수치도 더 잘 나오더라구요.
텐세이는 너무 비싸서 이제 그냥 스탁 5S 써야겠습니다.
역시 저는 코어보단 멕스를 쓰는게 맞겠군요.

    0 0

기왕 커스텀 샤프트가 있으시니 당근으로
1k오렌지나 벤투스 레드쪽 바꿔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헤드도 10.5도 max 교체하시면 효과 있으실거에요!!

    0 0

피팅 기회가 있는데 한번 쳐봐야겠네요. 조언 감사합니다.

    0 0

혹시 GDR 연습장에서 보시는 수치일까요?
Qi35 Core 9도로 GDR 다니다가 지난주부터 연습장은 QED(점볼 쓰는 곳)로 드라이버는 Qi4D Max 9도로 거의 같은 시기에 바꿨는데, 확실히 저스핀 저탄도가 줄어들긴 했습니다. GDR에서 백스핀 300~600 되면서 꼬꾸라지는 샷이 Qed 와서는 없어졌습니다. 이게 드라이버 탓인지, QED 탓인지는 모르겠습니다.ㅎㅎㅎ
아, 인도어에서는 그런 현상이 없긴 했습니다만, 연습장에서 스트레스 받더라구요. 한번 인도어(가급적 장비 있는 곳) 가서 한번 체크 해보시지요. 그래도 그러면 윗분의 댓글처럼 드라이버는 Max 버전으로...(전 효과 봤습니다.)

    0 0

네 GDR수치입니다. 옳기기 전엔 카카오 퀀텀에서 연습했었는데, 백스핀이 낮긴하지만 저렇게 고꾸라 지진 않았거든요 ㅠㅠ
인도어 한번 가봐야겠네요. 진짜 그런지.
저도 시타를 MAX기준으로 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GDR 자리마다 편차가 심한걸 확인하고 부터는 별로 안믿습니다. 구질은 인도어 가서 확인하거나 트랙맨으로 점검받고 확인하시는걸로~
신제품 헤드로 얻는거보단
샤프트 기추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샤프트는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벤레드 쓰는데 샤프트 추가해볼려고 스릭슨을 샀습니다 ㅋㅋㅋ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