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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가지 질문 드려도 될까요?
질문 |
혁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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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3-07-13 19:38:33 조회: 3,157  /  추천: 0  /  반대: 0  /  댓글: 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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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많은 후기와 정보를 골포에서 찾아보고 얻어가고 있습니다.

정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1. 드라이버 샤프트 길이가 업체마다 다른가요?

스탁샤프트든 특주든 간에 예를 들면

타이틀리스트는 샤프트가 45.5

테일러메이드는 샤프트가 45.25

캘러웨이는 샤프트가 45.75

핑은 샤프트가 45

이런식으로 길이가 업체들마다 다를까요?

아니면 출시되는 제품에 따라 스윙웨이트D1~2에 맞추기 위해 그때 그때 다른가요?

 

제가 TSi3이랑 LTDx 스탁샤프트를 가지고 있는데 길이가 달라서요

슬리브 때문일수도 있겠지만 암튼 샤프트 길이가 다른지 궁금하네요

TSi3에 사용하려는 벤투스 샤프트가 코브라에 사용하려는데

길이가 다르면 스윙웨이트도 달라져서 스윙에 차이가 생길거 같은 초보의 생각입니다.

 

2. 드라이버를 살때 AS때문에 정품으로 사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헤드가 날아가면 정품은 바로 AS가 되니까요

근데 스탁샤프트나 특주한 샤프트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샤프트만 따로 구매한다고 했을때 정품을 선호하시나요? 아님 병행으로 사시나요?

AS정책이란게 보통 1년정도인거 같은데 

병행도 1년정도 AS해주는 곳이 있더라구요

1년이 지난뒤엔 정품이나 병행이나 같은 처지가 될거 같은데

1년뒤 중고로 팔경우 정품이나 병행이나 같은 가격이 되는건지

1년뒤 파손되면 정품이나 병행이나 버리는건 마찬가진지 궁금합니다

 

3. 샤프트 추천 부탁드립니다.

시타가 답이란 것을 알고는 있는데 시간적인 여유로 그러지는 못합니다

고수님들의 의견이 필요해서요

LTDx가 파손되서 유상으로 에어로젯을 받게되는데

샤프트는 LTDx 스탁이 그대로 온다고 하네요

2번 질문의 연장인데 에어로젯에 샤프트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골프존 기준으로 62~63 나오고요 죽을거 각오하고 세게치면 67까지 나옵니다

 

최근 사용한건 TSi3에 특주인 벤투스 블랙 6S 

작년까진 버거웠는데 올해 중반부턴 조금 괜찮아 진거 같습니다

근데 후반가면 버겁긴 해요

다음에 사용한건 벤투스 TR 블루 5R (다른 샤프트 5S정도라고 하더군요)

벤투스가 딱딱하다 느끼긴 하는데 블랙 6S가 사용할 정도가 되니

좌로 우로 와이파이가 심해서 현재는 사용하지 않습니다(초보라서 못치는 경우의 수가 큼)

 

LTDx 스탁 5S 사용시 낭창거린다는게 무슨 뜻인지 느꼈어요

그리고 TSi3이랑 벤투스 쓰면서 저탄도라서 LTDx는 좀 띄우자는 생각에

CQ5S 병행을 썼는데 저랑 뭔가 잘 맞지 않는 느낌입니다.(역시나 초보라서...)

 

그래서 에어로젯이 오면 샤프트를 바꿀 생각인데

벤투스보다 부드럽다는 텐세이 화이트(하이킥) 1k 5S를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그거보다 더 부드럽다는 텐세이 블루(미들킥) 1k가 나와서 5S? 5X? 고민중입니다.

그러다가 고수님들 글에 스피더 NX 그린(미들킥)이 부드럽다는 이야기에 또 혹해서 5S도 고민중이고요

 

벤투스 블랙 6S - 하이킥 64g 3.4토크

벤투스 TR 블루 5R - 미들하이킥 58g 3.5토크

투어AD CQ 5S - 미들로우킥 56g 4.5토크

 

텐세이 화이트 1K 5S - 하이킥 56g 4.5토크

텐세이 블루 1K 5S - 미들킥 54g 4.8토크

NX 그린 5S - 미들킥 57.5g 4.9토크

 

근데 또 유튜브에서 봤는데

자기 키 x 비거리 ÷ 10 x 1.6 이걸로 계산하면 62.08

그럼 

텐세이 블루 1K 6S​ - 미들킥 61g 3.9토크

텐세이 화이트 1K 6S - 하이킥 62g 3.8토크​

NX 그린 5X - 미들킥 59g 4.9토크​ 

텐세이 블루 1k 5X - 미들킥 55g 4.8토크​

 

에어로젯 헤드가 블루색이 있어서 텐세이 블루(초보라 깔맞춤)를 해야할지

기존 화이트로 가야할지

NX 그린(블루랑 그린이랑 매치가 안되는 느낌)으로 가야할지

너무 어이없는 질문 같은데

마치 너트를 조립하는데 십자드라이버를 쓸거냐 일자드라이버를 쓸거냐

와 같은 질문이라 민망하기 그지 없습니다 

그래도 댓글에 경험담같은거 남겨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너무 두서없는 질문에 황당하기까지 하지만 

고수님들의 고견을 구합니다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2의 경우 샤프트가 무상 AS 되는 경우는 팁 부근이 부러졌을 때인데 이런 경우가 많지는 않더라구요.
병행이 가격이 좀더 낮다면 구매도 좋지만 믿을만한 구매처에서만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1 0

드라이버 헤드에서 페이스 파손은 무상 AS같이
샤프트는 팁 파손에서만 해당되나보네요
그외 부분은 크라운이나 솔과 같이 유상 AS 되는거구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0 0

1, 길이는 다르구요 다른 헤드에 사용하신다해도 피팅센터가서 스윙웨이트 정도는 재보시는게 좋구요. 사람마다 좋아하는 웨이트가 있으니 글쓴이님이 좋은 느낌의 웨이트를 찾아보시는게 좋을것같아요.
2. 정품과 병행은 as 가 다르니 이건 순전히 개인의 선택문제이죠. 누구는 절대 헤드 샤프트 안 부서뜨린다는 분도 있고 저는 드라이버 헤드랑 아이언 샤프트가 몇번 부서지고 as 를 잘 받았기에 왠만하면 정품삽니다.
3. 샤프트 추천이야말로 의미없는 일입니다. 하이킥이니 토크니 수치로만 아무리 따져봐도 실제 느낌은 많이 달라서요 심지어 끼우는 헤드와의 궁합까지도요. 머리로 고민을 아무리하셔도 그냥 가서 휘둘러보시고 결과치가 잘나오는 것을 선택하는게 그냥 정답입니다. 예전에 저도 정말 많은 샤프트 헤드 사고 써보고 팔고 했지만 느낀 점은 직접 쳐봐야한다고 안타깝지만 스윙을 더 고치는게 정답입니다.ㅠ
3.

    3 0

1. 길이 다르다는거 확인했습니다
- 그럼 핑에 맞는걸 쓰다가 샤프트를 슬리브만 바꿔서 타이틀로 바꾸는건 문제가 되겠네요
2. 개인 선택이라는 것도 확인했습니다
- 저는 조심히 친다고 생각해서 바꿀일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솔 부셔서 유상된거 보고 샤프트도 부러지지 않을까 고민이 되네요
3. 직접 쳐봐야 안다는 것도 확인했습니다
- 여건이 안되는건 둘째고 피팅샵에 가면 사람 앞에서 쳐야해서 부끄럽고, 일반 시타하는곳은 특정 샤프트가 없을거 같아서 힘들거 같고 고민이네요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0 0

생각보다 시타해주시는 분들 친절하십니다. 결국 시타의 종점은 구매니까요. 가끔 있는 불친절한 분들은 아마 그 가게/센터에서 능력있고 인정받는 직원은 아닐겁니다. 타이틀리스트 피팅데이 같은 이벤트를 이용하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저는 볼스 60 미만인데도 피터분의 의견이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1 0

감사합니다 ^^

    0 0

길이 좀 달라진다고 스윙에 차이가 생기지는 않습니다. 45인치짜리에 기껏 1센티 아무것도 아니예요. 다른것 갈아 끼워도 됩니다.
샤프트 추천은 아무 의미 없습니다.

    1 0

답변 감사합니다
큰 차이가 없군요
샤프트는 알아서 해봐야겠네요

    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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