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쟁이의 WITB 업데이트 및 경험 공유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타이틀쟁이의 WITB 업데이트 및 경험 공유
  장비 |
드로우명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9-07 10:46:09 조회: 1,910  /  추천: 2  /  반대: 0  /  댓글: 16 ]

본문



안녕하십니까 선배님들
후학 인사 올립니다.

얼마전 아이언 새로 구입하고
WITB 업데이트 해보았습니다.
정말 많기도 하네요.
캐디님들이 가방 무겁다고 눈치주십니다.
그리고 타이틀만 시종일관 써보다보니 다른 브랜드에는 눈도 가질 않네요 ㅜㅜ

후학이 캐디백 끈이 짧지만
보유한 장비 관련하여 경험 공유합니다.

1. 드라이버
TSi4 와 벤블랙 5x는 사랑입니다.
45인치로 짧게 세팅하였는데 저에겐 딱 좋은 세팅인 것 같습니다.
요녀석들로 최근 볼스피드가 5 정도 올라왔습니다.
63~65 정도 치던게 68~70이 되었네요.
일단 헤드가 가볍습니다. 그래서 스윙스피드도 좀 더 나는 것 같구요.
물론, 장비 교체로 인해서 얻어진 결과값은 아니지만 한 부분은 차지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다들 기피하시죠. 작은 헤드와 강한 X 샤프트.
쓰다 보니 작은 헤드라고 해서 잘 맞을 공이 안맞는 건 아니더라구요.
마찬가지로 현재 볼스피드에 맞춰서 샤프트를 구매해야 하는 것도 아닌 것 같습니다. 물론 6X부터는 괴수분들이나..라는 생각은 가지고 있습니다.

2. 3번우드
문제의 3번우드입니다. 얼마전 스크린 홀인원을 해서 20만원 정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3번 우드를 지인에게 줘버리고(?) TSr3 3번우드를 주문해두었습니다. 그런데 지인이 다시 3번우드 못치겠다고 돌려주는 바람에..심경의 변화가 생겼습니다.
그런데..아무리 생각해도 추가해야할 장비가 없더라구요.
좋은 선택인지 모르겠습니다. 굳이 많이 쓰지 않는 3번 우드를 변경하는게 맞는 선택인지..
그리고 샤프트는 애프터마켓에서 구입한 벤투스TR블루 6X를 쓰고 있습니다. 반 인치 정도 짧은데 우드 샤프트로 쓰기 딱 좋은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6s 7s 8s 조합보다는 5x 6x 8s가 더 편안하더라구요. 그리고 유틸리티는 샤프트를 덜 타는 것 같습니다. 드라이버와 우드는 샤프트가 중요한 것 같아요.

3. 23도 유틸
21년에 중고로 구입한 TS3 23도 유틸리티가 있습니다. 후배에게 줬다가 다시 뺏어왔는데(물론..그냥 뺏은 건 아니고 tsi2 유틸을 줬습니다..호구네요..) 스크린에서 몇 번 쳐보니 정말 저와는 잘 맞는 녀석인 것 같아요. 190에서 200정도를 볼 수 있는데 4번 아이언이랑 겹쳐서 후배에게 줬던 것입니다. 물론 18도 유틸과 3번 드아를 영입하면서 이래저래 빠지게 되었어요. 이제 누구에게 주지 않고 오래 함께 해볼 생각입니다. 말 그대로 유틸리티에요. 전천후로 쓸 수 있는 녀석인 것 같습니다. 좀 긴 파3에서도 다른 채보다 안정적으로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요녀석 덕에 버디도 꽤나 잡았던것 같아요.

4. 3번 드라이빙 아이언
롱아이언이 잘 맞는 편인데도 이상하게 3번 드라이빙 아이언은 어렵습니다. 4번 아이언이 편안하게 느껴질 정도에요. 혹시 저랑 비슷한 경험 있으신 선배님들 계시면 팁 좀 부탁드립니다.
개인적으론 헤드가 작은 아이언에 좀 더 편안함을 느끼고 있어서 그런거 같다는 생각도 들고 그렇습니다. CB, MB, t100 요런 아이언만 써봐서 그런거 같기도 합니다.

부족한 백돌이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임을 밝히면서 글을 마칠까 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굿샷하시고 버디하세요!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고수들이 쓴다는 Tsi4 !
작은 헤드들만 쓰다가 큰 헤드 보면 이 뭉퉁한걸로 어떻게 치지? 이런 생각이 들지 않으시던가요? ㅎㅎ
장비 리스트가 빈틈이 없네요^^

    2 0

사실 프로들도 쓰는 사람들이 거의 없죠.
이게 역체감 확실한게..tsi3으로 쳐보면 헤드가 무겁다고 느껴집니다.
쓰다 보면 나름 편안함이 생깁니다.
호기심 있으시면 써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0 0

3자 적힌 클럽이 두 개씩이나... ㄷㄷㄷㄷㄷ

    1 0

3번우드는 파5에서는 곧잘 치곤 합니다만..3드아는 필드에서 한 두세번 쳐봤나봐요.
스크린에서도 칠 일이 별로 없는데
그냥 깔맞춤 로프트 맞춤이라 처분하려다가 그냥 가져가고 있습니다.

    0 0

저는 우포자라 3번 드아를 치는데 티샷때 그렇게 잘맞을 수가 없습니다. 편안하게 치면 예쁜 드로우 구질 나오면서 잘 날아가더라고요.

페어웨이에서는 정말 라이가 좋을때만 사용합니다.
아직 10라운드 정도밖에 안써봐서 경험 더 하면 좋아질 거라 생각하긴 합니다.

    1 0

3번 드아로 우드를 대체하시는 건가요??
얼마정도 보십니까??
저는 드아 최대 210 정도 까진 가던데 보통 195에서 205 사이입니다.
탄도가 나머지보다 좋아서 사실 연마하면 좋긴 한데
3번우드 한탕주의에 빠져있어서요.
스크린에서는 이글 만들어주는 효자...까진 아니고 가끔 들어오는 아들 정도 입니다.

    0 0

이건 선수백 아닙니꽈 ~~

    1 0

사실 예비 드라이버랑 드아 혹은 3번 유틸을 빼야 선수백 완성입니다 ㅋㅋ
가방도 미드투어백으로다가.......

실력은 선수 반절만 따라가면 좋겠습니다 ㅋㅋ

    0 0

MBTI 극강의 T랑 J이실 듯요.ㅎㅎ

    1 0

ENFP입니다.
사실 어떤 의미인지 이해가 잘...
그냥 그저 장비병 환자입니다.
타이틀에 국한되어있지만요 ㅋㅋ

    0 0

T랑 J라는 말씀은 아주 이성적으로 판단하고 플랜 B, C, D까지 생각하는 계획적인 분 같다는 뜻이었어요!

    1 0

아 전혀 맞지 않습니다. 그냥 장비병 환자입니다 ㅋㅋ 물욕이지요 ㅋㅋ

    0 0

장타에 타이틀 깔 마춤 멋지십니다.

드라이빙 아연은 유틸류로 분류할수 있는채여서
유틸치듯이 쳐보심이 어떠실까요?

그리고 한가지 첨언은 드리자면
채 구성은 14개까지가 규정입니다.

아무추어 이지만 혹시 빡룰을 선호하신다면
몇몇 애기들은 라운딩때는 놔두고 오심히 좋을 것 같습니다.

내기라도 하연 그거 세보고 뭐라고 하는 동반자도 있더라구요ㅎㅎ

    1 0

잘 알고 있습니다.
사실 예비 드라이버랑 3드아 정도 빼면 딱 맞을 것 같긴 합니다만
막상 빼놓고 다니려니 귀찮더라구요.
와이프가 잘 모르기도 해서 집에 두기도 그렇고
가방은 항상 언제 칠지 모르기 때문에 차 트렁크에 있습니다 ㅋㅋ

드아 잘 쳐보겠습니다.
팁 주셔서 감사합니다!

    0 0

혹시 몸무게랑 키가 어느정도 되시는지요?

    1 0

169 / 78
원래 83 정도 나가다가 집맥 끊고 골프 좀 치니 살이 빠졌네요.
운동 좋아하는 근육돼지 입니다 ㅋㅋ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