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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 발사각 18.6도
  질문 |
붉은돼지2692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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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3-10-29 13:04:54 조회: 4,778  /  추천: 0  /  반대: 0  /  댓글: 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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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프렌즈 아카데미에서 드라이버 데이타 측정하니 발사각이 18.6도 이네요. 적당한지 궁금해서 질문 올립니다.

헤드 : 캘러웨이 로그ST맥스 10.5
샤프트 : 이븐플로 그린 55g, 6.0S 강도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발사각이랑 백스핀이 높은거 같아요
현재 볼스피드에선 15도에 2000중반대 정도가 좋을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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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도에 2000rpm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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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 발사각은 보통 11~13정도가 적당합니다
18도면 뽕샷이나 다름없어요

    0 0

뿅샷 ㅜㅜ
발사각 낮추도록 해야겠네요

    0 0

안녕하세요. 다른 분 의견에 동의합니다. 도움이 될만한 링크가 있어 공유해드립니다.

https://trackmanuniversity.com/LoginAndSignUp?ReturnUrl=%2F

트랙맨유니버시티에서 distance optimizer로 몇 도가 적당한지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데이터에 대한 강의도 있습니다. 한번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0 0

사이트 소개 고맙습니다

    0 0

저도 탄도가 좀 높은 편이었는데
헤드 10도->9도 바꾸고 샤프트는 하이킥으로 바꾸니까 얼추 적당해졌습니다
발사각 14~16도에 백스핀 2500~3000 사이요

    0 0

샤프트는 저탄도 만들어내는 스펙인데 제 스윙이 문제인듯 싶네요

    0 0

10.5도 차이이지 않을까요?

    0 0

헤드를 바꿔야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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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퍼 블로우로 맞지않고

다운 블로우로 찍혀 맞아 백스핀도 높고

탄도도 높은겁니다.

어떻게 아냐구요? 제가 그래요.

    1 0

레슨 받아서 스윙을 교정해야할 듯 싶습니다.

    0 0

18도로 쏘는데 200미터면 장타자네요

    1 0

발사각 낮추면 더 멀리 가겠죠? ㅎ

    0 0

근데 찍어 치시는 것 감안하면 탄착점은 진짜 잘 모여 있네요. 5번 샷하신 차트인 것 같은데요..

    0 0

다시 5개 샷 데이터 측정하면 더 발산할 거 같아요. 암튼 측정 데이터는 잘 모였네요.ㅎ

    0 0

윗분께서 18도에 200이면 장타자라고 하셨는데요. 그도 당연한 게 볼속도 59 백스핀 3000대 후반인 상황에서는 현재의 발사각(18~20도)은 거의 최적값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다소 깎여맞아 발사각이 높은 것이라서 만약 백스핀이 통제되는 스윙으로 바뀌면 적정 발사각은 달라집니다. (통념과 달리 더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탄도가 높은 분들 대부분은 깎아쳐서 탄도가 높아지는 것이라서 일반적으로는 고탄도를 안 좋게 봅니다. 이런 경우에는 공기를 타고 오르다가 가다가 뚝 떨어지니까요.
하지만 원래 발사각은 (다른 점을 고려하지 않고 오로지 비거리 측면에서만 접근한다면) 깎아치지 않는 한도 내에서는 높은 게 좋습니다. 물론 너무 높으면 문제가 생기지만, 드라이버는 어떻게 쳐도 웨지처럼 솟아서 높은 발사각 때문에 오히려 거리가 줄어들 만한 탄도까지는 나오진 않아요.(뽕샷은 그냥 페이스에 제대로 안 맞은거고요) 순수하게 비거리만 놓고 보면 당연히 높은 게 좋습니다. (규칙에서 티높이의 하한에는 제한이 없지만 상한은 제한하고, 장타대회 참가자들이 티를 있는대로 높게 꽂고 올려치는 것을 보면 짐작될 겁니다.)
프로들이 낮게 치는 건 저 위쪽의 바람 방향이나 기류가 이 아래와 똑같다는 점을 확신할 수 없어서 안전하게 치는 거지, 비거리 더 보내려고 그리 치는 게 아닙니다.
 
지금으로서는 어느 쪽을 개선해야 할지 목표가 불분명합니다. 볼스피드가 최적값에 달한 상태로 깎아치기만 하고 있는 경우에는 발사각은 그대로 둔 채 백스핀을 통제하는 쪽으로 가야 하고, 그렇지 않다면 스윙개선만으로 볼스피드가 올라갈 것이므로 발사각이나 백스핀이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어쨌든 깎아치기를 개선하면 보통은 볼스피드가 증가하므로, 발사각이나 백스핀은 저절로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걸리는 것은, 분포도가 너무 좋습니다. 200을 저렇게 안정적으로 보낼 수 있는 스윙을 건드리는 게 맞는지 의문입니다. 백스핀이 4000 넘어가고 그런 게 아니라면(백스핀이 4000을 넘으면 캐리로 180 이상 되는 발사각이 안 나옵니다) 장시간의 교정에 투입할 시간이 충분히 나오기 전까지는 감수하고 그냥 치는 것도 무방하지 않은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3 0

측정을 5타 보다 10타, 20타 좀 많이 했으면 좀 더 분포가 커질 거 같습니다.
저도 비거리 200m 꾸준히 나오면 보기 플레이하는데 큰 문제가 없을 거 같습니다만 긴 파4홀 공략하려면 드라이버 비거리가 좀 늘었으면 하고 질문 올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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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랑 비슷하신듯 해요 저는 LS 로우스핀채와 샤프트를 하이킥(발사각이 낮은)샤프트로 변경하고 백스핀과 발사각이 좋아졌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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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스핀 많은거 빼면 지금 볼스피드에 발사각이 저정도인게 나쁜건 아닐걸요
그냥 딱 볼스피드에 최적화된 탄도 같은데...
저탄도로 멀리 보내는건 65넘는 괴수분들 이야기고
아마추어 평균 저정도 스피드에 탄도 안나오면 진짜 답없어요

    0 0

카카오는 탄도가 높으면 거리가 많이 나오는 편입니다.

아이언도 뒷땅을 쳐서 공이 쫌 뜨면 정타보다 많이 나오기도 하니까요
카카오는 그냥 방향성만 체크 하시고 거리는 신경 안쓰시는게 맞습니다
제가 2년째 카카오 연습장을 다니는데 저는 볼스피드 68~70사이  발사각 12도 백스핀 2000언저리인데
겨우 220나갑니다 백스핀이 3000넘어가면 250이 나가구요..뭔가 잘못되도 한참 잘못되었죠
발사각이 15도 이상 올라가거나 백스핀이 최소 3000은 넘어야 원래 거리가 나옵니다

발사각도 높으신데 스핀양도 너무 높습니다 실제 필드에서 저리치면 공만 뜨고 거리가 안나갈꺼 같습니다
뒤에서 헤드를 먼저 보내는 연습을 하시면 좋을꺼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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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는 탄도가 높으면 거리가 많이 나오는 편 → 원래 같은 백스핀에서는 탄도가 높을수록 거리가 많이 나오는 게 지극히 정상입니다. 그렇지 않은 론치모니터가 있다면 그 기계 공식이 잘못된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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