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번유틸 vs 5번우드 왜 3번 유틸이 더 어렵다는 의견이 많을까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3번유틸 vs 5번우드 왜 3번 유틸이 더 어렵다는 의견이 많을까요?
일반 |
툭툭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4-16 11:39:39 조회: 1,712  /  추천: 2  /  반대: 0  /  댓글: 15 ]

본문

많은 정보 이곳에서 얻고 있습니다.

모르는게 아직도 어마어마하게 많아 찾아도 보고 문의도 하는데요, 몇번 질문을 해도 아직까지 이해가 좀 안되는게 제목에 대한 것입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요.(어떤분은 우드가 편하다 아니다 유틸이 편하다....)

다수의 의견은 3u보다 5w가 편하다/잘맞는다이던데요.

5w는 몇달전에 들여서 가끔 재미삼아 연습하고, 최근 3/5u를 들였습니다. 여차하면 5w를 방출하던지 하려고요.

그런데 어떤게 거리가 더나가고 그런 질문이 아니고요.

3u와 5w 비교(?)시 이론적으로 이해가 안되는게 있습니다.

3u가 5w대비 샤프트 길이가 짧고, 로프트도 5w대비 더 서있는것도 아닌데 왜 5w가 3u비교시 더 쉽다고 하는지 이해가 잘 안됩니다.

연습장에서 3u와 5w를 둘다 꺼내서 셋업을 해봐도 5w가 길어서 그런지 부담스럽고, 스윙도 그렇던데요.

아직 유틸/우드에 대해 잘 몰라서 그러는건지^^.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사람마다 다르겠죠
제 지인은 유틸이 왜 편한지 모르겠다 합니다 롱아이언이 편하다고 ㅎㅎ

    0 0

사람마다 다르더라고요ㅎㅎ 아이언은 어렵고 3번 우드가 젤 쉽다는 분도 계시고..

    0 0

이건정말사람마다다른거같습니다
모든유틸이어려워
남들은어렵다는 3.4번롱아이언치는분들도많고
우드가 더쉬어서 7번우드 치시는분들도많고요ㅎ
이해하고 못하고의 영역은아니라봅니다
다 케바케지요ㅎ

    0 0

채가 짧을수록 쉽습니다 (3h 승)
로프트가 클수록 쉽습니다 (3h 승)
헤드가 클수록 관용성이 큽니다 (5w 승)
근데 사람마다 달라요

    0 0

미스샷 감안했을때 해당 클럽으로 갈 수 있는 기대거리에 평균적으로 더 도달하는 확률이 높은게 5번우드라서가 아닐까 하는 저의 뇌내망상입니다.

    0 0

3우드 3유틸 쓰다가 3우드 5우드 4유틸 쓰고 있는데,  요즘 유틸이 헤드 형상에 따라 아이언스럽게 하향 타격하면 좋은게 있고(tsr3나 레스큐 스타일) 우드스럽게 쓸어쳐야 좋은 것들이 있는데(tsr2, max붙은것들), 골퍼마다 그런 스윙 성향의 차이가 클것 같고, 저의 경우엔 3유틸과 4유틸의 유의미한 거리 차이가 크지않고(10미터) 4유틸의 범용성이 아주 큰 반면(어려운 라이 러프에서 미스가 없는, 7아이언 다음으로 편한 클럽이죠) 3유틸은 상대적으로 미스가 크고, 5우드는 애초에 페어웨이가 아니면 시도를 안하고, 페어웨이라면 3유틸과 난이도 차이가 크지않고 탄도가 좀 더 낮아 낮은 탄도 자체의 활용 및 3유틸과 같은 로프트라면 런 포함 거리가 좀 더 길고,  4유틸과의 거리차이도 조금 유의미하고 ㅎ 그런 전략적인 부분에서의 차이가 가장 큰 것 아닌가 합니다.

    1 0

3번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일까요.

    0 0

매일매일 스윙이 다른 저희같은 아마골퍼들은 어떤날은 드라이버가 가장 어렵고, 또 어떤날은 드라이버가 가장 쉽잖아요.
컨디션 안좋은날 3번유틸로 실패한 사람이 다음날 컨디션 올라왔을때 어제의 쓴맛때문에 오늘은 5번우드 쳤는데 어제보단 잘 맞을수 있습니다. 그럼 역시 3번유틸보단 5번우드가 쉽군이라는 확신을 가지게 됩니다.

    0 0

안맞는다고 팔면 안되더라구요.. 잘맞는 클럽이 왔다갔다합니다. 저는 결국 4년차였을때 우드로 정착했습니다

    0 0

케바케 인것 같습니다.

    0 0

진짜 사람마다 다른건데요, 무슨 글을보시고 5우드가 3유틸보다 쉽다고 생각하실까요? 저도 3유틸이 더 쉽습니다 아주많이 쉬워요
결론은 우드와 유틸의 난이도는 개인의 감각영역이지 절대적으로 뭐가 쉽고 어렵다는 없는것같습니다

    2 0

다시 검색해보니 많지는 않네요....제 머리속에서 착각을 했나봅니다.
그런데 3번유틸은 5번우드 이상으로 어렵다는 글들이 몇개 있더라고요. 그래서 왜그런가 궁금했었는데 최근 제가 채구성이 되어서 비교하니 저도 비교불가로 3번유틸이 편했거든요. 그래서 질문드려봤습니다.

    0 0

저도 3,5유틸 5우드가 백에 있는데 5우드는 토템입니다.
주력은 3유틸 이구요.

    1 0

두개 비교하면 당연히 3유틸이 쉽죠

    0 0

저는다씀.. 우드는 멀리가는걸로 쓰고  유틸은  짧은거리로써요..

5번우드 210  7번우드 200
유틸 5번 190  6번 180  7번170..
3번우드는 미스샷 확률이 높아서 잘안써요...
확실히 유틸 낮은번호쓰는게  편하고좋아요  롱아이언을 잘쓰시면  낮은유틸은 필오없지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