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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 무게추 위치 의문 (Max vs 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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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늘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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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4-06-03 01:42:47 조회: 1,665  /  추천: 0  /  반대: 0  /  댓글: 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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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관용성을 위해서는 무게추를 페이스에서 멀리 뒤로 보내잖아요?
반대로 LS 모델들은 헤드 페이스 부근에 무게추가 있구요.

뒤에 있는 무게추가 임팩트 순간 로프트가 커지게 만들어 백스핀과 탄도를 증가시키는 거라 이해되는데

LS 모델을 쓰는것 보다 MAX 모델의 더 낮은 로프트를 쓰는건 어떻게 생각하세요?

관용성도 잡으면서 탄도도 잡는 두마리 토끼일 수 있을까요??

문제는 Max 관용성에 8도 모델은 잘 못봤다는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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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후방 무게추(max)
 - 헤드 무게중심을 뒤로 보내 정중앙 벗어난 히트시의 기어이펙트를 감소시킴(무게중심이 히트지점과 가까울수록 상하좌우 모두의 비틀림 각이 커짐)

전방 하단 무게추(LS)
 - 무게중심을 밑으로 보내 백스핀에 반대되는 기어이펙트 증가, 중심이 앞으로 와서 좌우안정성 떨어짐

 말씀하신 임팩트순간 로프트가 커지는 현상은 하단무게추가 달린 LS모델에서 일어나는 경향이라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작용반작용에 의해 포어스핀을 늘리는 효과가 생기구요.
 다만 최근 카본소재 이용 등 헤드 내 무게배치가 자유로워지면서 PGA선수들의 관용성모델 사용빈도가 늘어났다 하더라구요. 기존 관용성모델들은 무게중심이 너무 높아서 백스핀 증가때문에 안썼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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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Max LS 모델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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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원리대로라면 LS 모델은 이미 MAX 축에 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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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i10 max 9도에 nx그린 꼽고 탄도가 높아서 고민이던게

벤투스 블랙 tr 변경하니 탄도 낮아지고 엄청 좋아졌어요

샤프트 변경도 고민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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