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브리즈번 골프정보 부탁드립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호주 브리즈번 골프정보 부탁드립니다
  질문 |
수아나엘지온아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4-07-11 00:42:06 조회: 4,509  /  추천: 3  /  반대: 0  /  댓글: 8 ]

본문

호주는 처음입니다.
다음주에 브리즈번가서 한달정도 체류할 예정입니다.
브리즈번 골프정보가 너무 없는데, 도움 좀 부탁드립니다.

골프장 예약부터, 겨울 날씨라든지...아주 기본적인 정보라도 감사히 새기겠습니다.
거의 매일 라운딩 할 계획이라서, 가성비 골프장 추천도 부탁드려요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이번 겨울에 브리즈번-골드코스트 다녀왔습니다.
숙소는 InterContinental Sanctuary Cove Resort, an IHG Hotel 였습니다.
여기에 부속 (?)으로 딸린 골프코스가 있는데요.
Sanctuary Cove Golf And Country Club
-  The Pines Golf Course ,  The Palms Golf Course (총 36홀)

그리고 별개로 Hope Island Resort Golf Course (18홀)
여기 3군데 다녀왔습니다.

정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palm또는 pine 둘 중 하나는 회원제인데, 호텔숙박객에 한해서, 남는 티 부킹은 가능합니다.
저는  숙박 2-3달전 미리 호텔 컨시어지 통해서 부킹을 완료했습니다.

가격은 브리즈번 시내에 비하면 사악한 수준이지만,
한국 그린피랑 비슷한 수준이라고 보시면 되고,
대신, 카트, 캐디피가 없기때문에, 그린피만 딱 보시면됩니다.

골프코스의 수준이나 그린컨디션은 국내 상급 퍼블릭 / 기본적인 회원제 수준은 됩니다. 그린스피드 2.6정도로 기억합니다...

캥거루랑 같이 라운딩 하실수 있구요 2인플레이는, 경우에 따라 현지 조인이 되기도 하고, 2인 단독플레이 하기도 합니다.
카트가 그린앞까지 가고, Sanctuary Cove Golf course는 스마트스코어처럼 카드에서 지도가 나옵니다. 카트는 당연하게  self driving입니다.  두 코스 모두, 프로샵에 린드버그 제품이 저렴했습니다. 반바지 9만원정도, 모자 3만원정도였던것 같네요.겟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강추드립니다.만약 호텔 숙박이 안되서 부킹이 안된다면, 과감하게 호텔숙박도 한번 권할정도로 추천드립니다.
동남아 골프랑은 또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2 0

머무는 동안, 한번쯤은 경험해보고 싶게끔 정성스런 댓글 감사합니다.  꼭 기억하겠습니다

    0 0

제가 몇년전에 여기저기에서 글 올리고 정보를 얻어갔었는데 같은 글이 올라와서 반갑네요.

저는 동생이 호주 브리즈번에 이민가서 살고 있어서 그동안 8월초에 2번 갔었고 골프 위주로 치고 왔었습니다. 그래서 경험을 몇개로 나눠서 정리해보겠습니다.

1. 날씨
8월초 브리즈번의 날씨는 한국의 늦가을 날씨와 비슷했습니다. 밤에는 영상 2~3도 정도하고 낮에는 15도 안팎입니다. 비는 잘 안오는데 이따금 소나기가 오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옷을 가을에 맞춰서 입고 다녔고 반판티 위에 긴팔니트 같은거 입고 쳤습니다. 한국에서는 바람막이나 점퍼를 입지만 현지인들은 그렇게 잘 안입는거 같더라구요.

2. 부킹
지금이랑 상황은 조금 다를 수 있는데 주중 기준으로 온라인 부킹해서 시간 맞춰서 가면...
그냥 치라고 합니다. 왜냐면 호주의 겨울은 골프 비수기라 사람이 없더라구요.
티박스 비어있으면 치라고 합니다.
심지어 예약을 안해도 쳐도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냥 칩니다
심지어 혼자서 36홀 돌때 오후 4시쯤 되었는데 그 넓은 골프장에 사람이 저 혼자인 경우도 있었습니다.
여튼 골프장을 잘 선택하시면 티타임에 너무 구애 받지 않고 치셔도 되실 거에요.
아 1인골프도 가능하더라구요.
그냥 티박스 비어있으면 치라고 합니다.

3. 비용
그린피는 주중기준 대략 50불에서 80불(호주달러) 정도 한거 같습니다. 그리고 캐디백하나 싣고 밀고다니는 카트(호주에서는 버기라고 합니다) 빌리는 비용이 대략 30불 그리고 우리나라와 같은 2인 전동카트 빌리는게 한 50불 정도 한거 같습니다. 처음에는 빌려서 타다가 동생한태 버기하나 사놓으라고 했고 이후에는 그린피만 내고 치러다닐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산악코스가 없어서 페어웨이 언듈레이션이 심하지 않으니 페어웨이 한가운데는 버기 끌고 다니면 운동으로 좋습니다.

가본 골프장들은 정확하게는 잘 모릅니다. 전 브리즈번씨티에서 서쪽으로 한인들이 좀 사는 동네에서 있으면서 주변 골프장을 다녔습니다. 차로 10분정도 걸리더라구요. 그 중에 몇번 가본곳이 oxley 인가 골프장이 36홀로 규모도 있고 저렴했구요.
윗분이 말씀하신것처럼 어떤 골프장에서는 캥거루랑 같이 라운딩도 해봤습니다.
여튼 골프장 정보는 숙소나 교통수단에 맞춰서 하시면 될것 같구요.
 즐거운 경험 하시고 오시면 될 것 같네요.
참고로 일교차가 크니 감기약은 꼭 챙기세요.

    3 0

자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올 겨울에 브리즈번으로 골프백 들고 여행갈 생각인데, 도움이 되는 정보 감사합니다 !!

    1 0

저도 올해말에 오랜민에 갈 예정인데 그때는 여름이라 어쩔지 모겠네요.

    1 0

현지인 수준으로, 궁금했던 부분 잘 정리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옥슬리도 검색대상에 있었는데, 꼭 다녀오겠습니다

    0 0

저도 비슷한 시기에 브리즈번 여행 일정이 있습니다. 가족의 허락을 받아서 일정 중 하루 골프 예정인데요.
저는 이 블로그를 참고 했습니다. https://omygoodness.tistory.com/
주요 골프장 이용 후기와 골프장 예약방법까지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검색하던 중 퍼시픽 골프라는 곳이 예약시스템이나 클럽 대여도 가능해서 가볼까 생각 중입니다.https://pacificgolf.com.au/
영어도 잘 못하고 골프는 더 못해서 멘붕만 올까 걱정이네요 ^^

    1 0

그때쯤 조인글 한번 올려서 같이 치셔도 좋겠네요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